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생활용품 집사님들 아직도 삽으로 똥퍼내고 있나요? 중국발(petree) 고양이 자동화장실 사용기 20

1
2020-02-04 17:16:22 수정일 : 2020-02-04 17:24:22 115.♡.246.16
audience

클리앙이 고양이의 성지라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아직까지 고양이 자동화장실에 대한 정보는 별로 없는 거 같아 작년 7월에 구매해서 현재까지 

쓰고 있는 중국산 petree 자동화장실 후기 올립니다.


1. 작년 7월에 작성한거라 시간대는 감안하셔야 하구요

2. 아래 사용기에서 발견치 못한 불편한점은 현재까지 약 6달동안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3. 전 위 화장실 국내 1호 구매자로  사용기 보고 고맙다며 고양이 모래 2개, 똥통 비닐, 그리고 여분의 똥통 이렇게 받았음을

    미리 알립니다. 단순 사용기 이며(네이버 카페에 원글 있음) 동 업체의 영업이익과는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4. 사진한장 없고 그냥 텍스트 입니다. 돈받고 사용기 올리면서 이렇게 무성의 할순 없겠죠.. 사진은 찾아보세요. 귀찮습니다.




---------- 중국산 Petree 고양이 자동화장실 후기 (2019.07.22 ? 날짜 정확히 기억 안나네요)------------




1. 2주전에 국내최초로 구매한 중국발 고양이 자동화장실이 도착해서 약 2주 정도 사용후 후기 올립니다


2. 구매시 리터로봇과의 고민

 - 사실 리터로봇으로 가지 않은 이유는 리터로봇의 완구스러운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지 않아서 입니다.

 - 아울러 턱이 높아 작은 고양이들이 사용할수 있을때까지 몇달을 기다려야 하는 문제도 있었고

 - 그러나 사실 petree화장실은 국내 정보가 거의 없어요. 제가 구매한 판매자의 말에 의하면 제가 국내1호 랍니다.


3. petree화장실에 대한 사용후기는 타오바오에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4. 외관 : 제원에 있는 사이즈이나 원형이기 때문에 그렇게 커 보이진 않습니다. 전체적인 둥근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에다 놔도 잘 어울릴 형태이고, 아울러 턱이 낮아서 작은 고양이(우리집 막내가 2개월, 현재 1kg정도 인데 설치하고 2시만에 일을 보는거 보고 바로 재래식 화장실 치워버림)

 - 플라스틱은 약간 거친 듯한 재질이나 고급스럽고 말랑말랑하면서 질긴 재질입니다


5. 작동방식

 - 바닥에 압력센서 4개가 있어서 고양이가 올라가면 무게를 감지합니다. 2kg이하는 잘 작동이 안될수 있다 나와있는데 막내 1kg인데 잘 감지하고 작동합니다.


 - 고양이가 들어가면 무게가 표시되고 잠시후 wait이라는 문구로 바뀝니다(전면 디스플레이) 이후 고양이가 일을 보고 나오면 30초후 통이 전체적으로 회전하면서 벤토나이트를 고양이 똥에 골고루 토핑하면서 전제적으로 모래를 위로 올린 후 거름망을 통해 똥은 뒤로 보내고 모래는 다시 배출하는 과정을 2번 반복합니다.


 - 작동중 고양이가 다시 들어가거나 위로 올라갈 경우 무게를 감지하고 자동정지, 이후 내려오거나 나오면 다시 작동, 똥 분리 프로세스를 마감


 - 아주 작은 똥가루들은 걸르지 못합니만, 통이 2번 회전하면서 걸러지지 못한 가루들에도 골고루 벤토나이트를 토핑해주기 때문에 냄새가 나지 않고, 아울러 뒤로 똥통으로 들어가기전에 회전하면서 골고루 가루를 뭍혀 주기에 분리된 큰 똥들도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 사실 3마리가 똥과 오줌을 싸대기 때문에 기존 재래식 화장실 이용할때는 한시간에 한번씩 청소해도 냄새가 났으나 이건 하루종일 밖에 갔다와도 집에서 똥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참 신기합니다. 삶이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삽질 필요없고 고양이들은 지뢰를 밟지 않아도 되니, 작은 녀석들 두마리는 똥만 싸는게 아니라 안에서 놀기도 합니다. 사람이 아무리 자주 치워도 고양이 똥쌀대마다 치울순 없잖아요. 근데 이것은 그걸 해줍니다.(각설)


 - 똥통은 우리집 고양이 3마리 기준(2년, 3개월, 2개월), 24시간 정도 나두면 30%정도 똥통이 찹니다. 이것으로 묘구수에 맞추어 똥통을 비우는 타이밍 대충 나올거 같습니다. 전 위생상 문제로 하루에 한번씩 똥통 비워줍니다. 


