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짧은 아이폰 12 미니 블루 사용기 42

9
2020-12-01 21:39:55 1.♡.92.47
자진모리장단

안녕하세요 :)


사용기 게시판을 보니 아이폰 12 미니 블루는 없어보여서 이쁜 폰 자랑(?) 겸 사용기 올려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우선 아이폰 12 미니를 사게 된 계기는

주 사용 폰은 갤럭시 노트 10+ 인데 그 전에 사용하던 폰은 아이폰 6>6s>se>7>XS 로 아이폰을 한동안 쭉 사용하다가

갤럭시의 5g 프로모션으로 인한 가격 할인과 삼성페이의 편안함에 결국 넘어갔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잊을 수 없었고

se 1세대 중고를 구해서 한손에 들어오는 그 손맛을 잊지않고 쓰던 와중에 미니가 뙇!!!! 실제로 만저보니 se와도 크기 차이는 거의 못느끼겠지만 화면 크기와 기기 성능에서 너무 맘에 들어서 지르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전 블루가 실물 보기 전에도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마침 인기가 없던(?) 블루는 손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아이폰 se 1세대와 12미니와의 비교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빛을 받으면 약간 쨍한 파란색으로 보이며

평소에는 네이비? 짙은 파란색으로 의외로 고급져 보입니다 (콩깍지가 씌웠나....)


옆면은 무광으로 고급져 보이기도 합니다. (콩깍지 확실한듯)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인물모드를 이용하여 음식 사진 찍는걸 좋아하는데

확실히 갤럭시에 비해서 간편하게 찍을 수 있는 점이

아이폰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추가로 확실히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가 너무나도 편해서

평소에는 주 핸드폰인 갤놋10+을 주로 사용하지만

업무중 잠시 외출(담탐이라던가 화장실이라던가...)할 때는 아이폰12미니를 들고 다니게 됩니다.

(메인 폰을 자리에 두고 자리 비움으로써 업무로부터 잠시 해방을...)


굳이 단점을 하나 꼽자면

맥북도 갤럭시도 모두 usb c타입인데

아이폰만 아직은 라이트닝이라서

케이블 통일이 안되는 점이 가장 아쉬운 것 같습니다.


이상 사용기(?)를 가장한 아이폰 12 미니 소감문(?)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자진모리장단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2]
체피
IP 124.♡.124.75
12-01 2020-12-01 21:45:42
·
블루를 알아보시네요 색깔 이쁩니다
자진모리장단
IP 223.♡.211.85
12-01 2020-12-01 22:17:04
·
@체피님 보면볼수록 매력적인 색입니다 ㅎㅎ
SPACEBALLS
IP 119.♡.166.131
12-02 2020-12-02 08:48:59
·
@체피님 포터블루!!
고서적
IP 125.♡.28.107
12-01 2020-12-01 21:47:03
·
한 이년뒤에 저렴하게 중고로 하나 소장하고 싶은 기기네요
자진모리장단
IP 223.♡.211.85
12-01 2020-12-01 22:17:35
·
@고서적님 나중에 더 좋은? 미니 사이즈들 나오지 않을까요 ㅎㅎ
머언산
IP 39.♡.243.92
12-01 2020-12-01 21:49:45
·
직접 만져보니 정말 단단한 만듦새에 홀리더군요 무게도 정말 가볍고.. 옛날 아이폰5 느낌에 단단함까지 인기 있을만 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자진모리장단
IP 223.♡.211.85
12-01 2020-12-01 22:17:58
·
@머언산님 딱 그 감성으로 se중고 구해서 쓰고있었는데 대 만족입니다!!
yaho210
IP 39.♡.170.48
12-01 2020-12-01 22:04:34 / 수정일: 2020-12-01 22:04:50
·
저도 블루인데 케이스 껴서 저 색을 못보네요,,ㅎㅎ 무게나 크기는 진짜 대만족입니다
자진모리장단
IP 211.♡.119.211
12-01 2020-12-01 22:18:17
·
@mmcat님 저는 그래서 투명 케이스를 씁니다
해야
IP 222.♡.210.204
12-01 2020-12-01 22:18:03
·
저도 12미니 블루 샀는데

