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무선으로 즐기는 애플 카플레이 '카링킷' 1년 사용후 느낀점과 장단점 정리! 19

1
2021-11-28 16:28:06 수정일 : 2021-11-28 22:44:53 211.♡.127.217
흰둥ol

안녕하세요 🙂 

IT 탐구생활 흰둥이 입니다 :D

유튜브 시작한지 얼마안된 삐약 삐약 병아리 유튜버🐤🐤 입니다. 🙈🙈


유튜브 구독자 290명 됐어요 !!

한달이 조금 넘었는데 소중한 구독자님이 290명이라니...😁😁

아직 편집도 녹음도 많이 부족하지만 이번에 마이크도 바꾸고 노이즈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ㅠ _ㅠ

댓글로 피드백 주신 내용 안까먹고 적용하려고 노력하는데 아직 부족한게 많네요 


#모바일편집#아이패드#루마퓨전#편집초보#유튜브구독자환영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늘 제가 제작한 영상은 애플 카플레이를 무선으로 전환하는 어댑터 카링킷에 관련된 내용 입니다. 

카링킷 사용 이전에 아이폰을 탈옥을 해서 카브릿지 앱도 사용해 봤고,

카플레이 전용 핸드폰을 차에 설치도 해서 카플레이에서 유튜브등과 같은 앱이 영상이

출력할 수 있게도 해봤지만, 차량의 액정이 작은 문제도 있지만 순정 카플레이에 무선킷으로 만 약 1년째 사용중 입니다 ㅎ


1년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 정리 해보았습니다.


▪️ 애플 카플레이 환경

└ SM6 2016년식 7인치 S-Link / USB 모듈 교체 / 오디오 펌웨어 업데이트 

└ Carlinkit 카링킷 3.0  / 해외구매 제품


▪️ 애플 카플레이 '장점' (유선/무선 공통)

 1) 내비게이션이 없는 차량인 경우, 스마트폰과 연동된 내비게이션 활용

 2) Oled IPhone 디스플레이 번인 예방 


▪️ 애플 카플레이 '단점' (유선/무선 공통)

 1) 일부 앱의 경우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연동이 불안정함

      (카플레이 환경에서 앱의 실행 또는 갱신등 의 문제)

      ex) 카카오 내비게이션, 플로등


01.png


02.png


03.png


04.png


05.png


06.png


07.png


08.png


09.png


10.png


11.png


12.png


13.png


14.png


15.png


16.png


17.png


18.png


19.png


20.png


21.png


22.png


23.png


24.png


25.png


26.png


27.png


28.png


29.png


흰둥ol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둥둥이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wazzzzz
IP 1.♡.54.85
11-28 2021-11-28 16:50:57
·
깔끔한 정보 감사합니다
흰둥ol
IP 211.♡.127.217
11-28 2021-11-28 16:57:33
·
@관리절감님 감사합니다. :D
yoonhoekim
IP 117.♡.28.222
11-28 2021-11-28 16:51:00 / 수정일: 2021-11-28 16:51:36
·
저두 이용중인데 동영상 싱크가 잘 안맞네요. 통화할때 딜레이도 있구요ㅜ 몇달 쓰다가 다시 유선 이용중입니다
흰둥ol
IP 211.♡.127.217
11-28 2021-11-28 16:57:20
·
@방귀대장오드리님 카링킷을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설정에서 미디어 딜레이를 조정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저같은 경우에는 이번에 최신 펌으로 업글 했더니 딜레이가 조금 발생해서 롤백 했더니 괜찮아 지더라구요.

제 차량에는 네비 옵션이 없는 차량이라서 카플레이랑 안드로이드 오토가 희망이라서 ㅎㅎ;;
Chiro
IP 220.♡.47.90
11-28 2021-11-28 17:27:25
·
저 기기를 차의 어디에 연결한다는 것인가요?
제 차도 가능한지 궁금해서 문의드려봅니다.
흰둥ol
IP 223.♡.204.144
11-28 2021-11-28 17:53:28
·
@Chiro님
제가 영상에 소개 시킨 카링킷 이라는 제품은 차량의 오디오 usb 포트에 꼽아 주시면 됩니다
영상을 보시면 제가 꼽아둔 모습을 보실수 있구요

먼저, 소유하신 차량이 카플레이가 되는 차량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벤츠 일부차량은 카플레이가 차단 된체 출고된 차도 있고 이럴경우 활성화를 해주거나 포드나 제차처럼 usb 포트를 교체 하고 오디오 버전업을 해줘야지 되는 차량도 있어요

현대 기아는 아반때 ad 순정 내비 지원 되는 모댈 부터 가능하다고 알고 있긴 있어요 (큰 화면)

만약에 지원 되신다면 아이폰에 차량을 연결 하셔서 유선으로 먼저 사용 해보시고 무선킷을 사셔도 늦지 않으세여
Chiro
IP 220.♡.47.90
11-28 2021-11-28 18:05:14
·
@흰둥ol님 아.. 유선 카플레이가 되는 차를 무선으로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인가보네요?
(그렇다면 제 차는 해당이 없네요 쩝)
흰둥ol
IP 211.♡.127.217
11-28 2021-11-28 19:02:24
·
@Chiro님 USB 스틱 형태로 꼽아 쓰는 안드로이드 기기는 차량에 내장된 오디오의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 쪽으로 접속해서 연결하는거 같았어요.

