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IT 탐구생활 흰둥이 입니다 :D
유튜브 시작한지 얼마안된 삐약 삐약 병아리 유튜버🐤🐤 입니다. 🙈🙈
유튜브 구독자 290명 됐어요 !!
한달이 조금 넘었는데 소중한 구독자님이 290명이라니...😁😁
아직 편집도 녹음도 많이 부족하지만 이번에 마이크도 바꾸고 노이즈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ㅠ _ㅠ
댓글로 피드백 주신 내용 안까먹고 적용하려고 노력하는데 아직 부족한게 많네요
#모바일편집#아이패드#루마퓨전#편집초보#유튜브구독자환영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늘 제가 제작한 영상은 애플 카플레이를 무선으로 전환하는 어댑터 카링킷에 관련된 내용 입니다.
카링킷 사용 이전에 아이폰을 탈옥을 해서 카브릿지 앱도 사용해 봤고,
카플레이 전용 핸드폰을 차에 설치도 해서 카플레이에서 유튜브등과 같은 앱이 영상이
출력할 수 있게도 해봤지만, 차량의 액정이 작은 문제도 있지만 순정 카플레이에 무선킷으로 만 약 1년째 사용중 입니다 ㅎ
1년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 정리 해보았습니다.
▪️ 애플 카플레이 환경
└ SM6 2016년식 7인치 S-Link / USB 모듈 교체 / 오디오 펌웨어 업데이트
└ Carlinkit 카링킷 3.0 / 해외구매 제품
▪️ 애플 카플레이 '장점' (유선/무선 공통)
1) 내비게이션이 없는 차량인 경우, 스마트폰과 연동된 내비게이션 활용
2) Oled IPhone 디스플레이 번인 예방
▪️ 애플 카플레이 '단점' (유선/무선 공통)
1) 일부 앱의 경우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연동이 불안정함
(카플레이 환경에서 앱의 실행 또는 갱신등 의 문제)
ex) 카카오 내비게이션, 플로등





























제 차량에는 네비 옵션이 없는 차량이라서 카플레이랑 안드로이드 오토가 희망이라서 ㅎㅎ;;
제 차도 가능한지 궁금해서 문의드려봅니다.
제가 영상에 소개 시킨 카링킷 이라는 제품은 차량의 오디오 usb 포트에 꼽아 주시면 됩니다
영상을 보시면 제가 꼽아둔 모습을 보실수 있구요
먼저, 소유하신 차량이 카플레이가 되는 차량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벤츠 일부차량은 카플레이가 차단 된체 출고된 차도 있고 이럴경우 활성화를 해주거나 포드나 제차처럼 usb 포트를 교체 하고 오디오 버전업을 해줘야지 되는 차량도 있어요
현대 기아는 아반때 ad 순정 내비 지원 되는 모댈 부터 가능하다고 알고 있긴 있어요 (큰 화면)
만약에 지원 되신다면 아이폰에 차량을 연결 하셔서 유선으로 먼저 사용 해보시고 무선킷을 사셔도 늦지 않으세여
(그렇다면 제 차는 해당이 없네요 쩝)
차량을 조금 더 운행하실 생각이시라면, 안드로이드 카오디오 (알리에서 20만원대 차량에 맞게 만들어지고 있음)
로 교체하시는 것도 요즘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
차량에서 음악이나 전하 많이 듣는 분은 한번쯤 고민해 봐야하지만... 무선의 편리함이... 유선으로 다시 못돌아가게 하는 제품이쥬 ㅠㅠ
저는 차 네비 연결은 아니고 태블릿으로 연결하고 블루투스 쓰는데...
유튜브 뮤직하고 티맵의 볼륨레벨 차이가 심해서 볼륨 조절이 조금 성가시네요.
아이패드를 일단 차량 테블릿으로 사용한적은 없어서 일단 그 부분은 확인을 해봐야지 알 수 있을꺼 같구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갤럭시 탭의경우 사운드 어시스턴스 던가 그 앱으로 조정 하는데 일반 저가형 테블릿은 그런 조정하는 앱이 없어서 말씀하신 것처럼 앱 마다 사운드 소리가 다를 수 있으실꺼에요.
그리고 애플 카플레이같은 경우에는 네비 앱을 일단 티맵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카오 네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핸드폰이 잠겨 있는 상황에서 카플레이에서 앱을 실행할때 유독 카카오 네비만 실행이 안되거나 로그인이 풀리는 일이 너무 많아서 안쓰게 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다른 네비를 서로 교차하면서 사용하지는 않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사용하고 구입할 수 밖에 없는 제품... ㅠ_ㅠ
블루투스랑 와이파이 둘다 지원하는걸로 알고 있어서, 카링킷에 연결했을때 폰에서 블루투스(on) > 와이파이(off) 순차적으로 꺼봤거든요. 와이파이(on) 불루투스(off) 이런식으로 바꿔서도 꺼봤는데 하나가 꺼지더라도 연결은 유지하는거 보니까 안전 장치가 되어있는건지 아니면 연결 딜레이 때문인지 바로 꺼지는 않더라구욤...
그래도 이런점 감안 하더라도 이 녀석을 쓸꺼같아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