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생활용품 발뮤다 더 토스터 2세대(2021년형) 구매 후기 46

1
2021-04-27 17:25:16 수정일 : 2021-04-28 01:11:54 106.♡.3.23
What_the_Hell!!!

후기 내용은 블로그에 작성한 내용을 clien 정책에 맞게 재작성하였습니다.

원문과 자세한 사진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https://klood.tistory.com/627



2세대 발뮤다 더 토스터

'죽은 빵도 살려낸다' 라는 격찬을 받고 있는 발뷰다 더 토스터는 2021년형 1월 리뉴얼을 거쳐 2세대 제품(모델명 : K05B)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와이프와 '더 현대 서울 백화점' 을 방문하였는데 발뮤다 매장에서 백화점 세일 행사를 하고 있는 발뮤더 더 토스터를 보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27만원 중반 가격이며 사은품으로세라믹 트레이와 5cc 미니 자기 컵을 받았습니다.



2세대 더 토스터의 색상은 화이트/블랙/베이지가 있었는데 '가전제품은 무조건 화이트' 라는 생각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블랙 색상은 주황색 하이라이트가 맘에 들었고 베이지 색상은 뭔가 새로우면서도 독특한 색상이 주방에 두어도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베이지 색상은 예약주문 폭주로 더이상의 주문을 받지 않는 상태이었습니다.



발뮤다의 2세대 더 토스터는 1세대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창문과 손잡이, 다이얼의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전원 버튼은 오른쪽 타이머 다이얼과 통합하여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받았을 때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큰 부피에 놀랐으며 예상외로 다소 무거운 무게에 또 한번 놀랐습니다.


* 발뮤다 더 토스터 원리, 출처(발뮤다 홈페이지)


발뮤다 더 토스터의 토스트를 만드는 비법은 잘 알려진것과 같이 5cc 물에 있습니다. 5cc의 물이 가열되어 스팀이 되어 빵 표면에 달라붙게 되고 겉면을 살짝 바삭하고 노릇하게 만들어 식빵의 속까지 열기가 침투하지 못하게 막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1분 정도에 뜨겁게 가열하여 겉면만 바삭하게 익혀내어 '겉바속촉' 토스트를 완성하게 됩니다.



발뮤다 더 토스터로 만들어진 토스트는 정말 맛이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맛있다. 빵을 구워서 먹는데 맛이 없을리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토스터 기계가 스팀에 대한 고민없이 뜨거운 열로 굽기만 하는데 치중하였는데 반해 발뮤다의 더 토스터는 스팀이라는 소재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겉바속촉 토스트'를 달성하였습니다.
하지만 발뮤다 더 토스터를 구매하기 이전 주말 아침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후 살짝 살짝 구워내었던 토스트도 맛이 있었습니다. 불편하게 버터를 프라이팬에 발라내고 식빵을 하나씩 구워내며 대략 식빵 6장 정도를 구웠었는데 토스터기를 사용하니 편리한것은 사실입니다.그렇지만 '발뮤다 더 토스터' 이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맛의 변화를 느낀다고 말하기에는 조금 어렵다고 느껴집니다. 분명 겉바속촉의 토스트는 맞는데 기대와 달리 머릿속에 강력한 한방 정도의 충격은 없었습니다. 잘 구워진 토스트를 한입 베어 먹으면서 가끔 아주 가끔은 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며 굽던 그때로 돌아갈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출처 : https://klood.tistory.com/627
What_the_Hell!!!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https://blog.naver.com/trip_logger
https://klood.tistory.com/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6]
그큰입다물라
IP 218.♡.75.122
04-27 2021-04-27 17:37:52
·
2세대가 나왔군요. 잘 봤습니다. 그런데 밑에 아마도 일... ...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7:47:05
·
@그큰입다물라님 그렇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칼쓰뎅
IP 210.♡.41.89
04-28 2021-04-28 09:35:29
·
@그큰입다물라님 ps5도 잔뜩 사는마당이라... 일본제품 산다고 일일히 지적질하기 뭐 좀 그렇습니다 ㅋㅋㅋㅋ 내로남불들이 많아요..씁.
그큰입다물라
IP 211.♡.2.233
04-28 2021-04-28 13:35:49
·
@칼쓰뎅님 아 오해를 하신것 같네요. 저는 리뷰가 좋고 이런 리뷰도 좋다는 뜻이여서 일본글이라도

