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알약세다가 법인 설립까지 113

167
2021-07-21 14:09:51 218.♡.119.111
trim

많이 무덥네요. 

오늘은 Pharm.hub라는 이름으로 인사를 드리려합니다. 

함께 동행해주신 약사님들과 그리고 비전기술 자문을 해주신분, 프로젝트에 많은 아이디어와 자료를 제공해준 분들과 더불어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쉽게 법인을 설립할 수 있는 장점과, 법인 설립 자본금이 100만원부터 가능하다고 하여 손쉽게 법인을 설립하게 됩니다.다음은 사업자를 내야하는데, 법인과 사업자를 내야 기술보증기금에서 1억 상당의 창업비용을 2% 초반대에 대출을 해줍니다.


이따금씩 기관의 투자관련 소식을 발견할때마다 알려주시는 클리앙 회원님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사실 약국에서 사용할 무엇인가를 만드는것은 그리 사업성 있는 행위는 아닙니다. 그렇기에 일부 특정 수익이 나올만한 품목들에만 비지니스가 집중되어 있을뿐, 약사의 조제행위에 도움을 주는 유의미한 도구들은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런 가벼운 부분을 해결해보자로 시작한 일이 지금까지 와버린것입니다. 


당장 해외의 비전 알약 계수기의 경우 국내에서 수입해서 쓸 경우 최소 1,000만원 이상을 지출해야합니다. 충분히 우리의 기술이라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접근을 했지만, 결론적으로 필요로하는 기술을 구현할 개발자를 한국에서 만나지 못했습니다. 핵심 엔진을 외국으로부터 개발해 온것이 아쉬운 마음입니다.


비전 전문개발자들로부터 자문을 받고, 충분한 테스트를 한 뒤 새롭게 설계한 알약 계수기 라이트버젼입니다. 이 디자인에 수거를 좀더 간편하게 할수 있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가하였고, 스탠드 카메라는 너무 장난감 같아보여서 무게감 있게 새롭게 작업을 하게 됩니다. 단 저렇게 일자형을 구부리는것이 아닌 애초에 ㄱ자 모양으로 작업이 됩니다. 


???? 2021-07-21 ?? 1.26.54.png


역시 LG 1차 개발 벤더여서 그런지 느낌이 제법 LG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구별을 위해서 크롬색으로 입혔다고하나, 약국에 적합한 칼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하드웨어도 라즈베리파이에서 셀러런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상당히 빠른 속도를 체감하게 됩니다. 그리고 염가버젼이라서 빼놓았던 트레이 진동 모터를 프라임 버전과 동일하게 탑재시켜 알약 계수의 완성도를 높이게 됩니다.


현재 집사람과 젊은 약사가 팀을 이뤄 PTP Deblister machine을 개발을 합니다. 이 또한 특허 출원중에 있습니다.


KakaoTalk_Photo_2021-07-21-13-34-27.jpeg

우리는 보통 이를 알까기라고 부릅니다. 약국에 들어오는 약들이 일부는 벌크 통으로 일부는 PTP strip으로 포장되어 옵니다. 집사람과 젊은 약사는 자신들이 약국에서 필요로하는 수준의 알까기 기준을 잡아옵니다. 그리고 저에게 해당 기술을 구현해낼 개발자 섭외를 요청합니다.

KakaoTalk_Photo_2021-07-21-13-36-15.jpeg


이 정도의 알약을 한번의 조작으로 깔수 있어야할것, 알약 까는 기계를 세팅하는 방법이 초간단해야하며, 3초이내여야 할것. 약사들이 손쉽게 들고 이동할 수 있도록 컴팩트해야할것. 경우에따라 모터를 붙여서 세미 오토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될 수 있게 할것..


보통 두줄의 스트립 포장재를 많이 봐왔던 터라, 뭐가 그리 어렵겠나 싶었는데 알약의 형태만큼이나 포장형태도 다양하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사실 저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큰 관심이 없었으니까요. 포장의 불규칙성 속에서도 일정 규칙이 발견되면서 잘하면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하면서 적임자를 찾습니다.


