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인덕션 사용기 69

4
2021-09-24 14:27:32 175.♡.82.8
neo7145

SmartSelect_20210924-135132_Gallery.jpg

SmartSelect_20210924-135253_SmartThings.jpg

5월에 인덕션 들이고 4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전기로 바닥이 뜨거워지는 타입이 아니라 3구 모두 자기장이 생기는 타입입니다. 둘 다 섞여 있는 하이브리드 타입도 있는데 바닥이 뜨거워 지는 놈은 표면이 점차 열화될 우려가 있어서 패스 했습니다


장점


1. 전기료가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이번달 사용량이 아직 1000원대 입니다. 보통 한달에 30kw 이내고 금액으로는 4천원 미만 입니다. 

지난달 계량기 기준 총 전기를 500kw 정도 썼고 그 중 에어컨은 100kw, 인덕션이 30kw 정도네요(그럼 370kw는 어디서.. ;;  iot가 측정한게 오차가 있을수도 있겠네요)

좀 이상한데 지난달 총 전기세는 7만원 정도였고 여름 전에는 3만원 수준이었습니다.


2. 초중딩 백수 둘만 집에 있을때 점심 요리해먹는 경우가 있는데 불이 없다보니 화상, 화재 위험성이 줄어듭니다


3. 가스냄새가 없고 실내 이산화탄소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4. 데우는데 걸리는 시간은 가스렌지랑 비슷하거나 더 짧습니다


5. 여름에 열기가 훨씬 덜합니다


6. 주방이 깔끔하고 국물이 넘쳐도 자국없이 쉽게 닦입니다


7. 타이머 기능이 되서 라면 같은거 끓일때 자동으로 꺼지게 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폰으로 상태 모니터링은 되는데 제어는 안됩니다. 해킹 우려때문에 일부러 그랬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끄는것만이라도 하게 해주지 라는 생각이 듭니다


2. 못쓰는 냄비들 생깁니다. 요즘은 대부분 인덕션 겸용 냄비가 많긴합니다만 기존 냄비들 중 못쓰는게 생깁니다.참고로 밑바닥에 코일이 들어가서 열을 발생시키는 전용냄비도 있고 자성을 띄어 사용가능한 냄비도 있습니다(보통 자석 붙으면 인덕션에 사용 가능합니다)


3. 가격이 착하진 않습니다. 3구짜리 국민 인덕션들이 50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4. 쥐포, 오징어 못 굽습니다

