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X슨 무선 청소기의 배터리가 더이상 충전도 안되고 청소기도 2초 돌다가 죽어서 배터리 교체를 알아봤더니… 정말 드럽게 비싸더군요.
그래서 국산 무선 청소기를 구입하러고 보니 죄다 무슨 스테이션까지 끼워서 팔아 가격이 백만원이 훌쩍 넘어가 세상 물정이 많이 바뀐 것을 체감했습니다.
꼭 무선 써야하나? 유선은 어떨까 싶어 다나와를 디벼보니 배송비 포함 16만 몇천원에 주문을 했습니다.
택배로 오는게 아니라 Lg 물류센터에서 직접 오더군요.
상자를 열어보니 이것 저것 많이도 들어있습니다.
(비회전식) 물걸레흡입구, 침구 흡입구, ㄱ자로 꺾이는 흡입구, 솔, 좁은 틈, 소파청소 흡입구등등…
다X슨 부품 한개 정도의 가격으로 이렇게 많이 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흡입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조립을 하면서 느껴지는게 모든 부품이 정말 가벼워졌더군요. 내구성은 살짝 걱정되지만 무선청소기 무게 못지 않게 가벼웠습니다. 소음은 크겠지…
라고 켰는데 다X슨은 강력 모드시 고주파음으로 비명소리같은 소음이 나서 부담스러운데
이건 의외로 차분히 가라앉은 나즈막한 중음 정도의 소음으로 기대이상이었습니다.
흡입력이요?
오랜만에 유선 청소기를 써보니 흡입력은 차원이 다르네요. 어우 아주 그냥 속이 다 시원합니다!!
얌전히 먼지함 떼어다 비우고 물로 헹구면 끝, 미세 필터도 더러워지면 물로 슥슥 헹구고 말려서 쓰면 되는 식이더군요.
그러나 소비전력은 무려 1050w
강력한 흡입력의 댓가는 톡톡히 받아가는 듯합니다.
좀 귀찮더라도 유선이 훨씬 깔끔하게 청소되고 해서 저도 메인은 유선, 책상 먼지 같은거 없앨때만 무선 씁니다. ^^;
유선은 고장도 잘 안나요.
가격과 청소능력은 무선하고 비교불가더군요..
10년 넘어가는데 쌩쌩합니다.
소모품인 헤더부터 손잡이까지는 모두 고장날때마다 교체해줬습니다.
요즘 나오는(구매하신) 신품과 구형도 모두 호환되더라구요.
아직도 흡입력 짱입니다.
무선 모델 유지비도 많이 들고 흡입력도 급격히 약해지고...
전 v6 3년 넘게 쓰다가 배터리가 다 되서 알리에서 5만원 정도에 교체해주니
다시 쌩쌩하더라구요. 근데 정책 2달만에 v10 가격이 좋아서 구매했습니다.
v6는 방 청소좀 하라고 딸 방에 놔줬구요.. (안쓰더라구요...)
v10 이제 1년 좀 넘게 쓴거 같은데... 먼지통 내부 부속이 부러져서 결합이 안되는 ㅠ
알리 찾아봐도 안나오길래.. 임시방편으로 실리콘으로 붙혀버렸습니다..
청소를 자주하는 스타일이라면 무선으로 청소기가 훨씬 좋다고 생각되네요.
아기들이 있어서 자주 어지르는데, 매번 선 꽂기가 힘들 때 다이슨이라든가 무선청소기가 좋다고 저는 생각해요.
무선청소기 좋은 거 써보진 않아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직구로 v6 쓸 때 제 생각보다 너무 별로여서 그냥 장식용으로 돼 버렸습니다..ㅎ 아주 가끔 부모님이 쓰시더라고요.
성능은 좋은데 가격은 비싸고 AS부터 부품가격까지 나머지가 다 구린?
10년은 쓰다가 지금은 샤오미 무선이 편해서 창고에서 쉬고있습니다.
완전 분해해서 청소도 쉽고, 강력하고 사용하는 동안 매우 만족했던 제품이네요.
언제나 최강에 놓고 돌렸는데, 그렇게 쓰는거 아니라고 하더군요;;;
이젠 더이상 안나오지만요. :(
/samsung family out
미치도록 좋습니다... ㄷ ㄷ ㄷ ㄷ ㄷ
아무래도 유선보다 무선이 꺼내서 청소하기 편하네요. 가격 싼거 사서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나 싶습니다. (다이슨 유선 10년 사용했더니 내부에 곰팡이가 생겨 냄새가 나는데,분리해서 세척해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더군요.)
공간 차지하는거 때매 무선 사서 거치해놓고 쓰지 집만 넓었다면 그냥 유선 썼을거에요
청소기는 하루 한번 무조건 돌리고, 물걸레로 밀고, 화장실 전실등등 대청소느낌의 청소는 주 1회 합니다만,
의외로 흡입력이 약한 무선청소기는 실생활하는 거실, 방등을 가볍게 돌리거나
빨래 널거나 개고나서 먼지흡입, 과자부스러기 등 가볍게 훝어내는 막말로 빗자루 대용으로
유선청소기는 좀 빡?세게 돌릴때 사용합니다 .
비싼 무선청소기 보다, 가성비 무선 10~20만원대 + 유선 10만원대로 구성하니...
그냥저냥 쓰겠더라구요
회사에 다이슨이 2~3대 있어 써봤는데 좀처럼 시원하게 빨린다는 느낌도 없어서
헤파필터 등급도 높고, 유선이라는거 하나가 단점인데...
너무 좋아서 주위지인들 결혼선물로 보급중(?)입니다. 계속 나왔으면 좋겠어요
같은 모델은 아닌데 엘지꺼중에 찾아보심될것같아요
유선 5-6만원짜리 사무용(?) 청소기들 보면 헤드에 롤러 달린게 없어요 그냥 쭉쭉 잘 빨아 들여요 ㄷㄷ
근데 케이블 꼽기가 불편해서...
무선쓰다가 유선쓰는게 생각보다 번거롭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