국내의 한 기게공학자에게 비싼 금액에 의뢰를 했는데, 어떠한 결론도 내놓지 못하고 계약이 종료됩니다. 좀더 정직하게 말하면, 우리가 기계공학적 지식이 없어서, 그의 작업이 과연 의미 있는 작업인지 없는 작업인지 판단 못할거라 생각하고 그는 빨리 끝내야 한다는 입장만 고수합니다.(빨리 잔금 달라로 저는 해석했습니다.) 후에 작업한 내용을 들여다본 기계공학과 교수가 이건 사기다라고 결론 내리면서, 한국에서의 소싱은 실패로 돌아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달동안 그가 우리를 애 먹였지만, 총 계약 금액의 10%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겁도 좀 줬습니다. 그가 어떤 마음이었을지는 몰라도 우리 프로젝트를 안고 2달동안은 조금이라도 고민했으리라 믿어서 입니다. 속은 부글부글하지만 좋은일 앞두고 감정 섞지 말자고 하고 돌아섭니다.


결국 또 다른 소개를 받는데, 이번에도 해외로 아웃소싱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사용할 트레일러 작업이 막바지라서 그 일이 끝나는대로 접근할 수 있을것 같다고 하기에 그러라고 했습니다. 


현재 그가 그려낸 알약 제포기의 경우 가로폭이 580mm로 애초에 우리가 기대했던 300mm 폭보다 2배 가깝게 큽니다. 사실 특허 출원 문제로 공개를 하지 말라고 당부한 핵심기어부와 기어부의 기어비와 기어위치를 변경하면 300mm까지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설명을 합니다. 


현재 가상 시물레이션을 통해 발생되는 문제점을 젊은 약사님이 활발하게 의견 개진하면서 조율해가고 있습니다.




결론입니다.


알세기로 시작해서, 알까기로 새로운 작업이 시작되었으며, 이마저 성공할 경우 자동 알약 반절기와 많은 양의 알약을 위생적으로 분쇄하여 정해놓은 분량으로 분배해서 포장하는 장치까지 기획되어 있습니다.


결국 저는 단지 알세기 하나 만들었을뿐입니다. 일반인도 해내는것을 보면서 도전을 받은 젊은 약사의 머리속에는 거대한 우주가 보였으며, 나는 무질서한 별똥별 하나를 바라보고 좆았다면, 그는 조율된 행성의 흐름을 보며 읽어내는 직능인으로의 역량을 보여줬습니다. 단지 그걸 어떻게 도화지에 옮기는지에 대한 방법 정도만 제가 제공했을 뿐입니다. 


현재 다양한 투자업체들과 미팅을 연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trim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3]
넌돼지
IP 218.♡.73.112
07-21 2021-07-21 14:24:59
·
바스티난엠알 저희는 소형전동제포기에 반잘라서 여러번 돌려서 까고 있는데 부피작고 한번에 까지는 것이라면 정말 해피할텐데 말이죠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4:38:31
·
@넌돼지님 개발중인 제품은 ptp를 45도로 꺾어서 넣거나 하지 않고.. 그냥 정방향으로 밀어 넣습니다. 발상을 전환하니 생각보다 쉬운 결과였습니다. 오히려 쉽다 생각했던 부분에서 장애가 우려되어 열심히 토론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옵저버모드로 그들의 대화를 보고만 있습니다. 아무레도 완성도는 제가하는것보다는 높으리라 기대됩니다.
유체
IP 203.♡.149.208
07-21 2021-07-21 14:26:25
·
알세기 알까기 모두 성공하시길 빌겠습니다. 파이팅!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4:39:07
·
@유체님 감사합니다.
pst01
IP 125.♡.8.136
07-21 2021-07-21 14:31:34
·
알까기 꼭 성공하세요 약국에서 정말 필요 하다더군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4:40:08
·
@pst01님 저는 그 알까기전에 종이 포장지 벗겨내는 기계가 있었으면 더 좋겠다고 생각을.. 생각만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pst01
IP 125.♡.8.136
07-21 2021-07-21 14:41:47
·
@trim님 알 까다가 손톱 사이 다치기도 하고 잘 안까지는 것도 있고 ㅠㅠ 그런것 같더라구요 국내 업체에서 개발 하다가 포기한 것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5:04:40
·
@다유리즘님 감사합니다.
순돌이1
IP 110.♡.15.224
07-21 2021-07-21 14:58:41
·
phornhub와 착각 했어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5:05:09
·
@순돌이1님 ㅎㅎㅎㅎ. porn.hub는 아니여서 다행입니다.
sosse
IP 39.♡.24.47
07-21 2021-07-21 15:00:56
·
전체국내시장 규모는 1천만원x전국약국수(2만5천)=2천5백억?! 입니까?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5:04:03
·
@sosse님 한국 약국 형편상 1/5 가격 정도가 합리적입니다. 저는 50만원대를 기대하면서 염가버전을 기획했는데, 부품값만해도 넘더라구요. 좋은 업체를 만나고 싶은 이유도 이때문입니다. 어짜피 알세기는 처음부터 돈벌이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
-하늘사랑-
IP 122.♡.244.51
07-21 2021-07-21 15:02:58
·
글 올리시는거 잘 보고 있습니다.
한단계씩 발전하시는거 보고 대단하시단 생각드네요.
멋지십니다.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5:06:21
·
@-하늘사랑-님 한단계 한단계 나갈수록 어깨가 무거워 집니다.
세설
IP 117.♡.24.179
07-21 2021-07-21 15:40:07 / 수정일: 2021-07-21 15:40:28
·
자동차 사고수리용 부품 조그마한 것들 (볼트류)도 가능하면 포텐셜 어마어마할 것 같습니다~~~^^