neo7145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9]
은둔형인싸
IP 121.♡.136.6
09-24 2021-09-24 14:37:16
·
삼성 비스포크군요. 사용상 단점은 없나봐요?
neo7145
IP 175.♡.82.8
09-24 2021-09-24 14:43:39
·
@결정장애판사님
아래부분 잘랐는데도 바로 알아보시네요^^;;
스마트싱스 기기들 쓰고 있어서 이놈으로 샀습니다
본문에 적은 단점 말고는 딱히 없는듯 합니다
전류가 큰 편이라 라인을 다시 깔아야 할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플러그 통해서 외부 전원 어느때든 차단해도 되냐고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니 괜찮다고 합니다
은둔형인싸
IP 121.♡.136.6
09-24 2021-09-24 14:49:44
·
@불고기머거님 지를려고 준비했던 놈이라서요 ^^ 사용기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neo7145
IP 175.♡.82.8
09-24 2021-09-24 14:54:58
·
@결정장애판사님
결정 장애에 작은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프밍
IP 180.♡.24.188
09-24 2021-09-24 14:38:44
·
단점 4 크게 공감합니다. 그래서 휴대용 버너 하나 구비해놓고 불이 필요할 때 쓰고 있습니다 (김 굽기, 뚝배기에 요리하기 등)
그리고 자녀분이 쓰신다고 하시니 조심하셔야 하는 부분은 제가 쓰는 제품은 냄비를 들면 자동으로 꺼졌다가 다시 내려놓으면 다시 켜지는데, 냄비를 잠깐 들어서 음식을 그릇으로 옮기고, 인덕션 전원을 끄지 않았단 사실을 깜빡한체 냄비를 제자리에 놓으면 인덕션이 다시 켜지는걸 인지하지 못한 케이스가 몇 번 있었습니다. 요새 가족들이 항상 집에 있어 큰 일은 안생겼지만 조심해야 할 부분인 것 같아요.
neo7145
IP 175.♡.82.8
09-24 2021-09-24 14:39:51
·
@pythonian001님
생각도 못했던 부분이네요. 감사합니다
프밍
IP 180.♡.24.188
09-24 2021-09-24 15:27:23 / 수정일: 2021-09-24 15:28:10
·
@불고기머거님 인덕션을 6년간 써왔지만 이런 실수를 한 적이 없는데 아이들이 크면서 집이 혼란스러워지니 몇 달 전부터는 깜빡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ㅎㅎ
러브게이트
IP 211.♡.112.61
09-24 2021-09-24 17:44:14
·
@pythonian001님 과열되면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이 없나요?
1구짜리 삼성 인덕션 있는데 ... 기능 되던데....
프밍
IP 180.♡.24.188
09-24 2021-09-24 18:30:14
·
@러브게이트님 엄청 과열되는 시점까지 간적은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행히 집에 항상 사람이 많아서 다른 가족 구성원이 보고 꺼줬거든요.
삭제 되었습니다.
리니군
IP 121.♡.162.94
09-24 2021-09-24 14:50:31
·
4번 때문에 하이라이트 하나는 있어야 하더라구요. ㅋㅋㅋ
neo7145
IP 175.♡.82.8
09-24 2021-09-24 14:55:18
·
@리니군님
휴대용 버너가 있습니다 ㅋ
삭제 되었습니다.
neo7145
IP 175.♡.82.8
09-24 2021-09-24 14:56:10
·
@모노마토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lux
IP 211.♡.147.185
09-24 2021-09-24 15:09:33
·
@모노마토님 하이라이트 말씀하는거죠?
레인민트
IP 175.♡.18.125
09-24 2021-09-24 15:26:41
·
@모노마토님 // 이런거 말씀이신가요?
아이스돌체라떼벤티
IP 220.♡.114.51
09-24 2021-09-24 18:40:46
·
모노마토님// 인덕션 전용!! 바닥 3중만해도 좋습니다.
주물이 특히나 조습니다 :)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elelel
IP 118.♡.144.91
09-24 2021-09-24 14:56:55
·
쥐포는 에어프라이어로.....
newicarus
IP 211.♡.61.161
09-24 2021-09-24 15:14:02
·
화력은 냄비만 제대로면 가스레인지랑 비교가 안될거에요

