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카멜마운트 신형 CMA-2P 리뷰 54

11
2020-02-08 18:07:42 수정일 : 2020-02-08 18:58:29 211.♡.223.58
J.Arc

알구게에도 올렸는데, 이번에 신형 발매 기념으로 할인이 들어갔습니다. (항상 들어가지만)

리뷰 하나 없는 상태에서, 56000원이라는 가격 하나 보고 주문했습니다.

갓성비의 NB-F80보다는 가격이 좀 나가지만,

(공식스펙상) 27인치까지만 지원하는 NB-F80보다는

32인치까지 지원하는 CMA-2P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겠다 싶어 주문했습니다.


사용중인 모니터는 Agon 322QC4 입니다.

스펙상 무게는 9.2kg인데, 스탠드가 무지막지한 놈이라

본체 무게는 5-6kg 되는거 같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패키지 사이즈는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다만, 택배상자가 초대형이라 깜짝놀랐네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구성품은 꽤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메뉴얼 설명 구성이 좀 아쉽긴하지만, 어렵진않습니다.

본체를 대형 케이블타이로 묶어놓았는데,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것도 모르고 잘라버렸는데, 구매하시면 조절하셔서 박스에 넣어두세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조립은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설명서 따라가면서 나사만 적절히 조여주면 됩니다.

설치후에 가장 좋은점은 역시 모니터 밑 공간이 생겼다는 점 입니다.

기존에는 PS를 세워놓고 대각선으로 놓아야 간신히 들어갔는데,

드디어 편히 눕혀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ㅠㅠ

스피커도 공간이 없어서 간격 엄청 벌려놓고 사용했는데 

이제 모니터 양 옆에 두고 사용할 수 있구요.

스탠드도 놓을 곳 없어서 책상 끝에 놓고 사용해서 켜지를 못했는데,

모니터 옆에 바짝 두어 자주 사용하겠네요.

책상에 공간이 없어, 치워뒀던 아이언맨 머그컵도 제자리를 찾았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또한, 모니터 위치조절이 용이하다는 점이지요.

최대한 앞으로 당겨서 침대에서 가까워지니 누워서 영상보기도 좋습니다.

튼튼해서 처짐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래 사용하면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요.


NB-F80 같은 경우는 너무 뻑뻑해서 뒤를 잡고 이동해야한다는데,

PMA-2P같은 경우는 모니터 양 옆만 잡고 이동해도

스무스하게 이동합니다.

조절하기 편한점은 정말 좋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저는 피벗 활용할 일이 없지만, 피벗도 잘됩니다.

이렇게 놓으니 너무 거대하네요 ㄷㄷ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틸트입니다.

잘 안움직여요. 장력 조절해서 사용하라고 하는데,

잘 돌아가지도 않고,

자신에게 맞는 각도 정해놓고 꽉 조여주는게 정신공간에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개 숙일 일은 없겠네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모니터 암 들이고 가장 좋은점은 선정리 입니다.

클램프 밑으로 철제 지지대가 생기니

그 사이로 선 통과시켜주니 교통정리도 잘되네요.

(모니터암 설치 시간보다 선정리 시간이 몇배는 걸렸네요)

덕분에 책상위에 나와있는 선이

마우스 / 키보드 / 스탠드 딱 3개네요.

마우스도 조만간 무선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구매시 주의할 점은 클램프 입니다.

책상마다 구조가 다 달라서 사이즈 잘 재고 사셔야 해요.

저같은 경우는 책상 전측후면에 철제 프레임이 둘러져 있는데,

자로 쟀을 때는 클램프가 프레임 안쪽으로 넘어갈 줄 알았는데,

걸리더군요 ㅠㅠ

저렇게 해놓고 꽉 조여서 사용중인데,

딱히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힘 꽉 주어도 꿈쩍도 안하네요.

그래도 책상 구조상 아예 설치가 안되는 분들도 계시니 잘 체크해보세요.


결론은, 

1. 책상에 공간이 생겼다.

2. 모니터 조절이 자유로워 졌다.

