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수많은 스마트폰 리뷰들
그중에서 LG G8은 실사용 후기는 별로 없습니다 ㅠ,.ㅠ............
홍보용 포스팅은 많은데....실제로 도움 될만한 후기가 많이 없긴 하더라구요
클리앙에서도 조차..ㄷㄷㄷㄷㄷ... 그래서...한번 적어봅니다
2010년부터 스마트폰 시대를 살아오면서 아이폰과 갤럭시 두 종류만 사용했습니다
왜냐면 LG폰은 기본기가 정말 부족한 폰이였어용
갤럭시 대비 늘 몇세대 뒤쳐진 그런느낌이였습니다
언젠간 LG 한번은 써줘야지..하면서 갤s7 엣지로 몇년을 버티고.............
드디어 눈에 들어오는 LG 스마트폰이 생겼습니다
v40,v50,g8
이렇게 3모델로 압축되더라구요
보시면 cpu, 방수, 화면크기, 카메라 정도가 갤럭시 대비 비빌만한 기종들입니다
이젠 안드로이드 자체가 많이 안정화된터이라 소프트웨어적으론 크게 신경은 안썼구요
그럼 3개의 폰을 간단히 정리하면
v40 - 카메라가 v50보다 광각카메라 각이 좁음, 화면이 옆으로 넓어서 그립감 별로라 탈락
v50 - 5g, 뒤에 진짜 못생긴 5g led, v40처럼 화면이 옆으로 넓어서 그립감 별로라 탈락
g8 - lte 오케이!, 화면크기 오케이!, 카메라 오~~~~~~~케이~!!
G8은 진짜 LG폰 답지않게 저에게 모든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거기에 평화나라에 보증기간 내년 4월까지 남은걸 무려 30만원대에 물어옵니다 ㄷㄷㄷ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정도 퀄러티의 최신폰을 ...30만원대에 사다니............진짜..... 망해줘서 고맙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아이스크림 아이콘 넘 귀엽지 않나영 ㅋㅋㅋㅋㅋ
망한폰이지만 전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
일단 구매한지 2주정도 됫심다
그럼 바로 사용기 시작합니다
LG폰은...늘 아쉬웠으니까
아쉬운점부터 먼저 이야기해볼게요
1. LG 스마트폰 사업부분들은 아직 노안이 안온거 같다
노안이 안온거... 좋은 이야기 입니다
근데 사용자에겐 되게 안좋은 이야기입니다...
이게 뭐시냐면........

저 왼쪽위에 시계...
실제로 보면...
너~~~~~~~~~~~~~~~~~~~~~~~~~~~~~~~~~~~~~~
~~~~~~~~~~~~~~~~~~~~~~~~~~~~~~~~~~~~~~~~~~~~
~~~~~~~~~~~~~~~~~~~~~~~~~~~~
~~~~~~~~~~~~~~~~~~~~~~~~~~~~~~~~~~~~~~~~~~~
~~~~~~~~~무 작아요
너무 작아요
옆에 통신사 마크 U+에 반정도 밖에 안해요
폰하면서 정말 자주보는 시계인데 너무 작아요 너무
이게 제가 g8을 첨 썻을떄 처음으로 이상하다고 느낀점입니다
"와.........디테일 진짜 없다" 라고 육성으로 튀어나오더라구요
그럼 제가 이상한가 하고 지인분들꺼랑 비교해봤는데

왼 아이폰X 오른 lg g8
아이폰껀 시계 폰트 자체도 두껍고 글씨도 더 큽니다
사진 찍을때 아이폰이 뒤에 있는데도 더 크게보입니다...
그럼 더 최신폰은

왼 갤럭시 s10 5g 오른 lg g8 .......
뒤에 있는 갤럭시 s10 5g 시계가 더 크고 옆에 아이콘들이랑도 크기도 맞아요...
이러니 어르신들이 갤럭시를 선호할수 밖에 없구나 라는 느낌이 여기서...
LG 스마트폰 사업부 분들 눈 너무 좋으신거 아입니까
아니 이거 QC 도데체 어떻게 통과한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정에서
폰트를 바꿔도,
글꼴 크기를 바꿔도,
해상도를 바꿔도,
"화면 내용 크기 조정" 옵션 바꿔도
시계는 여전히 코딱지 만합니다...
제가 써왔던 그 어떤폰보다 작아서 눈에 너무 안들어옵니다...
통신사 마크인 U+가 제일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시계크기는 분명 LG 전자 MC 사업부 헤드에서도 다 보고 컨펌한거일텐디..
그분 눈건강은 어떠한신가 찾아보니...

