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유선 이어폰만 쓰다가
클리앙에서 만족스럽다는 글을 보고
무선 이어폰을 써볼 때가 됐다고 생각하여
네X버 쇼핑에서 제일 저렴한 금액의 쇼핑몰로 가서
2개 바로 주문하였습니다.
해외배송이라 그런지
도착까지 한 3주 정도 걸렸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화통화를 많이 하지 않는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이어폰입니다 :)
착용감
한쪽 귓구멍이 생긴게 이상한건지
다른 이어폰은 잘 떨어져서
애플 유선 이어팟만 쓰고 다녔는데
출퇴근 시에 귀에 착 달라붙어 있습니다.
떨어질 걱정이 전혀 없어요.
음질
음질보다는 음악을 즐기자라는 주의로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지만
이어팟을 듣다가 바꿔껴도
꽤 들을만한 수준입니다.
유툽리뷰를 찾아보니
베이스가 강하다고 하던데
저한테는 아니더라고요.
저는 클래식을 주로 듣는데
오히려 QCY앱에서 EQ를
베이스 강화로 해서
듣고 다니고 있습니다.
폼팁을 바꾸면 소리가 더 좋아진단 소리가 있던데
기본 폼팁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TIP. (아이폰 앱 연결법)
아이폰이신 분들은 T13이 QCY목록에 안나오는데
'앱 안에서의 설정이 아닌'
아이폰 설정-> 아래로 주욱 내려서 QCY 앱 선택 -> 언어설정-> 영어
이렇게 하면 안보이던 모든 기기가 다 나옵니다.
QCY앱으로 EQ세팅을 해놓고
앱을 지우셔도 그 세팅이 유지되니
듕귁앱이라 개인정보 불안하신 분들은 이렇게 하세요.
통화음질
통화음질은 어.. 음...
진짜 별로인 것 같습니다.
지인하고 통화하는데
지하철에서 통화 시,
주변 잡음이 다 들어가서
목소리가 잘 안들린다고 하거나
소리가 들렸다 안들렸다 한다고 하네요.
블루투스 연결상태
선물받은 보스 블루투스 헤드폰이 있는데
지하철에서 계속 끊겨서 짜증나서
안들고 다녔는데
T13은 끊긴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지하철 안에 사람이 많아도 괜찮네요.
총평
전반적으로 이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완전 혜자라고 생각합니다.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한 번 구매하세요.
저는 주변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다니고 있어요.
통품이 별로였나요?
에어팟 프로도 있는데 왜그런지 모르겠네요.
실내에서는 에어팟 1세대도 좋더라구요..
그리고 에어팟은 통화품질이 우수한 이어폰 중 하나죠...
에어팟 1세대가 통화품질이 훌륭하다고요????? 개취라고 하기엔 너무 떨어지는데.....ㅠㅠ
잘쓰다 잃어버린 삼성 1만원짜리 E900인가 G900인가 그거보다 떨어져요....ㅠㅠ
전 에어팟 통화품질 좋아서 잘 썼는데...ㅠㅠ 시끄러운 야외기준인가요?
월간 QCY중에서는 가장 만족도 높은 제품입니다.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 - 영어 추가 - 한글 유지 이렇게 설정하고 앱으로 가니 선호하는 언어가 보이네요
아...말이 어렵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