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내용수정) 소형 GaN 충전기가 녹아내린 사용기 37

7
2021-10-14 14:47:08 수정일 : 2021-10-14 18:44:02 14.♡.8.45
MadmaxP

안녕하세요. 욕나오는 제품은 꼭 리뷰를 작성하는 maxp입니다.


요새GaN 충전기들 사이즈도 적고 발열도 덜해서 집이나 회사에서 GaN충전기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저도 얘 말고 다양한 브랜드로 몇개 더 있습니다.


어쨌든, 어느날 갑자기 온 집에서 플라스틱 탄 냄새가 나더라구요. 이방저방 다니면서 코를 킁킁 거리려...고 했는데 다행히 바로 발견해서 실시간으로 녹고 있는 충전기를 발견하고 멀티탭을 뺐습니다. 멀티탭은 벽전원과 바로 연결된 2미터 3구 제품으로 요거 딱 하나만 꽂혀 있었습니다. 이후에 혹시나 싶어서 멀티탭을 테스터로 찍어도 보고 부하도 걸어 봤지만 멀티탭의 문제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당시에 아이방에서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정품케이블로 충전중이었습니다. 아시다시피 65와트 충전기에 아이패드 충전이면 널널한 용량입니다. 몇 달 간 문제없이 사용을 했구요.


?????????? 2021-10-14 ???? 6.37.32.png



녹아버린 제품의 상세사진입니다. 

10.14 18:38분(재수정)

녹아버린 제품의 상세사진은 특정업체와 판매자를 저격하는 꼴이되어 편집하였습니다. 이 힘든 시국에 누구 밥줄 끊자는건 아니니까요.

해당 업체와 AS배송 관련해서 마찰이 있었던 부분은 단순 상담 오류로, 서비스 진행 중 발생하는 택배비는 왕복 모두 업체측의 부담이 원칙임을 확인받았습니다. 혹시나 원본을 기억하는 분이 있으시다면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아래 댓글 달아주신 분 말씀처럼 특정업체의 문제가 아니라, 최근 오픈 마켓에 올라오는 65와트 C 단자 2개, A단자 1개 제품은 ODM으로 알고있으니 비슷비슷할겁니다. GaN 제품군 전반에 대해서 주의하시라는 의미의 사용기로 받아들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조는 2020년7월이지만 구매는 2021년 5월에 했습니다. AS를 보내려고 보내려고 하다가 한달 넘게 눙치고 있던거라 실 사용 시간은 3~4개월 정도입니다.


늘 화재의 위험성에 대비하여, 멀티탭은 주변에 탈 만한 것이 없고 개방된 곳에 두며 선이 마구 엉키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엄청난 탄내 덕분에 조기에 발견하여 큰 문제 없이 넘어갔지만, 날로 출력이 올라가는 요즘의 충전 환경을 보면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오밤중에 애 방에서 그냥 끝까지 녹았으면 어우 끔찍하네요 ㅋㅋㅋㅋ


소형 GaN충전기 사용시에는 주의하십시요.

그렇다고 해도 버텨야 하는거지만, 장시간 계속 꽂아두고 사용한게 문제였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애가 배터리 떨어지는걸 싫어해서 어댑터처럼 썼으니까요. 식을 겨를이 없었던게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흠흠.


아마 AS를 받더라도 더 사용할 것 같진 않네요.

아이패드 안말아먹어서 다행이지 뭘 믿고 씁니까 이걸 ㅋㅋㅋ 애 폰이랑 동시 충전할때도 많아서 포트 많은거 썼는데 걍 정품 써야겠어요.