LG전자 조성진 부회장
MC사업본부장겸/HE 사업본부장 권봉석 사장
이 두분다 안경쓰시네여...그러니 작은 글씨도 잘보이실듯함다...
너~~~무 아쉽습니다..........
집에 쓰고있는 lg 냉장고,인덕션,티비,에어컨,스타일러는 다 디테일이 쩔던데...
폰에서 이렇게 쉽게 눈에 띄는곳에서 디테일을 놓치는거 자체가...ㅠ,.ㅠ..........
자꾸 놀리고 싶지만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2. 너무 잘되는 페이스 언락
LG G8은 LG폰 유일하게 전면에 Z카메라라고 안면을 3D방식으로 인식해서
아이폰과 비슷하게 페이스 언락을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속도는 생각보다 더 빠르고 인식율도 좋아요
답답함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근데...
지난번에도 사용기에 글을 썻는데
아이폰에선 폰을 주시 안하면 페이스 언락이 작동 안하게끔 하는 기능이 있는데
LG는 그런 기능이 없어요
이게 무슨뜻이냐면...
아이가 엄마 잘동안 몰래 폰을 엄마 얼굴에 대면?
바로 유튜브/게임 무제한 사용 가능해집니다
주시 안해도(눈감고 있어도) 페이스 언락이 작동합니다... 이걸 ON/OFF 하는 기능이 없구요
(내용추가 "잠금" 옵션을 활성화 시켜서 임시로 안면해제를 멈추는건 가능합니다)
3. 사진편집 어떻게 해요?
(내용추가 화면 회전, 자르기는 사진 오른쪽위 점3개 누르면 있습니다)
아..아니.....
전 정말 단순히 ...
사진 돌아간거 제자리고 만들고 싶을뿐인데...
사진 편집기능이이 없................................
혹시나 안깔안나해서 LG스마트폰 앱인 스마트월드 들어가봐도 없네요 =.=...
아니 이거 왜 없어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4. 런처 QC 디테일.........

흐아아~~~~~~~~
기본 런처인데...
왜 네이버 즐겨찾기 이름은 홀쭉이에요 ㅠ,.ㅠ
옆에 구글 즐겨찾기는 이름더~ 길게해서 써봤는데 제대로 잘 보여주면서...
이런 간단한 QC가 안되다니... 엉엉 디테일...
5. 멀티테스킹은 무조건 반반무많이 인듯..
멀티테스킹 잘되요
창2개 나눠서 잘쓸수 있어용
아 근디..........

이렇게 이쁘게 중간을 잘 나누는데...
위에 유투브창은 좀 작게 쓰고 아래 웹사이트창은 좀 크게 쓰고싶어서
가운데 막대기로 사이즈를 조절하려고 움직이니..
다시 중간으로 돌아오네요????????? 몽미?????????
화면크기를 바꿀수가 없네용
이럴저면 왜 움직이는건지 ㅠ,.ㅠ.......희망고문만 합니다...
갤럭시는 각 창의 사이즈 조절도 가능하고
팝업으로도 뛰어지는데.... 이건 특허문제인가 싶기도 하고...
암튼 저거 중간에 막대기는 그냥 경계선 정도로만 생각 하심됌다
6. 자물쇠 덕후...............
이게 모냐면...

아마 아이폰X,XS 유저분들은 저거 자물쇠의 의미를 아실거에요
보통 페이스 언락할때 얼굴이 인식 됬다 안됬다의 의미로 보이는 자물쇠거덩여
얼굴이 인식이 되면 저 자물쇠가 열리는 모션이 취해지면서 딱 락이 풀립니다
근데.....페이스 언락을 껏는데도 자물쇠아이콘은 떻 하니 버티고있네요
저거 왜 자꾸 남아있는지 모르겠심다...
지문인식을 쓰는데...
지문인식은또 진짜 너무 빨라요
센서가 지문 향만 맡아도 열리는 수준임다
화면 꺼진 상태에서 지문인식만해도 락화면 들리지않고 메인화면으로 풀립니다..이건 편하긴한데..
저 자물쇠가 락화면에서 흉칙하게 남아있는 의미를 모르겠습니다
일부러 깔끔하게 쓰려고 숏컷 아이콘도 껐는데 저건 어떻게 끄는지 모르겠어요
자물쇠가 풀리는 애니메이션이라도 있으면 모르겠는데
패턴락으로 풀어도, 지문으로 풀어도.. 저 자물쇠는 그냥 닫힌채로 가마니 있습니다 가마니.............
으 디테일 ㅠㅠ
7. 소프트키 색상은 누구맘인가요