저희집은 처음부터 인덕션과 냄비 세트로 다 구매 했는데 업소용 화력 나옵니다.
pluto248
IP 59.♡.140.226
09-24 2021-09-24 15:26:04
·
인덕션 화력이 가스레인지와 비교불가로 엄청 좋습니다.
저희 집꺼는 부스터 모드로 물 500ml 완전 끓이는데 1분30초 이내로 걸리더라구요.
neo7145
IP 175.♡.82.8
09-24 2021-09-24 15:32:40
·
@코딩베베님
이 정도면 라면이랑 물 바로 넣어도 되겠네요;;
--단무지--
IP 220.♡.18.206
09-25 2021-09-25 21:21:43
·
@불고기머거님 전.. 물/면/스프 다 넣고 불올립니다.
맞은 동일합니다. 한번 해보십쇼.
떡빵
IP 210.♡.3.121
09-24 2021-09-24 15:37:05
·
잘쓰는 분들은 진짜 만족하시던데,
가스렌지의 그 느낌(?) 사용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영 불편해하더라구요...ㅠㅠ
ddungddi
IP 117.♡.28.145
09-24 2021-09-24 16:09:02
·
@떡빵님 그분은 조리 후 설거지 않으시는 분이 아닐런지….. 저도 요리할 때 웍질하는 거 좋아하긴 한데 그거 못하는것에 대한 아쉬움보다 팬이나 냄비들 가장자리 그을음 없고 가스렌지 화구 주변 삼발이 닦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이 웍질 못하는 아쉬움에 수십만배는 압도하는 것 같아요. 바닥면 변색되는 것 빼곤 모든 조리도구가 깔끔하게 관리되는 것은 웍질못하는 아쉬움과 비교가 안되죠.
chicapuca
IP 128.♡.26.149
09-24 2021-09-24 15:37:38
·
저희집은 1구짜리 인덕션 사용중인데 데우는데 걸리는 시간이 많이 짧아져서 좋습니다.
와이프도 가스렌지 잠그고 이거만 사용합니다.
neo7145
IP 223.♡.173.181
09-24 2021-09-24 15:38:43
·
@chicapuca님
가스 검침, 점검에서 자유로워집니다
단바람
IP 121.♡.160.224
09-24 2021-09-24 15:42:57
·
레인지가 부엌 창가 바로 옆에 있는데 가스 쓸때 창 열면 불 날려 별 수 없이 닫고 조리 후 환기 하던걸 이제는 그냥 창 활짝 열고 환기하면서 조리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불맛(?) 들어가야 하는 조리는 에어프라이어로 어느 정도 극복이 되고요. 그리고 확실히 라면 물 끓일 때 빨라서 좋습니다. 1인분은 그냥 물에 면 먼저 담고 터보 가열!

마트에서 싸게 인덕션 겸용이라고 집어온 웍 중에 끓긴 끓는데 다른 것보다 훨씬 오래걸리고 온도 잘 안오르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냄비 바닥에 자석이 잘 붙을 수록 철 함유량이 많아서 더 온도가 잘 오른다고 하던데 확인해 보고 사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Dr. Hoo...
IP 221.♡.7.61
09-24 2021-09-24 16:09:38
·
인덕션 진짜 신세계죠. 화력도 세고, 정리도 간편하고..
불맛 내고 싶을 때는 토치 같은 보조 도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 쥐포 ㅋ)
일부 가벼운 알루미늄 코팅팬들이나 뚝배기들을 못 쓰기는 하는데.. 이건 처음 조리기구 살 때부터 잘 골라서 사면 그닥 불편하지 않더라구요..ㅎㅎ
이준표
IP 112.♡.254.178
09-24 2021-09-24 16:16:19
·
인덕션이 별 기술력이 필요한게 아니라.... 20만원대 싼거 사다 쓰는데 불편한거 없이 좋네요
DaddyBoy
IP 49.♡.56.167
09-24 2021-09-24 16:28:51
·
4번 후라이판에 굽습니다
Medium_rare
IP 117.♡.28.194
09-24 2021-09-24 16:45:11 / 수정일: 2021-09-24 16:45:20
·
@DaddyBoy님
후라이판 아래에 오징어 넣어보시면 더 좋아요ㅎㅎ
Medium_rare
IP 117.♡.28.194
09-24 2021-09-24 16:44:22
·
4번은 인덕션이 되는 냄비 아래에 오징어 쥐포 넣고 돌리면 해결 됩니다.
오그라들지 않고, 좋은 모양도 가능하구요...
mussoks
IP 223.♡.48.201
09-24 2021-09-24 17:01:27
·
@Medium_rare님 헛.... 댓글에서 꿀팁 얻어갑니다... 캬...
꼬순내
IP 211.♡.99.17
09-24 2021-09-24 17:23:08
·
@Medium_rare님
헐
neo7145
IP 223.♡.173.151
09-24 2021-09-24 17:59:02
·
@Medium_rare님
아.. 그렇게 하면 닉처럼 되는 ㅋㅋ
무야호-
IP 218.♡.224.90
09-24 2021-09-24 22:24:19
·
@Medium_rare님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
ddungddi
IP 117.♡.28.145
09-24 2021-09-24 17:07:10 / 수정일: 2021-09-24 17:07:42
·
4번은 인덕션용 가열판을 해결이 될 것 같아요. 걍 둥그런 스뎅 철판인데 인덕션이 안되는 용기용으로 나오는 제품입니다. 다만 바닥면이 아주 평평해야하는지라 굽이 있는 뚝배기는 안되더군요. 바닥면이 아주 평명하게 가공된 내열유리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이소제 프라이팬도 바닥면이 생각보다 완전평평한게 아니어서 좀 시원찮습니다. 효율은 하이라이트보다는 떨어집니다.
Crisian
IP 175.♡.185.68
09-24 2021-09-24 17:23:50
·
핸드폰으로 제어가 안되는 부분은 가끔가다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서 화재의 위험때문에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neo7145
IP 223.♡.173.151
09-24 2021-09-24 17:57:59
·
@Crisian님
그럴수도 있겠네요 ㅠ
뚜뚜뚜
IP 14.♡.146.72
09-24 2021-09-24 19:05:28
·
김, 육포 살짝 불에 그을려 먹는걸 좋아하는데 아쉬웠었죠...