MadmaxP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7]
내가만드는나
IP 39.♡.69.112
10-14 2021-10-14 14:51:49
·
충전기는 정말 좋은거 쓰셔야합니다.
몇만원 아끼려다 몇십만원짜리 기기 날려먹는 경우 꽤 많아서..
MadmaxP
IP 211.♡.68.216
10-14 2021-10-14 14:52:44
·
@내가만드는나님 구입당시에는 5만원돈이었어요ㅜ 싼걸 찾아서 산것도 아니었거든요 ㅠㅠ
Axel
IP 125.♡.149.69
10-14 2021-10-14 14:54:47
·
GaN 충전기는 정말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발열량이 어마어마해서....
칼쓰뎅
IP 210.♡.41.89
10-15 2021-10-15 11:33:46
·
@Axel님 발열이 얼마나 되는지 체온으로 측정은 어렵다고 봅니다.
이게...사람이 앗뜨거! 하고 느끼는 온도가 50도 미만이거든요 ;;;;
확실히 신뢰성 있는 고오급 회사꺼들이 좋은거 같습니다.
Quu
IP 223.♡.203.146
10-14 2021-10-14 15:07:04
·
최근 몇달 사이에 다들 아시는 GaN 3포트 충전기들이(C 2개, A 1개 구성이죠) 회사 이름만 바꿔서 여기저기 나와있는데 간혹 녹거나 탔다는 얘기가 보여서 불안불안합니다. 어쩌면 큰 회사들은 아직이라고 생각해서 멀티포트 GaN 충전기를 출시 안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푸추
IP 222.♡.207.180
10-14 2021-10-14 15:08:13 / 수정일: 2021-10-14 15:10:15
·
최근에 65W GaN 충전기를 구입했는데... 걍 삼성정품같은걸 살껄...이라는 후회가 드네요 ㅠㅠ
중국OEM일텐데 말이죠.. (와이즈핏)
삭제 되었습니다.
woogler
IP 223.♡.145.34
10-14 2021-10-14 15:12:43
·
그래서 gan 충전기는 밖에서 충전이 필요할 때만 쓰고 있습니다. 일터에서는 정품 충전기 쓰고 있어요
선혈의_애쉬
IP 61.♡.51.176
10-14 2021-10-14 15:22:16
·
똑같은 거 쓰는데 조심해야 겠네요;;;
선혈의_애쉬
IP 61.♡.51.176
10-14 2021-10-14 15:23:03
·
사실 포트 여러개 연결하면 W 나뉘는 거 때문에 문어발로는 거의 안 쓰긴 하는데 불안하군요;
Carl
IP 116.♡.133.80
10-14 2021-10-14 15:31:12 / 수정일: 2021-10-14 15:31:28
·
저도 B사 직구해서 쓰고 있는데 혹시 몰라서 안쓰거나 자리 비울땐 뽑아놓습니다.
집에 불 나고 후회 해봐야 저만 손해라...
Down_Town
IP 125.♡.127.225
10-14 2021-10-14 15:42:17
·
엇...UM2 제품 사용중인데...살짝 불안하네요.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에어까지 모두 묶어놨는데....불안합니다...;;
나름 6만원짜리인데...별일없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JM_
IP 118.♡.13.132
10-14 2021-10-14 16:15:32
·
충전기는 진짜 애플정품 충전기 만한 제품 아직까지 못본것 같습니다.
중국꺼 상표만 갈아서 4~5만원 하는거 보면 애플충전기가 가격도 좋은 것 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미니도라-
IP 210.♡.41.89
10-14 2021-10-14 16:41:12
·
GaN 충전기는 녹았다는 이야기를 꽤 많이 보네요.... 애초에 내구성 및 안전성이 인증된 칩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듯 합니다.
북경의남쪽
IP 115.♡.27.109
10-14 2021-10-14 16:54:36
·
저는 알리 저렴이 하나 사서 사용하다가 폭발 한번 당하고는 클레버거 쓰고 있는데 아직은 발열도 적당하고 별일 없지만 이제는 집에서 나올때는 충전기는 빼고 나옵니다.
펭수
IP 122.♡.164.137
10-14 2021-10-14 17:19:48
·
좋은후기 감사합니다. 이런게 솔직한 후기 일것 같습니다.
저도 용기를 내어서 과거에 당했던 것들 한번 얘기해보고 싶었는데, 이거랑 더불어서 “버바팀 mfi 케이블”도 피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아이폰mfi케이블이라고 팔고 2년 보증을 약속해서 케이블 접촉불량이 일어나서 as 보냈더니 자기네들은 잘된다고 착불로 돌려보내더군요

