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생활용품 실전이 중요하다. 샤오미 유리창 로봇청소기 사용기 34

13
2021-06-19 21:27:39 수정일 : 2021-06-20 08:33:16 211.♡.48.238
soso_

오래전부터 이 것이 필요할지 고민하다, 이번 클리앙 사용기에 용기를 얻어 주문한 '샤오미 HUTT - 유리창 로봇청소기(DDC55) '

도착한 박스의 매뉴얼을 읽어 보다가, '이건 실전이다.!' 라는 생각에

무조건 창문 청소를 시작해보았다.

역시 실전에서 많은 요령을 터득하고 이제 대략 감을 잡아 사용할만한 상태가 되었다.


다른 분들이 좋은 사용기를 많이 올리셔서 저는 간단하게 몇가지만...


< 중요한점 몇 가지 >

  •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매뉴얼에 배터리 이야기가 있어 충전하여 사용하는 줄 알았지만, 상전으로 사용하는 것임)
  • 리모컨이 중요(처음에는 왜 필요한지 몰랐지만 사용하면서 알게된다. 곡 필요하다는 것을..)
  • 청소는 한방에 안된다.(사람이 해도 몇번 닦아야 하는 것처럼, 여러번 해야 한다.)
  • 안전성, 특히 낙하 부분은 생각보다 덜 걱정하게된다.(처음에는 무척 긴장했지만 결국 신경안쓰는 정도까지..)
  • 창문에 따라서, 방충망을 분리 등 요령이 필요하다.
  • 창문과 다른 장애물 사이는 최소 9cm 확보가 필요하다.
  • 사용하다보면 안전줄을 허리에 묶게 된다.(동시에 TV 시청의 여유가..)
  • 소음은 사용하다보면 신경 안쓰게 되더라.
  • 처음에는 안쪽 유리창에서 연습을 충분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 결론, 음 이거 요물 맞다....(시간 보내기 좋은 청소도구^^;...) 