아래있는 소프트키가.......보통은 흰색인데...
가끔 가운데처럼 검은색이 나옵니다
근데 저거 언제 검은색으로 되는지 조건을 도저히모르겠어요 ㅡ.ㅡ
혹시나해서 화면 색상을 태돌 비슷한계열로 맞춰주나 했는데
검은색 바탕에도 주욱~~~~~~흰색 버튼으로 나오다가
갑자기 텔레그램은 검은색 버튼으로 띻 하고 변하고.... ㅡ.ㅡ............... 모르겠습니다 어디가 기준점인지..
8. 대안이 아닌 대안 핸드아이디
"타사 스마트폰은 화면 위에서 지문인식이 되는 기능을 넣었는데 우린 아직 그기술 없잖어
그럼 우리도 색다른거 뭐 해야지? 한번 개발해봐 "
해서 나온 느낌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렇게... 전면에 있는 z카메라 센서로 손바닥에 있는 정보로 락해제를 한다고 하는데
인식율은 2살짜리 애기가 밥먹을떄 수저에서 밥을 흘리지 않고 먹을수 있는 확율과 비슷한듯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인식율도 별로고 느리고 팔아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것도 뭐...
말하면 입아파용
1초면 할거 30초 걸림ㅠㅠㅠㅠㅠㅠㅠㅠ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그 외 아쉬운 디테일/버그
- 카메라 타이머 버튼이 설정버튼 안에 있어서 쓰기 번거로움
- 카메라 마지막 사용필터에 대한 메모리 기능 on/off 없음
- 카메라 망원렌즈로 최대줌 땡겨서 사용시 천천히 위아래 이동하다보면 갑자기 화면 순간이동함
- 와이파이가 집밖을 나가면 자동으로 꺼지고 들어오면 켜지는 자동기능 없음(갤럭시 s7에서 편하게 쓰던기능)
->자동 와이파이 기능은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위치정보->내장소를 "사용"하셔야 활성화 됩니다
- LG 순정 키보드 "특수문자"버튼 꺼도 어디선가 다시 나타남
- 화면해상도(화면배율) 조절시 소프트키도 같이 너무 커져서 화면을 너무 많이 차지함
- 화면캡쳐 후 자르기, 자동 스크롤 캡쳐 없음 (자동스크롤 캡쳐는 플로팅바를 켜야 나타남, 자르기는 갤러리에 들어가야 가능..바로없음)
-> 0828추가 - 캡쳐후 오른쪽 위에 나비모양 누르시면 자르는 툴 선택가능하시구요 자를 부위 선택하시고 왼쪽위 체크를 눌러야해요 화면 아래 "화면에 고정"이라고 떠서 화면에만 고정되는줄 되는줄 알았는데 체크를 눌러야 저장이 됩니다...다만 새파일 만들어짐다
- 스와이프식 소프트키 아직 없음.... (갤럭시식 _ _ _ 은 없구 기본 안드로이드식 스와이프는 있습니당 갤럭시게 기본인줄 알았네요 =.=;; )
- 스피커폰으로 통화시 10cm 이상 떨어지면 목소리 전달 잘안됌 (갤럭시, 아이폰은 멀어도 잘들림)
- 폰 수화부는 그냥 다시 만들어줬으면.. 전화 소리 크게하면 소리가 좀 새는 느낌
- 카메라 찍을때 저조도에서 화면에서 프레임 끊김이 타사 동급보다 많이 보이는데 좀더 부드러웠음 좋겠어요(사진 화질은 좋음)
- 싱큐 제발 좀
여기까지.......아쉬운점이고....
이제 만족하는거 이야기할게요
1. 드디어..카메라...카메라가 생긴 LG 폰 ㅠ.ㅠ...............
그동안 LG 폰을 안산 이유중 진짜 결정적인 이유는
cpu도 아니고 화면크기도 아니고 사운드 품질도 아니고 ...
단순히 카메라 였습니다
IT도 모르는 일반인들이 가장쉽게 폰을 좋다 or 나쁘다 라고 평가할 수 있는 가장 큰 기준인 카메라
V라인과 G라인 모두 플레그쉽인테 LG G4이후에 지난 수년~동안 카메라를 너무 안좋은걸 넣어줘서 ........
LG폰 별로다 라는 인식을 확실하게 박아줬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는 괜찮던 G4는 폰이 죽어버리는 치명적인..ㅠ.ㅠ...
매~~~~번 스마트폰이 새로 나오면 메인 마케팅 요소중 하나가 카메라인데...
LG는 뭐때매 카메라 성능을 그렇게 등하시 했는지....
예전엔 소니가 좋은 센서를 안준건가..라고 상상을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맞는말인거가기도 합니다 ㄷㄷㄷㄷㄷㄷ
그리고 이번에 나온 G8은...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취미생활을 하면서 사진을 정말 많이 찍거든요!!!
몇장 보고 가시죠
먼저 가장 많이 찍는 음식 사진들

크흐~ 성수동 소문난감자탕요 ㅋㅋㅋㅋㅋㅋㅋ 살 진짜 두툼하고 국물 시원해여 7500원
사진에서 저 살들의 촉촉함이 느껴짐다

이건 머드라...우버이츠로 반값에 시킨 브리또인데 연남동 어딘가 있는건데 맛나여
접사 디테일 좋구여 먹음직스럽구여

비에뜨반미임다
음식 모드로 찍은건데 색감 화사하구요 빵색이 정말 바삭하게 잘나왔구요
배트남 샌드위치는 비에뜨 반미에서 드시는거 강추함다 다른데는 빵이 물렁하더라고용
저긴 바케트가 완전 겉빠속촉임다 합니당 가격두 싸여

이 사진보고 깜놀했습니다
요새 자덕들에게 유행음료인 파콜입니다 (파워에이드 + 콜라)
저 얼음이 주려고 하는 차가운 이미지가 확 와닿는 느낌이에요
얼음의 구조가 제대로 보이는 사진임돠
다음은 일상사진

자전거 타고 가면서 찍은 광각 사진입니다
손떨방도 없는 광각카메라인데 대충 찍어도 이정도 나옵니다
정말 광각은 만족스러워요 ㄷㄷㄷㄷㄷㄷ LG가 처음 광각 카메라 달고 나왔을때 뭐야?이랬는데..
정말.. 몇 수 앞서간 선택인듯

이것도 광각이에요
대충 찍어도 맘에드는 수준으로 나와요
뭐시기 크롭 디테일 확대하고 이런거보단 그냥 딱 봤을때 만족스러워용
이 사진도 원본도 아니고 웹에 올린거라 어느정도 열화 감수하셔야함다 어머닝

크하~~~~~~~~~~~~~~~~~~~~~~~~~~~~~~
광각사진에서 묻어 나오는 식당의 이 찐득~~~~~~~~~함
느껴지시면 이 사진은 성공임다 ㅋㅋㅋㅋㅋㅋ
광각...너무조아요 ㅠ,.ㅠ

로우로우 놀러가서 찍은 가방사진들임다
"뭐 평범한 사진인데?" 라고 느끼셨죠?
그럼 성공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G 폰들은 그동안 진짜 평범한 사진퀄도 안나왔거든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서야 ㅠㅠㅠㅠㅠㅠ 아 글쓰는데 눈물나요

세차장입니다
밤 12시에 세차장 빛으로만 의지해서 찍은거에용
딱봐도 폼의 진득함이 여기저기 묻어있는 느낌입니다
LG가 이정도 사진퀄이면 진짜 카네기홀 기립박수급입니다