3. 선정리가 용이해졌다.

세가지 목적은 다 달성했네요. 56,000원 투자할만 했습니다.

CMA-2P 리뷰가 별로 없어서 구매시 참고하세요.

J.Arc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Device List

iPhone 15 Pro
iPad Pro 12.9 (5th Gen)
Surface Laptop 5
MacBook Pro 14 M3 Pro
Apple Watch Ultra
AirPods Pro (2nd Gen)
AirPods Max
LG 48C1
Playstation 5
Nintendo Swtich OLED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4]
세스크훈
IP 121.♡.197.235
02-08 2020-02-08 18:55:45
·
리뷰 잘봤습니다. 클램프는 철제재단해서 덧붙여서 쓰더라구요. 유튜브 보니까
J.Arc
IP 211.♡.223.58
02-08 2020-02-08 19:10:28
·
@세스크훈님 프레임 사이로 선도 지나가고, 재단하기도 부담스럽긴 하네요
그래도 불안해서 문의는 해놓았습니다.
다행인건 나사 부분이랑 책상 뒷 프레임이랑 맞물려서 지지대 역할을 해주네요. 빈공간때문에 지지가 안될일은 없을거 같긴 합니다.
yandol
IP 58.♡.39.64
02-09 2020-02-09 00:37:16 / 수정일: 2020-02-09 00:37:42
·
@세스크훈님 저는 카멜꺼 구형 듀얼 쓰고 있는데 저도 책상 클램프가 안맞아서 찾아보니 유튜브에서 어느분이 철재재단에서 쓰더군요..근데 찾아보니 카멜 공식홈페이지가면 확장형 클램프 별도로 판매하더군요...15000원이었던가 그랬어요..참고들 하셔요
질주고도리
IP 175.♡.27.254
02-09 2020-02-09 04:39:22
·
@세스크훈님
클램프 방식이 여전하군요..
책상 프레임 때문에 고정이 잘안되어
저는 굴러다니는 나무도막 잘라다가
사포로 가공하여 프레임인쪽으로 덧대어
클램프 완벽밀착 시켰습니다 ㅜㅜ
짠느
IP 118.♡.90.10
02-08 2020-02-08 19:06:50
·
책상구조때문에 사놓고 못쓴 1인입니다ㅠㅠ 구매계획 있으신 분들은 사전에 체크 잘해보세요
J.Arc
IP 211.♡.223.58
02-08 2020-02-08 19:08:18
·
@짠느님 저는 어찌어찌 사용가능하네요 ㅠ 이 제품은 아직 확장 클램프 발매가 안됐다 하네요
CaTo
IP 39.♡.28.250
02-08 2020-02-08 19:16:48
·
NB F80 1.9만에 샀는데 와...가성비가
J.Arc
IP 211.♡.223.58
02-08 2020-02-08 19:42:24
·
@CaTo님 NB-F80이 갓성비이지요. 그거 살까하다가 32인치는 불안해서 이걸로 왔습니다.
CaTo
IP 218.♡.177.4
02-08 2020-02-08 21:07:41 / 수정일: 2020-02-08 21:07:46
·
@J.Arc님 32인치에 장착했습니다
모니터 무게는 5.4kg밖에 안되더라구요.
좌우 센터 맞추는게 좀 힘들긴 합니다
풍사재하
IP 49.♡.128.101
02-08 2020-02-08 19:34:32
·
모든 모니터암의 최대 적은 클램프인거 같네요 책상 프레임이 규격화 된것이 아니기 때문에 책상 교체 때 마다 스트레스 받는 모니터암
J.Arc
IP 211.♡.223.58
