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아이폰 12 프로 그래파이트 컬러 / 사진 위주 개봉기 97

34
2020-11-02 12:29:23 수정일 : 2020-11-02 12:33:45 125.♡.142.213
향기톡톡다우니

이번 아이폰 12 /12 PRO 사전예약이 정말 핫했습니다. 


예약일 당시 외부에 있어 모바일로만 시도했다 1분컷으로 사라지는 장면들을 실시간으로 목격하며 결국엔 실패..


이후에도 2차, 3차 예약이 있겠지만 빨리 받을 수 밖에 없어 큰 할인을 포기하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30일 출시 당일. 케이스, 강화유리와 함께 택배가 도착!


12 프로 시리즈의 4가지 컬러 (실버,그래파이트,골드,퍼시픽 블루) 중 가장 인기가 좋은 그래파이트 컬러를 구매했고


사용기가 아직 없어 이렇게 간단히 개봉기를 남깁니다. 


별도 스튜디오는 아니고 받자마자 세팅하기 바빠 책상 위에서 요리조리 찍었으니 외관 위주로 봐주세요 ㅎㅎ 

(주광X, 실내 야간, 복합조명 / SONY A7R3 /FE85.8/RAW)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프로 버전답게 블랙 컬러의 박스이며 환경보호(?)의 목적으로 패키지 부피가 엄청나게 작아졌습니다. (이어폰, 충전기 제거)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패키지를 열면 고급스러운 후면이 보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초광각 / 광각 / 망원 3개의 렌즈와 플래시, 마이크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라이다센서가 눈에 띕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손에 쥐는 느낌이 꽤 좋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측면 유광 스테인레스 재질이 아주 블링블링합니다. 지문이 너무 잘 묻어 케이스를 사용하거나 자주 닦아줘야할 것 같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일어나.. Xs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백업 중인 XS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지금봐도 Xs 디자인은 훌륭합니다.

상단으로 아주 약간 커졌습니다.  그에 따라 화면은 5.8인치에서 6.1인치로 증가했습니다.

조금의 차이지만 인터페이스 등이 같이 커져 터치 정확도가 높아졌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기존 아이패드 프로4에서 선보였던 디자인 기조를 유지하되 렌즈가 3개에 라이다센서까지 적용되었습니다.

라이다 센서의 활용도는 아직 많지 않지만 폰에도 적용된 만큼 이를 이용하는 앱이 많아지길 바래봅니다.


-----------------


XS와 대비하여 며칠동안 사용해 본 간단한 소감은


그립감 향상

아이폰4/5의 각진 디자인으로 돌아갔습니다.

제가 남자치고 손이 조금 작은 편인데 오히려 이전 둥근 모서리 보다 그립감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감싸는  느낌은 둥근 모서리가 더 자연스러우나

미끄럽습니다. 그러나 이번 디자인은 각진 모서리가 손에 걸리는 느낌이 있어 더 편합니다.

사이즈는 딱 좋습니다. 12 미니는 더 좋겠죠?


카메라 향상

가장 큰 차이는 카메라입니다.

11프로에서 넘어가실 분들은 크게 차이를 못느낄 수도 있겠지만 전면 1개, 후면 3개의 렌즈를 완벽한 성능으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특히나  야간사진의 경우 딥퓨전과 라이다센서를 활용해 천지개벽급으로 좋아졌습니다 (11시리즈 이전작 대비).

딥퓨전 합성으로 밝기가 향상되고 노이즈가 극도로 낮아졌습니다(NR).

전후면 모든 렌즈로 인물모드 촬영이 가능합니다(초광각, 광각, 망원)

향상된 AP와 라이다 센서를 활용해 야간에도 빠른 촛점과 인물사진의 외곽추적이 자연스럽습니다. (빨대 인식 가능!!)

돌비비전 4k 60fps, HDR 적용으로 영상도 화질도 우수합니다. 


성능

6GB 램으로 리프레시가 확실히 줄었습니다. 이전에 실행했던 앱들이 대부분 살아있습니다.

