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1. 들어가며
원래는 거창하게 "디지털 디톡스를 위한 Palm 폰 사용기"를 적으려고 했지만 두서 없이 장황한 글이 되어 그냥 짧게 적습니다.
갤노트를 쓰면서 의미없는 웹서핑과 유튜브에서 벗어나고자 카톡+a 정도만 되는 초미니폰을 찾아보다가 Palm 폰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카톡을 제외하면 선택지가 더 많아지긴 한데 카톡없이는 생활이 불편할 지경이 되어버린 인간관계 (...) 때문에 선택지가 몇가지 없었고, 가끔 네비게이션을 사용해야 한다는 이유 때문에 그나마 스크린 사이즈가 큰(?)편인 Palm 폰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외산폰이다 보니 실사용에 문제점이 있었는데 어찌하다보니 해결하게 되어 관심있는 분들 or 사용하시는 분들께 나누고자 합니다.
2. 스펙
- 스크린: 3.3인치 LCD
- CPU: 스냅드래곤 435
- 램&저장공간: 3기가 + 32기가 저장공간
- 카메라: 후면 12메가픽셀 + 전면 8메가픽셀
- 포트: USB-C
- 배터리: 800mAh
- 그외: NFC, 지문센서, 볼륨버튼, 3.5파이 단자 없음!! (전원버튼만 있음)
3. Palm 폰을 사용하면서
이걸 메인폰으로 사용하는 것은 패블릿이 일반화 된 이 시점에는 미친 짓에 가깝습니다만, 저는 위에 쓴 것처럼 디지털 디톡스를 하려고 사용 중이고, 나름 이 폰은 제가 폰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스크린 사이즈가 3.3인치에 불과하고 폰 전체 크기가 신용카드만한 초미니폰이거든요.
이걸로 웹서핑을 하고 있자면 몰입하기도 전에 눈이 빠질 지경이라 도저히 오래 볼 수가 없습니다.
제 엄지손가락을 두개 붙여 놓으면 화면 가로 길이를 다 가리는데, 이걸로 타이핑을 오래 할 수도 없으니 자연스레(?) 필요한 것만 하고 폰에서 멀어집니다.
작은 화면에 적응한다고 하더라도 2~3시간 정도 웹서핑이든 유튜브든 앱으로 열심히 굴리면 바닥나는 배터리도 이런 좋은 습관을 도와줍니다. (배터리가 적으니 후다닥 충전되긴 합니다만..)
KT 사용 중인데 네트워크가 3G로만 잡힙니다.
위에서 쓴 것처럼 많이 사용하지 않기도 하고 요즘 3G 속도가 느리지도 않는 편이라 실사용은 별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통화품질은 좀 떨어지긴 하네요.
딱 예전에 피쳐폰 사용하던 디지털 라이프(?) 느낌입니다.
폰으로 통화하고 문자(+카톡) 보내고, 웹서핑은 PC로 하고, 음악은 별도 기기로 (예전에 사용하던 갤노트는 유튜브뮤직 머신이 되었습니다) 듣고... 멍하니 폰만 들여다보는 시간이 줄어든 것은 만족합니다.
4. 불편한 점 + 문제 해결
Palm 폰을 사용하면서 짜증났던 이슈가 몇가지 있었습니다.
1) 카톡을 실행시켜야지만 쌓여있던 알림이 표시됨 (해결)
카톡 때문에 안드로이드가 돌아가는 미니폰을 장만했는데 카톡이 돌아가지 않으면 알림이 오지 않는다는 단점(?)은 폰을 쓸 이유가 없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설정>배터리>최적화된 앱으로 가서 카카오톡을 배터리 최적화 안함으로 설정했는데도 여전히 알림이 정상적으로 수신이 안됩니다.
그래서 추가로 Android Services Library와 Google Services Framework를 배터리 최적화 안함으로 변경해 놓았습니다.
그러고 나니 카톡을 실행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알림이 들어옵니다.
(기타 메시징 앱 동일)
2) '시간' 앱에서 알람 무음 설정 불가 (해결)
전 진동으로만 알람을 설정하는 편인데, 기본 앱 중 하나인 '시간' 앱에서 알람 사운드를 무음으로 설정할 수 없는 황당한 버그가 있습니다.
저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구글 시계 앱을 받아서 대신 사용 중입니다.
3) 기본 통화앱 강제 (해결)
통화녹음 때문에 후후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T전화는 상대방 녹음 안됨), 기본 앱을 후후로 설정해도 걸려오는 전화는 무조건 시스템 기본 전화앱으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ACR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최신버전은 안드로이드 정책 때문에 수발신자 이름과 번호가 저장이 안되는 사태가... 결국 31.1 unchained 버전을 받아서 사용 중입니다.
4) 페이스톡 사용 시 마이크 문제 (미해결)
카카오톡으로 페이스톡 사용 시에 상대방이 잘 들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이스톡은 서로 잘 들리는 걸로 봐서 페이스톡 사용시에 마이크 증폭이 안되는 것 같은데... 이건 카톡 내에서도 관련 설정 같은 걸 찾을 수가 없네요.
혹시 아시는 분은 해결 방법 좀 알려주세요/
5. 기타 : 사용기 링크
제가 제품 구매 전 참조했던 사용기 링크를 붙입니다.
1) Palm 폰 한달 사용기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3812929?combine=true&q=palm&p=0&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CLIEN
2) 최고의 초미니 스마트폰 팜폰 사용기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apertrain&logNo=221668591514&parentCategoryNo=&categoryNo=&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View
통화 외에는 미니로 하면 되겠다 싶었는데 그럼 뭐하러 바꾸나 싶기도 하고
전... 글렀어요 ㅠㅠ
중독이에요 중독 ㅠㅠ
이거 쓰다보면 몇년전에 나온 다른 폰들도 엄청나게 커 보여요ㅋ
청바지 주머니에 넣어도 전혀 위화감을 느끼지 못합니다. 너무 편하다능...
그리고 강에서 물튕기기 할 때 쓰는 조약돌을 쥔 듯한 느낌이 너무 맘에 들어서 케이스 안씌우고 생폰으로 쓰고 있습니다.
근데 일본에서는 심프리로 정발되었는데도 지원 안하는 주파수가 많습니다.
도코모 사용중인데, 도심부는 거의 문제 없네요.
원래부터 잘 안터지는 건물 안쪽 같은 경우는 감도가 좀 약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AU는 아예 못쓴다네요;;
이번에 한국 가는데 과연 터질런지... 안터지면 곤란한데 ㅠㅠ
원래 게임 같은 것도 잘 안하기 때문에 메인폰으로 대만족입니다.
(유일하게 삼국지 조조전만 합니다ㅋ 로딩은 좀 느리지만 잘 돌아감)
지금 클량분 도움받아서 skt lte로 쓰는중인데 속도는 좋습니다. 다만 편법이라 자주 연결작업을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네요. 정발 되면 좋겠습니다. ㅠㅠ
2.바로인식이 안되니 유심을 한번 뺏다가꼽으면 4g로 정상인식 됩니다.
단점은
1.껏다키면 리셋되서 데이터안되는 3g가 됩니다.
2. 1~3일내로 다시 데이터불가상테가 됩니다. 그럼 위의 방법을 다시 해주셔야합니다. (인증 문제인것으로 보입니다?)
3. 매우 귀찬습니다.
번거롭기때문에 다시 Kt고려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