02-08 2020-02-08 19:41:56
·
@풍사재하님 책상 뒷판으로 지지 안됐으면 저도 못 썼을거 같아요 ㅠ
라보노
IP 119.♡.218.47
02-08 2020-02-08 20:22:10
·
철제까지도 필요없고, 근처 목공하는곳에서 자투리 나무 잘라달라 해서 메꿔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J.Arc
IP 211.♡.223.58
02-08 2020-02-08 20:37:51
·
@라보노님 안그래도 플라스틱이나 뭐 덧 대줄려고 했는데 마땅한게 안보이네요
J.Arc
IP 211.♡.223.58
02-08 2020-02-08 20:55:54
·
@라보노님 마땅한걸 찾았네요 ㅋㅋ 안쓰는 다용도 칼에 양면 두장 붙여주니 높이가 딱 맞네요. 한시름 덜었습니다!!
아비비닉
IP 210.♡.102.7
02-08 2020-02-08 21:57:32
·
저 그사이에 책물려서 씁니다.
J.Arc
IP 211.♡.223.58
02-08 2020-02-08 23:31:34
·
@아비비닉님 제 책상 구조에는 안맞아서 ㅠ
머찐경호
IP 125.♡.6.37
02-08 2020-02-08 22:43:32
·
눈에띄는건 칼리번 2기 네요 ㅋㅋ
J.Arc
IP 211.♡.223.58
02-08 2020-02-08 23:31:14
·
@머찐경호님 칼리번은 2개가 진리입니다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J.Arc
IP 211.♡.223.58
02-08 2020-02-08 23:31:03
·
@무구정광님 오 이것도 좋아보입니다
evoque
IP 110.♡.30.16
02-09 2020-02-09 03:01:34
·
@무구정광님
높이 맞춰서 조절할 수도 있고 좋은 방법이네요! 배워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사이다s
IP 211.♡.137.112
02-08 2020-02-08 22:52:14
·
클램프는 딸래미 나무 블록이 최고입니다.
J.Arc
IP 211.♡.223.58
02-08 2020-02-08 23:30:33
·
@늘피곤님 딸부터 낳아야겠군영 ㅋㅋ
danielmint
IP 218.♡.4.243
02-09 2020-02-09 00:37:43
·
전 제 책상 구조상 기대이하기도 했고.... 작은 책상에는 전혀 유용하지가 않드라구요...
그래서 돈만 버리게 된 꼴이 됐죠 ㅎㅎ 가로 800mm 세로 600mm급 책상에서는 쓸 수 없다고 봐야 됩니다~
J.Arc
IP 211.♡.223.58
02-09 2020-02-09 01:27:42
·
@danielmint님 책상은 커야합니다. 저도 아이맥만 쓸때는 너무 크다 싶었는데, 살다보니 이것저것 늘어나서 책상 작게 느껴지네요 1600x800입니다.
danielmint
IP 223.♡.204.167
02-09 2020-02-09 12:12:53
·
@J.Arc님 방이 좁아서 큰걸 못놓거든요~
그런 사람들 중에 모니터 공간배치 줄여보겠다고 저걸 쓰려고 할 수 있는데... 전 그런 분들은 말리고 싶어요 ㅎㅎ
yandol
IP 58.♡.39.64
02-09 2020-02-09 00:40:09
·
유튜브에서 참고했는데 클램프 때문에 안맞아서 못쓰시는분은 여기 참고해서 재단해서 써보셔요..위에 댓글보니 아직 이제품에 대한 확장클램프는 안나온거 같네요

