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음식/맛집 [대전음식] 지족동 풍전돈까스 45

4
2021-12-02 13:57:49 수정일 : 2021-12-02 13:58:37 59.♡.1.24
라티오

제 블로그 (https://blog.naver.com/taste_log/222584813912) 에서 조금 더 많은 사진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

DSCF0325.jpg

DSCF0317.jpg



풍전돈까스

촬영: Fujifilm X-E3 , 편집: Adobe Lightroom Classic


어쩌다보니 돈까스집을 많이 올리게 되네요. 이번에는 회사다닐 당시에 자주 갔었던 지족동의 풍전돈까스입니다. 지족역 주변에 있는데, 주변이 워낙복잡하다보니 도로변등에는 주차가 힘들고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1시간은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이 등심/안심/치킨 등 돈까스 메뉴 위주이고 우동류도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오늘 먹은 메뉴는 다양성을 추구하는 풍전정식 Set (히레, 치킨, 생선, 소우동 포함) 입니다. 가격은 정식 Set은 11,000원 나머지 메뉴는 7~8,000원대로 적당한 수준 같습니다.


전반적인 구성은 한국식 일식돈까스 같습니다. 양배추 샐러드와 으깬 참깨와 같이 먹는 돈까스 소스가 나옵니다. 샐러드는 소스가 상큼하고 맛있습니다. 생선까스에는 같이 먹는 타르타르소스 같은 흰색 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튀김의 정도나 두께 모두 적당한 수준으로 제공됩니다. 양도 정식Set라 성인 남성도 포만감이 느껴지게 먹을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이전 방문보다 튀김의 상태나 컷팅이 썩 좋진 않았다는게 아쉽네요. 아무튼간 적당히 모두가 만족할만한 맛 입니다. 소우동은 그냥 우동맛이라 별로 기대할 맛은 아닙니다.


음식맛: ★★★★(4.0/5.0) - 무난한 돈까스 맛

가성비: ★★★☆(3.5/5.0) - 대부분의 메뉴가 만원 언저리로 나쁘지 않은편

추천도: ★★★☆(3.5/5.0) - 돈까스 좋아하시면 괜찮은 집


그리고 제가 가본 대전 돈까스집에서 맛으로만 순위를 메기자면...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나인원, 풍전돈까스, 소바공방, 오유미당 순인것 같습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taste_log/222584813912
라티오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5]
김범뽕
IP 203.♡.217.231
12-02 2021-12-02 14:30:32
·
풍전하면 나대룡.. 강동희가 생각나네요 ㅎㅎ
독바위경제연구소
IP 221.♡.180.125
12-02 2021-12-02 15:08:45
·
@김범뽕님 말씀처럼 풍전고는 한국 농구 국가대표팀이 모델이라 하더라구요... 근데 허재가 남훈처럼 폭력적이지는 않았던 거 같은데말이죠
김범뽕
IP 203.♡.217.230
12-02 2021-12-02 15:54:59 / 수정일: 2021-12-02 16:43:20
·
@독바위경제연구소님 제가 중앙대, 기아시절의 허재를 다 기억하는데요. 폭력적이기보단 허재에 비롯한 싸움이 많았어요. 근데도 인기가 좋았던것은 그만큼 도발을 당하면 그대로 앙갚음을 하는 허재인데 그당시 표현으로 캡숑+캡쇽 잘했었거든요.

