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샤오미 스마트가습기 4세대 직구 후기 43

2019-10-31 10:31:38 203.♡.139.243
까르르

아래 사용기는 제 블로그 글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동영상이나 티몰 구매링크등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kaiser16/221693807679


---------------------------------------------------------------------------------------



 벌써 10월도 다 지나가고 본격적인 겨울이 오려나 보네요. 아침마다 자동차 온도계의 숫자가 변화무쌍 해지고 있습니다. ㅎㅎ


 저번에 샤오미 부기보드를 구매하면서 배송비를 아끼기 위해서 같이 구매할 상품을 같은 셀러샵에서 한번 둘러봤습니다. 셀러가 샤오미 전문 셀러이다보니 다양한 샤오미 물건들이 눈에 띄더군요. 뭘살까 고민고민하다가 최종적으로 고른 품목은 바로 샤오미 4세대 스마트 가습기 입니다. ^^

 

 샤오미 부기보드 후기도 클리앙에 올렸었네요. 

 샤오미 전자노트? 전자칠판? 부기보드? 질렀어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4207747?po=0&sk=id&sv=kaiser16&groupCd=allreview&pt=0CLIEN 


 우선 상품 설명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중국어로 뭐라뭐라 많이 쓰여있지만 뭐 중국어는 그냥 한자 좀 알아보는게 다다 보니 간체 등장하고 하면 뭐 바로 까막눈 되는거죠.ㅠㅠ 그래도 제가 이 제품을 고른 제일 큰 이유는 아래 사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제1 구매 포인트!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바로 이거죠. 상부 물통을 따로 안들고 다녀도 되고 그냥 뚜껑열고 물부으면 됩니다. 발뮤다 가습기인가 고가 모델에서 나왔던 방식인데 샤오미는 이걸 단돈 4만원짜리 가습기에서 가능합니다. ㅎㅎ


 그런데 보통 이런 형태의 가습기들을 보면 걱정되는게 바로 세균번식 같은 오염에 대한 걱정이죠. 그래서 이런 초음파 가습기를 신뢰하지 못해서 편의를 위해 가습기청소제 같은것도 나왔다가 사회문제가 되버린 상황이죠. 저도 옥시 가습기 살균제를 샀던 사람이라 참담함을 금치 못하고 있기도 하고요. ㅠㅠ (다만 저는 다행히 그전에 쓰던 가습기가 별 냄새도 안나고 솔직히 사놓고 싱크대 밑에 두었다가 둔지도 모르고 그냥 처박아 두고 있다가 유통기한 지나서 싹 버려버렸었거든요. 한 3~4번 썼나 싶어요.......)


 여하튼 그래서 요즘 세균번식의 우려가 있는 초음파식(샤오미는 초음파식이에요) 보다 가열식 가습기를 찾는 분들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런 우려를 많은 부분 덜어주는 기능이 샤오미에는 있더라구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건 제품 내부에 UV-C (자외선 살균 LED) 램프가 들어있더군요. 안되는 한문 실력으로 보면 부요기능은 1)열을 내지 않고, 2)살균해주고, 3)사용즉시 작용 한다는 내용으로 이해되더군요.


 암튼 이 2가지 핵심기능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래서 주저없이 주문했습니다. 물론 스마트 기능은 덤이고 그건 밑에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제품 도착했으니 열어봐야겠죠. ^^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용량은 4.5L이고 역시나 샤오미 제품 답게 심플한 패키징을 보여줍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박스까서 한번 닦고 물 조금 넣고 켜봤습니다. 앞에 투명창을 통해 수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하단 램프가 들어오네요. 밤에는 무드등으로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은은한 밝기인데 전 워낙 뭐 켜져있는걸 싫어해서 어쩌나 싶었는데 역시나 후면 wifi버튼 누르고 있으면 조명은 다 꺼지더군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물통안은 심플합니다. 우측 하단에 고무 바킹쪽이 본체랑 물통 결합하고 전원을 넣으면 살짝 밀려 올라옵니다.(모터소리가 나면서 밀고 올라오더라구요) 그러면 물이 하단 본체로 내려가서 초음파 진동자라 가서 가습되는 스타일이죠. 분무는 10시방향 구멍으로 뿜어져 나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전원코드는 11자 일반 코드이지만 220v 지원이라 그냥 앞에 돼지코 꼽으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220V 확인하고 구매하였습니다. ㅎㅎ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분무량은 3단 조절입니다. 3단은 거의 초등 딸내미 키만큼 뿜어주네요. 

