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심심해잉 입니다.
오늘은 아이나비 최신형 블랙박스 QXD7000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와 전용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BAB-115Q(Q에디션)의 사용기를 올려보려 합니다.
※ 단 1%의 지원도 전혀 없는 순수한 내돈내산 사용기 임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제품 설명이나 메뉴 등의 안내는 이미 많은 글들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실 사용을 목적으로 한 테스트를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현재 데일리로 카마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회사 야외 주차장에서 물피도주가 있었습니다.
차가 크게 흔들렸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블랙박스가 전혀 반응하지 못하였고 건물 CCTV까지 동원해서 조사하였지만 결국 범인은 잡지 못하였습니다.
블랙박스가 오래되었기도 했고 이름모를 회사의 제품을 영업사원이 서비스용으로 달아 주었기 때문에 이번 일로 인해 유명 브랜드 최신형으로 바꾸면서 실시간 감시까지 가능한 커넥티드도 함께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아이나비에서 블랙박스가 새로 출시했다는 소식을 듣고 여러 후기와 기능 등을 살펴본 후에 고민 없이 바로 구입하여 장착하였습니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가위 빅세일과 스마일 클럽 할인 등으로 조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 QXD7000 사진
본체입니다.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동글과 유심칩 입니다.
그동안 다른 아이나비, 파인뷰 등등 여러 모델을 사용해 보았지만 지금까지 봐온 블랙박스 중 가장 첫인상이 강렬하였습니다.
커넥티드용 동글과 후방카메라 입니다.
카마로는 뒷자리가 매우 좁고 퓨즈박스와 배터리가 트렁크 쪽에 있기 때문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는데 매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거리가 조금 멀지만 아이나비 전문 장착점인 인천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에 일정을 예약하고 방문하여 장착을 하였습니다.
● 블랙박스 장착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전경입니다.
큰길 옆에 있어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가격표와 함께 QXD7000 모델도 진열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건 QXD7000 블랙박스가 출시한지 얼마 안 된 인기 제품이다 보니 장착비 지원 같은 이벤트가 없어 기존 블랙박스 탈거비 포함 공임비가 추가로 발생하였습니다.
참고로 기존 몇가지 모델은 장착비지원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대략적인 설명과 동의서를 작성하고 바로 설치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설치장면 촬영도 흔쾌히 허락해 주셨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바람에 뒷바퀴가 헛돌아 차를 올리는데 고생을 좀 했습니다^^;;
기존 제품과 배선 등등을 전부 탈거 합니다.
새로운 배선 작업과 함께 QXD7000을 연결합니다.
퓨즈박스를 열어 상시 전원 등등을 아주 꼼꼼하게 연결해 주셨습니다.
설치하기 전 여러 커뮤니티에서 많은 분들이 전면 카메라 설치 시 센터가 안 맞거나 죄우 높이를 못 맞추는 등의 사례가 많다며 꼭 주의 깊게 살피라고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니 웃으시면서 부담백배라고 하시더군요ㅎ
부담 백배라며 측정장비까지 동원하여 센터를 맞춰 주셨습니다.
덕분에 ADAS도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좌측은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동글이고 오른쪽은 기존에 붙어있던 하이패스 단말기입니다.
블랙박스가 전면 시아를 방해하지 않도록 미러 뒤편에 완전히 숨기거나 보조석 쪽으로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저는 블랙박스 화면이 보여야 안심이 되고 ADAS 기능도 활용하기 위해 전면 시아는 최대한 가리지 않으면서 블랙박스 화면이 다 보이는 위치에 설치를 하였습니다.
(몇번씩 위치를 다시잡고 센터도 다시 잡고...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전면카메라 장착모습
후방 카메라 장착모습
블랙박스 설치를 완료한 후 여러가지 영상을 찍어 봤습니다.
● 시큐리티 작동모습
대기상태
충격 및 모션감지
좌우이동
● 도로주행
※주의 : 안내맨트 음량이 큽니다.