 - 작동시 소음 : 위이잉 하면서 돌아가는 소리 납니다. 낮에는 문제되지 않는데 밤에 예민하신분들은 잠들려고 할떄 위잉하고 돌아가는 소리에 신경이 쓰일수 있습니다만 리터로봇보다는 조용한 소리라고들 합니다. 


 - 모래는 최대 5.5리터 이상 넣으면 일부 모래가 거름망을 통과하지 않고 프리패스 합니다. 맥스라고 써져 있는 m자 이상 모래를 채우는 것은 비추, 아울러 바닥에 모래가 닿는 부분에 고무가 덧대어져 있는데 이것의 용도를 알았습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가 모래를 완전히 파고 플라스틱 바닥에 똥이나 오줌을 쌌다고 가정하면, 들러붙어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바닥이 고무로 덧대어져 있어 회전하면서 바닥이 위로 가게 되면 고무가 중력에 의해 늘어지면서 똥과 오줌들이 자동으로 잘 떨어지는 것이지요.. 저부분은 리터로봇도 그렇고 펫트리도 그렇고 그런 이유에서 입니다.


 6. 고양이들이 좋아할까

 - 모래채우고 두시간만에 막내까지 거기서 볼일 다 봤습니다. 기존 화장실 있었는데도, 둘째는 처음에 신기해하면서 안에 들어가서 모래 막 파헤치고 하더니 거기서 자는 겁니다. (그래서 야 여기 자는데 아냐, 하면서 꺼낼 정도)로 고양이들이 호기심이 대단하고 안에 들어가서 노는것 똥싸는것 두개다 좋아해요


 - 기존 화장실은 똥싸자마자 막 서둘러 나오는게 보였는데. 이것은 수시로 들락날락하고(덕분에 위잉하면서 하루에 장난아니게 많이 돌아감), 안에서 작은 애들 둘이 노는게 심심치 않게 목격됩니다.


7. 결론

 - 집사에겐 삽질에서의 해방, 고양이들에겐 수세식 화장실 선물, 거실엔 똥냄새 안나는 맑은 공기 제공으로 요약입니다. 집에 고양이 많으신 분들은 강추합니다.


 - AS 관련, 저는 DCI글로벌이란 업체를 통해 구매대행 했었어요. 당연히 AS는 불가했고요. 그럼에도 고장나면 내가 고쳐 쓰지란 무모한 생각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7월 하순경 동 업체로부터 중국 페트리 사와 정식 수입업체 체결이 되면서 중국처럼 1년 무상 AS, 이후 유료로 수리 가능 통보 받았습니다.


  - 위 AS내용은 국내정식수입업체 체결전에 구입한 저도 동일하게 AS가능하다는 안내문자를 받았습니다

  - AS문제가 깔끔히 해결되었으므로 고민거리가 없어진 샘이죠


 -감사합니다. 궁금한 것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저는 국내 1호 입니다.