벤치점수를 보는 것보다 실사용하며 느낀 것은 매우 부드럽고 답답함이 없습니다.

120Hz 미지원은 아쉽지만 같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0Hz 지원)대비화면이 상대적으로

작아서그런지 직접적으로 비교하지 않는 이상 크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120Hz 스크린 안 본 눈 삽니다)

 

디자인

아이폰4 부터 사용했던 제게는 무척 반가운 디자인이었습니다. 

후면의 무광 글래스와 측면의 하이그로시 처리 된 스테인레스 재질이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평평한 전면 스크린으로 강화유리 부착도 쉽고, 잡는 느낌도 달라져서 새 폰을 사용하는 느낌도 확실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총평 

X, XS,8 시리즈 등 누적 돼있던 메가 체인지 사이클이 돌아와 이번에 바꾸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니, 12, 12프로, 12프로 맥스 등 선택권이 많아진만큼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업그레이드하기 좋은 타이밍입니다.

11 시리즈대비 디자인 외 체감되는 차이는 다소 적으니 이전 작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자 이제 컬렉션으로...

향기톡톡다우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97]
리요미마부
IP 119.♡.161.214
11-02 2020-11-02 12:34:17
·
11부터 3D터치가 없다면서요?
향기톡톡다우니
IP 125.♡.142.213
11-02 2020-11-02 12:35:34
·
@끌량가입3년차님 네, 3D 터치가 사라지고 롱터치로 대체되었습니다.
까만거북이
IP 124.♡.118.169
11-02 2020-11-02 22:44:23
·
@끌량가입3년차님 하지만, 햅틱은 있습니다. 틱(?)하는 느낌이 느껴져요.
dkhi
IP 175.♡.18.26
11-02 2020-11-02 12:38:34
·
와 사진 퀄리티 장난아니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125.♡.142.213
11-02 2020-11-02 13:01:34
·
@dkhi님 앗 감사합니다:)
닭껍질구이
IP 152.♡.12.225
11-02 2020-11-02 12:48:50
·
진짜 고급집니다
향기톡톡다우니
IP 125.♡.142.213
11-02 2020-11-02 13:01:48
·
@닭껍질구이님 여태 써 본 폰중에 가장 고급스러운 것 같습니다.
곰고미
IP 223.♡.200.73
11-02 2020-11-02 12:55:38
·
멋진 사진 잘 보고 갑니다!
향기톡톡다우니
IP 125.♡.142.213
11-02 2020-11-02 13:02:00
·
@곰고미님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AYE
IP 175.♡.22.55
11-02 2020-11-02 12:57:59
·
사이즈 커진게 체감이 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X 사이즈가 딱인데, 3미리 커졌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케이스를 씌우면 더 차이가 날 것 같은데
배터리 때문에 선택하자니 미니의 휴대성도 탐이 나네요ㅠ
향기톡톡다우니
IP 125.♡.142.213
11-02 2020-11-02 13:03:04
·
@AYE님 상단으로 커진 건 크게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좌우 라운드가 사라짐에 따라 기존에 비해서 넙데데한 느낌은 있을 수 있으나 휴대성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AYE
IP 175.♡.22.55
11-02 2020-11-02 13:11:30
·
@향기톡톡다우니님
오 감사합니다..! 역시 미니까지 만져보고 결정해야겠네요 ㅠㅠ
꾸릉꾸릉
IP 221.♡.174.81
11-02 2020-11-02 13:58:15
·
@AYE님 저도 현재 XS사용자이고 어제 이마트 가서 만져 보았는데, 뭔가 크더라고요. 그래서 실물 보고는 구매욕이 사르라 들었다는... 정말 mini가 딱이지 않을까 하는데, 현재는 배터리에 대한 걱정이 앞섭니다.
AYE
IP 1.♡.134.19
11-04 2020-11-04 21:50:41
·
@꾸릉꾸릉님
와 저도 만져보고 왔는데.... 같이 미니 가시죠...
뭔가 큰 그느낌 이제는 설명이 가능합니다...
getevent
IP 14.♡.127.74
11-02 2020-11-02 13:26:04
·
무게감은 어떤지 알수있을까요? xs대비해서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167
11-02 2020-11-02 15:47:39
·
getevent님// 살짝 묵직합니다! 그래도 감당 가능할 정도입니다 ㅎㅎ
단바람
IP 14.♡.239.107
11-02 2020-11-02 13:34:57
·
아이폰 박스는 진짜 모을만한거 같습니다. 7, X 빼고 3GS, 4S, 5, 6, 6S, XR, 11pro 이렇게 왔는데 이번에 144Hz 미지원 듣자마자 안드로이드로 갈아타서 이번 12는 직접 사용하지 못하게 될 거 같습니다..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15
11-02 2020-11-02 15:49:12
·
단바람님// 차기버전엔 들어가지 않을까싶습니다. 잠시 외도 후 돌아오시지요 ㅎㅎ
직녀별
IP 1.♡.169.3
11-02 2020-11-02 13:46:24
·
아.. 파란색 할랬는데 블랙 사진을 너무 예쁘게 찍어주셨네요 ㅠㅠㅠㅠㅠㅠ 고민 다시 시작 ㅠㅠ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03
11-02 2020-11-02 15:50:09
·
vega1994님// 퍼시픽 블루도 정말 잘나왔던데 케이스 선택이나 추후 질릴 수가 있을 것 같아 그래파이트로 왔네요!
fleurdepeau
IP 59.♡.68.251
11-02 2020-11-02 14:01:58
·
와우 사진 실력이.. 대박이십니다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63
11-02 2020-11-02 15:50:32
·
힘내셈님//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임라스ry
IP 106.♡.153.194
11-02 2020-11-02 14:04:52
·
하아... 너무 아름답게 잘 찍으셨어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110
11-02 2020-11-02 15:50:56
·
rymerace님// 아이폰이 다했습니다. 정말 고급저요 ㅎㅎㅎ
스타트업조아
IP 117.♡.1.15
11-02 2020-11-02 14:08:33
·
사진 예술입니다... ㅎ 잘보고 갑니당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10
11-02 2020-11-02 15:51:12
·
스타트업조아님// 감사합니다 :)
우성짱
IP 210.♡.250.61
11-02 2020-11-02 14:48:01
·
사진 쩌네요!