전방 주행 영상(오전)
전방 주행 영상(초저녁)
후방 주행 영상(초저녁)
야간 주행 영상
● 주행 보조기능(ADAS) 테스트
신호 대기 중 신호가 푸른색으로 바뀌면 바로 안내음이 울립니다.
차선변경시 차선이탈 경보음이 울립니다.
시운전을 마치고 집에 도착한 후 과연 주차모드에서 블랙박스가 몇 시간 정도 버티는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며칠 동안 테스트해본 결과 블랙박스 전원 차단 전압을 12.0V로 해놓아도 평균 5시간이면 전원이 종료되었습니다.
데일리 운전이다 보니 보조배터리를 설치하지는 않고 운영을 해보려 했으나 5시간밖에 녹화를 못한다면 블랙박스를 교체한 의미가 없을 것 같아 결국 QXD7000 전용 보조배터리인 아이볼트 BAB-115Q 를 추가 구매하여 장착하였습니다.
● 초 저전력 주차모드
보조배터리 장착에 앞서 체크해보고 싶은 기능이 있었습니다.
QXD7000 블랙박스의 초 저전력 주차 모드 입니다.
초 저전력 주차모드는 수십시간을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영상을 녹화할 수 있고 전용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BAB-115Q와 함께 사용 시 1305시간을 견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광고에서도 이점을 많이 부각시키고 있죠.
그리하여 직접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보조배터리가 없는 상태에서 주말 내내 초 저전력 모드로 주차를 해봤습니다.
토요일 부터 월요일 출근 직전까지 40시간이 지나도록 블랙박스는 꺼지지 않고 잘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일반 주차모드로는 5시간밖에 버티지 못하던 블랙박스가 아주 오랫동안 작동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아 광고가 과장은 아니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가장 중요한 사고 순간을 찍지를 못하기 때문입니다.
시큐리티나 모션센서 카메라 등 모든 기능을 차단시키고 있다가 차에 충격이 가해지면 그때 블랙박스에 전원이 들어오고 카메라가 영상을 찍기 시작합니다.
과연 사고 시점에서부터 몇 초가 지난 후 영상이 녹화되는지가 궁금했습니다.
초저전력 주차모드 상태에서 차에 충격을 줌과 동시에 폰의 스톱워치를 작동 시켰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3초정도(총 10번시도 2.8초~3.5초) 지나고 나서 영상이 촬영됩니다.
이는 절대 짧은 시간이 아닙니다.
지나가던 차가 접촉하고 도주할 경우 사고 장면이나 차량을 전혀 찍을 수 없을 정도의 시간입니다.
또 한가지 운좋게 상대 차량이 찍히거나 상대방이 사고를 인식하고 내려서 살펴보는 등의 이유로 사고 정황이 카메라에 촬영이 되었더라고 사고 순간이 제대로 찍히지 않으면 증거로 채택되기도 어렵습니다.
블랙박스 옆에 레이더를 장착하면 사고 전후 모션을 감지하여 촬영이 가능하나 굳이 이렇게까지 덕지덕지 뭔가를 또 붙이고 추가금을 들여서 사용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주차모드 자체를 저전력 모드로 두고 사용하시는 건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다만 그나마 이 초 저전력 모드를 활용할수 있는 방법은 전용 보조배터리 와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 아이볼트 BAB-115Q(Q에디션)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BAB-115Q 보조배터리와 함께 사용할 경우 평소에는 일반 모션감지 녹화로 주차모드를 진행하다가 배터리 용량이 20%쯤 남았을 때 초저전력 모드로 자동 전환되어 장기간 주차모드를 이어갑니다.
블랙박스 설치 당시 보조배터리도 동시에 작업을 했으면 좋았겠으나 이런 상황이 올 줄을 전혀 예상하지 못하였습니다.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에 다시 예약을 하고 장착을 하려 하였지만 추석 전으로 예약이 거의 다 차있고 회사일 때문에 시간 내기도 쉽지 않아 평소 자주 가던 회사 근처의 튜닝샵에서 구입하여 장착하였습니다.