충전기는 화재위험때매 오리코, 유그린, 제조사 정품(삼성 애플 등) 꼭 사용하시고, 마찬가지로 케이블도 듣보잡 브랜드 사지 마시고 꼭 좋은 벨킨이나, 유그린, 아니면 아예 정품케이블 추천드리네요
ㅇ원숭이ㅇ
IP 118.♡.247.10
10-14 2021-10-14 17:26:03
·
열이나는 제품은 항상 눈에 보이는 곳에 둔다. 입니다.
항상 그렇게 써야 해요.. ㅠㅠ
게으른집사
IP 125.♡.90.87
10-14 2021-10-14 17:50:31
·
이거 보니 ㅡ.ㅜ 오늘 1년 5개월 전에 구입한 버바t 140W 멀티 충전기가 갑자기 퍽 소리와 함꼐 사망하셨네요. 외관은 전혀 변화가 없는데, 출력이 아에 안 되네요.
새로 사야하는데 UMx 접지 되는 제품도 알아보다가 모두 말이 많네요. 그냥 무거운 맥 정품 충전기 들고 다녀야 되겠어요 ㅡ.ㅜ
펭수
IP 122.♡.164.137
10-15 2021-10-15 01:55:39
·
@게으른집사님 버바* 제조사가 솔직히 as 좋은줄 알았는데 카톡 상담도 as 받아줄때만 대답해주고 자기들이 as해주기 싫으니까 착불로 보내놓고 문의 카톡 다 씹고 잠수 타더라구요
차라리 비싸도 밸킨을 사지 싶었습니다
도도네
IP 210.♡.229.31
10-14 2021-10-14 18:11:21
·
삼성 65W 타입c 접지충전기가 GaN이라던데 이건 괜찮으려나요.
LLCRC
IP 223.♡.28.137
10-14 2021-10-14 18:22:41
·
지금까지 시장에 나온 GaN 충전기 중에는 제일 괜찮습니다. 장기 신뢰성은 두고봐야겠지만 일단은 업력 길고 믿을만한 국내 회사에서 직접 설계해서 삼성전자 신뢰성 통과하고 나온 거니까요. 혹시나 문제가 생겨도 제조사, 유통사 모두 큰 회사라 보상 받기도 수월하구요.
abc8159
IP 39.♡.75.61
10-14 2021-10-14 18:19:19
·
정신이 번쩍 드네요. 집에선 정품 꼽아놔야 겠습니다.
aristo
IP 211.♡.200.171
10-14 2021-10-14 18:33:36
·
샤오미 유그린 엔커는 분해영상 보면 품질 좋아요.
전 구입전에 분해영상 꼭 찾아 봅니다.
Mp810517
IP 106.♡.67.23
10-14 2021-10-14 20:13:18
·
어우 큰일날뻔 했네요.
저도 자주자주 확인하고 안쓸땐 뽑아놔야겠네요
노오올자
IP 220.♡.120.69
10-14 2021-10-14 20:36:10
·
충전기 케이블은 좋은제품 써야겠네요.
삼성 애플 벨킨 정도?
콤아
IP 89.♡.55.34
10-14 2021-10-14 21:09:11
·
저도 얼마 전에 멀티 충전기를 구매해서 사용 중인데 제 제품은 66W 같은 포트구성타입에 충전기잉데요 다른 멀티 충전기에 비해서 온도가 높은 느낌이 있어서 걱정됐는데 이 글을 보니까 더 염려 되네요 ㅠㅠ
카이불
IP 182.♡.113.125
10-14 2021-10-14 21:26:27
·
제 베이스어스 껀 괜찮겠죠?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개미와배추
IP 121.♡.178.88
10-14 2021-10-14 23:25:57
·
https://m.ppomppu.co.kr/new/bbs_view.php?id=oversea&no=785065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탄적이 있습니다.
김메달리스트
IP 60.♡.183.69
10-14 2021-10-14 21:42:53
·
제가 GaN 충전기를 쓰지 않는 이유죠
수서반장
IP 223.♡.169.170
10-14 2021-10-14 22:57:14
·
많이 놀라셨겠네요. 저도 멀티충전기 사용하다 사망하고 나서는 절대 안씁니다 멀티는 더더욱.. 지금은 그냥 맘편히 정품만 사용해요 지금은.. 싱글 포트 하나 구매해볼까 하고는 있지만 선뜻 내키지는 않네요.
크시아
IP 183.♡.234.181
10-14 2021-10-14 22:59:32
·
아직도 고용량 충전기로 못넘어가고 있는 이유입니다ㅠ
cinefree
IP 115.♡.11.81
10-14 2021-10-14 23:34:57
·
샤오미 패드용으로 샤오미 GaN 충전기 주문했는데....ㅠㅠ 별 일 없길 바래봅니다. ㅠㅠ
로그켓
IP 211.♡.183.123
10-14 2021-10-14 23:56:59
·
애플, 삼성 충전기가 진리입니다
kyul1108
IP 59.♡.183.3
10-15 2021-10-15 00:04:04
·
애플 정품 사세요. 분해 사진 보시면 고급 부품들로만 이뤄져 있습니다. 실제 사용 시에 발열도 가장 적고 주파수 특성도 가장 안정적이에요.
낭만검객
IP 182.♡.191.203
10-15 2021-10-15 01:34:51
·
벨킨까지는 믿을만하겠죠?....
믿음행복
IP 110.♡.27.139
10-15 2021-10-15 02:14:18 / 수정일: 2021-10-15 02:16:16
·
저는 그래서 엘지 노트북 충전기 무겁지만 그거로 샀습니다 ....
똑같이 65w 고속 충전기에 케이블일체형이지만요
이상하게 애플충전기랑
엘지 충전기가 문제 없이 오래오래 쓰더라고요
튼튼껄뚱
IP 58.♡.201.41
10-15 2021-10-15 02:52:37
·
대기업이 GaN 작용 서형 층전기를 못만드는게 아닙니다.
내부 부품 발열, 수명, 덩닥 신뢰성이 충분히 확보되야 만드는것 뿐이죠. 충전기는 크기가 제법 큽니다.
마찬가지로 발열이나 튼튼함 수명이 좋아요.
최근 삼성 노트북에 작은 충전기를 주지만 같은 사용환경에서 확실히 더 뜨겁습니다.
hidnbox
IP 110.♡.15.175
10-15 2021-10-15 09:24:27
·
저도 크기 때문에 이동시 um2 3포트 쓰는데요.
아직은 작은 수입사들 밖에 없고 조심 해야겠습니다.

포트 아깝지만 노트북등은 애플 정품 충전기 쓰고
나머지만 별도로 멀티 충전기 써야겠습니다.

저는 anker라고 나름 이름은 있는
멀티충전기 4포트 (usb A 3개, usb c 1개) 도 집에서 쓰는데
pd 쓰는 것도 아니고 usb-a 세개만 쓰는 데도 언젠가부터 세번째꺼 꽂으면 충전이 됬다 꺼졌다 무한 반복 입니다. (산지 1년도 안된 건데)

좀 믿을 만한 소형 3-4포트 멀티 충전기가 얼른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