근데... 500원짜리 라이터 하나 사서 잘 구워먹고 있습니다 ㅋ
블루셀레스트
IP 125.♡.151.25
09-24 2021-09-24 19:23:54 / 수정일: 2021-09-24 19:24:12
·
인덕션 다 좋은데 단점이... 냄비 바꾸고 싶은데 바꿀수가 없어요ㅜㅜ 얼마전 알구게 올라온 냄비세트 지르고팠는데 8년넘게 쓰는 냄비들 바닥 탈일도 없고 너무 멀쩡해서... 이게 아쉬워요...ㅎㅎ
neo7145
IP 175.♡.82.8
09-24 2021-09-24 19:31:47
·
@루꼴라님
장점의 단점화군요 ㄷㄷ
kleinstein
IP 95.♡.78.113
09-24 2021-09-24 20:25:27
·
4번 쥐포 오징어는 인덕션에 굽지마시고, 토스트기에 구우세요~
사과참치
IP 221.♡.194.150
09-24 2021-09-24 21:47:47
·
볶음요리는 너무 불편...
백숑섕
IP 182.♡.23.241
09-24 2021-09-24 23:16:32
·
4번은 필요시에 토치와 캠핑용 버너로 대체합니다.
YouthGoneWild
IP 221.♡.115.179
09-24 2021-09-24 23:27:27
·
한창 자취할때 인덕션을 썼는데 냄비를 들었을 때 열전도 안되는게 영 적응이 안되더군요 플람베도 안되고...
직화냄비나 회전냄비 못쓰는 건 그냥 별거 아니었는데
그래서 집 사서 인테리어할때 오히려 인덕션 걷어내 버리고 가스를 배관 연결해가면서까지 들였네요
neo7145
IP 175.♡.82.8
09-24 2021-09-24 23:51:45
·
@YouthGoneWild님
느렸던건 바닥이 뜨거워 지는 타입이었나 봅니다
요즘 인덕션은 빠르고 센듯 합니다
YouthGoneWild
IP 221.♡.115.179
09-25 2021-09-25 00:15:55 / 수정일: 2021-09-25 00:16:18
·
@불고기머거님
느리거나 그런건 없었습니다 화력자체는 인덕션이 좀 더 좋았던 듯 합니다
아무래도 가정용 렌지는 좀 한계가 있죠
삭제 되었습니다.
YouthGoneWild
IP 221.♡.115.179
09-25 2021-09-25 00:17:27
·
@뽀물님 뭔가 오해가 있으신거 같은데 전 느리게 끓는다고 한 적이 없습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
neo7145
IP 175.♡.82.8
09-25 2021-09-25 00:19:30
·
@YouthGoneWild님
아.. 냄비를 들어서 바닥에서 떨어질때 열전도가 안되는거 말씀하셨네요 ㅋㅋ
모래
IP 1.♡.233.152
09-25 2021-09-25 00:48:19
·
가스렌지랑 비슷하게 느끼셨다면 성능이 많이 후진겁니다.
neo7145
IP 175.♡.82.8
09-25 2021-09-25 02:37:42
·
@모래님
냄비를 바꿔볼까 합니다 ^^
늘보남편
IP 121.♡.82.215
09-25 2021-09-25 01:40:54
·
220v 콘센트에 연결하는 인덕션(삼성 엘지등 국산)은 전용선 따서 연결하는 인덕션에 비해 많이 약합니다. 독일산 아에게 쓰다가 이사와서 삼성쓰는데 확실히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전용선연결해서 쓰는 인덕션이 확실히 좋아요.
pluto248
IP 182.♡.67.243
09-27 2021-09-27 01:01:40
·
@늘보남편님