※블랙박스 구입당시 아이나비몰에서만 사용 가능한 5만원짜리 쿠폰을 받았지만 장착비포함 튜닝샵에서 구매하여 장착하는게 좀더 저렴하여 쿠폰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사용할데가 없습니다......ㅠㅠ)
보조배터리 언박싱입니다.
선을 다시 탈거하여 배터리 전용 케이블과 함께 다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보조배터리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블랙박스 작업할 때 되도록 같이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ㅠ)
보조배터리를 어디에 장착할지가 고민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조석 밑에 숨겨 놓으신다는데 저는 차량 배터리와 퓨즈박스 등이 트렁크에 있어 이곳에 되도록 넣어놓고 신경 쓰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정말 기가 막히게 딱 맞는 곳을 발견하였습니다.
살짝 힘을 줘야 들어갈 정도로 양옆의 기둥들이 딱 잡아주어서 흔들리지도 않고 뭐 더 이상 좋을 수가 없네요.
'원래 이곳에 장착하는 거야'라고 말하고 있는 거 같았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이제 보조배터리 성능을 확인해 보려고 집으로 서둘러 이동합니다.
먼저 2시간정도 주차 후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 봤습니다.
밑에는 아이나비 블랙박스앱과 아이나비 보조배터리 전용 아이볼트 앱입니다.
아이볼트 앱은 보조배터리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배터리 상태및 앞으로 남은 블랙박스 가동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전압이 표시되던 곳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12시간 이후 다음날 아침 입니다.
12시간이 지난 후에도 앞으로 28시간이 더 가능하다고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충전량이 20% 정도 남을 시 초 저전력 모드로 알아서 바꿔주니 저처럼 데일리로 운영하는 사람에게는 더 이상 바랄 게 없을 거 같습니다.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는 이미 많은 리뷰가 있기 때문에 따로 다루지는 않았지만,
충격감지 알람이 바로바로 오고 그 상황을 3프레임의 사진으로 보여주니 어떤 상황인지 금방 파악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그 당시 영상을 차에 타는 즉시 바로 보여주는 건 제가 가장 필요했던 기능이었습니다..
●사용기를 마치며...
그동안 해야지 하고 마음만 먹었던 것들을 한꺼번에 마무리하고 보니 이제야 좀 마음이 놓이고 만족감도 큰 거 같습니다.
비록 언제나 그렇듯 생각보다 많은 지출이 있었지만....
기존 블랙박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출퇴근 길이 항상 불안했고 주차를 해놔도 언제나 걱정스럽기만 하던 하루하루를 이제는 벗어날 수 있다는 것에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오래전 왕복 6차선에서 무단횡단을 하던 자전거와 큰 사고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20대 초반이었으니 벌써 20년도 더 지난 일이네요.
60이 넘으신 어르신이셨는데 불행 중 다행히 사망사고는 아니였지만 어르신이 다리를 크게 다쳤습니다.
목격자도 있었고 제가 피해자라는 판결도 났지만 과실은 7 대 3으로 제가 7이였습니다.
블랙박스는 그 당시 최신형 유명 메이커 제품이었는데 그나마 영상은 아주 잘 찍혀 있었기에 경찰서에서 여러 명의 형사분들과 함께 영상을 봤습니다.
사고 나는 순간 전부 탄성을 내며 저보고 운이 없었다고(똥밟았다고) 그래도 영상이라도 있었으니 망정이지 아니였으면 가해자로 100% 제가 뒤집어썼을 거라고 하더군요..
(영상은 지금도 폰에 가지고 있습니다)
그때는 지금처럼 많은 커뮤니티나 한 변호사님과 같은 곳이 없었기에 하소연할 데도 없었지만 지금은 그래도 그때보다는 증거만 확실하다면 억울한 상황에서 좀 더 기회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만큼 블랙박스는 이제 필수품이 되었고 될 수 있으면 믿을 수 있고 성능이 좋은 제품으로 선택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명절이 다가옵니다. 장거리 운행 모두 안전운전하시고 힘든 시기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QXD7000 블랙박스 사용기를 마칩니다.
