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지텍 병행수입(벌크) 제품의 정품등록 사용기 입니다.
몇일 전 인x파x 에서 M720 (벌크)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최근, 쿠X(X팡) 에서 로지텍 G102 짝퉁 이슈가 있었던바, 정품을 구매해야 하나 고민했지만,
해당 판매자가 로지텍 다수의 제품을 유통하고 상품평도 나쁘지 않아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우선, 가품을 판단하는 프로세스를 2가지 정도 제 나름대로 기준을 마련하여 진행해보았는데,
1. Logi-option 인식여부
→ PC 연결 후 Logitech options 이라는 로지텍 s/w 설치 정상적으로 인식되어야 합니다. (정품)
짝퉁 제품은 Logitech options 높은 확률로 에서 인식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
2. 마우스 센서 불 들어옴 확인
→ 현재 유통되는 Logitech 마우스 제품들의 optical sensor 들은 빨간불이 들어오지 않는게 정상입니다.
3. Unifying 지원
→ 현재 유니파잉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기에, 기존에 물려놓은 키보드 unifying 리시버로 인식을 시켜보았습니다. 잘됩니다.
4. logitech 제품등록 S/N 확인
상기 1번과 ~ 3번은 모두 PASS 하였지만, 4번은 절반만 성공하였습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 s/n 로 조회해본 결과, 제품은 인식되나 등록을 위해 증빙자료 (invocie/영수증) 과 구입일자를 첨부하여
제출버튼을 눌렀지만,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여러곳에서 문의해본결과 벌크제품의 제품등록에 대한 글은 많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판매처와 로지텍 공식 문의를 통해 알아본 제품등록(정품등록) 절차 사용기를 말씀드려봅니다.
우선 오픈마켓 판매자에게 문의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답변 :
해당제품은 정품이 맞습니다.
구매자분이 시도해보신 것과 같이 로지텍 s/w 에서도 인식되며,
유니파잉 리시버와도 호환되고,
또한 홈페이지에서 S/N 조회도 가능하시다고 하셨죠? 그럼 정품이 맞습니다.
다만, 병행수입 제품으로 로지텍 코리아에선 제품등록을 거부할 수 있고 A/S 진행이 어려우실 수 있는바,
제품 구매후 1년동안은 판매처에서 별도로 A/S (반품 교환)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만, 찜찜합니다.
S/N 는 얼마던지, 정품 제품의 S/N를 재활용할 수 있기 뗴문입니다.
더 확실한 답벼을 원한 저는 로지텍 홈페이지로 갑니다.
악명높은 로지텍의 유선상담은 익히 경험해 보았으니, Live Chat 으로 진행토록 합니다.
live chat 을 진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지텍KR 사이트 로그인 → 지원탭 → 고객지원 (지원홈) 을 클릭한 후 맨 아래로 내려보시면 → [연락처] 라는 네모박스가 있습니다 .
해당 버튼을 클릭 후 → S/N 와 간단한 문의 내용 작성 → 하단에 여전히 도움이 필요합니다를 선택하시면
LIVE CHAT 진행 버튼이 보입니다.

상담원 연결 후 Live -chat 진행결과를 말씀드리자면
S/N 와 구매영수증(주문내역 캡처본), 구매일자를 알려준뒤 대화를 진행했습니다.
내가 구매한 제품이 로지텍에서 정상적으로 생산된 제품이 맞냐?
→ 맞다.
제품등록이 불가능한데 왜그러냐?
→ 현재 웹사이트 개발중이라 그러하다, 본인이 직접 제품등록을 진행해 주겠다.
웹사이트 문제로 홈페이지 상으로 제품등록을 확인하는데 약 3시간이 걸린다.
참고해주길 바란다.
3시간이 지난 후에도 제품등록 확인이 불가능하여, 다시 LIVE CHAT을 시도합니다.
오전에 저와 상담한 그 직원이 다시 LIVE CHAT 을 받더라구요
3시간이 지났다... 내 프로필에 제품이 여전히 안뜬다
→ 미안하다. 웹사이트상의 문제이다.
→ 하지만 해당제품은 정품이 확실하다.
만일 누구에게 보여주고(제출해야) 싶다면 나와의 라이브챗 내용을 참고해도 좋다 .
혹시 제품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이냐?
아니다, 다만 로지텍 A/S 를 만족하면서 사용해왔기 때문에, 내가 구매한 제품에도 유효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차 물어봤다. 벌크 제품을 구매했는데 로지텍 코리아에서 A/S를 받을 수 있냐?
→ 물론이다, 가능하다
혹시 내 제품이 정품이라는 내용이 담긴 이메[을 보내줄 수 있냐?
→ 물론이다, 가능하다
잠시 뒤 메일이 왔습니다.