 뚜껑도 센스있게 정위치 표시가 작은 도트로 찍혀있습니다. 그냥 덮여도 되는데 로고 방향을 일치시키려는 배려인가 싶어요. ㅋㅋ

 

 블로그 영상으로 보시면 1단, 2단, 3단 단계별 분무량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보통 가정집 거실이면 2단계 정도, 방에서 쓰면 1단계로도 충분할거 같아요. 최종 3단계는 아니고 자동분무 기능도 있습니다. 최적습도인 60%에 맞춰서 자동 조절된다고 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상단 처럼 1~3단계까지 누를때마다 1/4씩 원에 불이 들어오고 4번 눌러서 원이 꽉차면 자동습도조절입니다. 빨간색은 역시나 물없음이겠죠. (전원 끄는건 그냥 꾹 누르고 있으면 꺼집니다)


 이 정도만 해도 매우 만족스러운 기능 구현이지만 놓칠 수 없는 기능이 바로 스마트 기능입니다. APP을 통해 스마트 기능을 활용할수 있죠. 예를 들면 특정시간에 전원 온오프 기능이라거나 외주에서 전원 온오프, 침대에 누워서 가습량 조절이나 조명 끄기 기능등등 다양한 기능이 APP으로 조절됩니다. 


 다만 처음에 헤맨게 역시나 직구상품이다 보니 샤오미 미지아 APP인 Mi Home에서 지역 설정을 한국으로 하면 제품 검색이 안됩니다. 그냥 중국으로 하고 해야한다는 거죠. 설정화면에 잠시 한문으로 나오는 압박이 있기는 하지만 설정 해두고 나면 기본 한글앱 환경에서 콘트롤 가능합니다. 설정은 앱에서 시키는 대로 하면 되고 다만 wifi는 2.4Ghz 망에서만 작동합니다. 5Ghz망은 못잡더라구요. 아마도 안에 esp8266 같은게 있을거 같은데 얘들은 거의 2.4만 인식하더라구요.


 한번 APP설정하고 나니 뭔가 기기 업데이트가 추가로 진행되고 그 이후에는 APP으로 바로 연동됩니다.


 앞에 샤오미 부기보드에 이어서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 될거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추워지고 보일러 틀기 시작하면 집안이 매우 건조해지는데 미리 사두길 잘한거 같네요. ㅎㅎ


----------------------------------------------------------------------

혹시 구매링크등이 필요하신 분들은 블로그에 올려놓았습니다.

https://blog.naver.com/kaiser16/221693807679



출처 : https://blog.naver.com/kaiser16/221693807679
까르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3]
nariyada
IP 112.♡.107.174
10-31 2019-10-31 10:40:39 / 수정일: 2019-10-31 10:41:47
·
고민하고 있는 모델이네요.

청소하기 불편한 구조가 단점으로 보이는데요.
청소 안하면 물때끼고 덩어리도 떠다니는데(회사 가습기에서보고 ..ㅠㅠ)
이것도 UV살균으로 해결이 될까요?

까르르
IP 106.♡.64.167
10-31 2019-10-31 10:52:33
·
만능은 없는거 같아요. 청소주기가 좀 길어질뿐 청소안할순 없지 않을까요? 저도 실사용은 길게 못해봐서 확인은 안되지만 청소는 역시 해줘야지 싶어요.
ssunshine
IP 117.♡.24.237
10-31 2019-10-31 10:43:13 / 수정일: 2019-10-31 10:46:00
·
이 제품은 아니고 이전 세대 제품을 작년까지 썼었는데 지금은 교체 고민 중이네요. 일단 저 uv램프가 잘들어오는지 확인이 안되네요 ㅠㅠ 그리고 청소도 매우 귀찮아요. 수조통 말고 본체에 파인 부분이 많아서요. 4세대도 검색해보니 비슷한데 저처럼 uv램프 믿고 청소 안하면 저기 뭔가 많이 생기더군요. 뭐 가습된 물만 깨끗하면 괜찮긴 할텐데요. 좋은 내용이 아니라 죄송합니다...
셀빅아이
IP 112.♡.170.30
10-31 2019-10-31 11:11:16
·
윤남텍류 아닌 이런 구조는 물때 때문에 청소가 불편해서 꺼려지게 됩니다.
왼손의생각
IP 112.♡.251.240
10-31 2019-10-31 13:01:45
·
저도 이 제품 쓰는데 제대로 된 청소는 사실상 힘들더군요.
열심히 하는데까지 하고 햇볕 쏘이며 말려주는 정도까지...
hd25
IP 118.♡.172.217
10-31 2019-10-31 10:44:00
·
역시 샤오미네요, 저렴한 가격에 저정도 디자인과 기능을 뽑아내는군요, 그 내면에는 카피 및 외주가 있지만,,,,,
가습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청소하기는 어떤가요?
까르르
IP 106.♡.64.167
10-31 2019-10-31 10:50:55
·
상부는 그냥 들고 가서 닦으면 되는데 역시나 하부는 위에 사진 올려주신거처럼 생겼어요. 그래도 다른제품처럼 물통과 본체 사이에 관이 있다거나해서 청소가 아예 불가한 지점이있거나 하지는 않더라구요. uv램프가 만능은 아니니 주기적으로 청소는 해야겠지요.
삭제 되었습니다.
--단무지--
IP 203.♡.143.20
10-31 2019-10-31 11:27:22
·
가열식 작은거 쓰는데... 가습능력 좋고 따뜻한 공기 만들어서 좋은데