사진갯수 제한으로 인하여 많은 사진을 올리지 못하였습니다.
https://blog.naver.com/happyshyboy/222500186180
여기서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추가내용 (2021년 11월)
2개월간 사용중 문제점을 발견하고 공론화 중입니다.
현재 QXD7000블랙박스와 Q에디션 보조배터리 조합에서
실제 중전량과 앱상의 중전량이 상이하여
앱상으로는 90% 이지만 보조배터리를 껐다가 켜면 갑자기 50%로 충전량이 바뀌어 버립니다.
즉, 실제 배터리 소모는 50%인데 앱은 10%만 소비한것으로 인식을하여 90%로 표기를 해주고 이상태로 주행해서 100% 완충을 시키면 실제 배터리는 60%까지만 충전이 되고 과충전방지로 인해 더이상 충전이 되지를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오랜시간 주차를 하면 앱상으로는 60~50%가 남아있음에도 실제 배터리 잔량이 없어서 블랙박스가 종료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앱상으로 20%의 충전량이 되어야 초 저전력 모드로 바뀌지만 60~50%에서 전원이 종료되므로 초 저전력 모드 조차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조배터리 전원을 껐다가 켜서 실제 충전량과 앱상 충전량을 맞추고 운전을 하면 실제로도 100%까지 충전이 되어 어느정도 앱과 비슷하게 배터리 소모량을 확인할 수 있지만
이 역시도 하루만 지나면 다시 실제 충전량과 앱상 충전량이 달라져서 매번 운전하기 전에 배터리를 껐다 켜기를 반복해야 합니다.
이 문제로 아이나비측과 소통중이며 한번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하였지만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그리하여 Q에디션 보조배터리 판매를 일시 중지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것 같습니다.
추후에 개선판을 재판매 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기존 구매자들은 펌웨어로 해결할지 물리적인 요소가 바뀌었다면 리콜하고 교환을 해줄지는 답변 오는대로 올리도록 하겟습니다.
※ 추가내용 (2021년 12월)
현재 Q에디션 보조배터리 개선품의 판매를 시작 했습니다.
기존 사용자들은 센터에 방문하면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해 주겠다고 하고 있습니다만 몇분들께서 직접 방문해보니 정작 센터에서는 이 내용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저역시 홈피에 글을 몇번 올렸더니 직접 아이나비에서 전화가 왔고 일정 잡아줄테니 센터에 방문하라 해서 내년초에 일단 잡아 놓았습니다.
저처럼 직접 전화받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몇분 계셔서 다녀온 후에 결과 알려주시기로 하셨으니 추후에 다시 추가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내용 (2021년 12월 28일)
아이나비에서 전국 A/S센터로 12월 29일부터 Q에디션 보조배터리의 수정된 펌웨어를 배포한다고 합니다.
미리 센터와 일정을 잡으시고 배터리가 100% 완충된 상태로 방문해야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일 배터리가 완충되어있지 않으면 맡기고 와야 한다고 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시간은 1~2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곳들은 보조배터리를 다른메이커로 해주는 곳이 많아요;;
한가위할인 많이 했나요? 궁금했네요 이미 늦어버린건지 ㅜ 장착비는 올마에요?
아이나비 보조배터리를 산다면.. 한 40시간.. 2일 좀 안되게 보조배터리로 계속 찍고 있고,, 그담에 초저전력으로 가서 그때부터는 좀 불안한 상태가 되는거겠군요
이번 QXD7000은 아예 보조배터리까지 세트로 출시가 되서 저 둘을 같이 권하는곳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그만큼 둘다 비쌉니다ㅠ
일단 저는 64G 커넥티드프로 플러스 패키지를 한가위 할인과 스마일회원, 현대카드 만원 추가 할인등을 해서 440,000원에 구입했고 장착비는 탈거비 포함 10만원이 추가 발생 하였습니다.