이로서 정품확인 및 제품등록 절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만, 로지텍 코리아에서 A/S 가 가능한지 여부는 다시한번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만,
정품 및 제품등록이라는 소기의 목적은 달성했기 때문에... 도움이 되실까 하여 사용기를 적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마침 동일한 제품 (옥x 해외 직거래) 받을 예정인데 똑같이 한번 해봐야 겠네요.
네 한번 문의해보셔서.. . 정품인지 확인하는 법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가능하더라도 유상이겠지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반반입니다.
로지텍 온라인 문의로 제품등록이 완료된다면 비벼볼 수 야 있겠지만.
불가능하다에 더 큰 가능성을 두고싶네요
등록이 된다고해서 꼭 한국 as가 된다고 보긴 어려울듯합니다.
넵 애시당초 목적이, S/N 돌려막기를 통한 위변조 제품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A/S 는 수입/판매처를 통해 진행하려 합니다.
제품 인증?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참 아이러니하네요. 로지텍 마우스만 쓰지만 신뢰가 확 떨어지긴합니다.
재밌는 사실은 아직도 로지텍 홈페이지상 제 프로필에 제품등록은 안되어 있습니다.
병행 수입가 + as 비용 = 정발 제품 이거 아닌가요?
정발로 키보드랑 마우스 하나씩 쓰는데 a/s 에 좋은 경험이 없어서 ㅎ
엄밀히 말씀드리자면, 저같은 경우는 벌크 제품을 구매하였기에, A/S는 기대하고 구매하였지만,
병행수입 제품인지라 로지텍 코리아의 A/S 는 불가능하다고 판매처에서 답변을 받았지만,
이게또 로지텍 공홈 문의에 따르면 A/S 가 가능하다고 하니... 아리송하긴 합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도 벌크 제품 (AS 가능, 하지만 기간등의 불이익 있음)
병행수입 제품 (반매처 A/S 만 가능, 제조사 AS 불가능) 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솔직히... 1년내 마우스 고장나는건 어지간한 메이커에선 없는 경우니까요...
A/S로만 본다면 MS 제품이 더 낫지 싶습니다.
넵 맞습니다.
일단 카피품이 넘쳐나는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S/N 조회가 되고 중복 등록이 아니라는 부분만 확인한다 쳐도
뭐 저같은경우는 꽤나 큰 소득이었습니다.
저도 그런 의구심 때문에 ...불편을 감내했습니다.
저도 m720 쓰는데 중앙 휠->좌로 스크롤 하는 버튼이 잘 안먹어서ㅠㅠ
버튼을 잘 눌리지 않는 방향으로 앞니로 콱 힘주어 깨무는 걸로 자가수리하고 사용 중입니다 ㅎㅎ
m510이랑 mx 애니웨어 2는 마우스 클릭 고장 난 거...납땜 없이 스위치 분해->내부 접점핀 재조립해서 사용중이에요...ㅠㅠ m590하나만 멀쩡합니다ㅋㅋ
제가 그런 케이스 입니다.
M325 제품을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했는데 (손이 작은편이라, 작은 마우스를 선호합니다.)
스크롤 오른쪽 틸팅버튼이 안먹어서... M720 을 구매했더니
결과와 동시에 다시 동작하더라구요...
이미 산걸 뭐.... 집에서 스위치 교체 연습해보고 살아나면 ... 고이 모셔놔야겠습니다.
고장나면 버리는거죠 뭐...
어차피 저렴한 가격에 별 문제 없이 쓰고 있어서 짝퉁 아니라고 뭐 어떻게 해볼건 아니지만..
다음엔 잘 알아보고 사야겠네요.
생각보다. G102 같은 저렴하고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에서 가품이 많이 풀렸더라구요
생각보다 마감도 제법인데, 마우스 품질이 별로라는 이야기가 많아서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중복 S/N 로 조회된다고 하니
등록이 문제없디 되셨다면 정품이신거 맞습니다
대부분 벌크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이번에 a/s받으면서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하고 영수증으로 a/s 날짜 받았지만
실제 수리는 TG삼보서비스에서 대행 하는거 같은데 그쪽 전산에서는 해당 내용 확인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Except where prohibited by applicable law, this warranty is nontransferable and is limited to the original purchaser and the country in which the product was purchased.
사실 전에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정품샀는데도 제대로 사용도 안했는데 자꾸 끊겨서 a/s는 생각도 않고 버려서.. 기대도 안하긴 합니다만…
저렴하게 샀기때문에 고장나면 버리면 되니까요. G102 유선국내가격과 비슷하니 뭐 -_-;;
무한 휠 기능때문인지 휠이 마우스를 움직일때마다 제 멋대로 움직여서 스크롤이 올라가거나 내려가는데
혹시 이런 경험은 없으신가요? 제 제품이 불량인가 싶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