전력양 진짜 엄청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단무지--
IP 117.♡.10.192
10-31 2019-10-31 12:40:37
·
@까망꼬망님 저희는 월평균 200kw 살짝 넘는 수준인데 가열식켜면 300은 가볍게 넘어요. 작년에 초음파는 가습 느낌만 나고 보일러 돌릴땐 기화식으로는 감당이 안되서 작은방용으로 하나 놓고 쓰는데도 소비전력에 한숨나오더라구요. 좀더 고효율 제품 찾는중입니다만 종류 자체가 적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단무지--
IP 203.♡.143.20
10-31 2019-10-31 13:13:55
·
@까망꼬망님 아뇨 사이다통 꼽아쓰는 작은겁니다. 발열통이 커보이지만 전기를 너무 먹어요. 하루 8시간(2리터 생수통 2개이상)씩 매일 써서 그런가 하고 있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라이어라이언
IP 223.♡.10.28
11-01 2019-11-01 12:02:37
·
--단무지--님 // 혹시 모델명 알려주실수 있나요?
sagan
IP 210.♡.167.41
10-31 2019-10-31 10:51:49
·
청소가 용이하게 생겼습니다. 자외선살균까지...갖샤오미 이군요.
링링
IP 119.♡.223.250
10-31 2019-10-31 10:55:35
·
아무리 살균등이라도 이제는 초음파는 못 믿겠어요. 저 자신을 못믿어요. 자주 청소 해줘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가습기만 한 5개월 공부해보고 내린 결론은.....기화식 가습기 입니다.

기화식의 최대 장점은 세균이 공기중에 확산되지 않아요. 최대 단점은 가습량이 부족할수도 있어요. 그래서 요즘엔 기화식에 팬으로 바람불어 가습량 늘려주는것도 있어요.