서비스센터 같은데서 그거 세는데 비슷한 고충이 있다 들었어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6:23:22
·
@세설님 충분히 카운팅 가능합니다. 개발중에 시제품 업체에서 약이 없으니.. 나사들을 올려서 기능확인해왔던터라서요...
떠나간개복치
IP 211.♡.158.235
07-21 2021-07-21 16:23:26
·
기존 알까기 구입해 보았는데, 포장에 묻혀서...확인하는 시간이 더 걸려서... 왜 샀냐고 원망 들었습니다.;;;
훨씬 좋은 도구 만드셔서, 모든 약국에 필수품이 되면 좋겠습니다.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6:31:58
·
@개복치는몰라몰라님 현재 기획중인 제품은 적어도 그런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것 같아요. 매니징하는 젊은 약사님이 평소와는 다르게 매니징할때는 고구마 30만개 먹은 느낌으로 하나하나 다 따져보고 있더군여. 오늘 둘이 대화하다가... 그 서양 친구가 우리를 속으로 '아! 이색휘들 진상이구나!' 했을거라고... 저 역시 면밀히 관찰했다고 생각하지만, 현장에서 약품들과 생활하는 약사들의 관점과 어디에 방점을 찍어야하는지에대한 입장도 사뭇 다르다는것을 느끼고 배우는 요즘입니다. 덕분에 완성도 높은 제품이 나올거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하얀강아지
IP 117.♡.1.204
07-21 2021-07-21 16:42:26
·
오 드디어 법인까지 가시네요. 멋지십니다.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38:53
·
@하얀강아지님 대출 받으려하니... 그렇게 되었네요
insusu
IP 39.♡.28.190
07-21 2021-07-21 16:48:45
·
오호 알까기도 있었군요. 가끔 한 번씩 기존 제품들을 보곤 하는데 여러번 넣거나 그냥 사람이 하루종일 까는 경우가 대부분이던데 한 번에 해결 된다면 획기적이겠네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37:36
·
@썬더퓨리님 처음에 이 제안을 받아놓고, 이게 뭐지 했는데 역시 필요한 기술이었습니다.
4동107호
IP 114.♡.206.144
07-21 2021-07-21 16:54:47
·
잘보고갑니다!

