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서비스/SW 로지텍 병행수입(벌크) 제품의 제품등록 사용기 37

24
2021-08-09 13:28:52 180.♡.227.254
누렁띠

안녕하세요


로지텍 병행수입(벌크) 제품의 정품등록 사용기 입니다.

몇일 전 인x파x 에서 M720 (벌크)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720.jpg



최근, 쿠X(X팡) 에서 로지텍 G102 짝퉁 이슈가 있었던바, 정품을 구매해야 하나 고민했지만,

해당 판매자가 로지텍 다수의 제품을 유통하고 상품평도 나쁘지 않아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우선, 가품을 판단하는 프로세스를 2가지 정도 제 나름대로 기준을 마련하여 진행해보았는데, 


1. Logi-option 인식여부

 → PC 연결 후 Logitech options 이라는 로지텍 s/w 설치 정상적으로 인식되어야 합니다. (정품)
      짝퉁 제품은 Logitech options 높은 확률로 에서 인식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


2. 마우스 센서 불 들어옴 확인 

 → 현재 유통되는  Logitech 마우스 제품들의 optical sensor 들은 빨간불이 들어오지 않는게 정상입니다. 

3. Unifying 지원 

 → 현재 유니파잉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기에, 기존에 물려놓은 키보드 unifying 리시버로 인식을 시켜보았습니다. 잘됩니다.  


4. logitech 제품등록 S/N 확인


상기 1번과 ~ 3번은 모두 PASS 하였지만, 4번은 절반만 성공하였습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 s/n 로 조회해본 결과, 제품은 인식되나 등록을 위해 증빙자료 (invocie/영수증) 과 구입일자를 첨부하여
제출버튼을 눌렀지만,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여러곳에서 문의해본결과 벌크제품의 제품등록에 대한 글은 많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판매처와 로지텍 공식 문의를 통해 알아본 제품등록(정품등록) 절차 사용기를 말씀드려봅니다.


우선 오픈마켓 판매자에게 문의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답변 : 

해당제품은 정품이 맞습니다. 

구매자분이 시도해보신 것과 같이 로지텍 s/w 에서도 인식되며, 

유니파잉 리시버와도 호환되고, 

또한 홈페이지에서 S/N 조회도 가능하시다고 하셨죠? 그럼 정품이 맞습니다. 

다만, 병행수입 제품으로 로지텍 코리아에선 제품등록을 거부할 수 있고 A/S 진행이 어려우실 수 있는바, 

제품 구매후 1년동안은 판매처에서 별도로 A/S (반품 교환)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만, 찜찜합니다. 

S/N 는 얼마던지, 정품 제품의 S/N를 재활용할 수 있기 뗴문입니다.

더 확실한 답벼을 원한 저는 로지텍 홈페이지로 갑니다. 

악명높은 로지텍의 유선상담은 익히 경험해 보았으니, Live Chat 으로 진행토록 합니다. 


live chat 을 진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지텍KR 사이트 로그인 → 지원탭 →  고객지원 (지원홈) 을 클릭한 후 맨 아래로 내려보시면 →  [연락처] 라는 네모박스가 있습니다 .

해당 버튼을 클릭 후 → S/N 와 간단한 문의 내용 작성 → 하단에 여전히 도움이 필요합니다를 선택하시면


 LIVE CHAT 진행 버튼이 보입니다. 

720(1).png



상담원 연결 후 Live -chat 진행결과를 말씀드리자면 


S/N 와 구매영수증(주문내역 캡처본), 구매일자를 알려준뒤 대화를 진행했습니다. 


내가 구매한 제품이 로지텍에서 정상적으로 생산된 제품이 맞냐?
→ 맞다. 


제품등록이 불가능한데 왜그러냐? 

→ 현재 웹사이트 개발중이라 그러하다, 본인이 직접 제품등록을 진행해 주겠다.
     웹사이트 문제로 홈페이지 상으로 제품등록을 확인하는데 약 3시간이 걸린다. 

     참고해주길 바란다.

