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전기 맛만봐도 작동하는 마우스. 로지텍 M705 마라톤 4년 후기.txt 31

2
2021-11-09 17:20:13 수정일 : 2021-11-09 17:24:46 115.♡.72.253
boy1120

 4년전 딱 이맘때쯤 지른 물건입니다. 당시엔 회사에서 준 듣보잡 마우스를 쓰고 있엇는데,,, 내구성이 너무 엉망이라 결국 구매를 했어요. 

당시 가격으로는 4만원인가 했던거 같습니다.


 전원은 흔하디흔한 AA 전지 2개가 병렬로 들어가는데 1개만 넣어도 잘 작동하므로 보통은 1개만 넣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거 1개를 넣으면 한 6개월 ~ 1년은 쓰는거 같아요. 

 아니면 전자제품(도어락이라던가)에서 다 쓴 전지를 넣어도 한달은 쓸 수 있습니다. 진짜 농담이 아니라 전기 맛만봐도 움직이는거 같아요. 도어락 전지 갈고 폐전지를 여기에 넣는데 마지막 1mAh까지 짜내는건지 한달은 거뜬합니다.  전용앱에 나타나는 예상 수명은 의미가 없을정도로 길게 가요.


 사무용 마우스 답게 버튼도 많습니다. 기본적인 3버튼 + 앞뒤 버튼 + 특수기능버튼(기본기능은 윈도우 + 탭) + 틸트휠이 가능합니다. 무한휠 기능도 내장되어있고요. SW를 통해 각 버튼에 새로운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SQL 수정을 자주하므로 특수기능버튼은 'DELETE'로 쓰고, 좌틸트는 'Home', 우 틸트는 'End'로 쓰고 있습니다. 소스코드 수정할때 아주 편한 조합이에요. 소스코드를 긇는다면 클릭 -> 좌틸트 -> 쉬프트 -> 우틸트 -> 복사 하면 바로 소스를 따올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내구성은 탱크 그 자체입니다. 떨어뜨리길 수십번, 가방에 대충 던져넣고 쓰기도 했고, 이사도 여러번 갔지만 망가지질 않습니다. 로지텍 고질병이라는 더블클릭도 이거 만큼은 예외인지 없어요. 단 한번도 큰 말썽을 부리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세월앞에 장사 없다고 마우스 발이 좀 많이 닳아서 교체했고, 스크롤시에 틸트 버튼이 가끔 오작동하지만 아직까지는 뭐...  거기에 단종되었는지 새 제품 구하기도 힘들고요.

 이정도 내구성으로 게이밍 만들었으면 참 좋을거 같은데,,, 이 마우스 쓰는동안 G102가 3번, G604가 1번씩 AS를 받았으니까요.

 다만 슬슬 질리고 클릭감도 예전 같지 않아서 MX Master 3로 가볼까 했는데.. 이건 또 내구성 문제가 있더군요. 당분간은 이걸 계속 쓸거 같습니다.


 만약 튼튼하고 오래가는 마우스를 찾는데 M705 새제품을 보신다면 주저하지 말고 사세요. 이건 진짜 로지텍의 실수급의 마우스입니다. 괜히 이름에 '마라톤'이 붙는게 아니에요.



boy1120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채드
IP 122.♡.10.107
11-09 2021-11-09 17:25:29
·
M705 배터리 진짜 오래 가고 좋은 마우스는 맞는 거 같아요. 저는 조금 커서 방출하기는 했지만.
boy1120
IP 115.♡.72.253
11-09 2021-11-09 17:26:11 / 수정일: 2021-11-09 17:27:34
·
@채드님 확실히 마우스가 크기는 해요. 저는 한 뼘이 노트10+보다 긴 수준인데 살짝 작은거 같아요.
어그로보면짖는개
IP 222.♡.155.16
11-09 2021-11-09 17:29:04
·
언제 샀는지도 기억이 안날만큼 오래전에 사서 여지껏 쓰고 있습니다.
건전지 향만 맡아도 동작 합니다. 두개 끼면 정말 1년넘게 쓰는거 같아요.
심지어 제가 중요하게 생각 하는 무한 휠과 좌우로 클릭되는 휠 기능도 다 들어가 있고...
생각 같아서는 고장날걸 대비해서 몇대 더 사놓고 싶은 심정입니다.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3:54
·
@어그로보면짖는개님 건전지랑 기능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마우스죠.
별달리다
IP 218.♡.201.129
11-09 2021-11-09 17:30:23
·
마라톤 마우스... 정말 애정하는 마우스인데.. 단종이라니....
회사선 버티컬쓰고.. 집에선 마라톤 쓰는데..
마라톤버티컬이 나왔음 좋겠다라고 생각한적이 무척이나 많네요 ^^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4:11
·
@별달리다님 직구하면 아직 구할 수는 있는 거같더라고요.
강나루-
IP 39.♡.231.242
11-09 2021-11-09 17:31:49
·
저도 8년째 메인 마우스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의 후속 기종도 집에서 사용하고 있으나 M705가 더 좋아 메인으로 사용합니다.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4:31
·
@강나루-님 m705가 확실히 좋긴 하죠.
겜광사랑
IP 49.♡.164.86
11-09 2021-11-09 17:36:09
·
아.. 단종인가요. 더블클릭 문제 생겨서 방치해두고 있었습니다.
생각난 김에 하나 주문했네요..
Seany
IP 59.♡.25.143
11-09 2021-11-09 19:48:47
·
@겜광사랑님 더블클릭은 부품 교환으로 해결할수 있다고 알고 있네요. 저는 오래 쓰면 손잡이 부분 우레탄이 벗겨져서 그게 아쉽더군요.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5:06
·
@겜광사랑님 단종된걸로 압니다. 그래서 국내 정발모델은 구하기 어렵고 리퍼제품이나 직구 해야하더라고요.