넵 메인카메라는 대충찍어도 이젠 잘나옵니다
디테일 잘 보이고 피카츄 잘 보이고요
이거 LG폰 맞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은 야경사진입니다
진짜 카메라 성능은 야경사진에서 나오죠....
두근두근

진~ 짜 어두운 북악 팔각정이였는데 이정도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LG 감사합니다
디테일 뭉게지고 노이즈고 머시기 이런건 크게 확대할떄만 보이는거라
사진 분위기 자체는 너무 맘에 듭니당
똥손으로 손떨방 없는 광각카메라로 이정도 나오면 잘나온거같아여
메인카메라는 손떨방있는데 광각이 풍경 담을땐 많은 사물을 담아서 더 이쁜샷이 나오더라구용
물론 사진을 잘 찍은건아니지만 맘에 듭니다 ㅠ,.ㅠ...

빛도 별로 없는 횡단보도였는데
이정도 나오네요
크흐 LG 취하네여
진즉 센서 큰거 넣지 ㅠㅠ

대~~~~~~~~충 걷다가 찍은 광각 사진이에요
하늘이 이뻐서 주머니에서 빼고 바로 샤샥 찍은겁니다
렌즈에 손때 묻어서 좀 빛번짐이 있는데...
저 날씨가 주는 느낌은 정말 제대로 담은듯해요

대~~~~~~~충 가게 앞에서 광각으로 찍은사진임다
LG도 이제 이정도 퀄리티 사진은 밥먹듯이 주워올립니다 ㄷㄷㄷㄷ

이건 제대로 나올까 했는데 얼추 패닝샷이 되긴했심다
찍을때만 해도 흔들림만 좀 덜하면 건지는 사진이겠다 했는데
상상외로 너무 잘나온듯합니다
상황은
동트기전 가로등 불빛 아래 자전거 타고가면서 찍은사진구용

동틀때.......보라빛 서울 사진입니다
죠아요 너무 죠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 사진으로

크흐~~~~~~~~~~~~~~~~~~~~~~~
바닥에 놓고 광각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대충 푸디앱으로 타이머 놓고 찍은건데...
이거보고 느꼈습니다
LG폰 카메라 담당자분은 진짜 고생했따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G폰에 카메라 넣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잘쓸게요
2. 마음에 드는 붐박스 스피커
붐박스 스피커...이거 칭찬 좀 해도 되나 조심스럽습니다
전...개인적으로......되게 마음에 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폰에서 느껴지는 그 쫀득한 저음이 좋더라구요
저만그런가? 해서 비교해봤습니다
아이폰x, 갤럭시 s10 5g 그리고 g8 까지...
평가자.. 폰주인 3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관된 총평
아이폰X - 소리가 또렷하고 저음이 가장 쫀득하다
갤럭시 s10 5g - 저음의 타격감이 두폰 대비 떨어지고 무난한 특색없이 소리를 들려준다
g8 - 저음의 타격감이 쫀득하고 음량이 제일 크고 악기 표현력이 타폰대비 좋다
정말 의외였습니다
다들 막귀인지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음악 같은거 틀어서 비교한건데.... 제가 들어도 붐박스 스피커는 진짜
말 그대로 스피커로 듣는 느낌 얼추 주더라고요
거기에 제가 끼고있는 링케 퓨전 케이스가 뒤면이 플라스틱 제질이라 붐박스 스피커에
충족되는 울림통이 된듯했습니다 그래서 더 소리가 바닥에 놓은거처럼 크고 저음도 쫀득하더라구요
링케 케이스 벗기면 사알짝 음량이 줄어들구요
현재 붐박스 스피커는 하단스피커 + 폰 중앙에서 통울림인데
다음 버전은 상단 스피커 + 하단 스피커 + 폰 중앙에서 통울림으로 해주면 더 좋을듯 하더라구요
위에도 적었지만 수화부는 그냥 좀 소리나오는 구멍으로 만들어줬음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이상한곳에 있는 디테일
갤럭시 쓸땐..... 폰트도 돈주고 사야해, 배경화면도 돈주고 사야해, 테마도 돈주고 사야해......
그럼 LG는?

네 드려요~~~

어 그냥 써~~~~~~~~~

골라골라 마음데로 골라

맘에 드는거 찾을떄까지 공짜로 찾아쓰세요~~~
진짜..삼성대비.................. 혜자입니다................. 이런건 너무좋아요
그 잘팔리는 삼성 갤럭시는 이런 서비스 없는데...
근데 LG폰을 사야 이런걸 누릴수 있음..ㅠ,.ㅠ.....................
거기에 더 신기한건

그리고 매주 이벤트란 이벤트는 다양하게 해요
뭔가 생색내기용 이벤트라는 느낌이 이미 인식속 깊숙히 있져
게대가 찾기도 힘든게 엘지 스마트폰 스토어 어플인 "smart world"라는 앱에 들어와야 보이는거거든요
매주 되게 열심히 세일합니다...너무 열심히하는데...
가격이.............

