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1년 솔직 사용기] 하만카돈 오라 스튜디오 2 31

2
2020-04-20 13:34:13 수정일 : 2020-04-20 13:36:22 211.♡.104.9
꾼주재은숨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로 하만카돈 오라 스튜디오 2가 유명한데,  1년 사용기를 솔직하고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하만 카돈 위에 있는 것은, 네 맞습니다. 머리가즘이라 불리는 그것입니다. 


삼성이 인수한 브랜드 하만카돈이라 꺼렸으나 당시 스피커에 대해 잘 모르고 저음만 보고 구매한 제품입니다. 

독특한 외관으로 인테리어와 저음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매하시는데, 오라 스튜디오 3과 별차이가 없으니 그냥 2를 추천 하며, 2를 사실거면 다른 제품사세요.


1. 외관 ★★★ 

제품의 외관은 다른 제품과 확실히 구분됩니다.  정체성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스피커 입니다. 플라스틱 돔에 검은 받침으로 구성되며, 검은 받침안에 스피커가 들어있습니다. 돔과 받침 사이에 기기 조작이 가능한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은 누르는 형식이 아닌 터치식으로 되어 있으며, 전원, 블루투스 정도만 불빛이 납니다. 음량 조절은 불빛이 없어 어두울 때는 버튼 찾기 어렵습니다. 또한, 상단의 플라스틱 돔 중간에는 아래로 구멍이 존재합니다. 먼지가 많이 들어가며, 이물질이 들어갈 경우 제거가 매우 어렵습니다. 플라스틱 돔을 탈착후에 제거해야 합니다. 지금은 그냥 구글 홈 미니로 막아 놓고 있습니다. 


2. 소리 ★ ★ ★ ★ 

* 소리는 주관적 성향이 많이 나타나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저음은 강력합니다. 저음이 많이 강조되었으며 고음대도 잘 들립니다.  50Hz~20kHz사이의 음을 들려준다는데 믿지는 않습니다. 하단의 우퍼? 스피커는 울림이 강해서 협탁에 올려둘 경우 진동이 느껴집니다. 소리를 다 즐기기는 어렵습니다. 저음이 강해서 층간소음을 유발합니다. 처음으로 큰 돈주고 산 제품이기도 하고, 마샬보다는 음이 좋아서 별 네개 주고 싶습니다.


3. 편의성과 기능 ★ 

하만 카돈 오라 스튜디오 2의 최대 단점, 바로 절전모드입니다. 별도의 파워를 받아서 사용하는 제품인데 자동절전모드가 있어서 사용시에 매번 켜야합니다. 심지어 리모컨도 없고, 많은 사용자가 절전모드를 제거해 달라고 요청을 해도 역시 삼성은 요지부동입니다. 오라 스튜디오 3에서도 똑같이 절전모드를 넣은것 같더군요. 구글 홈 미니와 스마트폰에 연동해서 자주 사용하는데, 매번 스피커 앞으로 가서 전원 버튼을 켜야하니 짜증이 납니다. 제가 이 제품 중고로 내놓는다면 바로 이 이유일 것입니다. 


그냥 펌웨어 업데이트 하나 해주면 되는데, 삼성은 이걸 끝까지 안해주네요. 관심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블루투스 3.0 하... 할말 없음. 별로 


종합 ★ ★ ☆ 

5점 만점에 2.5점 주고 싶습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고 저음을 좋아한다면 관심이 많이 갈 제품입니다만 저는 절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자동절전모드는 좋은 소리의 장점을 고려해도 답이 없습니다. 자동절전모드가 있었다면 절대 구매하지 않을 제품이었습니다. 


Harman Kardon, made by Samsung 입니다. 


구매 고민하신다면? 저는 비추 드립니다. 

다른 제품 알아보세요~

꾼주재은숨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모키
IP 222.♡.128.119
04-20 2020-04-20 13:39:01
·
저거 또하나 단점중 하나는 먼지가 내부로 들어가 쌓이는게 눈에 보인다는,,,ㄷㄷㄷ
꾼주재은숨
IP 211.♡.104.9
04-20 2020-04-20 13:42:23
·
@모키님 구글 홈 미니 올려두니 딱 맞습니다. ㅎㅎ
이끼낀돌
IP 223.♡.11.178
04-21 2020-04-21 08:53:40
·
@모키님 저는 검은색계열 안경닦이 천으로 꽃처럼 대충 쑤셔넣어 두니 나름 괜찮더라구요
파초
IP 61.♡.168.2
04-20 2020-04-20 13:49:41
·
자동절전모드를 ON/OFF 하는 기능만 하나 넣어두면 될텐데
대체 왜 그러는걸까요 -ㅅ-;
꾼주재은숨
IP 211.♡.104.9
04-20 2020-04-20 13:50:55
·
@파초님