강동희가 생각난다는것은... 나대룡이 만화에서 더러운 플레이를 했었거든요. 동희는 농구판을 더렵혔구요. ㅎㅎ
독바위경제연구소
IP 221.♡.180.125
12-02 2021-12-02 16:21:25
·
@김범뽕님 그렇군요 생각해보니 허재도 참 한성깔 했던 거 같기는 합니다. 강동희도 정말 좋아하던 플레이어였는데 ㅜㅜ 생생한 이야기 풀어주셔서 감사드려요 ㅋ
TD21
IP 125.♡.3.15
12-02 2021-12-02 16:28:44
·
김범뽕님//
런앤건!!!
ⓝporori
IP 211.♡.53.225
12-02 2021-12-02 14:36:29
·
며칠전에 업무 관련으로 소바공방 사장님을 뵙고왔는데 투자와 노력이 대단하시더라고요...
괜히 퀄리티가 잘 나오는게 아니었구나...싶었습니다..
라티오
IP 59.♡.1.24
12-02 2021-12-02 15:41:22
·
@ⓝporori님 소바공방도 다시 가볼까 생각중입니다. ㅎ
폴라베어
IP 103.♡.162.251
12-02 2021-12-02 14:49:56
·
맛있어 보입니다 ㅜㅜ 사진도 잘 찍으셨네요
라티오
IP 59.♡.1.24
12-02 2021-12-02 15:41:06
·
@폴라베어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옥천
IP 223.♡.139.29
12-02 2021-12-02 14:52:29 / 수정일: 2021-12-02 14:52:55
·
요즘은 유성에서 문지동 소바공방이 제일 맛있던데요.
여기도 가봐야 겠습니다.
라티오
IP 59.♡.1.24
12-02 2021-12-02 15:40:55
·
@옥천님 전 소바공방의 등심을 먹었는데 생각보단 그냥그랬습니다. 주변에서는 안심이 맛있다고 하네요!
류평
IP 110.♡.130.86
12-02 2021-12-02 23:45:40
·
@라티오님 저도 소소헌 집이였어요. 편차도 좀 심하고... ㅡㅜ
아누이
IP 221.♡.174.247
12-02 2021-12-02 15:19:31
·
이 집
따님이 참 예쁘십니다. ^^;;
라티오
IP 59.♡.1.24
12-02 2021-12-02 15:41:34
·
@아누이님 그건 몰랐네요.. ㅎㄷㄷ^^;
iian
IP 117.♡.24.67
12-02 2021-12-02 16:13:31 / 수정일: 2021-12-02 16:14:05
·
엇, 제 단골집이 나오니 반갑네요. 이 집은 히레(안심)가 맛도 좋지만 고기도 두덩이나 줘서 양도 참 마음에 듭니다. 밥이 리필되는것도 좋고요. 과일베이스로 아마도 직접 만드시는 것 같은 소스도 넉넉하게 찍어먹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ㅎㅎ

소바공방은 맛도 큰 감흥은 없었는데, 무엇보다 양이 너무 작아서 좀 아쉽더라구요. 나인원 근처 상가에 소바공방 분점 같은 가게가 생긴다고 하던데, 생기면 한번 다시 가봐야 겠습니다.ㅎㅎ
라티오
IP 59.♡.1.38
12-02 2021-12-02 21:53:29
·
@iian님 네 저도 한번 소바공방 분점이 생기면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Roansmsrhdiddl
IP 219.♡.240.21
12-02 2021-12-02 16:17:42
·
저기 맛있죠.. 요즘은 회사 근처인 관평동 화랑을 자주 가게 되네요.
라티오
IP 59.♡.1.38
12-02 2021-12-02 21:53:45
·
@고양고냥이님 화랑도 가보고싶네요...
didim
IP 112.♡.109.77
12-02 2021-12-02 16:51:00
·
여기 몇번 먹었는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소스도 맛있구요. 예전엔 병규돈까스가 유명했었는데요~~^^
라티오
IP 59.♡.1.38
12-02 2021-12-02 21:54:09
·
@didim님 병규돈까스 생각나네요. 예전에 가끔 갔었는데...
멧비둘기
IP 175.♡.185.123
12-02 2021-12-02 17:33:55
·
헉 저희 집 바로 앞인데..
라티오
IP 59.♡.1.24
12-02 2021-12-02 22:57:19
·
@멧비둘기님 대전분들이 많으시네요~
클량루키
IP 129.♡.176.118
12-02 2021-12-02 17:50:51
·
집근처라서 자주 가는 곳입니다. 배달/포장하시기 보다는 매장에서 직접 드시길 추천드려요.
라티오
IP 59.♡.1.24
12-02 2021-12-02 22:57:31
·
@클량루키님 네 아무래도 튀김류는 바로먹는게 맛이 극대화 되지요!
아기다람쥐
IP 182.♡.19.236
12-02 2021-12-02 18:25:55
·
저희 집 앞이군요.
라티오
IP 59.♡.1.24
12-02 2021-12-02 22:57:46
·
@아기다람쥐님 멧비둘기님과 동네이웃이시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라티오
IP 59.♡.1.38
12-02 2021-12-02 21:54:38
·
@호롤로로로롤님 연돈까지는...ㅎㅎ 그래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팀홀튼
IP 210.♡.72.154
12-02 2021-12-02 19:59:12
·
어.... 우리 동네...