최저가보다 더 싸요!!!!!!!!!!!!!!
이거 핵심임다 ㄷㄷㄷㄷㄷㄷㄷ
진짜로 최저가보다 더쌈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LG 전용 케이스, 필름 이런것들도 인터넷최저가보다 몇천원 이상씩 더싸요
아니 이건 인터넷최저가 보다 더 싼 세일인데 진짜 아무도 모르는 느낌입니다
LG 스토어팀은 아마...
"어짜피 사람들 안사니까 그냥 싸게 올려놔 생색이라도 내게~ "
이런 느낌으로 파는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번엔 LG G8 자급제를 70만원에 팔더라구요... 그때도 인터넷 최저가 보다 쌋음 ㄷㄷㄷ
히든 마케팅 최강자 LG답습니당
4. 휴지통 기능
아마 실수 한번씩은 해보셨을꺼에요
잘못 눌러서 삭제한 사진
잘못 눌러서 삭제한 앱
LG폰에서 이 모든게 복구가 가능합니다!!!
휴지통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거기서 복원하면 되거든요!!!!!
와 이건 진짜 좋긴 하더라구요
만에 하나의 실수를 만회해주는..
이런건 진짜 어쩌다 한번쓰는 기능이지만 칭찬합니다 LG 개발팀!
그외 만족하는점
1. 엣지 없음, 노치는 있지만 깔끔한 모양
2. 버벅임 없습
3. 이어폰단자로 듣는 음악 음질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
4. 카툭튀 없음
여기까지..제가 LG G8을 써오면서 느낀점들 정리해봤습니다
아쉬운점은 많지만 거의 다 소프트웨어적인거라 어느정도 보안을 해줄거라고 믿어요 사후지원 잘해준다고 했으니...ㅋㅋㅋㅋㅋ
제가 느낌 LG G8의 총평은..........
타사 플래그쉽폰을 제대로 못써본 사람들이 드디어 만든 평범한 폰! 이라고 적겠습니다
왜 저렇게 느꼈느냐....
제가 아쉬운점 제일 첫번쨰로 언급한 시계폰트의 크기에서 크게 와닿더라구요
코딱지만한 크기의 시계폰트를 컨펌해준 사람들은 결국 회사 임원분들인데 ..........
그 임원분들은 과연 타사 안드로이드 폰들을 제대로 써보긴 하고 비교를 할수 있을까...라는 점입니다
물론 그런 자잘한 디테일은 개발하시는 실무자분들이 다~ 잡아야하는것도 맞는거긴 하구용
한 회사의 최상급 폰에 여태껏 보급형 카메라 센서를 달자고 한사람은 진짜 ......스파이라고 보임 ㅋㅋㅋㅋㅋ
그래도 나름 이번에 v50 듀얼스크린으로 조금 선방해서 다행인듯합니다
많이 늦은감은 있지만 그래도 지금부터라 계속 힘써 줬으면 좋겠습니다
차기작인 v60, g9 기대할게요 ...
근디 오늘 노트10 보고왔는데
진짜 보고나서... 와......배젤 얇기가 넘사벽이더란...ㄷㄷㄷㄷ
그래도 저는 사랑해요 LG 화이팅!
알려주셔서 감삼다 ㄷㄷㄷ
시계폰트 크기는 본문에 적은거처럼 폰에 설정을 바꿔도 안되더라고요ㅠ,.ㅠ LG폰은 원래 계속 작았던건지..
다른 기종이랑 한번 비교해봐야겠심당....
붐박스는 정말 호불호가 심한듯해요 그러며 당연히 교체가 되야된다고 봅니닼ㅋㅋㅋㅋㅋㅋ 담버전 기대되네용 ㄷㄷㄷ 의견 감삼돠!!
전 갤노트 1 집어던진 이후로 몇개 안되지만 쭉~ LG 폰만 쓰고 있는데요..
한참 부족한건 있지만 그냥 다른 폰은 원래 없다... 이런 마인드로 쓰고 있습니다 ㅋ
60만원에 호갱된 V50은 그냥저냥 쓸만 하네요...
주위에 쓰는게 갤럭시랑 아이폰비율이 많아서 신형 나올때마다 구경해보는데...
이제서야 LG가 많이 따라온듯해용.... g8을 삼성폰으로 비유하면 s10e랑 s10 사이정도의 급인듯함돠~!!
v50도 정말 좋은폰이에요 !!
넷플릭스도 되나요?
넷플릭스 원래 안 되게 되어 있는데 삼성은 굿락에서 강제로 되게 해줘서
잘 쓰고 있는데 LG도 (당연히 없겠지만.....) 혹시나 되는지 싶어서요.
ios도 그러더라구요.. 패드로 사용하는데 스플릿뷰는 안되고 pip만..
@님
네 그거 맞습니다
세세한 옵션들이 아쉬워도
그냥 깡통차 탄다는 느낌으로 쓰면 아주 만족합니다 ㅋㅋㅋㅋ
제가 손이 큰게도 화면이 옆으로 넓어서 그립감 별로였구
후면 광각카메라가 g8보다 좁고
배터리가 적게간다~ 라는 단점을 들어서 바로 g8로 선택했습니다
둘이 중고가격도 10만원 차이밖에 안나서 이왕이면 최신형 사는게 낫다 싶었거덩여
그래도 v40급이면 LG 플레그쉽 모델중 처음으로 카메라 좋아진 모델이라 상징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LG쪽으로 넘어가기 시작하는 느낌이 듭니다. 다음 폰은 꼭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이젠...... 쓸만합니다 ㅠ.ㅠ
