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QCY T13 사용기 및 아이폰 앱 연결법 29

2021-07-27 10:23:30 수정일 : 2021-07-27 14:16:48 118.♡.68.192
브리티쉬매력남

항상 유선 이어폰만 쓰다가 

클리앙에서 만족스럽다는 글을 보고 

무선 이어폰을 써볼 때가 됐다고 생각하여

네X버 쇼핑에서 제일 저렴한 금액의 쇼핑몰로 가서

2개 바로 주문하였습니다.

해외배송이라 그런지 

도착까지 한 3주 정도 걸렸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화통화를 많이 하지 않는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이어폰입니다 :)



착용감

한쪽 귓구멍이 생긴게 이상한건지

다른 이어폰은 잘 떨어져서

애플 유선 이어팟만 쓰고 다녔는데

출퇴근 시에 귀에 착 달라붙어 있습니다.

떨어질 걱정이 전혀 없어요.



음질

음질보다는 음악을 즐기자라는 주의로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지만

이어팟을 듣다가 바꿔껴도

꽤 들을만한 수준입니다.

유툽리뷰를 찾아보니 

베이스가 강하다고 하던데 

저한테는 아니더라고요.

저는 클래식을 주로 듣는데 

오히려 QCY앱에서 EQ를 

베이스 강화로 해서 

듣고 다니고 있습니다.

폼팁을 바꾸면 소리가 더 좋아진단 소리가 있던데

기본 폼팁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TIP. (아이폰 앱 연결법)

아이폰이신 분들은 T13이 QCY목록에 안나오는데

'앱 안에서의 설정이 아닌'

아이폰 설정-> 아래로 주욱 내려서 QCY 앱 선택 -> 언어설정-> 영어

이렇게 하면 안보이던 모든 기기가 다 나옵니다.

QCY앱으로 EQ세팅을 해놓고

앱을 지우셔도 그 세팅이 유지되니

듕귁앱이라 개인정보 불안하신 분들은 이렇게 하세요.



통화음질

통화음질은 어.. 음...

진짜 별로인 것 같습니다.

지인하고 통화하는데

지하철에서 통화 시, 

주변 잡음이 다 들어가서

목소리가 잘 안들린다고 하거나

소리가 들렸다 안들렸다 한다고 하네요.



블루투스 연결상태

선물받은 보스 블루투스 헤드폰이 있는데

지하철에서 계속 끊겨서 짜증나서 

안들고 다녔는데

T13은 끊긴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지하철 안에 사람이 많아도 괜찮네요.


총평

전반적으로 이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완전 혜자라고 생각합니다.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한 번 구매하세요.

저는 주변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다니고 있어요.