보조배터리는 장착비포함 390,000원으로 끝냈습니다.
아마도 저보다 더 저렵하게 시공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거 당장은 재고도 없어보이네요 ㅋㅋ 할인도 안하구.. 부럽습니다. 마음편안하시겠으요~
요즘 재고가 없나보네요ㅠ 그전에 설치하게 되서 정말 다행입니다ㅎ
조만간 또 이벤트를 하지 않을까요? 한번 기다려 보시죠ㅎㅎ
그리고 몇몇 매장은 직접 구매장착하면 아이나비 매장보다 더 싸게 장착도 해주는거 같습니다.^^
저는 qxd mega+4채널+커넥티드+bab-115 사용중이며
테스트 해봤는데 상시(모션감지)는 보통 1일정도
그리고 충격감지(저전력모드)는 7일정도 갑니다.
그래도 상시로 켜놓고 다니니 다행히도 물피도주를 잡았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6489333CLIEN
집근처에 댈 때는 어차피 주차공간이 CCTV로 촬영이돼서 보조배터리 방전되도 신경안쓰는데
앞으로는 충격감지+커넥티드 & 샤오미블박+보조배터리 24시간 타임랩스.. 로 할까 고민중입니다.
사실 충격시간만 제대로 알아도 대처하기가 훨씬 쉬워지니깐요.
아니면 아이나비 보조배터리 용량을 늘려야하는데 이건 고민중입니다.
와 물피도주를 잡으셨다니 정말 부럽습니다ㅠ
저는 진짜 퇴근하려고 내려와서 발견하고 맨붕이와서 퇴근도 안하고 메로리 들고 사무실 다시 올라가서 4시간이 넘도록 살폈는데 하필 그날 비가 엄청 많이 오는날이라 블랙박스가 충격은 감지를 못하고 영상은 많이 찍혀있는데 도저히 찾을수가 없더라구요.
회사 경비실 아저씨께 박카스 한박스 드리고 같이 또 한시간을 살폈는데도 CCTV가 너무 멀어서 결국 잡지를 못햇습니다..
아무튼 이런저런 일로 돈이 얼마가 들던 최신형 좋은걸로 달자 하고 다짐하게 되는 계기가 된거 같습니다ㅎ
그러니까요... 하 물피도주 하면 손해는 피해자만 봅니다
일단 CCTV 구해야하죠 CCTV라도 있으면 다행이지 그 근처에 차량 블박도 구해야지
(근처차량 블박 일단 일괄복사해야하니 큰 외장하드는 덤이고)
이제 블박/CCTV를 구했으면 돌려봐야지...
그래서 커넥티드가 잇으면 최소한 충격당시 시간은 아니까 이거만 알아도 시간이 확줄더라구요
심심해잉님도 4시간....봐도 못잡으신거 보면 제가 다 허탈합니다 ㅠㅠ
저도 사실 물피도주 한번 이미 당했습니다.
이당시에는 그놈의 BMW 순정 블박 ACE 2.0 (장식용) 사용중이라 당연히! 충격감지 안되서 못잡았구요
바로 수리 맡긴이후에 QXD mega 4ch + 아이나비보조배터리(BAB-115) 달았습니다.
저는 4채널에 보배까지 하니깐 대충 100정도 줫는데요 달면서 한번만 잡아도 본전이다 생각하면서 달았고 결국 2번이나 잡아냈습니다.
2번째 물피도주는 ㅋㅋ 충격감지는 됐는데...... 4채널 사각(앞휀더....)을 긁혀서 못잡을뻔 했으나
그날 마침 제차(g30) 뒤에 제차(아반떼)가 있어서 충격시간으로 겨우 잡았습니다.
3번째는(윗 댓글링크) 마침 상시일때 잡혀서 다른 cctv 볼필요 없이 잡았습니다. 운이좋았죠
이거도 불법주정차과실 따지길래 한문철 변호사 susulaw.com에도 글올리고 머리아팠습니다.