암튼 오랫만에 정성가득한 후기 잘 봤습니다^^
갤럭시는 와이파이 옵션에 가면 버튼 한번 터치로 샤샥 되는디...이점이 아쉽슴다
먼가~ 복잡하게 하면 되긴 할듯해영
LG야 신경좀 써줘...
이건 그냥 애플이나 삼성에서 안 되면 내가 뭐 잘못했나 라고 생각하고 엘지에서 안 되면 폰이 왜 이래 하는거랑 비슷하다고 봅니다
갤럭시 대비 접근관련 디테일들이 좀 아쉽긴합니당 적응하면 되긴하지만
갤럭시에선 편하게 쓰던기능이 불편하게 써야하는 느낌이 생겨버려서요 ㅠ,.ㅠ...........
넘을수 없는 벽.... 샘숭..........ㅠ,.ㅠ............
텔레그램 소프트키는 갤럭시도 검정색인것같네요
뭔가 안드로이드 기본옵션같기도 하네요 ㄷㄷㄷ 색이 오락가락해서 뭔가싶기도 해서욬ㅋㅋㅋㅋ
정보감삼당
책상위여 올려놓고 아주 잘 쓰고있어요 ㅎ
저두 분명히 그 기능 잘쓰시는분 계시리라 믿고 있었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워낙 락해제 방식이 많으니... 그 점은 편한거 같긴해용
하지만 액정 지문인식 하나로 통일될듯한 ㄷㄷㄷㄷ
쿼드덱 음질은 정말 좋은데 서브파티 음악앱에선 지원안하는경우가 있더군요. 전 구글뮤직 쓰는데 불안정해서 어떨땐 소리가 크게 들리고 어떨땐 엄청 작게 들려서 음감폰에서 음감을 포기하게 되더군요. 센터가도 정상이고 기본음악앱에서 쓰라고 하더군요.
그외에 단점하나 더 추가하면 디스플레이도 요즘나온폰중에 제일 별로인거같습니다.
흰화면에서 무지개 현상 자글자글해요. 화면이 어둡고 칙칙해요. 화면과 스피커단점이 너무커서 두달쓰다 바로 방출했네요. 이거 안고치면 당분간 엘지로 넘어갈일 없겠네요. ?
그나마 있는 G8 후기들을 보면서 붐박스 진동에 대해서 신경 많ㅇ ㅣ쓰일까 했는데
너무 걱정이 컸던 탓인지 실제로 쓰다보니까 뭔가 ......플스 듀얼쇽 느낌이 ㅋㅋㅋㅋㅋㅋ
오 생각보다 괜찮네 이러면서 긍정적으로 쓰고있심다 ㅋㅋㅋ
통화음.......이건 붐박스로 하면안되긴 할거같더라고요 ...수화부는 넣어줘쓰면 좋겠어요
노트10도 그 없는 노치에 한줄로 쫙 수화부는 넣어줬떠라구요
수화부가 있으면 거기를 스피커로 사용해주면되니 좌우 벨런스도 얼추 더 맞을거같더라고용
액정은 지금붙 강화유리가.. 인터넷에서 5500원인가...샀는데...
붙이지마자 뭔가 어두워지고 화면도 덜 또랫해지길래
센터가서 다른 LG g8 생폰이랑 비교하니까.......강화유리가 싸구려라서 투과율이나 표현율이 너무 떨어지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지문도 너무 묻고..
화질이 안좋다고 느끼셨던게 액정필름 탓이 아닌가 한번 생각해봄돠 ㅋㅋㅋㅋ
의견 캄삼돠~!!
아쉬운점은 매번 껏다켯다 해줘야하는게 번거로움 이랄까..ㅠ,.ㅠ..........
LG에서 화면 주시기능 만들어주는거 어려울까요 크흑...
저는 그냥 싸서 항상 lg폰쓰는데 단점은 정말 크게 공감 되네요.ㅎㅎ
LG는.... 몇윈지도 몰라서 1위랑 비교당하는게 당연한거같고용 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차 회사들도 비슷한 등급인 벤츠, bmw 가 서로 늘 비교하는 대상이긴한데
갤럭시랑 G시리즈랑은 급이 너무달라서..ㅠ.ㅠ
근데 진짠거 같음 ㅋㅋㅋ
하단 소프트키 검정되는 건 앱 자체에서 하단 키 색을 검정으로 지정해놓으면 그럽니다.
그리고...원래 순정 멀티윈도우는 화면 크기 조절할 때 특정 비율로밖에 안 되요 ㅠㅠ 그래서 그 비율 맞춰서 바를 올릴때까진 처음 상태로 되돌아옵니다. G8은 그런 식으로 되어있나보네요.
좌물쇠 아이콘이랑 시계 글꼴은 정말 공감이네요. U+가 고집으로 자체 폰트 아이콘 넣는 건 SKT랑 다른 점이라 그게 영향을 줬긴 했을테지만 암만 그래도 시계 크기보다 큰건 좀...
페이스 언락이 주시 기능이 없는 것도 좀 그렇고..
덧) LG 런처에서 특정 길이 이상은 홀쭉이가 되고, 거기서 더 많은 글자를 욱여넣으면 비로소 ...으로 생략이 됩니다. 이건 4.0ICS때도 그랬던거라 그냥 종특이에요.ㅡㅡ;;
아쉬운 디테일들..........
U+ 아이콘은 꼭 시계보다 크게 만들었어야했냐~~~~~~~~~~~~~ (김래원 vr.)
스와이프식 소프트키는 설정 - 화면 - 홈터치 버튼에서 설정 할 수있습니다.
집에서 나갈 때 와이파이 끄는건 설정 - 일반 - 상황인지에 있습니다.