예전에 근무하던 사무실도 이 근처라... 칠리 무슨 소스 뿌려진 돈가스 먹었던 기억이...
iian
IP 182.♡.68.181
12-02 2021-12-02 21:23:28
·
@팀홀튼님 키레이가쓰 였나.. 여튼 매운 소스 올라가는게 있긴 했는데, 얘는 갠적으론 소스가 별로 맛있지는 않더군요.ㅎㅎ 제입에는 안심과 치즈가 제일 맛있었습니다.ㅎㅎ
팀홀튼
IP 180.♡.74.218
12-02 2021-12-02 21:26:34
·
@iian님

아. 기레이 맞네요 ㅎㅎ
라티오
IP 59.♡.1.24
12-02 2021-12-02 22:58:33
·
@팀홀튼님 메뉴판을 보니지금은 안파는 것 같네요 ㅠㅠ
네질러
IP 220.♡.187.90
12-02 2021-12-02 20:47:50
·
나중에 대전가면 한번 맛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라티오
IP 59.♡.1.24
12-02 2021-12-02 22:58:45
·
@네질러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류평
IP 110.♡.130.86
12-02 2021-12-02 23:49:15
·
외근갈때 몇번 갔는데..
그냥 노멀한 곳? 정도.... 옛 허수아비 돈까스 느낌?
사실 이런데 그 이후 많아져서..병규도 비슷하구요.
최근은 문지의 소바공방이나 관평의 화랑. 서울은 오제제 등등 넘 많구요. 차라리 해미의 김추일이 훨 낫네요. 나머지는 너무 유행이고.. 고기에 따라 퀄 차이가 심해요 ㅡㅜ
라티오
IP 59.♡.1.24
12-02 2021-12-02 23:50:52
·
@류평님 네 저도 그냥 노멀한 곳... (그나마 실패는 하지 않는) 정도 같습니다. 얼마전까지 해미도 시험장때문에 자주 갔었는데... 알려주신 곳을 알았다면 꼭 가봤을 것 같네요.
류평
IP 110.♡.130.86
12-04 2021-12-04 13:26:21
·
@라티오님 어.. 해미 시험장이면 방산?..ㅋㅋㅋ 동종업계신가보네요 ㅎㅎㅎ
저희쪽에서는 유명한 집이에요. 가성비 맛집으로. ㅎㅎ
Drummer_Benny
IP 223.♡.190.160
12-03 2021-12-03 00:00:34
·
어!? 우리동네!!! 가봐야겠네요.^^
라티오
IP 59.♡.1.24
12-03 2021-12-03 00:40:42
·
@Drummer_Benny님 대전분들이 많으세요!
닉임네설중정
IP 125.♡.173.239
12-03 2021-12-03 00:53:07 / 수정일: 2021-12-03 00:53:34
·
일식 돈카츠 좋아하신다면 갈마동 ‘우츠’와 탄방동 ‘돈까스정석’ 추천합니다 ㅎㅎ
흥부자뱅
IP 121.♡.210.242
12-03 2021-12-03 09:54:12
·
지족이라니 지나가다 먹어봐야겠네요.
rock79
IP 211.♡.252.27
12-03 2021-12-03 21:07:16
·
가끔 먹는데 여기 맛집이긴 합니다.
PCG
IP 183.♡.117.244
12-04 2021-12-04 06:46:08
·
집앞이며 자주 갔던데입니다. 근데 요즘은 길 건너 홍익돈가스를 자주가요. 메뉴도 다양하고 양도 많고 맛있어요.
개내대래매배새
IP 14.♡.23.251
12-08 2021-12-08 23:19:16
·
대전 맛집 참신하네요
잘 보고 있습니다.
Fast1ane
IP 219.♡.114.137
12-09 2021-12-09 00:47:43
·
정보감사합니다.
기다리는이
IP 211.♡.15.143
05-06 2022-05-06 23:35:59
·
탄방동 돈까스의 정석과 갤러리와 백화점 식당가 정돈이 퀄리티는 제일 좋았던 것 같은데 좋아하기는 풍전돈까스를 더 좋아합니다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