물피도주하는놈들 家내 두루 사고많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저런 마음고생 많으셨겠는데, 그래도 커넥티드는 돈값합니다. 잘하셨습니다 :)
4채널이면 어마무시 합니다ㅎㅎ
진짜 물피도주 한번 당하면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들더라구요..
뭔가 집착같은게 생깁니다ㅋㅋ
그래서 돈이 얼마가 들던 아깝다는 생각이 안들게 되는... ^^;;
아무튼 하늘목장님도 더이상은 고통받지 마시고 이제 편안하게 지내시길 빕니다!! ㅎ
그렇제 않아도 요즘 커넥티드모듈이 배송이 안된다는 글을 봤습니다. 물량이 없는거 같네요ㅠㅠ
저는 9월초에 구매를 했었어서 그나마 다했어였나 봅니다ㅠㅠ
7000 보다 퀀텀이 더 좋은가요?
새로 구입하고자 하는데, 복잡하네요 ㅠ
커넥티드 모델이 2년 동안 통신은 무료인데 이후부터는 유로일거에요
연장기간 늦으면 재연장 불가라고 하더라고요.
다시 제품 구매해서 설치해야한다고 아이나비 공식입장입니다. 나중에 연장하실때 잊지말고 하세요~!
2년 무료는 알고 있었는데 연장을 바로 안하면 안된다는건 몰랐네요ㅡㅡ
좋은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결국 가격의 압박때문에 MINI 계열로 갔습니다. ㅠ 그나마 이번에 출시된 5500 MINI는 저전력 녹화가 되서 잘쓰고 있는데.. 이것도 결국 녹화가 재대로안되면 무용지물인거 같습니다.
네 광고는 많이 하고 있지만 정작 어떻게 동작하는지 제대로 찍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직접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역시 뭔가 큰 허점이 있는거 같아 아쉽습니다ㅠ
지정차로 위반 신고좀 하고 싶은데.....
다니시는 길에 어기는 차량이 많은가보군요..
2 주변움직임 포착시 촬영모드 도 주차장에 차들이 자주왕래하며 하루도 안됩니다 >>> 의미없음
3 초자력모드 지난 2년간 두번정도 주차중 작은 접촉사고 있었는데 한번도 잡아내지 못했습니다 >>> 의미없음
주차중 충격감지는 그냥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저도 차들이 많이 왔다갔다하면 그만큼 소모량도 빨라지긴 하더라구요..
현실적인 조언 감사합니다!!!!
그러다 한번이 참 큽니다ㅠㅠ 진짜 며칠동안 분해서 잠도 못잤습니다ㅎㅎ
특히 커넥티드 앱스토어 평가를 꼭 한번 읽어보고 선택하세요
제대로 작동 안되는 분들 부지기수입니다
커넥티드 종류별로 모듈도 다 제각각이라 사용자가 동일 케이스 찾거나 원인 파악도 못해여
저도 마찬가지로 되다안되다 매일 그러고 있습니다
가격만 비싸지 돈값 못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동일 증상으로 (심지어)유료 서비스인 커넥티드를 못 쓰고 있는데
어떠한 공지도 조치도 없고
이미 사측에서는 인지하고 있음에도 고객센터 전화해서 증상을 설명해도 모르쇠로 일관,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해보라고만 안내하더군요. 당연히 될리가 없습니다. 헛고생만 하고 결국 서비스센터 직접 방문
블박을 떼엇다가 다시 붙여야만 한다는데 그 과정에서 어떠한 차량 파손도 다 사용자 책임이라는 동의서 작성해야만 수리 가능. 서비스센터에서만 가지고 있는 펌웨어로 다시 업데이트 후 정상작동하긴 했습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사측 대응이 정말 엉망진창입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안되는 줄도 모르고 그냥 쓰고 있는 사용자들도 많을 겁니다.