바디랑 렌즈가 어떻게 되나요? ㄷㄷㄷ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02
11-02 2020-11-02 15:51:33
·
우성짱님// 앗 위에 적어두었습니다만

SONY A7R3 /FE85.8/RAW촬영입니다!
DDOLMO
IP 211.♡.151.67
11-02 2020-11-02 15:11:57
·
멋집니다... 그래파이트 실패해서 퍼블로 왔기에 더 부럽습니다. ㅠㅠ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160
11-02 2020-11-02 15:52:31
·
DDOLMO님// 퍼블도 이쁘던데요 ㅠ 애정을 갖고 케이스로 덮.. 아니 이뻐해주세요!
드래곤볼651
IP 122.♡.157.129
11-02 2020-11-02 15:20:36
·
사진 퀄리티도.. 감각이 좋으신 것 같습니다.ㅎ
컬렉션 박스에는 기계들도 다 들어있나요?ㅋ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118
11-02 2020-11-02 15:53:34
·
해븐캐슬님// 감사합니다. 현재 쓰는 기기 외 빈박스 입니다 ㅎㅎㅎ 여유가 있으면 다 갖고싶지만 소장용이 아닌 실사용에다 다 중고로 팔아버려서ㅜ
20041027
IP 1.♡.1.34
11-02 2020-11-02 15:41:06
·
사진을 워낙 잘찍으시니 100만 유튜브 방송보다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52
11-02 2020-11-02 16:45:35
·
MOONO416님// 개인채널하나 파야하나요 ㅎㅎㅎ
해방두텁바위
IP 166.♡.5.147
11-02 2020-11-02 15:51:30
·
올려주신 사진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애초부터 퍼블 생각하고 망설임 없이 퍼블을 골랐는데 사진 보니 그래파이트도 끌리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52
11-02 2020-11-02 16:45:59
·
해방두텁바위님// 골드도 그렇고 각각 매력이 있다보니 실물 보고 고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감자
IP 223.♡.151.83
11-02 2020-11-02 16:22:43 / 수정일: 2020-11-02 16:23:00
·
아이뻐는 손절 했지만 미니 보니 정말 탐 나요.
요새 폰 너무 커졌어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52
11-02 2020-11-02 16:46:18
·
그냥감자님// 아이폰12 미니로 오시죠! :)
MR.VERTIGO
IP 118.♡.8.226
11-02 2020-11-02 16:56:55
·
막짤 손 색감이 ㄷㄷ
라텍스 장갑 끼신줄..