밑에 일본 불매 이런 댓글이 달릴거 같아서 단 댓글입니다. 맘 상하지 마시라고 아니나 다를까....
장혁
IP 121.♡.161.123
04-27 2021-04-27 17:41:13
·
일... ...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7:47:18
·
@장혁님 흠...ㅠㅠ 삭제를 해야할까요?
장혁
IP 121.♡.161.123
04-27 2021-04-27 17:49:03
·
@What_the_Hell!!!님 에이 삭제까지야 오래오래 잘쓰시는게 남는거죠!
hisayuki
IP 183.♡.136.103
04-27 2021-04-27 17:44:38
·
일본 닛폰 닛뽕 니혼 재팬 日本 Japan 제품이죠.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7:47:29
·
@Nasse님 네 그렇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7:52:42
·
@유닉이님 모든 수입품은 원래 비싸게 팔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7:53:15
·
@ATAman님 토스터에 한정해서 마감 부분은 크게 불만이 없었습니다.
Enemy
IP 59.♡.49.244
04-27 2021-04-27 17:50:22 / 수정일: 2021-04-27 19:38:25
·
수준들 참... 사서 쓰면서 후기 남긴다는데 댓글에 이렇게 까지 할 건인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7:53:49
·
@Enemy님 이런 반응 저런 반응 있기 마련이죠.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덕구오빠
IP 165.♡.229.92
04-27 2021-04-27 17:51:19
·
제조사와 가격만 아니면 어쨌든 가져보고 싶은 제품이라는 생각은 듭니다.
같은 회사에서 나온 더 레인지라는 오븐이 참 예뻤어요.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7:55:10
·
@mumba님 이 제품도 결국 스팀 오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costa
IP 182.♡.45.155
04-27 2021-04-27 18:05:44 / 수정일: 2021-04-27 18:07:59
·
저도 죽은 빵도 살린다는 소문에 궁금하던 차에 결혼한 친구네 있길래 놀러간 김에 써봤는데 그냥 토스트기라서 지름을 막은 적이 있었습니다. 친구도 뭐가 다른지 모르겠는데 와이프가 꼭 사고싶다고 해서 혼수로 마련한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냥 동네 아줌마들의 '나는 비싼 기계가 있고 너희들이 쓰는 것과는 달라'가 만들어낸 마케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방에서의 디자인은 괜찮았습니다. 뭔가 주변을 조금 더 있어보이게 하는 디자인...

구입하신 물건에 이런 댓글을 달아서 죄송하지만 왓더헬님께서도 비슷한 판단이신 것 같아서 댓글 달아봅니다.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8:10:29
·
@costa님 네 저도 비슷한 의견입니다. 소문처럼 강력한 한방이 있는 토스트는 아닌거 같다 입니다.
편대장
IP 183.♡.249.191
04-27 2021-04-27 18:12:45 / 수정일: 2021-04-27 18:15:21
·
@costa님 반대의견입니다. 1세대 발매당시 이시국 전에 샀지만, 그렇게 폄하될 제품 아닙니다. 꼴랑 20여만원짜리가 뭐 그리 대단한가요? 좀 써보고 빵 종류 및 상태에 따른 사용 노하우 약간만 갖추면 진가를 볼 수 있어요.
암튼 이시국 찬성이라 여기꺼 더는 안삽니다만, 일본이 문제지 물건이 뭔 죄겠습니까... 더 안사는건 좋은데 그 안사는 이유는 분명히 해야겠죠.
해피보이
IP 223.♡.33.83
04-28 2021-04-28 12:22:17
·
@costa님 저도 1세대 쓰고있습니다만 빵궈먹을때마다 감탄을 합니다..
일본제품인지는 여기서 방금 알았네요.. ㄷㄷ
건파
IP 218.♡.32.4
04-27 2021-04-27 18:34:55
·
저도 너무 갖고싶었는데.....
이시국꺼고 베퍼 라는 훌륭한 대체가 있어서 베퍼로 구매했습니다....
지인이 갖고있는 발뮤다꺼랑 다르지 않아요..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9:56:13
·
@건파님 베퍼라는 제품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붕어아이큐
IP 106.♡.1.187
04-27 2021-04-27 18:38:40
·
와이프가 토스터기 필요하다길래 사서 칭찬 받은 제품입니다. 사서 한참 쓰고 나서야 일제라는 걸 알았네요. ㅜㅜ 토스트도 맛있게 되지만 온도조절이 가능한 소형오븐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같이 제공되는 하얀 세라믹접시(맨 위 사진) 이용해서요. 토스트만 해먹기에는 아쉬운 가격인데, 제 아내는 다른 용도로도 잘 쓰더라구요.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9:57:42
·
@붕어아이큐님 네 온도조절 기능이 있어서 스팀 오븐이라고 불리는게 맞을거 같기도 합니다.
누드소
IP 61.♡.31.113
04-27 2021-04-27 19:41:33
·
시국과 정말 안어울리는 글이라 불편하신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구매하는것을 막을 순 없겠지만 공개글은 아직 이르다고 생각됩니다.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9:57:59
·
@누드소님 참고하겠습니다.
avadhoota
IP 58.♡.228.48
04-27 2021-04-27 19:48:34 / 수정일: 2021-04-27 19:48:52
·
죽은빵 어쩌고는 그냥 마케팅 문구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기 제품은 불매... 옛날에 제품 사봤는데, 비싸기만 비싸고 기능적인 부분은 그닥이었네요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19:58:13
·
@Avadhoota님 죽은빵 까지는 아닌거 같습니다
pkpk
IP 212.♡.51.207
04-27 2021-04-27 20:23:11 / 수정일: 2021-04-27 20:24:21
·
뭐..발뮤다가 전범기업도 아니고, 써보지도 않고 발뮤다 제품만 보면 일단 악플 다시는 분들이 클리앙에 깔렸죠..
그래 놓고서는 발뮤다의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무단 복제한 샤오미를 칭송하는걸 보면 기가 찹니다.