원본글(사진과 동영상) :  https://soosun.tistory.com/747

20210619_181632.jpg


91.jpg


90.png

img.jpeg


20210620_082947.jpg



원본글(사진과 동영상) :  https://soosun.tistory.com/747


soso_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sosohan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밥스뚜끼
IP 175.♡.14.215
06-19 2021-06-19 21:30:59
·
신기하네요. 어떻게 달라붙는 걸까요?
soso_
IP 211.♡.48.238
06-19 2021-06-19 21:32:00
·
@찬란하게님 공기 흡입 방식이더라구요..
SMAP
IP 119.♡.132.148
06-19 2021-06-19 21:46:26
·
금요일 받아서 우선 방충망없이 할수 있는 유리만 오늘 했습니다 매뉴얼대로 참고로 먼지 많으면 우선 마름걸로 하고 젖은걸로 하는게 깨끗하더라고요 리모컨은 2x 용이하고 가끔 반대쪽에서 끝나면 꼭 리모컨으로 손으로 끄낼수 있는 제쪽으로 끌어와야 해서 리모컨 꼭 필요합니다!
soso_
IP 211.♡.48.238
06-19 2021-06-19 21:47:23
·
@SMAP님 방충망을 분리해서 난간에 걸어두니 편하더라구요.
SMAP
IP 119.♡.132.148
06-19 2021-06-19 21:47:10
·
근데 오래된 유리는 몇번을 닦아도 깨끗이 안돼서 좀 포기해야 하더라고요
soso_
IP 211.♡.48.238
06-19 2021-06-19 23:02:32
·
@SMAP님 유리세정제를 써보니, 효과가 좋던데요.
SMAP
IP 119.♡.132.148
06-19 2021-06-19 21:49:41
·
방충망은 한번에 몰아서 띄어서 해야 할거 같습니다 빼는것도 쉽지 않고 다시 다는것도 쉽지 않네요 ㅎ
가끔 미끄러운 유리는 올라가지 못하고 계속 내려가는 경우도 생기더라고요(마른걸레질경우)
soso_
IP 211.♡.48.238
06-19 2021-06-19 23:04:38
·
@SMAP님 네, 저도 써보니, 가끔 조금씩 미끄러지긴 합니다.
오차원고양이
IP 211.♡.0.230
06-19 2021-06-19 22:36:36 / 수정일: 2021-06-19 23:29:39
·
시간보내기 좋다니...다른 리뷰봐도 시간 많이 걸린다던데 그게 가장 걸리네요.
soso_
IP 211.♡.48.238
06-19 2021-06-19 23:03:18
·
@PHILIP60님 네, 그냥 맘 비우고 ...
SMAP
IP 119.♡.132.148
06-19 2021-06-19 23:16:02 / 수정일: 2021-06-19 23:21:05
·
유리세정제를 그냥 수건에다 뿌려서 충분히 적신다음에 닦으시나요?
soso_
IP 211.♡.48.238
06-19 2021-06-19 23:26:28 / 수정일: 2021-06-20 08:15:49
·
@SMAP님 청소기 걸레에도 뿌려주고, 유리창에도 전체적으로 뿌려줍니다.
특히, 더러울수록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너무 흔건하게 하시면 약간씩 미끄러집니다.
SMAP
IP 119.♡.132.148
06-19 2021-06-19 23:28:29
·
@soso_님 가운데 유리창은 도저히 손이 닿지 않아서 세정제를 뿌릴수가 없어서요(원래 제일 뿌려야되는곳인데 차마 손이 닿을수 없는 거리라서요)
케이로즈
IP 221.♡.244.132
06-20 2021-06-20 00:53:06
·
와...생각보다 비싸네요;;
soso_
IP 211.♡.48.238
06-20 2021-06-20 08:19:42
·
@케이로즈님 네, 저도 고민 많이 했습니다.
zeonnic
IP 180.♡.104.149
06-20 2021-06-20 01:31:32
·
저도 사용하고 있는데 리모콘 2X는 도데체 어떻게 쓰는거죠?
2x버튼 눌러도 창문전체 1번 닦고 그만 두는거 같은데.. 2번닦도록 작동하려면.. 창문에 붙였다가..
리모콘으로 2x버튼 한번 누르면 끝인가요?.. 아무리 설명서 봐도 2번닦는 방법을 몰라 여쭙니다.
(저는 그냥 청문에 붙인 후 전원버튼 누른 후 본체의 플레이 버튼 누른다.)

