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244080CLIEN
번외편: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6355238CLIEN
*이번에는 세아스토리를 보느라 저번보다 본 작품수가 적습니다.
*소개하는 부분마다 약간씩 스포가 있습니다.
*올해 공개된 드라마가 아닌 올해 본 드라마들입니다.
1. 프랑켄슈타인 연대기 시즌1
(1). 영국
(2). 꿀잼
(3). 영국은 항상 이야기에 추리물을 첨가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2. 프랑켄슈타인 연대기 시즌2
(1). 영국
(2). 노잼
(3). 드라마가 해야하지 말아야할 모든걸 넣은 느낌
3. 어드벤처 비스트: 기묘한 동물의 세계
(1). 미국
(2). 노잼
(3). 예상과 다르게 너무 교육적이고 유익한 애니메이션
3. 은밀한 회사원: 파트 1
(1). 미국
(2). 꿀잼
(3). 이 애니메이션은 엄청 재밌는데 예고편도 멋집니다!
4. 메시아: 시즌 1
(1). 미국
(2). 꿀잼
(3). 시즌2가 나오지 않아서 더 높아진 완성도
5. 클럽 아레스: 시즌1
(1). 네덜란드
(2). 노잼
(3). 이렇게 까지 드라마가 어려울 필요가 있나
6. 오츠 스튜디외 1부
(1). 남아공? 미국?
(2). 꿀잼
(3). 사람 터트리는 영상미 하나만큼은 닐 블롬캠프가 최고!
7. 무비: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 시즌3
(1). 다큐
(2). 꿀잼
(3). 유독 이번시즌은 그걸 강조한 느낌
8. 어둠 속의 미사
(1). 미국
(2). 꿀잼
(3). 과학도 믿음의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9. 릭 앤 모티: 시즌5
(1). 미국
(2). 꿀잼
(3). 시즌을 거듭할 수록 더욱 재밌어 집니다!
10. 로크 앤 키
(1). 미국
(2). 노잼
(3). 여주도 이쁘고, 악당도 이쁘고, 친구들도 이쁘고
11. 칼리프의 나라
(1). 스웨덴
(2). 꿀잼
(3). 단연컨데 올 하반기에 본 넷플릭스 드라마 중 최고!
12. 오징어 게임
(1). 한국
(2). 꿀잼
(3). 이렇게 까지 성공할 거라곤 생각도 못했습니다.
13. D.P.
(1). 한국
(2). 꿀잼
(3). 오징어게임이 성공해서 기쁜건 국방부가 아닐가요?
14. 브랜드 뉴 체리 플레이버
(1). 미국
(2). 꿀잼
(3). 전 항상 이런 스타일의 드라마가 좋더라구요
15. 어둠속으로: 시즌1
(1). 벨기에
(2). 꿀잼
(3). 이런 장르(어떻게 이런 선택을 할 수 있니? 인간은 다 나빠! 흐규흐규 클레멘타인은 이 일을 기억할 것입니다.)에서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재미
16. 어둠속으로: 시즌2
(1). 벨기에
(2). 노잼
(3). 최악의 후속작
17. 우주 히어로 키드: 시즌2
(1). 미국
(2). 꿀잼
(3). 시즌1보단 아쉽지만... 여전히 꿀잼!
18. 산장의 비밀
(1). 프랑스
(2). 꿀잼
(3). 나오는 여배우들 모두 다 이뻐요
19. 파우다: 혼돈: 시즌1
(1). 이스라엘
(2). 노잼
(3). 이렇게 노골적으로 어설프게 할리우드를 따라할 필요가 있을까
20. 파우다: 혼돈: 시즌2
(1). 이스라엘
(2). 노잼
(3). 넷플릭스의 문제점은 한번 시작하면 숙제처럼 다 봐야하는 강박감이 있습니다.
21. 파우다: 혼돈: 시즌3
(1). 이스라엘
(2). 꿀잼
(3). 시즌3에 와서 갑자기 재밌네요
22. 그녀의 이름은 난노: 시즌1
(1). 태국
(2). 꿀잼
(3). 재밌으면서도 묘하게 어설픈
23. 그녀의 이름은 난노: 시즌2
(1). 태국
(2). 꿀잼
(3). 칼리프의 나라를 보기전 까지만해도 올 하반기에 본 최고의 드라마!