3시간이 지난 후에도 제품등록 확인이 불가능하여, 다시 LIVE CHAT을 시도합니다. 

오전에 저와 상담한 그 직원이 다시 LIVE CHAT 을 받더라구요


3시간이 지났다... 내 프로필에 제품이 여전히 안뜬다

→ 미안하다. 웹사이트상의 문제이다.

→ 하지만 해당제품은 정품이 확실하다. 

     만일 누구에게 보여주고(제출해야) 싶다면 나와의 라이브챗 내용을 참고해도 좋다 .
     혹시 제품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이냐?


아니다, 다만 로지텍 A/S 를 만족하면서 사용해왔기 때문에, 내가 구매한 제품에도 유효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차 물어봤다. 벌크 제품을 구매했는데 로지텍 코리아에서 A/S를 받을 수 있냐?


→ 물론이다, 가능하다 


혹시 내 제품이 정품이라는 내용이 담긴 이메[을 보내줄 수 있냐?

→ 물론이다, 가능하다 


잠시 뒤 메일이 왔습니다. 

720(2).png


이로서 정품확인 및 제품등록 절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만, 로지텍 코리아에서 A/S 가 가능한지 여부는 다시한번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만, 

정품 및 제품등록이라는 소기의 목적은 달성했기 때문에... 도움이 되실까 하여 사용기를 적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누렁띠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7]
소네트.N
IP 121.♡.227.126
08-09 2021-08-09 14:14:44 / 수정일: 2021-08-09 14:14:59
·
정성스러운 글 감사합니다.
저도 마침 동일한 제품 (옥x 해외 직거래) 받을 예정인데 똑같이 한번 해봐야 겠네요.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6:06:15
·
@Callsign.Nal님
네 한번 문의해보셔서.. . 정품인지 확인하는 법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소네트.N
IP 121.♡.227.126
08-13 2021-08-13 11:43:03
·
@누렁띠님 Live chat 들어가기가 이렇게 힘든가요? 이런 홈페이지 처음이네요. 저도 잘 되서 등록까지 마쳤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카브릴로
IP 14.♡.126.57
08-09 2021-08-09 15:01:12
·
로지텍 제품은 병행수입도 AS가 가능하다는 말씀이신 건가요?
물론 가능하더라도 유상이겠지요?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6:07:25
·
@카브릴로님

솔직히 말씀드리면 반반입니다.
로지텍 온라인 문의로 제품등록이 완료된다면 비벼볼 수 야 있겠지만.
불가능하다에 더 큰 가능성을 두고싶네요
byulgirl
IP 14.♡.147.170
08-09 2021-08-09 21:14:32
·
@카브릴로님
등록이 된다고해서 꼭 한국 as가 된다고 보긴 어려울듯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6:08:15
·
@AMAZON님
넵 애시당초 목적이, S/N 돌려막기를 통한 위변조 제품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A/S 는 수입/판매처를 통해 진행하려 합니다.
코마
IP 39.♡.24.233
08-09 2021-08-09 15:15:35
·
인증은 제조자(로지텍)가 직접 국내 인증까지 받으면 국내 수입 시 별도의 인증은 필요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 것 같에요~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6:08:35
·
@코마님
제품 인증?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코마
IP 39.♡.24.81
08-09 2021-08-09 16:09:37
·
누렁띠님// 아 kc인증이요~!
코드쿠아
IP 58.♡.91.7
08-09 2021-08-09 15:47:35
·
IT 주변기기를 주로 만드는 글로벌 제조업체가 제품 등록 지원 조자 제대로 못하는 상황이라니 (확인하는데 3시간이라니..)
참 아이러니하네요. 로지텍 마우스만 쓰지만 신뢰가 확 떨어지긴합니다.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6:08:55
·
@제미니님
재밌는 사실은 아직도 로지텍 홈페이지상 제 프로필에 제품등록은 안되어 있습니다.
-하늘사랑-
IP 122.♡.244.51
08-09 2021-08-09 15:52:32
·
병행 수입은 국내에서 as 안되는걸로 알고 있어요.
병행 수입가 + as 비용 = 정발 제품 이거 아닌가요?