2번 닦을때 어떤 순서로 작동해야 되는지.. 갈차주세요..ㅠㅠ..
(2X누르면.. 한번 닦고 다시 젤 꼭대기로 가서 한번 더 닦으면서 내려오나요?
아니면 가로주행을 2번하면서 내려오나요?)
SMAP
IP 119.♡.132.148
06-20 2021-06-20 05:32:10
·
zeonnic님// 전원 눌러서 흡착후 리모컨으로 2x 누르면 맨꼭대기로 올라가서 내려오다가 다시 또 위로 올라가서 내려오다가 맨밑에서 끝납니다 아마 안된다면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zeonnic
IP 180.♡.104.149
06-20 2021-06-20 17:18:41 / 수정일: 2021-06-20 17:18:59
·
SMAP님 감사합니다. 2x버튼을 그렇게 쓰니 작동하네요.. 전 이때까지.. 전원넣고 붙이고 플레이 버튼 누른다음 ..2X 누르고 했지요 .. 걍 2x누르면 되는구나..ㅡ,ㅡ. 감사합니다. 구매한지 1년만에 2x버튼 사용법을 알게 되는군요. 넙쭉!
아미몽
IP 211.♡.188.10
06-20 2021-06-20 06:04:08
·
비오는날 사용 가능 할까요?
soso_
IP 211.♡.48.238
06-20 2021-06-20 08:16:21
·
@아미몽님 일단, 전원때문에 위험할 것 같습니다.
원주니
IP 58.♡.77.109
06-20 2021-06-20 06:52:51
·
걸레를 여러번 갈아줘야 깨끗하더군요
한번에 안되는건 어찌 보면 당연한건데.. 걸레가 금방 더러워져서 돌릴때마다 갈아줘야 깨끗하게 되서 한번 하고 나면 걸레를 상당량 빨아야 하는 사태가 벌어지더군요 ㅎㅎ
화장대 거울이랑 욕실 거울도 청소하기 좋습니다 ㅎㅎ
soso_
IP 211.♡.48.238
06-20 2021-06-20 08:16:57
·
@원주니님 저도 이렇게나 많이 걸레를 빨게 될줄이야...
사무치게
IP 14.♡.252.80
06-20 2021-06-20 08:03:54
·
자동차 세차도 해주는 로봇이 있으면 편리하겠ㄴㅔ요
soso_
IP 211.♡.48.238
06-20 2021-06-20 08:17:40
·
@사무치게님 저도 같은 생각을 했는데, 다들 비슷하신 것 같습니다.
지맨
IP 106.♡.131.92
06-20 2021-06-20 08:49:00
·
최근 나오는 타사 제품은 물통을 내장하고 자동/수동으로 물을 분사 하면서 닦아줍니다 ㅎㅎ
좋아요
soso_
IP 211.♡.48.238
06-20 2021-06-20 08:51:54
·
@지맨님 와, 그거 좋은데요. 혹시 링크 알수 있을까요 ?
지맨
IP 106.♡.131.92
06-20 2021-06-20 11:38:33
·
@soso_님
http://mitem.gmarket.co.kr/Item?goodscode=2093713478Gmarket

지금도 판매하긴 하는데 기존에 10만원 언더로 구매했습니다.
배송기간이 3주는 걸렸어요
장점은 슬림, 물청소, 기본기능 만족
단점은 소음, 느림, 로이샷시 창문 리모콘 투과율 낮음 정도입니다
아삭신이야!
IP 118.♡.61.31
06-20 2021-06-20 09:20:20
·
사용기 보고 주문 했는데 2주째 배송 준비중입니다. 빨리 써보고 싶어 두근두근 하내요.
soso_
IP 14.♡.161.89
06-21 2021-06-21 07:28:40
·
@ 아삭신이야!님 저도 계속 기다렸는데, 갑자기 도착했습니다.
껄구
IP 39.♡.40.228
06-20 2021-06-20 14:09:22
·
저도 이걸 하나 구매해 볼까 고민중인데....창에 먼지 많은데 흰색은 먼지 묻어서 얼룩지지 않나요?
soso_
IP 14.♡.161.89
06-21 2021-06-21 07:29:32 / 수정일: 2021-06-21 07:29:53
·
@껄구님 제품 본체는 플라스틱인데, 생각보다 때가 잘 안타는 재질입니다.
껄구
IP 223.♡.10.59
06-21 2021-06-21 08:58:22
·
@soso_님 넵 어제 흰색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zeonnic
IP 180.♡.104.149
06-20 2021-06-20 18:19:23
·
외창중에서도 방충망 있는 외창쪽 유리면에 얼룩이 잘 안닦이는 분 계시죠? 방충망 없는 쪽은 일반 유리창세제(파란물)로도 깔끔히 닦이는데 방충망 있는 외창은 특히 얼룩이 심하더라구요.

이게 스케일(석회성분)이라고 하던데요. 방충망(대부분 알미늄이나 스텐 등)에 끼어 있던 석회성분들이 비올때 물방울이 튀면서 유리창에 서서히 점착되어 쌓이면서 동굴의 종유석마냥 쌓인거라더군요

어지간한 세제로는 안닦여서.. 별 쑈를 다 해 봤습니다. 퐁퐁으로 수세미로 박박 밀어도 보고..(너무 세게 밀면 유리면이 크게 기스 남..절대로 하지마세요..)