레이저로 뒷면의 얇은 은박을 조지는(?) 형태가 어떨까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34:02
·
@4동107호님 레이저, 조지기, 음... 행여 고온에 의한 약 손상이나 변형 등이 있지 않을까 살짝 우려... 그리고 그건 너무 고 퀄일듯 싶네요.
CrossFit
IP 106.♡.51.24
07-21 2021-07-21 16:59:31
·
bulk 병포장이 없나요? 약국용으로 팔면 좋을텐데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33:21
·
@CrossFit님 주로 미국이 병포장 단위로 나오구요. 유럽은 EU법에 의해 조제용 약품들은 ptp포장으로 강제되어 있습니다. 국내는 혼용이구요.
카피콘
IP 211.♡.56.85
07-21 2021-07-21 17:11:06 / 수정일: 2021-07-21 17:11:16
·
이 여정을 책으로 내시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응원합니다.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31:08
·
@카피콘님 책은 아니더라도 업무가 마무리되면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LEFT_VIEW
IP 222.♡.120.113
07-21 2021-07-21 17:13:57
·
한편의 성장 드라마를 구독하는 느낌이랄까요.
점점 다져지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더운 여름 기운내어 좋은 소식 전해주세요. 응원하겠습니다.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30:14
·
@LEFT_VIEW님 감사합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sinaro
IP 121.♡.185.10
07-21 2021-07-21 18:04:49
·
@Oh호라님 모델을 쓰면 그만큼 원가가 올라가니, 제작하시는 의도랑은 좀 다른 흐름이 되지 않을까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29:36
·
@sinaro님 아마도 개인 ptp 까는것도 일인데, 약국에서 대량으로 까야 하는 행위에 약사들이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있을것 같다는 취지로 쓰신듯하네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29:57
·
@Oh호라님 바둑판 올려놓고 최양략씨를 모셔와야... 단발머리 가발도...
엣지좋아
IP 116.♡.119.229
07-21 2021-07-21 17:36:31
·
대단하시네요. 볼 때마다 놀랍니다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28:33
·
@엣지좋아님 저도 제품 개발에 약사들이 쏟는 전투력에 엄청 놀라고 있는 요즘입니다.
조방울
IP 118.♡.125.207
07-21 2021-07-21 17:45:12
·
응원합니다!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27:45
·
@조방울님 파이팅...!!!!
stilllife
IP 59.♡.113.87
07-21 2021-07-21 17:46:15
·
종종 올리시는 글 보고 있습니다. 대단하고, 뭐랄까 영감을 받습니다.
꼭 좋은 제품으로 완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27:35
·
@stilllife님 감사합니다.
르로이
IP 220.♡.95.161
07-21 2021-07-21 17:47:30
·
제포가 사진같은 알약 기계로 꺼내는 건가요? 한방에 수동이든 자동이든 할수 있을것 같은데...
생각이야 이런데 어려운 일인가 보네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26:47
·
@르로이님 다양한 형태의 패턴들을 수시로 바꿔가면서 까야하기 때문에, 유니버셜하게 적용할 수 있는 알까기가 필요했습니다.
날으는제리
IP 211.♡.86.93
07-21 2021-07-21 17:48:49
·
일부 투자자들 조심 하시길 조언 드립니다.
투자나 계약 하실 때 반드시 변호사 활용하세요.
죽 쒀서 개주는 일들을 많이 봐서요.
사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26:02
·
@날으는제리님 네... 명심 또 명심.. 감사합니다.
독개구리
IP 223.♡.39.73
07-21 2021-07-21 17:51:58
·
응원하고 있습니다 팜허브 화이팅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25:42
·
@독개구리님 감사 감사... 여의도 공기는 좋은가요?
코라바
IP 125.♡.90.100
07-21 2021-07-21 17:53:54
·
알까기 제품 알약 까다 손가락 관절염 오신분께 꼭 선물하고 싶네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25:21
·
@코라바님 의미 없지만, 꼭 해야하는 중요한 노동이죠. 직능이 아닌 단순 기능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고 있는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플리커