http://www.sonjabee.com/?NaPm=ct%3Djzg3ldz5%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4e3a39769615efc82b0dfeff76681980f7044aca
J.Arc
IP 211.♡.223.58
02-09 2020-02-09 01:26:38
·
@yandol님 좋은 정보네요
dolcezza
IP 211.♡.243.159
02-09 2020-02-09 01:13:23
·
책상 크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저도 책상을보는데 크기때문에 고민이 많네요
J.Arc
IP 211.♡.223.58
02-09 2020-02-09 01:26:23
·
@dolcezza님 1600x800 입니다.
아이맥만 쓸때는 차고 넘치는 책상이었는데,
조립컴 들어오고, 플스 들어오고, 스위치 들어오고 하다보니
책상 미어터져서 이번에 마련했습니다 ㅠ
이케아 이도센이랑 같은 크기네요.
폭 800이면 앵간한거 다 들어갈 정도로 넓습니다.
이제는 800보다 짧으면 답답해서 못 쓸거 같아요.
1600은 좀 짧게 느껴지네요. 조금만 더 길었으면...
현영군1
IP 182.♡.231.93
02-09 2020-02-09 01:55:57
·
모니터 관련 댓글은 아닌데, 저 핸드폰 거치대 조이패드가 딱맞네요. 저도 같은물건 노는거 두개나 있는데 패드거치대로 변신 시켜야겠어요.
J.Arc
IP 211.♡.223.58
02-09 2020-02-09 02:06:46
·
@현영군1님 다이소에서 2천원 주고 샀습니다. 엑박패드가 딱 맞게 들어갑니다. 듀얼쇼크는 안되네요 ㅠㅠ
현영군1
IP 182.♡.231.93
02-09 2020-02-09 02:12:53
·
@J.Arc님 네 저도 저 거치대 안쓰고 창고에 두개나 있는데, 엑박패드도 때마침 딱 두개가 바닥에 아무렇게나 널부러져 있거든요. 아이디어 감사해요~
삭제 되었습니다.
단축키
IP 180.♡.171.18
02-09 2020-02-09 03:44:24 / 수정일: 2020-02-09 03:44:48
·
잘봤습니다
공감과 스크랩 할께요
솜브레로
IP 116.♡.181.170
02-09 2020-02-09 04:30:34
·
책상을 움직이지 않고 기존 책상위 물건들을 그대로 유지한채로 설치한다고 하면 클램프 고정이 먼저인가요? 아니면 모니터 결합이 먼저인가요? 혼자서 작업하는 기준이고 심지어 책상은 반쪽이 옷장에 가려서 클램프 작업도 상체를 30도쯤은 앞으로 내밀고 힘겹게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암 사놓고 작업계획을 못세워서 아직 방치중입니다..
솜브레로
IP 116.♡.181.170
02-09 2020-02-09 04:40:01
·
유튜브를 찾아봐도 많은 분들이 설치 과정은 찍지 않고 설치 전에서 바로 설치후로 점프하네요 ㅋㅋㅋ 쉽지 않은가보네요.
아마존 베이직 암의 경우 클램프 설치하고 하단부를 먼저 설치한후에 암 상단부와 결합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설치할 때는 이런방식이 엄청 좋을거 같네요
로즈랜드
IP 122.♡.144.157
02-09 2020-02-09 10:58:27
·
@솜브레로님 제가 설치해본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클램프로 모니터암 설치 후에 모니터 베사홀 결합을 하시는것이 편하실 것 같습니다. 모니터 연결하는 브라켓이 보통 4군데 나사를 조이게 되어 있는데 윗면이나 아랫면 2부분이 보통 나사 임시체결후 모니터를 걸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암 설치 후 모니터를 브라켓 방향에 맞게 뒤집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모니터 결합하고 설치하려면 힘들어요.
솜브레로
IP 116.♡.181.170
02-09 2020-02-09 11:07:34
·
@로즈랜드님 한손으로 모니터 들고 한손만으로 나사를 결합하려면 난이도 좀 있겠네요. 공간도 좁고 자세도 안나올텐데 상당한 고전이 예상되네요 ㅠㅠ
CaTo
IP 39.♡.28.81
02-10 2020-02-10 12:56:27
·