audience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wnwoaks
IP 218.♡.114.226
02-04 2020-02-04 17:19:44
·
사진이라도 있다면...
audience
IP 115.♡.246.16
02-04 2020-02-04 17:25:32
·
@UnkNowN님 Petree로 검색하시면 많이 나오더라구요...제가 가지고 있는 당장 사진은 아래 저거 뿐이라....
sewook2
IP 14.♡.54.148
02-04 2020-02-04 17:37:45
·
돌아갈때 모래로 인해 먼지는 많이 안나나요?
audience
IP 115.♡.246.16
02-04 2020-02-04 17:43:04
·
@멍덕괭이님 네 거의 안나요...막 흩뿌리는 구조가 아니라 모레를 전체적으로 들어올렸다가 거름망을 통해서 살살살 다시 내려보내는 구조라요~~
삭제 되었습니다.
audience
IP 115.♡.246.16
02-04 2020-02-04 20:21:55
·
@Oh호라님 네이버 쇼핑 petree나 자동화장실, dci글로벌, 치심 되요....옥션이나 쿠팡, 이런데 보다 제일 싸더라구~~~
nowni
IP 118.♡.116.92
02-04 2020-02-04 18:35:01
·
저도 자동식 사려고 했는데 설사 여부와 감자 크기 등을 매일 체크하라는 말에 아직은 안 사고 있네요.
이틀정도 집 비울때나 제가 아플 때는 괜찮을 것 같네요.
audience
IP 115.♡.246.16
02-04 2020-02-04 20:26:46
·
@10초센다님 냥이가 아픈게 아니고 모레를 수시로 치워줄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면 기계에 맡기시면 편합니다. 인간보다 부지런하고 스마트 합니다. 특정 역할에 있어서는 말이죠~~~
명검
IP 110.♡.53.66
02-04 2020-02-04 18:52:15
·
두부 모래도 사용 가능할까요?
audience
IP 115.♡.246.16
02-04 2020-02-04 20:23:01
·
@명검님 일반 두부모래 말고 세립자 두부모래는 사용가능합니다. 그냥 일반 두부 모래는 똥하고 같이 다 똥통으로 넘어갑니다.
따스한햇반아래
IP 119.♡.203.61
02-04 2020-02-04 18:55:23
·
요즘 어느 카페 공구한다해서 5만원정도 싸게 구입했는데 다음주 이사예정이라 이사뒤에 사용해볼예정입니다.ㅠㅠ
고양이 화장실 중엔 가격대비 평이 제일 무난하더라구요. 기대중입니다.ㅎㅎ
audience
IP 211.♡.139.33
02-04 2020-02-04 20:24:16 / 수정일: 2020-02-04 20:43:22
·
@따스한햇반아래님 3대 가전이라 함은 냉장고, 세탁기, tv겠죠, 그러나 집사에게 3대 가전은 다릅니다. 저에게 3대 가전을 꼽으라면 자동화장실, 냉장고, 세탁기 입니다.....건조기는 4순위~~~
sewook2
IP 14.♡.54.148
02-04 2020-02-04 22:01:24
·
@따스한햇반아래님 오.. 후기 올려주세요~
꽃중년
IP 175.♡.247.196
02-04 2020-02-04 21:01:34
·
급관심 생겨서 유튜브 찾아보니 단점이 냥이들이 모래 퍼낼 때 바깥쪽으로 퍼내면 답이 없네요...ㅜㅜ
audience
IP 211.♡.139.33
02-04 2020-02-04 23:08:33
·
@꽃중년님 실 사용해보시면 기우에 불과하다는걸 아시게 될거예요 저 화장실에서 뒷처리하면서 바깥으로 모래가 튈 정도면 일반 그냥 화장실도 마찬가지일겁니다 걱정 안하셔도 되요 사막화 방지패드 대따 큰거 같이 와요
보리테이블
IP 119.♡.46.239
02-05 2020-02-05 14:45:34
·
고양이 한 마리 집사는 아직도 똥삽을 듭니다. ㅠㅠ
에그드랍
IP 119.♡.21.21
02-06 2020-02-06 10:57:59
·
설사 해도 괜찮나요? 이게 궁금합니다.
audience
IP 115.♡.246.16
02-06 2020-02-06 11:17:41 / 수정일: 2020-02-06 11:18:15
·
@에그드랍님 네 이게 오줌이던 된똥이던 설사던 튀김 밀가루 발라주듯이 돌아가면서 토핑이 되기 때문에 (통과 모레가 회전하면서 똥과 오줌을 토핑하는 메카니즘) 아무 문제 없이 똥통으로 다 들어갑니다.

똥오줌을 모래와 함께 회전시켜 토핑 후 거름망을 통해 걸러내는 방법과 모래와 똥은 움직이지 않고 스쿱(갈고리)이 통을 한번 훓는 구조 이렇게 두가지 형태인데 설사해서 문제가 되는건 스쿱 방식입니다. 스쿱 방식은 똥이 단단하다는 가정이 있어야 원래 의도대로 똥을 처리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사라면 갈고리가 지나갈때 뒤로 빠지거나 갈고리에 눌러붙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그래서 똥치우는 메카니즘이 중요합니다.
newsoft
IP 222.♡.19.137
02-06 2020-02-06 14:21:30
·
가격을 검색해보니.. 그냥 제 수고비로 써야겠습니다.... ( 'ㅡ');;;;;
eels
IP 119.♡.118.51
02-06 2020-02-06 22:46:56
·
와, 집사로서 급 관심이 갑니다! 제가 뚱냥이(7kg)를 모시고 사는데, 덩치가 큰 아이도 넉넉하게 쓸 수 있을까요?
audience
IP 211.♡.139.33
02-08 2020-02-08 13:56:05
·
@eels님 고양이는 원래 액체에서 기원했다고 하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