차량을 조금 더 운행하실 생각이시라면, 안드로이드 카오디오 (알리에서 20만원대 차량에 맞게 만들어지고 있음)
로 교체하시는 것도 요즘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
SlowKick
IP 211.♡.192.145
11-28 2021-11-28 19:41:56
·
저 같은 경우는 통화시 딜레이 빼고는 참을만한 정도입니다.
흰둥ol
IP 211.♡.127.217
11-28 2021-11-28 20:03:09 / 수정일: 2021-11-28 20:03:55
·
@SlowKick님 저는 하차할 때 연결 전환/지연이 너무 불편해서 ㅠㅠ 차에서 내릴때는 꼭 끊고 다시 걸고 있어요... ㅠㅠ
차량에서 음악이나 전하 많이 듣는 분은 한번쯤 고민해 봐야하지만... 무선의 편리함이... 유선으로 다시 못돌아가게 하는 제품이쥬 ㅠㅠ
cigarett
IP 112.♡.216.82
11-29 2021-11-29 10:26:47
·
혹시 음악이나 네비 각 앱마다 볼륨 레벨이 달라서 조금 애먹고 계시지는 않나요?
저는 차 네비 연결은 아니고 태블릿으로 연결하고 블루투스 쓰는데...
유튜브 뮤직하고 티맵의 볼륨레벨 차이가 심해서 볼륨 조절이 조금 성가시네요.
흰둥ol
IP 211.♡.127.217
11-29 2021-11-29 12:04:36 / 수정일: 2021-11-29 12:05:10
·
@cigarett님 안녕하세요. 일단 카플레이는 아이폰만 지원해서, 말씀하신 내용이 일반 안드로이드 테블릿을 사용 하신다는 이야기 신가요?

아이패드를 일단 차량 테블릿으로 사용한적은 없어서 일단 그 부분은 확인을 해봐야지 알 수 있을꺼 같구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갤럭시 탭의경우 사운드 어시스턴스 던가 그 앱으로 조정 하는데 일반 저가형 테블릿은 그런 조정하는 앱이 없어서 말씀하신 것처럼 앱 마다 사운드 소리가 다를 수 있으실꺼에요.

그리고 애플 카플레이같은 경우에는 네비 앱을 일단 티맵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카오 네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핸드폰이 잠겨 있는 상황에서 카플레이에서 앱을 실행할때 유독 카카오 네비만 실행이 안되거나 로그인이 풀리는 일이 너무 많아서 안쓰게 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다른 네비를 서로 교차하면서 사용하지는 않게 되더라구요..
로패
IP 203.♡.66.225
11-30 2021-11-30 07:24:57
·
저도 현재 사용중이며, 2번 구매하세요... 와이프 차량 저 이렇게 두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흰둥ol
IP 211.♡.127.217
12-01 2021-12-01 13:00:57
·
@로패님 전 무선이 편한데 유선 음질 한번 다시 경험하면... 음.. 뭐지 이런생각이 가끔 드네요 ㅎㅎ;
그래도 사용하고 구입할 수 밖에 없는 제품... ㅠ_ㅠ
로패
IP 203.♡.142.34
12-03 2021-12-03 10:33:17
·
@흰둥ol님 청음에 대한 욕구가 강하면 어쩔수 없지만.. 사실 전 막귀라 무선으로 연결해서 애플뮤직 노래도 상당히 좋더라구요..^^; 사실 무선 카플레이 연결을 맛보는 순간 내가 왜 이걸 이제서야 했다는 생각에 땅을 탁치죠!! ㅎㅎ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Kari™
IP 59.♡.248.202
12-02 2021-12-02 14:18:33
·
저도 1년 전쯤 구매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아쉬운게 추울때나 장시간 운전하다보면 뻗는 현상이네요
흰둥ol
IP 211.♡.127.217
12-03 2021-12-03 12:01:42
·
@Kari™님 이게 케이블을 바꾸니까 그나마 좀 괜찮아 졌거든요.. 차량이랑 카링킷 연결할때 동봉된 케이블은 한시간 반정도 운행하다 보면 딱 끊어졌었는데, 케이블 바꾸니까 그래도 한달에 한번정도는 끊어지는걸 경험했어요. 그래도 영 없다고 느끼지는 못했구욤..ㅠㅠ
Lincoln
IP 121.♡.165.251
12-07 2021-12-07 08:41:07
·
블루투쓰 연결이 아니라 와이파이로 연결하기 때문에 유선이나 무선으로의 음질 차이는 미미할거에요. 아직까지는 통화시 딜레이는 못 느껴봤습니다.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흰둥ol
IP 211.♡.127.217
12-07 2021-12-07 10:07:00
·
@Lincoln님 저 말고 지인도 함께 사용을 하고 있는데.. 통화중에는 크게 이상이 없는데, 차에서 잠깐 정차 하면서 유튜브 영상 재생시에는 설정을 바꾸더라도 약간의 폰에서 나오는 영상이랑 차에서 나오는 음악의 딜레이가 발생하고, 통화하면서 하차할때 카링킷의 잔류 전원 때문에 전환은 불편하더라구욤...ㅠㅠ

블루투스랑 와이파이 둘다 지원하는걸로 알고 있어서, 카링킷에 연결했을때 폰에서 블루투스(on) > 와이파이(off) 순차적으로 꺼봤거든요. 와이파이(on) 불루투스(off) 이런식으로 바꿔서도 꺼봤는데 하나가 꺼지더라도 연결은 유지하는거 보니까 안전 장치가 되어있는건지 아니면 연결 딜레이 때문인지 바로 꺼지는 않더라구욤...

그래도 이런점 감안 하더라도 이 녀석을 쓸꺼같아요 :D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