24. 타블라 라사: 기억의 미로
(1). 벨기에
(2). 꿀잼
(3). 결말을 알면 다소 맥이 빠집니다.
25. 우주의 영웅들: 새로운 진실: 파트1
(1). 미국
(2). 꿀잼
(3). 1화만큼은 저어어어어어ㅓ어어엉말 재밌습니다.
26. 투 더 레이크
(1). 러시아
(2). 노잼
(3). 남주의 아들의 여친이 너무 이뻐요
27. 어느 세균학자의 죽음
(1). 다큐
(2). 노잼
(3). 넷플릭스에 있는 대부분의 다큐멘터리는 에피소드의 양을 절반으로 줄여도 괜찮을꺼 같아요
28. "바이오하자드: 무한의 어둠: 시즌1
(1). 일본
(2). 노잼
(3). 그나마 짧아서 다행입니다.
29. 사티아지트 라이 단편 걸작선
(1). 인도
(2). 꿀잼
(3). 저같은 영알못에게도 흡입력 있는 전개
30. 스위트 투스: 사슴뿔을 가진 소
(1). 미국
(2). 꿀잼
(3). 예상과 다르게 너무 재밌으면 감동이 두배!
31. 뤼팽: 파트2
(1). 프랑스
(2). 노잼
(3). 주인공이 너무 무적이면 재미 없어요
32. 사마귀
(1). 프랑스
(2). 꿀잼
(3).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습니다.
33. 김씨네 편의점: 시즌5
(1). 캐나다
(2). 꿀잼
(3). 갑자기 너무 급작스럽게 예상치 못하게 눈치도 못채게 끝나버렸네요
34. 1983
(1). 폴란드
(2). 꿀잼
(3). 폴란드도 정말 드라마 잘 만듭니다.
35. (번외편)왓치맨: 시즌1
(1). 미국
(2). 꿀잼
(3). 음악도 좋고 영상미도 좋고 로어쉐크를 나쁘게 그린것도 좋고 다 좋은데.... 여주와 관련된 결말이 잘 이해가 안되네요
*올 하반기 top6
은밀한 회사원
브랜드 뉴 채리 플레이버
어둠속의 미사
칼리프의 나라
그녀의 이름은 난노
1983
*올 상반기 top6
결백
코브라 카이
본딩
아처
패러다이스의 경찰들
카르멘 샌디에고
**올해 최고의 드라마
결백
참고해서 지금 하나 봐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해요. 스크랩 합니다!
최근 어둠속의 미사는 정주행으로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농담이고, 추천 감사드립니다!
다 봐야지~
근데 제가 못본게 많네요
어둠속으로 시즌2는 진짜 화나더라고요.. 셀베이션도 시즌1을 그렇게 잘 만들어놓고 2에서 아주 그냥........
너무 많아 한개씩 보려고요. 정보 감사합니다.ㅎ
감사합니다~
콜롬비아, 멕시코 둘다 재미있어요.
이거 보고나서 브레이킹베드 보다가 지루해서 그만 뒀습니다. ㅡ.ㅡ;
2시즌에서 노잼이 된것들 1시즌만 보면 미완이라 별로일까요?
추천 감사합니다!!!!^^
꿀같은 정보감사드립니다^^
연출자가 반전 감독이긴 했다만요 ㅎ
추천작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ㅎㅎㅎ
추천위주로 봐봐야겠네요.
소개글 감사드립니다~~
항상 뭐 볼까 고민만 하다 제대로 못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인도 쪽 영상이 많은게 흠... 자막이랑... ㅎㅎ 5500원이라... 괜찮게 보고 있네요.. 넷플릭스 영상도 수는많은데.. 정작 재미난것은 한정적이다보니...ㅋㅋ 골라보는 맛이있죠~
저도 멀지만 2번 갈아타야되서 오래 앉아있질 못하니 진득하게 뭘 못 보네요.
덕력이 느껴지는 후기
서양 애니메이션 제대로본적이 한번도 없는데 이 작품보고나서 애니메이션 쪽에 관심이 생겼을 정도 입니다 ㅎㅎ
저랑 취향이 비슷하신것 같아서 저도 와드 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