결론은......가이 *모 가습기에 무소음팬달린 뚜껑 추가해서 사용중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ssunshine
IP 117.♡.24.237
10-31 2019-10-31 11:00:34
·
반달군님 // 가이아모 보면 한달 지나면 필터에 뭔가 생기더군요. 근데 사멸되서 괜찮다고 나와있긴 해요.
라이니
IP 61.♡.118.122
10-31 2019-10-31 12:06:58 / 수정일: 2019-10-31 12:10:07
·
기화식이 오히려 잘못하면 세균 운동장이 됩니다. 필터 관리가 더 까다로운데..
그리고 세균이 공기중에 확산이라니......수돗물 써주면 아무이상없어요. 물은 매일 갈아주자나요..
그리고 물이 가는 필터에 곰팡이 안생기는 필터 없습니다. 그런 필터 만들었으면 노벨상 받고도 남을....
링링
IP 119.♡.223.250
10-31 2019-10-31 12:20:13
·
@라이니님 필터는 소모품입니다. 원형 플라스틱 필터 말고 가이아모에 사용하는 필터입니다. 그건 곰팡이가 피던(실제로 4년넘게 사용해오고 있지만[1년마다 교체] 한번도 곰팡이 핀적은 없음) 뭔가 생기던 일단 수분이 증발하면 공기중에 세균이 들어가지 못합니다. 초가을에서 초 여름정도 사용하고 필터 버리면 됩니다.
나비
IP 119.♡.205.111
10-31 2019-10-31 13:45:55
·
링링님 // 여기에 디자인적으로 약간의 업그레이드로 에이치에어워셔 추천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사촌간볼빨기
IP 211.♡.10.253
10-31 2019-10-31 11:13:28
·
자연기화식 가습기 있어요...2세대 디스크형
오라질
IP 106.♡.194.76
10-31 2019-10-31 10:59:57
·
곰팡이 같은건 저런 UV등으로 잘 죽지않습니다. 세균도 그다지... 댓글에도 있지만 강한놈으로 쓰면 제품이 망가지고요. 끓이는게 답인데 전기엄청먹죠
공항곰
IP 182.♡.176.194
10-31 2019-10-31 11:01:53
·
저도 며칠전 구입했는데 아이폰 상에서 미홈 앱을 통해 컨트롤 할때 말씀처럼 중국으로 지역변경을 해야만 기기 추가가 되더군요. 문제는 기존에 한국 지역으로 등록된 기기(예를 들어 로봇청소기)는 다른 지역 설정시 등록기기목록에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중국으로 지역설정하니 한문으로 나타나는 컨트롤 화면을 통해 사용해야해서 불편하더라구요. 가습기 자체는 꽤나 마음에 듭니다.
hd25
IP 118.♡.172.217
10-31 2019-10-31 11:08:53
·
로봇청소기 어렵긴 하지만 중국으로 OS 변경이 가능합니다. 청소기 제외하고 모두 중국이라, 청소기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청소기 1세대 한국 정식 수입품이였습니다.
익명회원
IP 211.♡.156.76
10-31 2019-10-31 11:06:57
·
샤오미 가습기는 디자인도 좋고 앱연동도 좋지만 세대를 막론하고 문제가 청소하기 까다롭더군요..
아츄특공대
IP 211.♡.147.249
10-31 2019-10-31 11:25:27 / 수정일: 2019-10-31 11:26:05
·
샤오미도 밥통식 가습기 만들면 좋을텐데 말이죠... 조지루쉬가 내년에 들어올꼬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한일관계 악화로 안들어올 듯 싶네요.
싸가지써니
IP 110.♡.15.24
10-31 2019-10-31 11:30:10
·
솔직히 UV 살균의 실효성에 대해선 의문이긴 합니다만
(애기들 젖병 소독기도 보면 물을 완전히 말리고 살균 시작하죠. 그게 물방울 묻어있어도 자외선이 그것도 못 뚫고 들어가서 그렇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병을 뒤집어 놔도 안되고. 그런 정도인데 물을 다 소독할 수 있을리 없다고 봅니다)

그외 그냥 일반적인 초음파 가습기라고 놓고 보면
디자인이나 성능(편의성), 가격 등 괜찮아 보입니다 ^^
존케이지
IP 175.♡.61.198
10-31 2019-10-31 12:06:12 / 수정일: 2019-10-31 12:06:52
·
20세기엔 미생물학 배울때 UV는 살균기능은 없다고 배웠는데 말입니다... 정균정도...

평소 UV 등 켜놔도 클린벤치 안에 곰팡이도 피고 뭐 그런다능...
mx_master
IP 211.♡.66.168
10-31 2019-10-31 12:23:09 / 수정일: 2019-10-31 12:23:15
·
소음은 어떤가요? 고주파에 민감해서 다른 가습기 몇개 샀다가 다시 방출해서 속 쓰립니다..ㅠㅠ