브리티쉬매력남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백곰대장
IP 27.♡.242.72
07-27 2021-07-27 11:25:08
·
유튜브 리뷰에서는 통품이 에어팟2와 비교될 정도로 좋다고 해서 통품 때문에 구입 예정이있는데,
통품이 별로였나요?
브리티쉬매력남
IP 118.♡.68.192
07-27 2021-07-27 12:03:03
·
@백곰대장님 네. 제가 실외에서 통화를 종종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렇게 좋지는 않았어요.
지조
IP 114.♡.6.13
07-31 2021-07-31 06:25:54
·
@백곰대장님 저희 어머니도 통품에 민감하신데 탈락이랍니다 ㅡ.ㅡ
빅보이킹
IP 182.♡.73.149
07-27 2021-07-27 12:29:47
·
저는 앱에 들어가도 언어선택하는게 안나오더라구요..... ㅜㅜ
sunny0
IP 123.♡.29.76
07-27 2021-07-27 13:15:02
·
@빅보이킹님 앱에 있는 언어설정을 말하는 게 아니라 폰 언어설정을 말하는 겁니다...
코마
IP 211.♡.68.48
07-27 2021-07-27 13:52:50
·
빅보이킹님// 아이폰 설정 - qcy앱으로 가시면 나옵니다.
빅보이킹
IP 182.♡.73.149
07-27 2021-07-27 15:26:16
·
@써니an님 아!!! 언어설정 자체를 바꾸는거였군요~ ㅎㅎㅎ
ARAGON
IP 143.♡.59.246
07-27 2021-07-27 12:45:22
·
저의 경우는 실내에서 주로 사용하는데 통품이 괜찮아 (상대방에게 확인) 3개 샀네요.
에어팟 프로도 있는데 왜그런지 모르겠네요.
브리티쉬매력남
IP 118.♡.68.192
07-27 2021-07-27 14:11:41
·
@ARAGON님 외부에 있으면 주변 소리를 다 전달하더라고요ㅠㅜ
강물처럼_
IP 125.♡.82.24
07-27 2021-07-27 13:32:27
·
통화품질땜에 샀는데, 아.....ㅠㅠ
브리티쉬매력남
IP 118.♡.68.192
07-27 2021-07-27 14:15:26
·
@강물처럼_님 실내에서 쓰시면 괜찮습니다!!! ㅠㅜ
강물처럼_
IP 125.♡.82.24
07-27 2021-07-27 15:59:26
·
@브리티쉬매력남님 버스에서 쓸거라서요....ㅠㅠ
실내에서는 에어팟 1세대도 좋더라구요..
연둥산
IP 1.♡.46.202
07-29 2021-07-29 22:41:31 / 수정일: 2021-07-29 22:41:50
·
@강물처럼_님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통화품질 기대하시면 안됩니다ㅠㅠ
그리고 에어팟은 통화품질이 우수한 이어폰 중 하나죠...
강물처럼_
IP 125.♡.82.24
07-31 2021-07-31 11:49:23
·
@연둥산님 네????? 네????
에어팟 1세대가 통화품질이 훌륭하다고요????? 개취라고 하기엔 너무 떨어지는데.....ㅠㅠ
잘쓰다 잃어버린 삼성 1만원짜리 E900인가 G900인가 그거보다 떨어져요....ㅠㅠ
연둥산
IP 1.♡.46.202
08-01 2021-08-01 10:46:03
·
@강물처럼_님 에어팟 1세대가 2세대랑 차이가 큰가요?
전 에어팟 통화품질 좋아서 잘 썼는데...ㅠㅠ 시끄러운 야외기준인가요?
ccong
IP 106.♡.128.195
07-27 2021-07-27 13:33:18
·
통품은.. 외부에서쓰기엔 별로입니다.. 주변 잡소음이 너무크게 들린다고합니다ㅠ
브리티쉬매력남
IP 118.♡.68.192
07-27 2021-07-27 14:19:17
·
@ccong님 다행히 저는 전화올 데가 별로 없어서.. 네.. 그래도 음악감상용으로는 괜찮으니까요 :)
코마
IP 211.♡.68.48
07-27 2021-07-27 13:41:21 / 수정일: 2021-07-27 13:43:16
·
음질은 저와 느낌이 비슷하시네요~! 특유의 고음이 강조된(트레블을 높인) 소리가 거슬려서 저음을 올리고 고음을 내렸네요. 통화품질은 실내에서는 좋았고 외부에서는 조금 안좋았던 것 같습니다.:)
Metalwolf
IP 59.♡.139.165
07-27 2021-07-27 14:21:00
·
실내에선 괜찮더군요. 상담원하고 얘기하는데 서로 막히는거 없이 얘기 잘 되더라구요
hankboy
IP 183.♡.3.34
07-27 2021-07-27 14:53:50
·
베이스가 붕붕 거려서 eq로 베이스를 대폭 깍으니 낫던데.. 이것도 듣는 사람마다 다른 모양입니다.
Barakuda
IP 123.♡.70.76
07-27 2021-07-27 15:38:16
·
QCY는 싼맛에 구입해서 젯오디오 앱으로 EQ 조정해서 사용합니다...인위적으로 이것저것 강화해서 제 맘대로 듣습니다.. 이런 용도로 사용해야지 어차피 가성비만 보는거죠.. 대략 만원짜리에 기대치가 높으면 안됩니다..
온앤온
IP 223.♡.215.18
07-27 2021-07-27 16:07:21
·
저도 베이스가 쎄다고 느꼈는데 신기하네요 ㅎㅎ 통화품질도 이전에 쓰던 t1은 통화불가능 수준이었지만, t13은 밖에 걸어다니면서도 충분히 통화가 가능하다는것만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브리티쉬매력남
IP 118.♡.68.192
07-30 2021-07-30 11:07:14
·
@온앤온님 저는 지하철에서 통화할 때마다 상대방이 꼭 목소리가 들렸다 안들렸다 한다고 하네요;;; 실내에서는 그래도 통화가능한 수준이긴 합니다.
환슬
IP 119.♡.223.129
07-27 2021-07-27 16:35:08
·
실내 통품은 괜찮습니다. 그런데 주변 잡음이 있는 곳이면 목소리는 안들리고 잡읍만 크게 들리네요..
볼빨기에싼춘기
IP 2.♡.194.132
07-28 2021-07-28 09:18:23
·
3주정도 쓰고 있습니다. 통품빼고는 모든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
월간 QCY중에서는 가장 만족도 높은 제품입니다.
브리티쉬매력남
IP 118.♡.68.192
07-30 2021-07-30 11:10:39
·
@삼겹살시킨스님 QCY 중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로군요. 저는 무선이어폰을 처음 써봐서 기존 제품들은 모르지만, 지금 쓰면서 가성비가 정말 뛰어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
khj4310
IP 39.♡.51.144
07-29 2021-07-29 12:38:40 / 수정일: 2021-07-31 09:29:47
·
아이폰 설정 누르고 밑으로 죽~내려서 Qcy 앱 클릭해서 들어가니 언어설정이 안보여요 ㅠㅠ혹시 따른 설정을 해줘야 보이는건가요?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 - 영어 추가 - 한글 유지 이렇게 설정하고 앱으로 가니 선호하는 언어가 보이네요
브리티쉬매력남
IP 118.♡.68.192
07-30 2021-07-30 11:02:45 / 수정일: 2021-07-30 11:03:08
·
@ㅇㅏㅇㅑ님 "아이폰 설정 누르고 밑으로 죽~내려서 Qcy 앱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미지와 같이 맨 아래에 '선호하는 언어'가 보이고 여기 한국어 -> 영어로 바꾸시면 되요. 이미지에 나와있는 그대로 입니다 :)
khj4310
IP 39.♡.51.144
07-31 2021-07-31 09:32:39
·
@브리티쉬매력남님 선호하는 언어가 안보여서 물어봤어요 검색해서 찾아보니 밑에 글처럼 하니 선호하는 언어가 보이더라구요
아...말이 어렵네요 ㅜㅜ;;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