저는 만족스럽게 1세대 사용중입니다. 일단 장점은 시간조정 knob이 30초 단위로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서 항상 동일한 상태의 토스트를 구워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예열 같은거 하지 않아도 되구요.

1장이나, 2장이나 동일한 시간 세팅하면 예상했던 그대로 구워져 나옵니다. 큰 장점이지요.

또한, 바로 구워낸 뒤, 다음에 들어가는 것 또한 초기 온도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정확하게 원하는 정도로 구워내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죽은빵을 살리는 건 좀 그렇고 먹을만하게 만드는건 사실입니다.
세라믹 비스무리하게 표면을 페인팅 한것도 나름 장점입니다.

단점은, 식빵의 두께가 달라지면 기존 두께대비 시간조절을 해야한다는 것이겠네요.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20:31:09
·
@pkpk님 네 파바 식빵 같은 경우에는 2분 ~ 2분 30초 정도가 적당하더라구요.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What_the_Hell!!!
IP 106.♡.66.14
04-27 2021-04-27 20:31:33
·
@아들희안호님 이런 저런 의견이 있겠죠..ㅎ
우발쩍인샬인
IP 211.♡.139.79
04-27 2021-04-27 21:13:27 / 수정일: 2021-04-27 21:13:40
·
전 이글의 댓글이 현 클리앙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봅니다
사용기는 잘봤어요
NightFlight
IP 218.♡.161.201
04-27 2021-04-27 21:38:54
·
세라믹 트레이하고 물컵 주는 정도면 조건 좋네요
1세대 잘쓰고 있습니다. 다만 내부 코팅이 벗겨지는 문제가 있는데 2세대는 괜찮은지 모르겠네요
그 물 보일러 부분 관 연결 부분이 그렇더라구요 AS 받아서 교환했는데 또 그러는거 보고 포기했습니다 ;;;
Trie
IP 118.♡.6.3
04-28 2021-04-28 00:43:24
·
굳이 사시겠다고 하면 말리진 않겠지만 그리고 또 왓더헬님 지인들에게 알리는 행위까지는 개인의사표현이라 생각하지만
공개된 게시판에 사용기까지 쓰는건 눈치없는 행동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공개된자리에서 쓴 제 댓글도 누군가에겐 눈치없는 글이겠죠.
What_the_Hell!!!
IP 106.♡.66.14
04-28 2021-04-28 00:53:09
·
사용기를 작성한 의도와 다르게 논란거리를 불러 일으킨것 같아 마음이 불편하게 되었네요. 우선 구매 후 여기에 사용기를 작성하고 댓글이 달리는 순간부터 이 제품이 일제라는 자각조차 없는 상태이었습니다. 첫 댓글에 정신이 멍해지기도 하였구요. 여러 의견이 있어 글은 지우지 않으려고 합니다. 조금 더 생각해서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사실을 자각하는 하루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어떠케요
IP 121.♡.51.37
04-28 2021-04-28 05:11:23 / 수정일: 2021-04-28 16:39:36
·
일반 토스터 오븐 예열하고 분무기로 칙칙칙 하고 구우면 똑같습니다. 마케팅에 사람들이 넘어가는게 참..
우발쩍인샬인
IP 211.♡.140.102
04-28 2021-04-28 08:41:31
·
@나어떠케요님 ㅡ.ㅡ 다릅니다;;;;;; 솔직히 이런말은 모르면 하지맙시다;;
zzuggu
IP 118.♡.4.132
04-28 2021-04-28 09:43:19
·
나어떠케요님// 5분 예열하고 분무기 칙칙칙 하는 방법과 물 넣고 바로 굽는 방법을 같다고 봐야하나요..? ;;
나어떠케요
IP 121.♡.51.37
04-28 2021-04-28 16:36:09 / 수정일: 2021-04-28 16:36:25
·
@야후재팬님 10년차 베이커입니다. 모르면 말 하지 말자구요? ㅎㅎ 해보시긴 했습니까?
나어떠케요
IP 121.♡.51.37
04-28 2021-04-28 16:37:09
·
@zzuggu님 결과물이 같은데요?
우발쩍인샬인
IP 211.♡.140.113
04-29 2021-04-29 06:19:49
·
@나어떠케요님 ㅎㅎㅎ 반갑습니다 15년차 베이커입니다
당연히해봤습니다
나어떠케요
IP 121.♡.51.37
04-29 2021-04-29 20:10:18 / 수정일: 2021-04-29 20:23:48
·
@야후재팬님 아시는 분이 이런 말 하는게 맞나요?