정발로 키보드랑 마우스 하나씩 쓰는데 a/s 에 좋은 경험이 없어서 ㅎ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6:10:36
·
@-하늘사랑-님
엄밀히 말씀드리자면, 저같은 경우는 벌크 제품을 구매하였기에, A/S는 기대하고 구매하였지만,
병행수입 제품인지라 로지텍 코리아의 A/S 는 불가능하다고 판매처에서 답변을 받았지만,
이게또 로지텍 공홈 문의에 따르면 A/S 가 가능하다고 하니... 아리송하긴 합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도 벌크 제품 (AS 가능, 하지만 기간등의 불이익 있음)
병행수입 제품 (반매처 A/S 만 가능, 제조사 AS 불가능) 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카브릴로
IP 14.♡.126.57
08-09 2021-08-09 16:34:28
·
@-하늘사랑-님 마우스 같은 경우는 과거에는 AS 기간이 3년이고 기간 내에는 거의 묻지마 교환이었는데 말입니다..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7:15:57
·
로지텍도 영리추구하는 회사이다 보니, 대세를 따르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1년내 마우스 고장나는건 어지간한 메이커에선 없는 경우니까요...

A/S로만 본다면 MS 제품이 더 낫지 싶습니다.
귀가부부부장
IP 115.♡.175.73
08-09 2021-08-09 17:12:06 / 수정일: 2021-08-09 17:12:15
·
정보 감사합니다. 위에 댓글들 읽다가... 병행은 원칙적으로 as 불가긴 한데, 국내 로지텍은 제조사 as보다 판매처 as가 나았던 브랜드라... 그래도 등록해서 손해볼 건 없죠. 어쨌든 비벼볼 곳이 더 생기는 거니까요.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7:13:40
·
@귀가부부부장님
넵 맞습니다.
일단 카피품이 넘쳐나는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S/N 조회가 되고 중복 등록이 아니라는 부분만 확인한다 쳐도
뭐 저같은경우는 꽤나 큰 소득이었습니다.
light2jade
IP 121.♡.145.60
08-09 2021-08-09 17:12:07
·
흠..레이저도 정품 등록 안되던데 ㅡㅡㅋ 멀까...내껀 짝퉁인가...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7:16:25
·
@네이든킴님
저도 그런 의구심 때문에 ...불편을 감내했습니다.
light2jade
IP 121.♡.145.60
08-09 2021-08-09 17:18:17
·
@누렁띠님 저도 한번 물어는 봐야 겠네요. 별것 아닌것 같은데 그것만 등록이 안되니 먼가 거슬려서 ㅎㅎ
뽀이아
IP 124.♡.185.189
08-09 2021-08-09 17:13:36 / 수정일: 2021-08-09 17:15:13
·
헤헤 로지텍 마우스는 헤헤 자가수리를 해야...헤헤...
저도 m720 쓰는데 중앙 휠->좌로 스크롤 하는 버튼이 잘 안먹어서ㅠㅠ
버튼을 잘 눌리지 않는 방향으로 앞니로 콱 힘주어 깨무는 걸로 자가수리하고 사용 중입니다 ㅎㅎ

m510이랑 mx 애니웨어 2는 마우스 클릭 고장 난 거...납땜 없이 스위치 분해->내부 접점핀 재조립해서 사용중이에요...ㅠㅠ m590하나만 멀쩡합니다ㅋㅋ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7:17:48
·
@뽀이아님
제가 그런 케이스 입니다.
M325 제품을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했는데 (손이 작은편이라, 작은 마우스를 선호합니다.)
스크롤 오른쪽 틸팅버튼이 안먹어서... M720 을 구매했더니
결과와 동시에 다시 동작하더라구요...
이미 산걸 뭐.... 집에서 스위치 교체 연습해보고 살아나면 ... 고이 모셔놔야겠습니다.
고장나면 버리는거죠 뭐...
KeiGun
IP 168.♡.154.90
08-09 2021-08-09 17:20:16
·
쿠x G102 짝퉁 이슈... 구입시기는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당연히 정품이라 생각하고 그냥 쓰고 있었는데 짝퉁일 수도 있군요.
어차피 저렴한 가격에 별 문제 없이 쓰고 있어서 짝퉁 아니라고 뭐 어떻게 해볼건 아니지만..
다음엔 잘 알아보고 사야겠네요.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7:21:39
·
@KeiGun님