사진 퀄 쩌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64
11-02 2020-11-02 19:52:50
·
hongs917님// log영상 캡쳐라 그렇습니다 ㅎㅎㅎ 컬러그레이딩 전 급하게 올리느라
jacobs
IP 175.♡.19.88
11-02 2020-11-02 17:12:08
·
이번 12 노멀은 화이트, 프로는 블랙이 제일 나은거 같아요
노멀 블랙이 좀 아쉽더라구요 ㅠ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64
11-02 2020-11-02 19:53:33
·
jacobs님// 네네 맞아요 ㅠㅠ 12의 쌈무그린도 엄청 이쁩니다!
결론적으로
IP 165.♡.210.86
11-02 2020-11-02 17:15:42
·
와 막짤 박스는 테트리스 가능하겠네요 ㄷㄷb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64
11-02 2020-11-02 19:54:19
·
SUPAPA님// ㅋㅋㅋ 심심할때 테트리스 하고 있습니다!
두만
IP 106.♡.192.190
11-02 2020-11-02 17:34:00
·
참나원
인덕션이 뇌이징되는 날이 올줄은...
흐유...
프로맥스를 내놓아라 머니쿡!!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64
11-02 2020-11-02 20:03:17
·
두만님// ㅋㅋㅋㅋ 뇌이징이 완료되었습니다! 맥스로 가시죠!
압구정블루스
IP 223.♡.162.36
11-02 2020-11-02 17:36:36
·
사진이 엄청나네요 좋은사진 잘봤습니다 여담이지만 사진에 찍혀있는공간 주변에 먼지가 한개도 없네요 ㅎㅎㅎ 저도 오늘 책상 정리좀 해봐야겠습니다 개봉기 잘 봤습니다 :)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159
11-02 2020-11-02 20:06:55
·
압구정블루스님// 보이는 부분만 없습니다ㅜ 있다해도 아웃포커싱으로 날아간 상태죠!
옥천
IP 203.♡.179.63
11-02 2020-11-02 17:37:09
·
와 정말 멋집니다. 사진이 영롱하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159
11-02 2020-11-02 20:07:22
·
옥천님// 셔터만 눌렀습니다, 감사합니다:)
쿠오쿠오
IP 1.♡.190.100
11-02 2020-11-02 17:39:49
·
어우 사진상태가....ㅋㅋㅋㅋ 잘보고갑니다 ㅎㅎ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54
11-02 2020-11-02 20:09:45
·
쿠오쿠오님// 볼수록 이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M4XiMUEL
IP 118.♡.45.144
11-02 2020-11-02 17:51:06
·
정말 이쁘게 잘 나온 사진 잘 보고 갑니다. 저도 혹하고 사고 싶어질 뻔 했습니다... ㅋㅋ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54
11-02 2020-11-02 20:10:12
·
M4XiMUEL님// 이참에 아이폰하나 들이시죠!
-양파양파-
IP 118.♡.174.12
11-02 2020-11-02 17:51:55
·
오늘 골/화/그라파이트 셋다 전시된거 보고왔는데... 그라파이트가 제일 존재감 있더군요