후면 무광필름 붙여보세요 느낌이 확 달라집니다 ㅎㅎ 너무 만족하네요
자진모리장단
IP 1.♡.92.47
12-01 2020-12-01 22:23:50
·
@해야님 앞면 강화유리는 직접 붙였는데 뒷면 필름형태는 자신 없어서.... 주말에 매장한번 알아봐야겠어요 ㅎㅎ
새생새사
IP 49.♡.111.105
12-01 2020-12-01 22:21:37
·
아무리 단점이 많다고 해도, 사고 싶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ㅠ.ㅠ
자진모리장단
IP 1.♡.92.47
12-01 2020-12-01 22:24:00
·
@새생새사님 지르면 편하십니다!!
별부스러기
IP 210.♡.24.241
12-01 2020-12-01 22:23:09
·
저렴하게 SE2 가려고 했는데, 민희실물보고 '이거다!' 싶었습니다.
자진모리장단
IP 1.♡.92.47
12-01 2020-12-01 22:24:18
·
@별부스러기님 se2는 참고 버텼는데 미니는 못참겠더라구요 ㅎㅎ
유낭만
IP 27.♡.253.110
12-01 2020-12-01 23:16:46
·
근데 하고계신 게임 이름이 뭔가요?
자진모리장단
IP 1.♡.92.47
12-02 2020-12-02 00:07:07
·
@유낭만님 넥x 에서 서비스 중인 바x의 나x:연 입니다. 예전 PC 게임으로도 있던...
Pleonexia
IP 182.♡.220.51
12-01 2020-12-01 23:33:46
·
용달블루라고 하지만 실제로 보니 색 진짜 이쁩니다
자진모리장단
IP 1.♡.92.47
12-02 2020-12-02 00:07:44
·
@Pleonexia님 정말로... 빛 비치는 각 이나 상황에 따라서 오묘한 이쁨이 있습니다 ㅎ
쌈빡이
IP 220.♡.183.144
12-01 2020-12-01 23:34:22
·
저도 미니 블루 입니다.
x사용했는데, 손목이 아파서 미니로 변경했습니다.
손목이 너무 편하네요 ㅎ
자진모리장단
IP 1.♡.92.47
12-02 2020-12-02 00:08:01
·
@쌈빡이님 미니 그 자체로도 매우 만족인데 블루 참 이뻐요 ㅎ
위켄
IP 175.♡.122.243
12-01 2020-12-01 23:50:06
·
미니 시리즈 계속 나왔으면 좋겠어요.. 다음 폰은 미니로 가게ㅠ
자진모리장단
IP 1.♡.92.47
12-02 2020-12-02 00:08:37
·
@위켄님 제일 걱정인건 이 사이즈로 계속 나오면..... 다시 앱등(?)이 될것 같습니다... 영어 못하는데 큰일이네요 ㅠㅠ
beholder
IP 115.♡.11.3
12-02 2020-12-02 08:52:21
·
아무리 봐도 포터색이네요 포터가 고급진 차죠
자진모리장단
IP 222.♡.61.101
12-02 2020-12-02 13:40:35
·
@beholder님 그쵸 1톤 오버플로우!!!
BostonCeltics
IP 166.♡.209.34
12-02 2020-12-02 09:15:28
·
이거 음식에도 인물모드 적용이 되는거엿네요..?
자진모리장단
IP 222.♡.61.101
12-02 2020-12-02 13:41:04
·
@스웨디쉬하우스마피아님 아마 소프트웨어로 적용하는 xr 이후 듀얼 카메라쓰는 아이폰은 다 될겁니다
snemesis
IP 115.♡.210.37
12-02 2020-12-02 09:24:30
·
회사에 미니 블루사용하시는 분 있어서 봤는데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이랑 색감이 너무 달라요 진짜
실물이 훨씬 괜찮더라구영
자진모리장단
IP 222.♡.61.101
12-02 2020-12-02 13:41:16
·
@Mazeltov님 실물깡패입니다!! ㅎㅎ
bpal
IP 175.♡.148.182
12-02 2020-12-02 09:29:02
·
계란 흰자 저렇게 어떻게 만드는거죠??
자진모리장단
IP 222.♡.61.101
12-02 2020-12-02 13:41:59
·
@bpal님 양파를 그릇처럼 음식 끓기전에 미리 계란 깐 상태로 올려주더라구요 마치 수란처럼 익혀먹는...
NoaeC
IP 211.♡.247.201
12-02 2020-12-02 09:33:22
·
아..저거 때문에 se2 매물이 막 쏟아져 나오는거였군요.
자진모리장단
IP 222.♡.61.101
12-02 2020-12-02 13:42:23
·
@NoaeC님 회사 동료 se2사신분 산지 얼마 안되서 후회를 하시더라구요
NoaeC
IP 211.♡.247.201
12-02 2020-12-02 13:57:21
·
@자진모리장단님 카메라2개랑 스크린의 크기는 진짜 바꿀만 했네요.
키미골드
IP 119.♡.253.133
12-02 2020-12-02 09:36:53
·
저도 동일제품 구입했는데 사용기를 보니 더 예뻐보이네요.
그런데
동료가 보더니 왜 그 옛날폰을 아직 들고다니냐고... ㅋㅋㅋ
자진모리장단
IP 222.♡.61.101
12-02 2020-12-02 13:42:39
·
@키미골드님 아니!! 누가봐도 신형인데!!! ㅜ
이어버드
IP 183.♡.185.160
12-02 2020-12-02 09:57:50
·
저는 그냥 12인데 미니살걸그랬어요 ㅋㅋㅋ.. 상단위 안닿이는게..
자진모리장단
IP 222.♡.61.101
12-02 2020-12-02 17:12:09
·
이어버드님// 한손파지는 역시 미니가....
영후니
IP 112.♡.92.42
12-02 2020-12-02 14:18:11
·
사진 잘찍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12프로 사용중인데 저렇게 안나오던데 ㅋ
자진모리장단
IP 222.♡.61.101
12-02 2020-12-02 17:13:00
·
영후니님// 인물모드 ㅡ 터치로 초점잡으신뒤 ㅡ 숨참고 나도모르게 셔터를....?
flffk
IP 222.♡.48.126
12-03 2020-12-03 04:04:05
·
저도 미니 불루로 구입했습니다 용달불루 그러길래 많이 망설였는데 막상 받아보니 괜찬더군요..
시금치무침
IP 123.♡.123.81
12-03 2020-12-03 19:20:39
·
아이폰11 사용중인데 정말 무거워요 ㅠㅠ 근데 미니로 가면 화면이 작아서 불편할것 같아서 고민이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