지금 찾아보니 갤럭시 기능이네요 =.=;;;
수정해야겟네요 감삼다 ~!!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위치 정보 -> 내장소 ON 해야하는거군요...
한번 설정하게 되게 어렵긴하네용
갤럭시 wi-fi 자동연결 이걸로 한방에 켜줬는데.. ㅠ.ㅠ
시켜봐 비켜볼게있어
- 폰트 문제입니다. 폰트를 바꾸시면 됩니다. 폰트에 따라 글자와는 달리 숫자를 작게 만들어 놓은 경우들이 있습니다.
사진편집
- 갤러리에서 원하는 사진 선택하면 바로 아래 연필 모양 뜨면서 편집 기능 열립니다. 그나마도 구글포토 편집기능으로 바로 연결돼서 굉장히 많은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원하면 스냅시드 같은걸 이용하실 수도 있겠네요.
자물쇠
- 지문이든 패턴이든 얼굴이든 뭐든 잠금이 설정 되어 있으면 자물쇠로 나옵니다. 그리고 언락될 때 애니메이션 효과로 열림표시가 나지 않을 뿐입니다. 스마트언락 같은 기능으로 특정 조건에서 언락상태 유지 옵션 켜면 자물쇠가 열려 있는 아이콘으로 나옵니다.
와이파이가 집밖을 나가면 자동으로 꺼지고 들어오면 켜지는 자동기능 없음(갤럭시 s7에서 편하게 쓰던기능)
- 있습니다. 상황인지 기능 사용하세요. 와이파이 외에도 블루투스, 진동, 특정 앱 실행 등까지도 전부 자동 설정 가능합니다.
화면해상도 조절시 소프트키도 같이 너무 커져서 화면을 너무 많이 차지함
- 화면 해상도 바꿔도 소프트키가 커지지 않습니다. 해상도가 아니라 '화면내용크기조정'을 사용하셨을겁니다.
화면캡쳐 후 자르기, 자동 스크롤 캡쳐 없음 (편집프로그램 없이 사진 오른쪽위 점3개 메뉴에서 가능)
- 캡쳐 후 자르기, 스크롤 캡쳐 다 있습니다. 캡처+ 기능을 상단바를 통해서든 플로팅바를 통해서는 빠른 액세스 가능합니다.
스와이프식 소프트키 아직 없음....
- 안드로이드 기본 기능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화면분할 시 화면 비율
- 안드로이드 기본값입니다
시계 사이즈
-본문에 적은거처럼 폰트 종류 아무리 바꿔봐두..새폰트를 다운 받아서 써도..
해상도를 바꿔도 화면 배율을 바꿔도....
시계 사이즈 크기차니는 거의 미비하게 바뀌구용 그래도 너무 작더라구용 ㅠ.ㅠ 근데 U+는 계속큼..크흑!!
알림바에 뜨는 아이콘끼리는 크기를 맞춰주지 않은게 넘 아쉽슴다 ㅠ,.ㅠ
사진 편집
-아 맞아요 제것도 선택하니 구글포토나 snapseed가 뜨긴했는데..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편집앱이 없어서 이것도 안만들어주네 라는 느낌이 확 와닿는..ㄷㄷㄷㄷㄷㄷ
자물쇠
- 자물쇠 아이콘이...너무 크고 흉물스럽습니다 ㅠ,ㅠ........
안보고 싶은데 계속 있어요 ..... ㅠ,.ㅠ..
한번 더 비교하면..갤럭시는 기본 잠금화면에 자물쇠같은거 없던디 ㅠ,.ㅠ..
화면해상도 조절시 소프트키도 같이 너무 커져서 화면을 너무 많이 차지함
- 아 새벽에 쓰다보니 해깔려서... 화면내용크기 조정을 잘못알고 썻나보네용 죄송함돠 ㅠ,.ㅠ
화면캡쳐 후 자르기, 자동 스크롤 캡쳐 없음 (편집프로그램 없이 사진 오른쪽위 점3개 메뉴에서 가능)
- 왐마...찾았습니다.... 플로팅바를 띄워야 스크롤 캡쳐가 가능하네영.. 엄청 숨어있네용
캡처후 자르기는..못찾겠네용 ... 캡쳐+ 기능엔 자르기은 없구 화면을 오려서 뭔가 화면고정? 이라는건 있네요
딱 캡쳐후 바로 스크롤캡처 할것인지, 자를것이니 딲 뜨면 좋겠는데
좀 쓰기가 복잡하고 직관적이 않아서 아쉽슴다 ㅠ,.ㅠ
0828추가 - 캡쳐후 오른쪽 위에 나비모양 누르시면 자르는 툴 선택가능하시구요 자를 부위 선택하시고 왼쪽위 체크를 눌러야해요 화면 아래 "화면에 고정"이라고 떠서 화면에만 고정되는줄 되는줄 알았는데 체크를 눌러야 저장이 됩니다...다만 새파일 만들어짐다
스와이프식 소프트키 아직 없음....
- 요곤 갤럭시에 _ _ _ 아래 이렇게 생긴 버튼을 말한거였는데 .. 안드로이드 기본이 아니라 갤럭시 전용이였네용 ㄷㄷ 수정할게요 감삼다 ~!
화면 비율 분활은.. 조정이 안되는게 기본값이군용...
크흐좀 답답했었는디 답변들 너무 감삼돠~!!!!!
제가 LG에 적응해야하는거같아요 캬캬캬!!
갤럭시 s10+ 잠금화면인데 자물쇠가 밑에 조그마하게 있고 문구가 있꺼든욘
G8은 위에 너무 크게 자물쇠가 있고 아래도 밀어서 잠금해제 하라는 문구가 있어용
이게 안면인식 락화면을 꺼놔도 애니메이션 자체가 없는 자물쇠가 크게 화면을 가리고 버티고 있는게..