Harman Kardon, made by Samsung, 관심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절전모드만 꺼주면 진득히 써볼텐데 말입니다.
하하소사이어티
IP 210.♡.41.89
04-20 2020-04-20 14:00:29
·
어제 주문했는데.....ㅠ
절전모드 많이 불편한가요?
pluto248
IP 211.♡.222.148
04-20 2020-04-20 14:11:08
·
@Iljijiji님
개인적으로 절전모드는 양날의검?이라고 봅니다.
스피커에 따라 다르겠지만 구동방식이 클래식한 앰프를 채택한 스피커는 생각보다 대기전력을 꽤 많이 잡아 먹습니다.
그래서 절전모드가 확실히 좋긴 한데, 본글 쓰신분처럼 AI스피커와 연결해서 상시 사용을 하시는 분에게는 절전모드가 정말 구매에 엄청 큰 영향을 줄 정도로 큰 포인트일수도 있습니다.
이 스피커는 설계 개념 자체가 상시 사용이 목적이 아니라 순수 음악감상용으로 설계가 된게 아닌가 싶긴 합니다만, 스피커의 용도에 따라 호불호가 강하게 갈릴 기능인것 같습니다.
꾼주재은숨
IP 211.♡.104.9
04-20 2020-04-20 14:19:49
·
@Iljijiji님 언제든지 켜진상태로 사용하신다면 다를 제품을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저 처럼 구글 홈 미니에 물려서 쓰신다면 절대 반대입니다. 내장 베터리가 있는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라면 백번 이해합니다만, 그게 아닌데 절전모드는 많이 불편합니다.
구르당
IP 183.♡.20.31
04-20 2020-04-20 14:12:29
·
저음 스피커가 필요한데 구글 홈 미니에 물릴만한 다른 스피커가 있을까요? 얘를 고려하고 있었는데 자동절전모드가 있다니 안되겠네요.
꾼주재은숨
IP 211.♡.104.9
04-20 2020-04-20 14:22:54
·
@구르당님 다행입니다. 구글 홈 미니는 블루투스로만 연결되고 자동 절전모드가 없는 블투 스피커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에 블루투스 되는 앰프(SMSL AD18)에 전원 조작부가 없는 패시브 스피커를 물려서 사용하려 합니다. 항상 전원을 켜두면 되니까요.
구르당
IP 183.♡.20.31
04-20 2020-04-20 14:32:23
·
@꾼주재은숨님 현재 구형 엠프(EGA vivo)에 구형 패시브 스피커(야마하 북쉘프 15년쯤 된 모델)를 크롬 캐스트에 물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음이 너무 아쉬워서 구글 홈미니에 저음 성향 강한 녀석 연결해서 스피커 그룹으로 활용하려고 했습니다. 그 스피커를 오라로 하려고 했던거구요. 다른 저음 스피커를 찾아봐야겠습니다 ㅠㅠ
꾼주재은숨
IP 211.♡.104.9
04-20 2020-04-20 14:40:28
·
@구르당님 서브우퍼를 마련하시는건 어떨까요?
서밴
IP 58.♡.40.95
04-20 2020-04-20 14:31:48
·
저는 이걸 티비 스피커로 쓰는데 티비에 블투 송신기 연결해서 쓰면 절전모드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즉 티비를 꺼놔도 블투 송신기와 스피커가 계속 연결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절전모드로 넘어가지 않더군요.

혹시 가능할까 싶어 스피커와 TV 광출력 단자를 직결했더니 어김없이 절전모드로 넘어가서 TV-광출력-송신기-블투-스피커로 변태같이 연결해서 씁니다. 근데 이래도 음질은 좋네요.
꾼주재은숨
IP 211.♡.104.9
04-20 2020-04-20 14:39:07
·
@서밴님 어떤 제품을 쓰시는지 궁금합니다.
스피커가 360도로 들려서 티비에 쓰기는 애매할텐데요. ㅎㅎ
서밴
IP 58.♡.40.95
04-20 2020-04-20 16:05:01
·
@꾼주재은숨님
https://www.coupang.com/vp/products/25292164?itemId=98376431&vendorItemId=3179407790&pickType=COU_PICKcoupang

저는 이 제품 씁니다.

근데 댓글들 보니 전기세가 많이 소비되는 건 아닌지 좀 걱정되긴 하네요. 스피커 소비전력이 높다 하시니까...

저음이 강해서 TV에 쓰기에 오히려 괜찮은 것 같아요. 이것 말고 뱅앤올프슨 것도 있는데 아무래도 저음 쎈 게 tv에 더 좋더라고요.
아돌멩이
IP 211.♡.12.129
04-20 2020-04-20 14:33:41 / 수정일: 2020-04-20 14:35:10
·
저도 같은 이유로 사놓고 안쓰는 돈아까운 물건중 하나입니다.
자동 절전 정말 짜증나요.