IP 39.♡.25.86
07-21 2021-07-21 18:21:25
·
축하드리며 로고 하나 조공합니다.
(각오는 하셨죠? ㅎ)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23:52
·
@플리커님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허브가 참 좋은 단어인데... 특정 성인물 업체가 강력크하네요.
진짜메뚜기
IP 211.♡.68.77
07-21 2021-07-21 18:31:10
·
와 법인 설립까지.. 본격적으로 달리시는군요
trim
IP 218.♡.119.111
07-21 2021-07-21 18:39:34
·
@진짜메뚜기님 나는 딴 팀에서 달릴줄 알았는데... 달리려는 사람이 없어서 부득불 저와 일부 동지들이 달리게 되었네요.
헤도니스
IP 223.♡.8.215
07-21 2021-07-21 18:47:31
·
멋지네요. 알세기할때 들어가는 비전 관련 기술에 흥미가 있네요 ㅋㅋ 저도 어찌보면 관련직종이라 ㅋㅋㅋ 응원합니다^^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19:51:53
·
@헤도니스님 사건사고가 많아서 비전 기술 확보에 식겁 했습니다. 섭섭한것은 해당 기술이 별거 없어 보인다가 지배적인 평가입니다. 비전분야는 그 어느거 하나 만만한게 없는데 말이에요.
헤도니스
IP 223.♡.8.156
07-21 2021-07-21 23:50:34
·
@trim님 아직 발전중인 기술이라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
크릴오일매일하나
IP 183.♡.31.77
07-21 2021-07-21 18:56:23
·
클리앙 최고 컨텐츠입니다.. 화이팅!!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19:52:06
·
@크릴오일매일하나님 핫 그런 과찬을… 감사합니다.
tarabe20
IP 223.♡.29.207
07-21 2021-07-21 19:04:50
·
예전에 약국 인수? 하는 곳에 알바 했는데 약값계산때문에 모두 세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중요한 업무였습니다 번창 하세요!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19:52:22
·
@tarabe20님 그렇죠. 중요한 일이라고 하네요. ^^
삭제 되었습니다.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19:52:43
·
@이니즈 님 개발중인 사안이라서 구체적으로 공개하기는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kankokujin
IP 223.♡.47.168
07-21 2021-07-21 20:09:39
·
알세기. 알까기. 넥스트 주제는 알낳기…???
와 굉장하네요. 성공을 기원합니다^^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0:14:37
·
@kankokujin님 that’s no no!! next 알 자르기 (반알 내기)
삭제 되었습니다.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1:12:20
·
@SIMCGA님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1:14:25
·
@나무흙물님 ?? 제가 이해를 잘 못했네요.
Zzang
IP 116.♡.234.219
07-21 2021-07-21 20:59:31
·
medi count app 도 참고하세용.
그냥 세는거는 전 이걸로 합니다..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1:12:01
·
@Zzang님 메디스카운트 좋은 어플입니다. 하지만 성격이나 방향성에서는 많이 다릅니다.
diny97
IP 1.♡.44.142
07-21 2021-07-21 21:09:44
·
ㅎㅎㅎ 정말 점점 반지원정대가 생각나는 스토리 전개입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1:11:27
·
@diny97님 절대 반지가 없어요.
ssumo
IP 115.♡.201.124
07-21 2021-07-21 21:41:31
·
파급력이 대단합니다! 역시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1:55:07
·
@써모님 만화같은 스토리라 생각하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1:54:14
·
@대한민국국민님 다른분과 혼동하셨나보네요.
나무타기
IP 116.♡.29.217
07-21 2021-07-21 21:46:49
·
1번...
나무타기
IP 116.♡.29.217
07-21 2021-07-21 21:47:09
·
2번...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1:53:32
·
@나무타기님 와… 이런 아이디어란!!! 대단하시네요. 한참만에 이해를 했습니다.
rexmir
IP 116.♡.26.142
07-21 2021-07-21 22:04:51 / 수정일: 2021-07-21 22:15:41
·
알까기 같은 경우에는 왜 제약사에서 통에 알약을 넣어서 팔지 않을까요?
어차피 전문의약품이면 약국에서 이를 소분해서 판매할텐데 말이죠..
이 부분이 궁금합니다.

