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트로 게임 오프닝을 만들다 사용기(?)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4963753CLIEN
에 ‘호응이 좋으면 가슴이야기 를 올리겠다’ 라고 했는데
마음속의 호응 마지노선은 공감 50이었는데 잘 넘겨주시는 바람에(?)
약속드린대로 가슴이야기 아..아니 성인게임 그래픽 제작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인들만 가능한 단어와 내용들이 가득(?) 하니
미필 여고생들은 여기서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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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3번 경고했으니 이제 전 모릅니다.
어찌어찌 게임판에 뒹굴다 보니 후배들과 성인게임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제작환경이 넉넉치 못하니 간단하고 명확한 게임으로 방향을 결정합니다.
-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3매칭 퍼즐을 플레이하고 클리어 보상으로 캐릭터 탈의를 하는 방식
- 스토리 개연성은 1도 없지만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 목적이 수단을 가볍게 뭉게도 좋은 게임
- 빠르게 3개월 만에 런칭 할 수 있게 기존의 데이터도 좀 재활용
일단 아무도 관심 없으실 것 같은 퍼즐 부분은 가볍게 패스하고~
콘텐츠의 꽃인 여성 캐릭터 제작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최대한 전문용어들과 기술들은 자제하고 간단한 부분만 설명드릴께요~^^
디자인은 각자 취향에 맞는 캐릭터들을 슥슥 그려냅니다.
모두의 취향을 하나씩은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각 특징을 극대화 시킨 캐릭터들을 디자인 하여 일러스트를 제작합니다.
로리, 누님, 동급생… 등등
‘아니~!! 로리의 가슴이 너무 큰 거 아니냐?’
라고 반박하실 분들이 계실까 해서
오덕+오덕=십덕 이라는데 저는 십덕까지는 아니고 팔덕은 되는 내공으로
그 말씀 충분히 이해 합니다만 답변은 이 짤로 대신하겠습니다.
ㅎㅎㅎ
이 후 게임 제작에 필요한 데이터로 만들기 위해 여러과정을 거치고
캐릭터의 생명을 불어넣어 줄 가장 중요한 애니메이션은 2D애니메이션 제작 툴인 ‘스파인’을 선택하였습니다.
제작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캐릭터 일러스트 제작 (것옷 / 속옷 / 알몸 / 표정)
2. 레이어 분리 및 정리
3. 포토샵에서 스파인 스크립트로 변환
4. 스파인에서 레이어 정리
5. 기본적인 뼈대 삽입
6. 가슴 애니메이션을 위한 매쉬 삽입
7.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제작
8. 캐릭터 제작완료
하나씩 설명해 보면 (전문 프로그램 강좌는 아니니 가볍게 일반인들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캐릭터 일러스트 제작 (것옷 상하 / 속옷 상하 / 알몸)
일정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하나씩 탈의 하는 방식이라 단계에 따라 그려줍니다.
2. 레이어 분리 및 정리
이제 움직일 부분을 설정하고 움직임에 따라 가려져야 할 곳과 올라와야 할 곳을 정해 분리합니다.
그럼 이렇게 많은 부위가 생겨나죠~
3. 포토샵에서 스파인 스크립트로 변환
스파인을 설치하면 포토샵의 레이어 데이터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는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
포토샵의 File - Scripts - Browse 를 누르면 탐색기(파인더)가 뜨고
Spine - Scripts - Photoshop - PhotoshopToSpine.Jsx 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잠깐 데이터 로딩을 거친 후 아래와 같은 옵션창이 뜹니다.
포토샵 보기 레이어가 꺼진 레이어도 가져 갈건지, 스케일은 어떻게 할건지, 저장위치는 어디로 할건지
같은 간단한 옵션 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OK를 누르면 스파인용 데이터와 나누어진 이미지가 폴더로 저장됩니다.
4. 스파인에서 레이어 정리
이제 스파인을 실행 시켜서 데이터 불러오기로 생성된 파일을 부르면
포토샵에서 작업했던 모든 이미지가 각자의 위치에 맞게 불러와 집니다.
5. 기본적인 뼈대 삽입
이제 애니메이션을 만들기전 가장 기본적인 준비작업입니다.
각 이미지에 뼈대를 삽입하여 이미지와 뼈대를 동기화 시켜줍니다.
