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알뜰폰을 애용하는 편 인데
몇달전에 슬슬 가입할인 끝날기간이 다 되어서
아이즈 모바일로 갈아탔었는데
첫인상은 꽤 괜찮았습니다.
보통 콜센터에 전화하면
상담사연결이 잘 안되는경우가 많은데
카카오톡에 문의 남겨놓으면 통신사쪽에서 연락을 줘서
통화연결이 다소 수월했거든요.
그런데 유심이 도착할때부터
문제가 있었는데 어제 화룡정점을 찍었네요
1.유심문제.
유심이 도착해서 받아놨는데 유심핀이 없어서
다음날 개통하려고 가지고만 있었더니
전화가와서 LG망 가입요청이 폭주중이라
LG망이 포화상태라 동일한 조건으로 SK망으로 가입진행시켜드리고싶은데 괜찮으시냐고 해서
상관은없는데 이미 유심이 도착했다고 하니
다시 보내드릴테니 기존 유심은 파기해 달라고 하더군요.
알겠다고 하고 일단 기다렸는데 한달이 다 되가도록 유심이 안오는겁니다.
유심은 잘 받으셨냐 개통진행해드려도 되겠는냐는 전화만 3번은 받았는데 유심아직 도착안했다고하니 그럴리가 없는데 하시면서도 알겠다고 끊으시더라구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뜯지도 않고 방 한 구석에 던저놨던 유심을 뜯어봤는데 아니나다를까
LG가 아닌 SK망 유심이 들어있더군요…
혹시나해서 안버렸기에 망정이지 개통도못할뻔했습니다.
황당하긴 했는데 뭐 그럴수도 있지 싶어 일단 개통하고 쓰기로 했습니다.
2.본인인증 앱 사용 불가.
술이나 담배등을 구매할때 가끔 신분증을 요구하는데
들고 다니기 귀찮아서 Pass에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SK버전은 지원하지 않는통신사라고 뜨더니
설치가 불가능해서 단말등록이 안되어서 그런가싶어
통신사에 전화해보니 아이즈모바일은 알뜰폰이라
본인인증 앱 사용 불가하다고 하더군요.
기존에 타 알뜰폰 사용하면서 본인인증앱 잘만 사용했는데 무슨소리인가 싶긴한데 안된다니 별 수 있나요
SK망이라 안되는건지, 상담사가 모르니 그냥 무턱대고 안된다고 한건지는 몰라도 현재도 사용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3.통신상태 불량
평소에 동영상을 자주 스트리밍해서 보는데
똑같이 3Mbps인데 유난히 버벅거립니다.
같은 위치에서 같은 영상을 봐도 어떤날은
멀쩡히 잘만 나오다가도 어떤날은 아예 시청이 불가능하고 심지어 전화가 뚝뚝 끊기는 날도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 돌아가는 다른 작업때문 아니냐고 하기엔 다른 통신사에서는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적도 없고
다른어플 킬러앱으로 다 죽여도 봤는데 똑같습니다)
4.요금제 임의 변경
이게 가장 화룡 정점인데.
어제 요금제 명칭변경문제로 요금제가 변경되며
기존의 서비스 및 할인적용과 무관하다고 문자가와서 그런가보다 하고있었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어제하루에 데이터요금만 8만원을 초과했다고 문자가 날아왔더군요.
통신사에 전화해서 확인해보니
오류로 문자가 잘못날아간것같다
만약 요금이 부과되더라도 요금 감면 해드리겠다
하더니 전화 끝나고나니 요금제 변경되었다고
슬쩍 문자가 날아왔네요.
네, 문자가 잘못전송된게 아니라
엉뚱한 요금제로 변경되어서
3G요금제 사용중이었더라구요.
제가 문자보고 통신사에 확인 안했으면
졸지에 요금폭탄 맞을뻔 했습니다.
진짜 아이즈 모바일총체적 난국이네요.
참고로 첫인상을 좋게만드는데 한목했던 카카오톡 상담은 채팅이 불가능한 채널이 됐다가 다시 가능했다가
왔다갔다 하더군요…진짜 뭐하나 좋은인상이 없어서
절대로 라고는 못해도 아이즈모바일은 앞으로 저랑 연이 없을것같네요
번호이동으로 가입신청서 작성할 때는 LGU+ 망으로 신청했는데 다음날인가 신청한거랑 조건은 같은데 2000원정도 더 할인되는 SKT망으로 변경할거냐고 전화가 왔더라고요? 그래서 변경했습니다.
유심오고 개통까지는 쉽게 되었어요.
그런데 아이폰 통신사 앱은 정말 쓰레기더라고요.
아래 하단바 버튼은 클릭도 안되고 하단바 위에는 웹앱프레임인거 같은데 만들다 만거 같은 느낌이랄까요..
실시간 요금 보는 곳도 없어요.
그리고 제가 신청했던 LGU+ 요금제는 데이터 다 사용하면 qos가 3Mbps인데 SKT망은 설명에 1Mbps로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 남겼더니 똑같은데 홈페이지에 내용이 이상하다는 말만하고 있어요.
한달 사용하고 정말 2000원정도 할인되는지 봐야겠어요. 찝찝하네요.
6개월인가 프로모션 끝나면 갈아탈 생각입니다.
FreeT LG망 usim 은 잘되는 홍미노트8pro 에서 인식 안됨 (이것때문에 LG 직영점 3번 방문, usim 2 회 받음)
전화가 안되어 업무를 볼수 없어서 새로 폰을 구입.
상담하려면 최소 30분 기다림.
화가 나서 철회 할까 생각중이다 했더니 전화번호가 없어짐 (번호 살리느라 이전 통신사 직영점 가서 재가입)
3주간 제대로 업무 못보고 직영점 방문하고 전화번호가 삭제 되었을때는 이성의 끈이 끊어지더군요.
4월 초 가입.
5월 초 한달만에 유심 수령 후 개통 요청.
6월 초 기다리다 못해 개통 요청 독촉 수차례.
저번주 금요일에 제가 포기하고 개통 취소 했습니다.
거의 두달 반 기다렸지만..유심 뽀개서 버렸습니다.
저도 계속 유플망내에서만 여기저기 프로모션 메뚜기하는데 최근에는 유플망에서 다른 유플알뜰폰망으로의 번호이동이 안된다면서 같은 요금제의 skt로 안내해서 그렇게 쓰고 있거든요. 뭐 일단은 잘 쓰고는 있지만 찝찝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