직계 후속작인 M720이 있으니까 단종시킨거 같습니다.
멋진홍
IP 118.♡.174.93
11-09 2021-11-09 17:43:40
·
저도 좋아서 몇 개 있는 마우스입니다...만!!
10명 중 7-8명은 마우스 커서 움직임이 이상하다면서 한 마디씩 하더군요.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5:24
·
@멋진홍님 센서가 한쪽에 있는 모양이라 처음에 적응이 힘들긴 하죠.
elecmonk
IP 39.♡.25.180
11-09 2021-11-09 17:45:08
·
제가 지금 쓰고 있는 마우스네요 ㅋㅋㅋ 최고입니다
/Vollago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5:44
·
@elecmonk님 내구성 기능 가격 배터리 모두 잡은 몇 안되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3:33
·
@게으른_고양이님 제꺼가 딱 그겁니다.
winterfool
IP 1.♡.123.228
11-09 2021-11-09 18:59:29 / 수정일: 2021-11-09 18:59:37
·
괜히 이름이 마라톤이 아니네요 ㅋㅋㅋ
요약: 이름 값 한다!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3:22
·
@winterfool님 진짜 마라톤 그 자체입니다.
샤크
IP 222.♡.39.167
11-09 2021-11-09 19:01:52
·
m720 이 705 랑 거의 비슷한 느낌입니다. 다중기기 지원하는 720으로 오세요 ^ ^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3:09
·
@샤크님 마스터3 랑 고민 좀 해야할거 같네요
밤올빼미
IP 24.♡.117.129
11-09 2021-11-09 19:11:02
·
m705 / m720 /m330 이거 세개는 무조건 추천입니다. 여기서 배터리 끝장왕은 M705이 맞죠.
M720는 다 좋은데 연결이 안될때가 있어서 좀 짜증나지만 그럴때마다 배터리만 갈면 되더라구요.
M330은 저소음 마우스인데 사무용이나 도서관에서 쓰기가 좋아서 ㅎㅎㅎ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2:54
·
@밤올빼미님 720은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발전한 직계죠.
psyhealth
IP 121.♡.33.254
11-09 2021-11-09 19:32:21
·
2년 만에 더블클릭 증상으로 아깝지만.. 버렸습니다.
그런데 다들 칭찬하시니 제가 그때 격무에 시달려서 마우스를 너무 혹사시켰나 싶네요...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2:16
·
@psyhealth님 ㅎㄷ.. 저는 아직은 그런게 없는거 봐서는 일을 안하는걸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1:52
·
@5분만쉰다며님 센서가 한쪽으로 치우쳐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드래곤볼651
IP 112.♡.232.125
11-09 2021-11-09 22:16:19 / 수정일: 2021-11-09 22:16:59
·
지금 댓글 달고 있는 컴퓨터에 물려있는 마우스가 m705입니다.
언제 배터리 갈았는지도 모르곘어요..ㅎㅎ
제 손에는 m705 마우스가 작아서 사무실용으론 master 시리즈 쓰고 있지만 배터리 조루..
boy1120
IP 59.♡.201.176
11-10 2021-11-10 00:31:31
·
@해븐캐슬님 마스터가 배터리가 적단 말이 있긴 하더라고요.
씨없는수박
IP 210.♡.126.131
11-10 2021-11-10 08:43:31
·
저도 사용중인데 이거 건전지 교체주기 ...어마어마하죠 ..중간에 더블클릭때문에 스위치 교체한거빼고는 진짜 괴물입니다
boy1120
IP 39.♡.24.1
11-10 2021-11-10 08:52:04
·
@씨없는수박님 더블클릭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소네트.N
IP 121.♡.227.126
11-10 2021-11-10 14:26:39
·
G304 : 게임 입문용도 좋지만 일반사무용으로도 좋습니다.
M560 :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정말 좋습니다.
M705 : 마라톤~
M720 : 3개 전환 장점 + 사무용으로 추천
Anywhere : 이게 어쩌면 일반용 끝판왕일겁니다.
Master : 이건 약간의 호불호가 있습니다. 직접 경험해보시는것 추천

물론 상기 모든 마우스는 로지텍의 단점을 다 공유합니다.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wanisea
IP 218.♡.122.9
11-02 2023-11-02 17:29:29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3897966457.html?spm=a2g0o.store_pc_allProduct.8148356.2.589d7d0dbs1pC9&pdp_npi=4%40dis%21KRW%21%E2%82%A9%2022%2C232%21%E2%82%A9%208%2C636%21%21%2116.09%216.25%21%402101c71a16989136571863034ec723%2112000036093509674%21sh%21KR%21840095129%21AliExpress

알리에서 판매하는 UGREEN 마우스입니다. M705와 거의 흡사하게 생겨서 같은 그립감을 원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