220v 콘센트 연결하는것도 3500w 풀로 부스터 모드로 쓸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데 화력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요리할때 부스터까지 써야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라면 물 빨리 끓일때만 썼네요.)
전용선 따서 쓰는 제품의 장점은 화력이 쎈게 아니라 고화력을 여러구 동시에 쓸 수 있다는것입니다.
220v 콘센트 연결하는 제품은 최대화력으로 하면 한구만 사용이 가능하구요.
다만 전용선 쓰는 모델은 자칫 하면 집안 전체 전기를 내려가게 할 수 있어서 개인이 조심해서 써야 하는데 220v 모델은 전력제어를 인덕션이 알아서 해주기때문에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각, 장단점은 있겠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220v 제품이 오히려 더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두개 제품 고민을 하다가 220v 전용 모델로 구입을 했습니다.
전용선 공사를 할필요가 없으니 비용면에서도 이득이구요.
늘보남편
IP 211.♡.100.241
09-27 2021-09-27 11:36:40 / 수정일: 2021-09-27 11:37:22
·
삼성은 화구를 여러개 동시에 쓸때 단점이 확 드러납니다. 저는 여러개의 화구를 동시에 쓸일이 많아서(3~4개쓸때도 제법 있습니다) 삼성은 답답하더군요. 주어진화력을 나눠서 분산하기 때문에 최대화력이 훨씬 높은 인덕션이 유리하겠죠. 물론 전용선 공사와 전용 차단기는 필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전용선공사 포함 설치비가 삼성보다 저렴했습니다.
외계생물체
IP 116.♡.72.8
09-25 2021-09-25 01:57:17
·
불 조절이 어려운거 같아요. 직접 화구의 불꽃을 보면서 어림짐작으로 사용하던 불조절이 아예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어서 감이 잘 안 오더라구요.-_-;
짱구아빠
IP 220.♡.40.100
05-23 2022-05-23 02:54:27
·
@외계생물체님 저도 인덕션 사야 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2022년 모델들에 대부분 '인디케이터'가 들어가더군요. 화력에 따라 상판에 led불빛으로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hye0914
IP 116.♡.137.42
09-25 2021-09-25 02:33:09 / 수정일: 2021-09-25 02:35:14
·
전기레인지 중 바닥이 뜨거워지는 타입을 하이라이트라고 합니다. 쓰고 계신 자기장은 인덕션이 맞구요. 단점 1번은 삼성 제품의 특징이네요. LG 제품은 스마트폰으로 화구를 끌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로 켜는건 화재 위험 때문에 막아놨다네요.
neo7145
IP 175.♡.82.8
09-25 2021-09-25 02:37:04
·
@혜바라기님
그렇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부부의세계
IP 58.♡.149.78
09-25 2021-09-25 03:55:16
·
전력사용량같은건 어떻게 볼 수 있는건가요??
neo7145
IP 175.♡.82.8
09-25 2021-09-25 09:35:16