까르르
IP 203.♡.139.243
10-31 2019-10-31 12:38:43
·
뭐 일반적인 초음파 가습기정도 소음은 나더라구요. 뭐딱히 정숙하다 이런건 못느꼈어요.
febaa
IP 223.♡.169.215
10-31 2019-10-31 12:57:16
·
저는 2세대 사용중인데 청소가 정말 쥐약이네요 물때끼면 냄새도나고 이제품은 그렇진 않을것 같네요
pazaza
IP 125.♡.32.116
10-31 2019-10-31 13:13:36
·
아무래도 물과 접촉하는 공기면적이 넓어서 공기중의 세균들 증식하기 좋은건 사실인데 제가 알기로 물속에 증식한 세균은 증발하는 물분자보다 무거워서 공기중으로 확산될 가능성은 낮다고 합니다. 자연증발식의 최대 장점이기도 하구요. 미네랄이나 세균이 밖으로 못나오는것. 그냥 자주 물 갈아주시고 뜨거운물로 한번씩 세척 해주시면 분해 청소주기는 좀 길게 가져가셔도 될거에요.
삶은초록콩
IP 163.♡.151.74
10-31 2019-10-31 13:04:13
·
220v 전용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11자 플러그라 110v도 된다고 생각했는데 찾아보면 220만 적혀 있어서요.
까르르
IP 203.♡.139.243
10-31 2019-10-31 13:14:18
·
220v~ 라고 표기되어있어요. 110v는 안될거 같네요.
삶은초록콩
IP 163.♡.151.74
10-31 2019-10-31 13:15:39
·
@까르르님 ㅠ 이뻐서 사고싶었는데 아깝네요. 감사합니다!!
pazaza
IP 125.♡.32.116
10-31 2019-10-31 13:08:04 / 수정일: 2019-10-31 13:09:13
·
태클 같아 조심스럽 습니다만 실험 자료들 살펴보면 초음파식이 미세먼지 이슈가 있습니다. 그래서 초음파식 쓰실땐 가급적 머리가 위치하는곳과 멀리두시고 물은 꼭 정수기물 사용하세요. 물속 미네랄 때문에 미세먼지가 많아집니다. 증류수가 가장 좋지만 어려운 이야기고 초음파 가습기에 수돗물이나 생수는 좋지 않습니다. 아기 있는곳엔 자연증발식 쓰시길 권해드리구요.
까르르
IP 106.♡.64.167
10-31 2019-10-31 13:28:32
·
감사합니다. 처음부터 정수기물로 해야겠네요.
heon2slow
IP 211.♡.82.235
10-31 2019-10-31 19:07:49
·
@까르르님 미세먼지가 유해한 이유는 중금속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초미세입자로 존재하여 체내에 침투가 쉬운데 있다는데요. 수돗물을 초음파로 가습한 경우 단순히 미세먼지 측정기로 측정하면 수치가 무척 높다고 뜨지만 그 구성성분이 나트륨,칼슘,칼륨,철로 인체 필수성분이기 때문에 위험한 근거가 없다는 게시물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본바는 없으니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그보다 아래에도 따로 댓글남겼는데요. 다른 초음파식 가습기는 뽀글거리는게 좀 심해서 소음때문에 못쓰겠던데..그런 소음들은 어떤가요?(예민한 분들은 주파수 소리까지 듣더라고요)
pazaza
IP 125.♡.32.116
10-31 2019-10-31 22:02:38
·
@heon2slow님 네, 유해하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초음파 가습기 오래 쓰면 바닥에 모이는 스케일이 그 성분인데 일부만 폐속으로 들어간다고 해도...EPA에서도 미네랄 없는 물을 쓰는걸 권고하고 있습니다. 물론 역삼투압 아니면 완전한 정수는 불가능하지만 수돗물에 비해 수치는 낮게 나오구요. 좋은게 좋은거라고 정수기물 쓰는게 어려운일도 아니라 참고하시라고 댓글 답니다.
dopa
IP 76.♡.183.195
10-31 2019-10-31 13:29:15
·
UV로 살균이 막 될 것 같죠? 실제 실험실에서 실험해 보면, 거의 살균력 없습니다. BSC (Bio Safety Cabinet) 에 강력한 UV램프 큰 것이 들어가는데, 켜 놔도 전혀 효과 없습니다.
UV램프로 박테리아의 돌연변이는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 정도가 다 입니다. 살균력은 없습니다.
까르르
IP 203.♡.139.243
10-31 2019-10-31 14:00:10
·
그럼 그냥 없는거보다는 낫겠지 이런 심정으로 자주 닦아가며 써야겠네요. ㅎㅎ
dopa
IP 76.♡.183.195
10-31 2019-10-31 14:55:29
·
@까르르님
깜빡 잊고 말씀을 안 드렸네요. 거의 모든 플라스틱은 UV를 쬐면 서서히 분해됩니다. UV가 플라스틱 분자결합을 끊어주거든요. 안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heon2slow
IP 211.♡.82.235
10-31 2019-10-31 18:59:15
·
제일 궁금한건 내부 물통에서 물이 뽀글거리며 나는 소음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네요
까르르
IP 106.♡.142.64
10-31 2019-10-31 20:23:59
·
주의 깊게 들어보질 않았는데 그냥 일반적인 쉭 하는 소리는 나요. 그렇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더라구요.
득득이
IP 222.♡.53.182
10-31 2019-10-31 20:50:39 / 수정일: 2019-10-31 20:52:08
·
걱정스러운게 uv때문에 플라스틱 사출물 경화가 일어날거에요.

참고로 저희회사에서 야간에 제품이송라인에 uv조사를 했더니 라인커버(아크릴)와 벨트가 삭는걸 직접목격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UQAM
IP 147.♡.45.182
10-31 2019-10-31 23:36:59
·
뭐던간에 부지런해야합니다. 일주일에 한번씩은 다 빼서 식초에 담가둔담에 딲으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