그러면 뼈대를 컨트롤 할때 이미지가 같이 움직이게 되죠~
이것으로 간단한 2D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6. 가슴 애니메이션을 위한 매쉬 삽입
여기서 부터가 2D인가? 3D인가? 사용자의 눈을 의심케 하지만
자세히 보면 2D임을 알 수 있으나 기존의 2D / 3D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갖게 하는 애니메이션 기능입니다.
아래 그림은 유두 레이어는 지웠 살색 전신 스타킹을 입은 그림입니다.
이렇게 피부에 메쉬(점)을 삽입하여 위치를 잡아줍니다.
이 메쉬(점)의 위치와 갯수에 따라 더 세세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7.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의 표현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가슴이.. 아니 중량을 가진 형태변형이 가능한 둥근 물체가 어떻게 바운스 하는지
최대치와 최고치에서의 흔들림.. 은 어떤 시간(프레임)을 주어야 하는지 움직여 보며 설정하고
캐릭터의 포즈와 느낌에 따라 수정합니다. 물론 약간의 과장도 필요합니다.
마치 피부가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인간의 눈과 뇌는 꽤나 착각을 잘하는 녀석이거든요~
애니메이션의 가속도, 각 메쉬간의 영향을 가중치로 적용 하는 등을 조절하여 좀 더 부드럽거나 격하게 움직임을 줄 수 있습니다.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 엄청난 퀄리티 차이를 보이게 되는 하일라이트 작업입니다.
8. 캐릭터 제작완료
그러면 이렇게 으랏차차~ㅎㅎ
살색 전신 스타킹을 입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자 여기까지 즐겁게(?) 만들어 냈는데
큰 관문이 남아있었습니다.
노출의 수위~!!
생각보다 우리나라의 심의는 만만치 않습니다.
일단 최대한 유두의 표현이라던가 유륜까지는 직접노출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잠깐 그럼 이거 하나도 못쓰잖아?
패기넘치는 메이저 개발사처럼 이렇게 할수도 없고
결국 국가가 허락한 심의마크
이녀석을 삽입하게 됩니다.
문제는 하나 더 있었습니다.
스토어별 알 수 없는 기준의 심의
아니~ 그러면 게등위 심사는 뭐하러 하는 거야?
라는 생각에 자꾸 의지가 꼬무룩(?) 해지지만 각각 스토어별 다른 데이터를 뽑아내게 됩니다.
콘솔게임의 이스터 에그나 숨겨진 공략처럼 특정 조건이나 커멘드를 충족하면 가림막(?)을 없애줄까?
무삭제 패치파일을 몰래 흘려서 마치 유저가 찾아낸 것처럼 할까?
못된 상상도 해보지만
걸리면 판매계정이 날아가는 수도 생기기 때문에 참아봅니다.
아무튼 결국 가림막을 유지한 채 원스토어에 런칭하였습니다.
아~ 너무 아쉽지만
우리에게는 이분이 있습니다~!!
여기는 R-18등급으로 다 까도(?) 됩니다~ ㅎㅎ
해서 열심히 PC판을 만들고 있습니다~^^
쓰다보니 이것이 사용기인가? 그래픽 강좌인가? 게임홍보인가? 애매해 지지만
게임이 잘 되어도 저에겐 한푼 안들어 오기 때문에
그냥 성인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의 애환(?) 정도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므로 혹시 플레이 해보시고 댓글에 게임성과 버그, 과금등의 문의는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언젠가 성인이 당당하게 성인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날을 기대하며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롤 내리다가 진짜 극후방 나와서 너무 놀랬습니다.
정말 신기하네요. 그리고 금손이시네요~
금손은 무리고 은손정도로 어느 업종에서나 10년 이상 구르면 다 하게 되어있습니다~^^
1. 손에 펜을 쥔다.
2. 그린다.
참 쉽죠?
큰 가슴을 좋아하는것은 본능이고
작은 가슴을 좋아하는것은 변태입니다.
이것이 저의 확고한 변태;관입니다.
배우신 분이군요~!!
신사이십니다~!!
스크랩 스크랩~
요즘 레깅스가 치고 올라오는데 진정한 신사의 아이템은 스타킹이죠~!!
어 이게 무슨 소리야
맑고 고운 소리 십니다~ㅎㅎㅎ
이런 고급진 강좌가 ^^b
님 글을 알람, 구독 설정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와이프한테 보여줘야 겠어요
아니 근데 왜 와이프분께....
고맙습니다
근데 내댓글 어디갔징.... 어여 받아놓고 마누라 몰래해야겠군요
이런게 최고죠.........-_-;
이래서 안드 씁니다
응원합니다. d=====( ̄▽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