어떤 오븐이던 예열하고 스팀 넣으면 습도 때문에 내부습도 유지하면서 건조해지지 않고 데워지고 시간지나면서 습도 낮아지면 겉이 더 구워지면서 바삭해지는건데 뭐가 다른건데요?

베이커라고 하셨는데 전 하드계열빵만 굽는 입장으로 뭐가 다른지 정말 모르겠거든요. 잘 아시면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Nervous
IP 223.♡.81.166
04-28 2021-04-28 10:26:53 / 수정일: 2021-04-28 10:28:00
·
생활에서 모든 일본제품을 배제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이런 글에 일제라고 거품물고 달려드는 것도 자제할 노릇이죠.
자기자신의 신념을 자기가 지켜나가는 것과 남의 생활에 이래라 저래라 간섭하는 건 분명히 다른 일이고, 서로 이러한 종류의 간섭을 하는 동안 불매운동에 대한 반감과 피로감을 증폭시킬 뿐이니 마치 너 잘걸렸다 하듯 달려들어 일제임을 지적하는 것도 참 안타깝다 싶습니다.


그것과 별개로 발뮤다, 저도 참 예뻐서 갖고싶었고 제 주변에도 산 사람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만듦새가 좋지 못하더라구요; 처음 봤을 때 미니오븐같은 사랑스러움에 감탄했는데, 처음 토스터 문을 열어보자마자 팅- 하는 싸구려틱한 소리가 좀 깨고, 청소가 힘들고 쇠 삐걱거리는 구조가 너무 아쉬웠습니다.
보통 그 정도 가격대의 독일제나 일제 감성 장인브랜드 상품이라면 으례 느껴지는, 굳이 이정도까지 할 필요가 있었을까 싶은 집착적인 마감QC가 발뮤다에는 없더라구요....

다만 발뮤다로 구운 빵 맛 자체는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물론 대충 먹으려면 프라이팬에 버터 둘러 구워도 되고 스팀오븐 기능이 들어있는 오븐도 비슷한 효과를 줍니다만, 오로지 토스트만을 위해 만들어진 작은 공간에 빵 위로 직접 스팀을 분사해가며 굽는 것이 역시 차이가 있기는 한지, 좋은 빵을 도톰하게 썰어 구울 때는 간편하게 대충 구워먹는 것 보다 맛있더라구요.
skymaze
IP 14.♡.45.28
04-29 2021-04-29 23:56:12
·
@Nervous님 확실히 불매 운동이 사그라들긴 했네요
Nervous
IP 223.♡.81.209
04-30 2021-04-30 13:23:52 / 수정일: 2021-04-30 13:25:08
·
@skymaze님 무슨 의미로 하시는 말씀인지 모르겠으나, 결국 할 수 있는 품목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거고 대체품목이 없거나 아리까리한 건 결국 사용될 겁니다.
굳은 의지로 불매운동을 이어나갈 의지를 가지신 분들은 계속 할 테지만 아닌 분들도 있겠죠.
잘못한 것은 일본의 역사와 일본의 정치인들인데 불매운동을 하느냐 마느냐로 한국인들 끼리 서로 싸우고 반감을 주고받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어느정도는 자기 생활 안에서 가능한 만큼 불매운동을 이어나갈 생각이 있었던 사람도 그런 소모적 논쟁사이에서 어차피 모조리 일제를 추방하는 것은 가능한 일도 아닌데 불매를 강요하는 건 멍청하다, 불매 자체도 시대착오적인 민족주의적 발상이다 라는 극단논리로 돌변해 되려 구매운동을 하겠다는 사람들도 종종 보였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오차원고양이
IP 211.♡.0.230
04-28 2021-04-28 12:52:23
·
디자인은 아날로그지만, 실제로는 프로그래밍 된 디지탈 모드를 탑재한 것 처럼 보이네요.
제빵이 취미인 아마추어인데, 죽은 토스트를 살린다고 광고하는 것보고 일반오븐도 스팀효과를 기능이 있는
모델이 있어서 해당 컨셉을 토스터기에 넣은거라고 생각했는데 조리모드를 내장한 것 처럼 보이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