아 윗 댓글중에 내용이 있군요
유럽은 EU법에 의해 조제용 약품들은 ptp포장으로 강제
아츄특공대
IP 36.♡.150.38
07-21 2021-07-21 22:14:27
·
법인도 법인 설립 후 다시 사업자를 내야 하나요???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2:26:55
·
@아츄특공대님 네 사업자도 따로 내야 합니다. 편의상 법인은 법으로 만들어진 사람… 법인또한 한 주체이니 사업자를 내야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츄특공대
IP 36.♡.150.38
07-21 2021-07-21 22:29:46
·
@trim님 헉!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wooha
IP 125.♡.116.68
07-21 2021-07-21 22:18:19 / 수정일: 2021-07-21 22:22:29
·
https://drugfor.me/104


이거도 좋네요.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2:25:39
·
@안녕킴밥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에요. 하지만 약국에서는 좀더 직관적이고 빠르고 안전한 제포 성능을 요구하고 있었습니다.
존케이지
IP 122.♡.43.110
07-21 2021-07-21 22:53:41
·
제포기 대상으로 아마 가장 난이도가 높은 것은 향정, 그중에서도 할시온[곧 제품철수할거라 필요는 없을 듯]과 바리움 아닐까 싶습니다. 할시온은 안전포장이라 뒷면이 두꺼워서... 바리움은 약이 잘 부스러져서 기계적인 압력을 못견뎌요. 그래서 수동 제포기(?!)로도 깔 수가 없지요. 파손되면 엄청 귀찮아지기 때문에...... 그래서 향정의 위험부담을 지지 않으려고 일일이 손톱으로 까거나 칼날로 포장을 따내는 식으로 완전 수동으로 작업합니다. 보통의 약국이면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적은데 정신건강의학과 환자가 많은 곳은 ATC를 이용하려면 안깔수가 없거든요. 미국같으면 그냥 PTP째로 주고 말텐데 이쪽 환자들이 또 워낙 여러가지를 한번에 복용하는 경우도 많고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그렇게 되지 않는 경우도 많아서...
암튼 위 블리스터벤치 스타일은 레고로 구현할 생각도 했을 정도지만 저렇게 막 까도 되는 약은 몇가지 되지 않아요. 아스피린프로텍트 같은 딱딱한 당의정류 일부 정도...? 왜냐하면 그냥 병포장으로 나오는게 더 많으니까...
그래서 생각한 것은 아주 정밀하게 칼로 PTP 돌출부를 절단내는게 낫지 않을까 정도만 생각해본 적이 있네요.
암튼 계수기에 이어 또 참 가렵지만 사업성은 애매한 물건을 또 고르신 듯... 그래도 이런 가려운 곳을 고민해주시니 감사드리고 응원할 뿐입니다.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3:09:38
·
@존케이지님 수익성을 위한 제품이라면 애초에 약국쪽은 보지 않았을것 같아요. 말씀 주신대로 국내 시장은 한계가 있고, 대신 무역협회쪽의 지원을 받아서 수출시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Dream_Today
IP 14.♡.92.143
07-21 2021-07-21 23:05:57
·
최고 등급 난이도의 바스티난MR정이군요..
결과물이 기대됩니다.

화이링~~
trim
IP 180.♡.17.26
07-21 2021-07-21 23:10:52
·
@Dream_Today님 감사합니다.
CCSSHH
IP 182.♡.176.24
07-21 2021-07-21 23:11:25
·
광고 모델은 최양락씨가 하나요?
trim
IP 180.♡.17.26
07-22 2021-07-22 00:46:04
·
@CCSSHH님 솔직히 it섭님께 제품 리뷰 부탁을 드리려 연락했었는데, 답변을 못받았습니다. 그의 스피커통이 크기에, 알약 계수기의 필요성과 개발과정 등을 잘 풀어주리라 기대했었는데, 아쉽게도…ㅠ.ㅠ
룬이
IP 218.♡.3.232
07-21 2021-07-21 23:21:39
·
제품 나오면 꼭 하나 구입하고싶네요 화이팅!
trim
IP 180.♡.17.26
07-22 2021-07-22 00:42:28
·
@룬이님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구구아빠
IP 14.♡.169.101
07-21 2021-07-21 23:29:56
·
제조업 관련 연구 하시는 분들 정말 리스펙트 입니다^^
trim
IP 180.♡.17.26
07-22 2021-07-22 00:41:53
·
@구구아빠님 계과를 존경합니다. 기계공학과
건달
IP 59.♡.82.222
07-21 2021-07-21 23:42:45
·
몸에 센서?(애플 와치, 혈당 체크기) 부착 처럼 몸에 외부에서 쉽게 물약 넣을수있는 방법이 마련되고 처방 받으면 믹싱된 캡슐을 몸에 삽입 하는 형태가 나오기 바랍니다.
trim
IP 180.♡.17.26
07-22 2021-07-22 00:41:31
·
@건달님 음… 조금 먼 미래의 모습?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