@솜브레로님 전 32인치라 공중 베사 결합은 힘들거 같아 베사 결합하고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베사홀 위에 두개가 거는 형식으로 되어있던 이유가 먼저 걸고 조으라는 거였네요
베사결합을 뒤에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하늘사랑-
IP 122.♡.244.51
02-09 2020-02-09 09:51:51
·
얼~ 저는 다른회사 듀얼 제품 구매했는데 몸통에 케이블타이 확 잘라버렸는데 그거 고정하는건가 보네요 ㅜ
쓰레기통 뒤져봐야겠네요 ㅜㅜ
아츄특공대
IP 175.♡.189.190
02-09 2020-02-09 11:54:34
·
책상두께가 10.5cm 인데 도저히 맞는 모니터암을 못 찾겠더군요...;;;;;;;;;;;;;
하온
IP 27.♡.137.68
02-10 2020-02-10 08:40:24
·
NB F80에 32인치짜리 커브드 달아서 쓰고 있는데 무게때문인지 고개를 숙이길래 최대한 쪼여놨더니 틸트가 안되더라구요 ㅠㅠ 이걸로 갈아탈까 알아보던 중이었는데 후기 감사합니다...
J.Arc
IP 223.♡.46.72
02-10 2020-02-10 08:51:40
·
@하온님 현재까지는 튼튼합니다. 최대로 펼처놔도 안정적이구요. 그래도 언제까지 유지되나 걱정되네요. 2년 무상 as 붙어있어서 좀만 숙이면 자로 보내버려야죠
J.Arc
IP 223.♡.46.72
02-10 2020-02-10 09:01:17
·
@하온님 근데 이것도 단점이 틸트이긴 해요 ㅠ 꽉 조여놔야 안정적인데 그러면 틸트가 잘.안되요. 되긴되는데 힘 빡주어야돼서 틸트 자주 사용하면 것도 그닥이긴 합니다.
하온
IP 27.♡.137.68
02-10 2020-02-10 09:33:10
·
@J.Arc님 틸트를 그렇게 자주사용하는 편은 아니라서 그건 괜찮을것 같아요... 32인치는 틸트는 포기하는게 답이려나요 ㅠㅠㅠ 애초에 커브드라 깨질까봐 손을 잘 못대겠더라구요...
J.Arc
IP 220.♡.69.226
02-10 2020-02-10 10:16:01
·
@하온님 저도 커브드이긴 한데, 요즘 나오는 패널들은 va강화돼있다 하네요. 모니터 구매시에 먼지 유입 있어서 기사분이 오셨는데 모니터를 책상에 내려치시던데 괜찮냐 그러니까 요즘 va패널들 손으로 직접 눌러주는거 아니면 괜찮다고 하시긴했네요.
아트루팡
IP 222.♡.242.35
02-10 2020-02-10 15:01:02
·
몇천원이면 40mmX40mm 알루미늄바 잘라놓은걸 살수 있어서 전 그걸 사서 받치고 클램프로 조였습니다.
J.Arc
IP 220.♡.69.226
02-10 2020-02-10 15:20:21
·
@아트루팡님 https://bit.ly/2SeiGyz
ㄷㄷ 이런게 있었군요
아트루팡
IP 222.♡.242.35
02-11 2020-02-11 10:51:23
·
@J.Arc님 저것도 비싸고.. 프로파일은 더 쌉니다~
테슬라노트
IP 222.♡.126.137
02-13 2020-02-13 01:35:03
·
무선 키마 바꾸고나니 게이밍에 아쉬워서 다시 복귀해야되나 싶네요
무선 가실꺼면 게임에도 좋은거로 가세요
J.Arc
IP 211.♡.223.58
02-13 2020-02-13 01:46:34
·
@테슬라노트님 둔한편라 괜찮습니다 ㅋㅋ MX Master 1세대 쓰던 시절에도 그걸로 배그도 했어요. 그래도 이번엔 레이저 맘바로 가네요. 내일오는데 기대됩니다.
테슬라노트
IP 222.♡.126.137
02-13 2020-02-13 02:38:16
·
@J.Arc님 마스터3쓰고 있는데 게임할때는...미치겠습니다 ㅎㅎ
cydianoss
IP 223.♡.145.29
02-13 2020-02-13 12:38:57
·
상관없는 질문인데 혹시 본체 케이스는 어디 제품이신가요?ㅎㅎ
너무 예뻐보이네요^^
J.Arc
IP 220.♡.69.226
02-13 2020-02-13 12:41:45
·
@cydianoss님 dlm21 mesh입니다. 4가지 색 있고, 통풍도 잘되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가성비로 추천드려요. 4만원 초반대
cydianoss
IP 223.♡.145.29
02-14 2020-02-14 08:46:00
·
J.Arc님//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