생각보다. G102 같은 저렴하고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에서 가품이 많이 풀렸더라구요
생각보다 마감도 제법인데, 마우스 품질이 별로라는 이야기가 많아서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KeiGun
IP 168.♡.154.90
08-09 2021-08-09 17:29:15
·
@누렁띠님 혹시나 싶어서 로지텍 홈페이지 가서 시리얼로 등록하니까 바로 등록되네요. 정품은 맞는것 같습니다 ^^
누렁띠
IP 180.♡.227.254
08-09 2021-08-09 17:33:43
·
@KeiGun님
중복 S/N 로 조회된다고 하니
등록이 문제없디 되셨다면 정품이신거 맞습니다

대부분 벌크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더라구요
나비춉춉
IP 125.♡.132.51
08-09 2021-08-09 18:01:24
·
씨리얼로 정품 조회는 가능 하지만 정식 as는 불가 합니다 mx master2 쓸때 확인했었습니다
ㄱ-
IP 218.♡.100.207
08-09 2021-08-09 18:36:24
·
홈페이지와 로지텍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제품 등록은 별개로 운영 되는거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a/s받으면서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하고 영수증으로 a/s 날짜 받았지만
실제 수리는 TG삼보서비스에서 대행 하는거 같은데 그쪽 전산에서는 해당 내용 확인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fishpark
IP 220.♡.227.246
08-09 2021-08-09 18:41:36
·
벌크는 AS 안해줍니다. 실제로 전화하면 조선족 말투 비슷한 분이 전화받는데, 시리얼넘버 불러주라고 해서 불러주면.. 정식 한국 유통품 아니라고 AS 접수 안된다고 합니다.
식은죽
IP 220.♡.238.27
08-09 2021-08-09 20:45:36
·
얘네 홈페이지의 워런티 약관에도 적혀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정품여부만으로 인터내셔널 워런티를 제공하지는 않더라고요..
Except where prohibited by applicable law, this warranty is nontransferable and is limited to the original purchaser and the country in which the product was purchased.
dreamrover
IP 211.♡.110.12
08-09 2021-08-09 21:17:58
·
정품 등록은 되실텐데... 국내 AS는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짱구아빠
IP 121.♡.194.132
08-09 2021-08-09 21:21:41
·
오. 저도 며칠전에 마침 720 벌크 제품 구매했는데 해봐야겠네요.
사실 전에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정품샀는데도 제대로 사용도 안했는데 자꾸 끊겨서 a/s는 생각도 않고 버려서.. 기대도 안하긴 합니다만…
궁둥이
IP 221.♡.138.43
08-09 2021-08-09 22:08:22
·
저도 같은 제품인데 정품 등록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키보드세팅
IP 218.♡.80.25
08-10 2021-08-10 11:18:01
·
저도 예전에 g102 샀는데 지금 해보니 정품은 등록되고 로지텍옵션엔 안뜨네요 ㅜㅜ 짭인가봐요.
소네트.N
IP 121.♡.227.126
08-13 2021-08-13 11:47:09
·
작성자분 그대로 따라해서 등록까지 마쳤습니다.
저렴하게 샀기때문에 고장나면 버리면 되니까요. G102 유선국내가격과 비슷하니 뭐 -_-;;
runnerx
IP 112.♡.184.216
08-15 2021-08-15 01:43:39
·
주제와는 별개의 질문을 좀 드릴게요. 저도 얼마전 m720 구매해서 사용중인데요
무한 휠 기능때문인지 휠이 마우스를 움직일때마다 제 멋대로 움직여서 스크롤이 올라가거나 내려가는데
혹시 이런 경험은 없으신가요? 제 제품이 불량인가 싶어서요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