특히 옆태가... 실버도 아니고 블랙도 아닌 오묘한 때깔이라서 아주 끝내주더라고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54
11-02 2020-11-02 20:10:45
·
-양파양파-님// 네네 정말 이뻐요 ㅠ 케이스로 가리고 다니기 정말 아쉽습니다
지현다은아빠
IP 124.♡.126.4
11-02 2020-11-02 18:16:03
·
11프로의 고질적인 고스트 현상은 없어졌는지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189
11-02 2020-11-02 20:11:46
·
지현다은아빠님// 아쉽게도 여전하다고 합니다. 직광을 피하고 있더라도 위치를 조절하는 수 밖에 없어보이네요 현재
다꾸
IP 183.♡.124.172
11-02 2020-11-02 18:20:52
·
예쁩니다~ㅎㅎ 저도 기다리는 중인데 프로 맥스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167
11-02 2020-11-02 20:12:38
·
다꾸님// 카메라때문에 맥스도 고려했으나 휴대성이 우선이라 ㅜㅜ 맥스로 가시죠!
skymaze
IP 210.♡.41.89
11-02 2020-11-02 18:37:37
·
제 눈에 첨 들어온건 테두리보다 스크린이 플랫해진 부분인데, 강화유리 붙이기 좋겠다 싶더라구요 ㅎㅎㅎ
테두리는 너무 반짝거려서 좀 그렇던데, 어짜피 케이스 쓸테니...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76
11-02 2020-11-02 20:13:13
·
skymaze님// 강화유리 정말 쉽게 붙였습니다. 속이 시원해요 ㅎㅎ
후힐리
IP 220.♡.205.7
11-02 2020-11-02 18:46:34
·
85.8이면 촬영하시느라 좀 먼거리 였을텐데 ㅎㅎ 고생하셨네요. R3가 프리밍하기에 좋은 바디인것 같습니다 ㅜ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37
11-02 2020-11-02 20:15:10
·
후힐리님// 오 맞습니다! 방이 좁아서 공간이 안나와 의자와 침대 위에 올라가고 난리였죠.. 35.8이나 50.8이 아른거렸습니다.16-35도 있지만 망원느낌과는 확연히 다르니..
blumi
IP 59.♡.94.143
11-02 2020-11-02 19:19:19
·
색 직입니다~ 잘봤습니다~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15
11-02 2020-11-02 20:15:49
·
blumi님// 최고 고급집니다! 그래파이트 추천합니다
문라이징오
IP 121.♡.112.206
11-02 2020-11-02 19:40:17
·
마지막에... 사과농장 뭐죠? ㄷ ㄷ ㄷ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15
11-02 2020-11-02 20:16:30
·
문라이징오님// 대부분 빈박스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15
11-02 2020-11-02 20:17:20
·
대동경운기님// 엣지있는 디자인에 컬러까지 더해지니 훨씬 정돈되고 고급스러워졌습니다.
PiperArcher
IP 175.♡.69.211
11-02 2020-11-02 19:58:08
·
애플 공홈에서 줏어온 사진인 줄 알았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15
11-02 2020-11-02 20:18:13
·
PiperArcher님// 공홈은 그래픽이지만 이 사진들은 실사!
upgrade
IP 39.♡.24.56
11-02 2020-11-02 20:01:22
·
사진 정말 멋지세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15
11-02 2020-11-02 20:18:33
·
upgrade님// 감사합니다.. 오랜 취미에요:)
Joe_C
IP 210.♡.41.89
11-02 2020-11-02 20:05:51
·
개인적으로 4를 넘 좋아해서 이번 디자인은 극호네요 크
향기톡톡다우니
IP 39.♡.231.215
11-02 2020-11-02 20:19:05
·
Joe_C님// 저두 그렇습니다 ㅜㅜ 덕분에 못참고 질렀어요
이지실버
IP 115.♡.14.21
11-02 2020-11-02 20:38:30