커넥티드 앱에 대해 기대를 하고 구매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앱스토어 평가 꼭 보시고 신중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쓰는 스탠다드 플러스는 섭센에서도 못 고치더군요
뭔 초기화를 했다는데 증상 그대로입니다
미연결 연결 혼자서 오락가락....
공임비만 받아서 얼마에요?
요즘 전기차들도 보조배터리는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Vollago
견인고리는 안쪽에 용접을 해서 진짜 견인역할을 할수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법적인 문제는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아이나비 전세대 블랙박스와 보조배터리를 사용 중인데 현대 30시간 가량 녹화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갑자기 신형 블랙박스가 나오고 한달 이상 녹화가능하다고 광고를 해서 정말 실효성 있는지가 궁금했는데 대기 후 촬영 시작까지 시간이 걸리는 거면 바꾸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도 워낙 명품이라 딱히 바꾸실 필요는 없으실거 같습니다ㅎ
말씀대로 실효성 면에서 추천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광고에서는 마냥 좋은 기능인것처럼 소개가 되서 이렇게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10일이라니 대단합니다.
여러가지를 조합해서 더 확실하게 찍을수 있다는것도 제가 모르는 영역인거 같습니다. 시간나면 저도 좀더 파고들어 봐야 겠네요^^
950view에서 바꾸는 거라 기대가 너무 커선지 터치 조작감, 커넥티드등의 편리함을 제외하곤 영상 조금 좋아진 정도라 가격 대비 조금은 실망스럽습니다.
특히 여전히 주행중인 차의 번호판 판독은 쉽지않고,
후방은 qhd지만 촛점이 안맞아 흐리멍텅하고,
앞 뒤 모두 난반사에… 결국 대쉬보드 커버 주문해 놓았습니다.
만져보면 뜨거운게 한여름에 괜찮을지 걱정스럽기도 하네요.
그리고, 영상은 pc에 연결해 보니 음성녹음 볼륨에 문제가 있는 건지 소리가 기존의 절반밖에 안되서 마이크 고장 난줄 알았습니다.
커넥티드 앱의 주행기록을 보면 180이상 급가속 했다는 황당한 데이터들이 있기도 합니다.
펌웨어등으로 여러 기능이 좀 더 안정화 되길 기대하며
어떻게든 잘 써보고 싶습니다.
거기에 단점을도 많이 느끼시는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저는 기존에 쓰던게 너무 안좋았던거라 그나마 좋아진것 같아 만족하고는 있습니다만 말씀하신것들이 앞으로 개선된다면 더 좋을것같네요^^
그래서, 샤오미 무선 충전기가 있음에도 sch-20 핸드폰 무선 충전기를 샀네요.
요것도 시거잭 충전기 미포함 제품이라
시거잭 충전기 타사 제품 주문해놨습니다.
행사가 여러모로 아쉽네요
등록 안하셨으면 어서 허시고 쿠폰 받으세요.
그런데 정작 살만한게 없네요ㅋㅋ
ㅠㅠ
저도 충전기나 뭐 그런걸로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지금 QXD7000과 Q에디션 전용 보조배터리 조합에서 보조배터리 용량이 어플에 나타나는 용량과 상이하여 충전이 제대로 안되는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발견하고 공식카페에 공론화 하였고 저 말고도 같은 증상이 있으신 분들과 계속 대응 중입니다.
아이나비 측에 빠른 조치 요청해놓은 상태입니다.
블박만 구입하시는건 상관없으나 Q에디션 전용 보조배터리와 조합하시는건 잠시 미루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ㅠㅠ
작년 11월 제조품부터 개선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오늘 장착하고 오는 과정에서, 55% 충전률에서 갑자기 100%로 올라가더군요.
불안하다 하고 생각 중인데...
지금 한 2시간 주차했는데, 100%에서 75%로 용량이 줄었습니다.
그렇다면, 8시간이면 꺼진다는 이야기인데.....
뭔가 잘못된 것이 맞겠죠?
생산은 22년 10월 같았는데...
보조배터리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