·
@부부의세계님
스마트플러그를 사용했습니다^^
칼쓰뎅
IP 119.♡.210.159
09-25 2021-09-25 11:04:43
·
쥐포 오징어는 전기레인지로 구울수는 있긴하더라구요. ㅎㅎ 물론 직화가 더 맛나긴합니다.
bugs
IP 61.♡.225.178
09-25 2021-09-25 11:27:59
·
인덕션으로 라면 끓이시면 찬물에 라면, 스프 다 넣고 끓이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센 화력으로 끓이시고 끓는 시점부터 약 1분 (1개기준, 면 기호에 따라) 후 끄고 드시면 되세요.
두바잇호
IP 223.♡.8.113
09-25 2021-09-25 19:32:34
·
인덕션 알아보곤 있는데 비스포크와 유럽산과 무슨 차이가 큰지 혹시 글쓴이 분도 아실까요..? 살때 고민하셨을것 같긴 해서요.. as 차이와 색상차이인거 정도인지 해서요.. 상판은 뭐 다 상향편준화라ㅜㅜ
neo7145
IP 175.♡.82.8
09-25 2021-09-25 19:36:32
·
@두바잇호님
국내 메이커 sk랑 삼성 저울질 했구요
걍 마눌님 원하는 예쁘고.. 제가 원하는 스마트싱스 되는 놈을 샀습니다^^
--단무지--
IP 220.♡.18.206
09-25 2021-09-25 21:24:32
·
좀 덜 이쁜.. 엘지꺼 씁니다.
제어기능이 있습니다만, 불을 키는건 안되고 직접 켜고 제어도 본체에서 켜줘야 앱에서 가능합니다.
제파다
IP 118.♡.57.223
09-25 2021-09-25 21:37:08
·
인덕션하면 다들 화력만을 보시지만 어차피 W 작은 제품이 아닌 이상 화력은 만족할만큼 나옵니다.
제가 주목하는건 저온인데 이게 인덕션의 단점이죠.
알리오 올리오 하려면 약불에서 마늘을 조리해야하는데
온도를 낮추면 켜졌다 꺼졌다 해서 조리가 안되고
한단계만 높여도 마늘이 타버리더라고요.
neo7145
IP 175.♡.82.8
09-25 2021-09-25 22:19:45
·
@제파다님
약불이 꺼졌다켜졌다 하나 보네요 ;;
제파다
IP 118.♡.57.223
09-26 2021-09-26 21:10:08
·
@불고기머거님 인덕션의 세기는 불처럼 약불 강불이 있는게 아니라 온도에 따라 꺼졌다 켜졌다로 조절이 되는거예요.
금방 온도가 올라버리니 약불은 더 두드러지게 온오프가 되는거죠.
리드
IP 114.♡.127.150
09-26 2021-09-26 10:21:56
·
저도 올해 8월달에 하이라이트에서 인덕션으로 바꿨는데 너무 만족스럽네요 ㅎㅎ.

하이라이트쓸때는 물하나 끓이는것도 세월아 네월아여서 부루스타를 따로 하나 구해다 썻는데... 박구고나니 쓸일이 없어졌습니다 ㅎㅎ
Buena-Onda
IP 1.♡.120.107
09-27 2021-09-27 13:58:44
·
국내 제품이 220V 콘센트에 바로 꼽아서 쓸 수 있고 따로 전용선 작업 안해도 된다고 광고하는데 결국 말장난이더라구요.
물리적으로 7000이나 80000W 제품을 220V에 물려서 작동할 수 있을 수가 없는건데.
저는 삼성 셰프컬렉션(220V에도 사용가능하다고 광고하는) 설치했는데 아무래도 파워가 안나오길래 문의했더니 출력 세팅을 5000W 이하로 낮춰놨더라구요. 기껏 전용선까지 깔아놨는데
기사분에게 컴플레인하니 버트 조작으로 최고 출력을 7000이상으로 조정해서 사용하니 풀파워가 나오더라구요.
220V에 물려 쓰는 사람들은 화로 하나만 쓰거나 풀파워로 사용하지 말라는 이야기더라구요.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