이거 하나만으로도 무선 연결의 의미가 완전히 퇴색되어 버립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되는 스피커라하면, 당연히 침대위에서 누워서 핸드폰 만지다가 연결되어 있는 스피커 혹은 스피커에 연결시킨 후 음악을 재생시키고 싶은게 당연하지 않을까요?
근데 이건 무조건 일어나서 전원 켜주러 가야해요.

자동절전모드가 있는줄 알았더라면 저도 정말 정말 정말 구입하지 않았을 물건 1위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동도리동동
IP 58.♡.21.211
04-20 2020-04-20 16:43:00
·
@nano_님
자가 분리해서 전 청소를 하는 편인데 말씀대로 재구매는 좀 고려될 듯 합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i-DIN
IP 39.♡.19.250
04-20 2020-04-20 18:31:08
·
@동도리동동님 어떻게 분리청소하시는지 팁좀부탁드려요!
동도리동동
IP 58.♡.21.211
04-20 2020-04-20 14:39:22
·
전 스튜디오 모델이아닌 오라 플러스 모델을 쓰는데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절전모드에서도 연결이 되긴해서 똑같은 놈인줄 알았는데 조금 다르군요...
썬데이먼데이
IP 1.♡.33.123
04-20 2020-04-20 15:14:40
·
저는..Airplay 지원되는 Aura 사용중인데....중저가 기종 중에는 소리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SuhSquad
IP 223.♡.162.11
04-20 2020-04-20 17:40:11
·
@nano_님
가서 봤더니 꾸준히 댓글이 달리는데
단 한마디 반응도 안올라오네요

저도 오닉스 스튜디오 사서 쓰는데
막상 잘 안켜게 되어서 처분할까 생각중입니다
i-DIN
IP 39.♡.19.250
04-20 2020-04-20 18:30:25
·
1 쓰고있는데 자동절전같은건 없는데...2에서 추가된(?)기능인가요??
ddungddi
IP 211.♡.133.226
04-20 2020-04-20 23:22:09
·
왜 저런 귀한 스피커에 중국산 머리긁개를 꽂아 놓으셨는지.... 절전모드는 모르겠는데 저 위 구멍안으로 먼지기 들어가면 청소하기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하는 평이 있어서 사려고 했다가 접었죠.
꾼주재은숨
IP 220.♡.234.114
04-20 2020-04-20 23:33:36
·
@ddungddi님 지금은 구글 홈 미니가 올라가 있습니다. 자동절전모드 때문에 내놓을까 고민중입니다. 잘하셨어요.
kenshin_
IP 115.♡.126.204
04-21 2020-04-21 10:59:20
·
글로벌 기업이라 유럽 에너지 정책 준수하는라 어쩔수 없을거에요 수출하려면 절전기능을 달아야하니까요
자동절전이 불편하긴 한데 에너지 소비를 줄이자는 취지에 불편하지만 그냥 저도 쓰네요 ㅜㅜ
Buena-Onda
IP 1.♡.113.250
04-21 2020-04-21 15:55:34
·
본문에 있는 것 처럼 저음이 강조되어서 벙벙거리는 소리가 별로더라구요
BAUM
IP 175.♡.69.113
04-21 2020-04-21 22:11:10
·
오라와 오라스튜디오는 전혀 틀린 제품인것 같네요.
전 몇년전 직구로 들인 오라를 정말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Hearit
IP 210.♡.48.20
09-17 2020-09-17 08:17:07
·
저같이 잠간 자리 비워도 모니터 전원을 끄는 사람은 오히려 좋은 기능인데요..^
구글홈미니와 물린다면 좀 불편하겠습니다.
꾼주재은숨
IP 211.♡.104.9
09-17 2020-09-17 09:30:58
·
@Hearit님 무선이 가능한 블루투스 스피커면 절전모드가 100번 이해됩니다. 상시전원에, 누가봐도 집에 두고 쓸 크기인데,, 절전넣은게 어이가 없어요. ㅠㅠ
talktalk1
IP 14.♡.221.220
11-01 2020-11-01 15:02:39
·
스튜디오 버전 말고 일반 오라는
와이파이 연결되면 계속 켜 있어요.
음은 들을 수록 좋네요. 특히 피아노 소리가 좋네요.
꾼주재은숨
IP 211.♡.104.9
11-02 2020-11-02 16:00:45
·
@내어머님 강력한 저음이 마음에 드는데,, 저럴줄 알았으면 안샀습니다. 절전 없애는 업데이트도 안해주고 역시..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