아이폰에선 X,XS 같은 안면인식 락해제 폰같은경운 자물쇠가 위에 크게 있고
아이폰 8 같은 지문인식하는폰은 자물쇠 자체가 없더라구용 ㅠ,.ㅠ
묘하게 디테일이 아쉽숨당...
한 두번 메인보드 나가고... 고치더니........이젠 배터리까지 새로 사서 G4의 생명연장을 시키고있심다
정말 갤럭시 s2 급으로 잘쓰고있는듯...=.=;;;
잼나게 봐주셔서 캄삼다~!
소프트키 색상은, 소프트웨어에서 지정 가능한거라 폰 문제는 아닐거에요~
여태껏 엘지폰쓰셨다니..진짜 보살이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G6도 카메라만 잘나왔으면 썻을폰인데 카메라가..카메라가....저녁에 셀카 찍어보고 얼굴을 뭉게주길래 충격먹어서 ㅡ.ㅡ
v40이랑 g8 부터는 .. 죠아용
드디어 욕 안먹고 추천할만합니다 ㅠ,.ㅠ
갤럭시에선 버튼하나로 됬는데 앤 옵션이 많이 숨어있네요 ㄷㄷㄷㄷ
하단 네비는 앱 설정문제이고...화면분할은 엘지 삼성 기능이 아니라 구글 기능입니다...
네비는 안드로이드 기본같긴 하더라구용 뭔가 큰틀이긴해서리 ..
화면분할은 구글기능인데 거기서 화면크기 조절은 갤럭시 기능인가보네용
G8은 분활화면에서 서로 사이즈조절이 안되서 좀 아쉽습니다 ㅠ,.ㅠ
의견 캄삼돵!
LG특유의 허접한 매력이 있습니다 ㅋㅋ ㅜ
아 진짜 비유가 너무 적절해서 소설가이신줄..
잘봤습니다.
갤럭시도 좋은데 엘지도 비교될 수 있는 라이벌이 되면 좋겠습니다.
LG가..디테일 많이 부족하고..좀 아직 복잡한거 같아요 기능들을 너무 숨겨놔서 모르면 못쓸거같더라고용
그런면에서 갤럭시가 쓰기 진짜 편한거 가타요
너무 떢하니...ㅠ,.ㅠ...
아재요!
부족한디 감삼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잘못 알고 계신 내용이 많아 게시물만 보신분들이 오해할만하겠네요. 다른 분들이 댓글로 알려드린대로 내용을 좀 수정하셔야 할듯 합니다.
저도 댓글에서 많이 배워갑니당...아직 LG 초짜라 이런가봄다 캬캬캬 LG 화이팅 ㅠ,.ㅠ
진짜 7도 다만족인데 그놈의 카메라때문에 옆그레이드했습니다.
카메라 정말 좋네요 ㅜㅜ
그리고 사진은 그냥 편집이 아니고 회전하시면 되는데..
문제는 라이브포토가 넘아쉽고
전 붐박스 싫어서 끄고 켜게했음조켔어요
스테레오로 넣고..
나머지는 글쓴이님도 느끼셨듯이
폰트,테마 혜자에
알고보면 섭센도 혜자입니다
말만잘하면 보증기간내에 새폰처럼 고칠수있어요
저도 G7출시전 갈아탈까 하고 각재고있다가
카메라가 뭔 갤럭시 s4 급을 넣어준거같아서...... 바로 좌절한기억이 있심다...
갤럭시에선 바로 회전버튼이 있어서 샥샥하다가 LG에선 오른쪽위에 버튼 한번 누르고 해야하는거라
제가 못찾아네요 ㅠ,ㅠ... 인터페이스 적응 시간이 부족했나봄닼ㅋㅋㅋㅋㅋ
라이브 포토는 카메라엡 설정에 있더라구용 그거 맞나용? 기본은 꺼저있긴하네용
폰말고 서비스적인건... 희안하게 혜자인듯하네여 ........
이젠 폰도 좀 혜자폰으로 가주아 ~!!!
라이브포토는 있긴한데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쓸게못되요...
움직이는 사진중 맘에드는 사진을 고를때 프레임별이아니고 재생중정지를해야하는 ㅎㅎ
갤럭시 처럼 기본값으로 해줫으면 좋겠는디...크흑..
저는 노트9에서 G8로 왔습니다.
왜 왔을까요? 첨엔 언급하신 거하게 망해서 가격도 거하게 다운~~
중고 알아보다가 암월래드는 당췌 중고 믿을 수가 없서 그냥 번이 69 페이백 35받고 이동했습니다.
현재 가장 오잉하는건....광각~!!!...
노트9는 광각이 없어서 몰랐는데 광각이 이렇게 좋은건 줄!!!..
그전 엘지는 항상 카메라가 부족했는데 기본기도 정말 좋아졌네요.
어쨌든 플래그쉽폰이 이가격이라는거 하나만 봐도...ㅎㅎㅎ 소비자는 땡큐!
아..엘지페이도 나름 쓸만해서 삼성페이 대체가 되니 좋네요~
공시지원금 때문에 강제 2년 사용 가즈아~~! ㅎㅎㅎㅎ
g8이 희안한게 평화나라에도 보증기간이 넉넉하게 남은것들이 많더라고요 ㄷㄷㄷㄷ
그 기간내엔 교체하면되닝게...
근데 페이백 35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실환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졌땈ㅋㅋㅋㅋ
엘지 화이팅ㅠㅠㅠㅠㅠㅠㅠㅠㅠ
LG 화이팅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