제 블로그 (https://blog.naver.com/taste_log/222584813912) 에서 조금 더 많은 사진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


풍전돈까스
촬영: Fujifilm X-E3 , 편집: Adobe Lightroom Classic
어쩌다보니 돈까스집을 많이 올리게 되네요. 이번에는 회사다닐 당시에 자주 갔었던 지족동의 풍전돈까스입니다. 지족역 주변에 있는데, 주변이 워낙복잡하다보니 도로변등에는 주차가 힘들고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1시간은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이 등심/안심/치킨 등 돈까스 메뉴 위주이고 우동류도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오늘 먹은 메뉴는 다양성을 추구하는 풍전정식 Set (히레, 치킨, 생선, 소우동 포함) 입니다. 가격은 정식 Set은 11,000원 나머지 메뉴는 7~8,000원대로 적당한 수준 같습니다.
전반적인 구성은 한국식 일식돈까스 같습니다. 양배추 샐러드와 으깬 참깨와 같이 먹는 돈까스 소스가 나옵니다. 샐러드는 소스가 상큼하고 맛있습니다. 생선까스에는 같이 먹는 타르타르소스 같은 흰색 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튀김의 정도나 두께 모두 적당한 수준으로 제공됩니다. 양도 정식Set라 성인 남성도 포만감이 느껴지게 먹을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이전 방문보다 튀김의 상태나 컷팅이 썩 좋진 않았다는게 아쉽네요. 아무튼간 적당히 모두가 만족할만한 맛 입니다. 소우동은 그냥 우동맛이라 별로 기대할 맛은 아닙니다.
음식맛: ★★★★(4.0/5.0) - 무난한 돈까스 맛
가성비: ★★★☆(3.5/5.0) - 대부분의 메뉴가 만원 언저리로 나쁘지 않은편
추천도: ★★★☆(3.5/5.0) - 돈까스 좋아하시면 괜찮은 집
그리고 제가 가본 대전 돈까스집에서 맛으로만 순위를 메기자면...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나인원, 풍전돈까스, 소바공방, 오유미당 순인것 같습니다.
강동희가 생각난다는것은... 나대룡이 만화에서 더러운 플레이를 했었거든요. 동희는 농구판을 더렵혔구요. ㅎㅎ
런앤건!!!
괜히 퀄리티가 잘 나오는게 아니었구나...싶었습니다..
여기도 가봐야 겠습니다.
따님이 참 예쁘십니다. ^^;;
소바공방은 맛도 큰 감흥은 없었는데, 무엇보다 양이 너무 작아서 좀 아쉽더라구요. 나인원 근처 상가에 소바공방 분점 같은 가게가 생긴다고 하던데, 생기면 한번 다시 가봐야 겠습니다.ㅎㅎ
예전에 근무하던 사무실도 이 근처라... 칠리 무슨 소스 뿌려진 돈가스 먹었던 기억이...
아. 기레이 맞네요 ㅎㅎ
그냥 노멀한 곳? 정도.... 옛 허수아비 돈까스 느낌?
사실 이런데 그 이후 많아져서..병규도 비슷하구요.
최근은 문지의 소바공방이나 관평의 화랑. 서울은 오제제 등등 넘 많구요. 차라리 해미의 김추일이 훨 낫네요. 나머지는 너무 유행이고.. 고기에 따라 퀄 차이가 심해요 ㅡㅜ
저희쪽에서는 유명한 집이에요. 가성비 맛집으로. ㅎㅎ
잘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