·
XS 사용중인데 사진보니 넘어갈지 말지 더 고민하게 만드네요. 멋집니다. 혹시 배터리 체감은 어떤가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5.6
11-02 2020-11-02 23:40:45
·
이지실버님// 일단 이전 XS가 배터리효율 83%이어서 당연히 좋아졌지만 체감상 잘 안닳는느낌입니다.
생각보다 배터리가 잘 버텨줍니다.
하얀강아지
IP 175.♡.37.135
11-02 2020-11-02 20:53:56
·
마지막 사진을 보고 헉 소리가 나오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5.6
11-02 2020-11-02 23:41:02
·
jehan님// 테트리스 한번 하시죠!!
hoyais
IP 180.♡.70.163
11-02 2020-11-02 21:58:48
·
갤럭시를 안쓸수가 없는 상황이라 서브로 이번에 아이폰 한번 써볼려고 고민중인데 프로가 이쁘긴하군요. 미니에서 일이점점 커지면 안되는데 ㅎㅎㅎ 사진 너무 잘찍으셨어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5.6
11-02 2020-11-02 23:41:42
·
hoyais님// 미니 + 프로 + 갤럭시 트리플폰 가시죠!!!
뷍뷍
IP 58.♡.174.187
11-02 2020-11-02 22:39:24
·
실버사려 했는데.. 이걸보니 ㄷㄷㄷ
향기톡톡다우니
IP 39.♡.25.6
11-02 2020-11-02 23:42:14
·
뷍뷍님// 실버도 이쁩니다만 역시 이번 베스트는 그래파이트......!!
Jazzist
IP 121.♡.96.240
11-02 2020-11-02 23:28:38
·
그래파이트로 결정했으면서도 (전 맥스입니다.) 퍼블도 끌리긴 했는데 님의 사진을 보니 역시 그래파이트의 선택은 탁월 했습니다 ㅎㅎ
향기톡톡다우니
IP 39.♡.25.6
11-02 2020-11-02 23:42:29
·
Jazz77님// 그래파이트 만세입니다!!! 워우!
키동키
IP 221.♡.197.79
11-02 2020-11-02 23:40:25
·
와.. 구매를 부르는 리뷰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39.♡.25.6
11-02 2020-11-02 23:42:47
·
키동키님// ㅎㅎㅎㅎ 뒷광고 좀 받아야겠어요
폴라베어
IP 210.♡.79.39
11-03 2020-11-03 00:09:31
·
오메... 아이폰에 관심 없었는데 사고 싶어지게 만드는 사진이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125.♡.142.213
11-05 2020-11-05 13:37:54
·
@폴라베어님 하나 구매하시죠!! 아이폰 조아요
kokomaraynor
IP 223.♡.41.20
11-03 2020-11-03 00:13:38
·
사진이 너무 좋네요... 혹시 셔속, 조리개, iso가 어느정도 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향기톡톡다우니
IP 125.♡.142.213
11-05 2020-11-05 13:50:12
·
@애플별로안좋아함님 사진마다 다르긴하지만 감도 250~800, 셔속 1/30~60, 조리개 2.0~8.0입니다 ㅎㅎㅎ RAW촬영 후 후보정이구요.
kokomaraynor
IP 111.♡.49.27
11-05 2020-11-05 16:46:12
·
감사합니다!!!
탄산뚱땡이
IP 175.♡.140.185
11-03 2020-11-03 00:25:28
·
와.. 저 11프맥 그린쓰는데..
저 사진 완전 섹시하네요..
향기톡톡다우니
IP 125.♡.142.213
11-05 2020-11-05 13:38:17
·
@탄산뚱땡이님 원래 그린컬러를 좋아해서 11 나왔을 때 넘어가고싶었는데.. 약간 국방색!
오나운서
IP 125.♡.98.60
11-04 2020-11-04 23:04:09
·
사진퀄에 감동하고갑니다
향기톡톡다우니
IP 125.♡.142.213
11-05 2020-11-05 13:38:28
·
@오나운서님 아유 감동까지..감사합니다:)
유체
IP 203.♡.149.208
11-05 2020-11-05 15:50:58
·
예약에 실패한 후에 실버로 할까 블루로 할까 고민 중이었는데 지금 블랙도 추가되었습니다. ㅠ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