커터칼날로 박박 긁어도 봤는데.. 하얗게 긁혀 나오기는 한데..너무 팔 아파요..손이 짧아 멀리까지는 못가요..ㅠㅠ
헤라에 칼날 붙여서 긁는 걸 사서 해 봤는데도..너무 팔 아픕니다. ㅠㅠ..(하지마세요..)

식초로 해 보면 된다길래...해 봤는데..오홋? 좀 됩니다.. 근데 너무 오래 쌓인 석회는 안 녹습니다..
(식초로 해결되시면 땡큡니다~)

그래도 안없어지면 2배식초로 하면 된다길래 2배식초 사다가 해 봤습니다만..조금 더 없어질뿐 말끔히 안 없어집니다.
식초냄새는 이미 온 집안에 진동하고.. 내 배(튀어나온 내 배..ㅠㅠ)와 얼굴에 시큼시큼..머리카락속에도 식초냄새가 .. 한그득.. ㅠㅠ..

결국 .. 석회제거제를 구입하기로 맘 먹습니다.
저는 좀 비싸도 강한제품으로 샀습니다..(제품명도 밝힙니다. 저 판매자 아닙니다. 가능하면 젤 싼데서 구매하세요..)
1리터에 1.5만원 넘어요..ㅠㅠ HG세제 초강력라임스케일 1L

성분이 산성인데(식초도 약한 산성이죠.. 스케일이 주로 염화물인데 산으로 염화물을 중화시켜서 없애는 원리입니다)
석회제거제로 검색해 보면 비슷한류로 싼것도 있더군요. 주로 화장실 물때제거제로 쓰는거 같습니다.
지하철이나 병원 화장실 가면 미화아주머니들이 변기나 세면대 닦는 세제 냄세..그 냄새납니다.

이 세제가 아주 독한 냄새나니 환기 잘 하시고..몸에 튀지 않도록 고무장갑 긴거 꼭 필요해요.
첨에는 희석해서 조금씩 헝겊에 묻혀서 닦아내 보시고.. 안되면 좀더 농도를 높여서 해 보시면 완벽히
유리창 바깥쪽 하얗게 얼룩진 스케일들이 싹 녹아 없어집니다.

유리창이 많은경우라도 희석해서 쓰면 1L면 충분하고..남는건 잘 밀봉해 놨다가 화장실 물때 제거할때 쓰니
좋더군요. 흰 세면기 옆에 물때도 이거 아주 묽게 희석해서 닦으면 싹! 없어지고..
수전도 싹 닦으니 번쩍번쩍 해 지더군요. 타일도 마찬가지고요..
화장실 물때 정도는..힘들여 솔로 박박 안 밀어도 쓱~ 밀면 싹! 빤짝!해 지더군요.
대신 환기 철저.. 용액관리 주의하셔야 되고요..

하여는 저는 유리창 로봇청소기로 몇번을 돌려도 안 없어지는..외창쪽 방충망쪽 바깥유리창에 수년간 쌓인
스케일을 이 제품으로 싹 제거하고 나니..

이젠 두어달에 한번 샤오미로봇청소기로 모든 유리창 한번씩 닦아 줍니다.
스케일이 제거된 후에는 유리면이 맨질해 지니까.. 몇달에 한번 기계로 돌려도 바깥 먼지가 쉽게 떨어져 나가니 유리창청소가 더 수월해 졌습니다.

그리고 알미늄으로 된 삭을랑 말랑한 오래된 방충망도 미세촘촘? 무슨 파이버? 뭐시기로 작년에 싹 교체했습니다. DIY로 교체했습니다.

혹시나 유리창에 낀 안닦이는 석회로 고생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댓글 달아 봅니다.
soso_
IP 14.♡.161.89
06-21 2021-06-21 07:30:39
·
@zeonnic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유리 세정제도 제품마다 농도가 달라서, 효과도 차이가 있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