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서비스/SW KT 5G 요금제 데이터투게더 가입 실패기 20

2019-08-02 06:07:20 수정일 : 2019-08-02 08:36:46 1.♡.229.126
stereo


먼저  본문에 등장하는게   갤럭시탭 S4 2대   갤럭시 S10 5G 2대 임을 밝힘니다.



1. KT에서 5G폰 기변하면서  KT에서 7년째 쓰고 있는 태블릿회선을 결합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2. SK에서도  폰에  결합해서 태블릿회선을 쓰고 있었습니다.

3. SK 태블릿회선을 해지하고   sk 번호를 또 KT에 번호이동 했습니다.

4. 기존에 쓰고 있던 번호 구성처럼  이번에 옮기는 세컨드 번호도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스페셜에 가입하면서 50GB 무료 용량을 쓸 

    목적으로  같이 요금제를 구성해달라고 했습니다.


5. 폰 영업점에서  문제가 있다며 갤럭시탭 S4를  개통이 안된다고 해서   KT 지사건물에 있는 플라자에 가서 갤탭 개통요청했습니다.

6. 역시나 안된다고  원래 개통했던 SK에 문의해보랍니다.

7. SK에선 정상해지된건 다른데가서 문제없이 잘 쓸 수 있다고 합니다.

8.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플라자에서 못하는건  고객센터에서 도움을 줄 수 없다고 합니다.




OMD 문제인거 같은데  예전에 클량인가  어디선가 본게  KT에서 구입안한 단말기는  뭐가 안된다고 하는거 같은데


제가  SK에서 개통한 갤럭시탭 S4에다가  KT 폰 유심을 끼워서  OMD로 KT에 정보가 잡혔던게 계속 유지가 되어 같은 IMEI로는 개통이 안되는거 같기도 합니다.



stereo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민트 맛을 모르는 안된 못된 사람 입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미친인간
IP 14.♡.90.101
08-02 2019-08-02 07:51:08
·
OMD가 뭐에요???
stereo
IP 1.♡.229.126
08-02 2019-08-02 08:04:32
·
OMD(Open Market Device: 단말기 자급제도 ) 라고 하네요... 지금 검색해보니 이렇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공기계로만 알고 있었어요.
미친인간
IP 223.♡.162.168
08-02 2019-08-02 12:19:23
·
@stereo님 그렇군요 ㅎ 감사합니다
sam2598
IP 175.♡.3.76
08-02 2019-08-02 08:38:04
·
SK에서 정상해지 되어있으면 안될 이유가 없을텐데요...약정 걸려있어도 잘 되어야 되는게 맞는데...
Memphis
IP 124.♡.170.26
08-02 2019-08-02 09:46:27
·
엥 오지도 데이타투게더되나요? 114에서 오지는 안된다고... ㅜ.ㅜ 하긴 모회선꺼 끌어오는게 아니니 안될이유가 없군요..
stereo
IP 1.♡.229.126
08-02 2019-08-02 09:59:48
·
6년넘게 18000원짜리 태블릿요금제 쓰다가 함께쓰기 되는 프리미엄 요금제로 내리니까 쉐어링이 쓸만한 정책입니다. 옛날에는 쉐어링 코딱지만큼 주더니....

그래서 올해초부터 결합하고 또 요금도 만원짜리를 할인해줘서 사실상 태블릿 요금제 0원짜리 쓰는 꼴이죠.

그렇게 쓰다가 5G폰으로 기변하면서 묶여있던 갤탭도 그대로 따라왔습니다.
(물론 10만원짜리 요금제부터 쉐어링 됩니다)

그래서 10만원짜리 요금제 폰 2대에서 각각 쓰고 있어서 먼저 되니까 넘어오는 것도 sk에서 쓰던 그대로 쓸려고 그런건데....
포딩
IP 125.♡.237.111
08-03 2019-08-03 11:31:16 / 수정일: 2019-08-03 11:31:42
·
5G는 아니지만 미패드4 skt에서 잘 사용하다 kt 유심 끼우니 안되더군요..플라자 4번 방문 다 해봤지만 안되더라구요...
포기한게 상담원 아이패드에서 꼽으니 잘되더군요..
파미
IP 220.♡.233.69
08-05 2019-08-05 21:44:40
·
KT 데이터투게더의 경우 타블렛이나 모뎀만 가능하게 화이트리스트되어 있습니다.
고로 OMD폰으로 잡혀있을 경우 개통이 안됩니다.
기기명 확인하시고 OMD폰으로 잡혀있을 경우, 타블렛 모델명으로 바꾸시면 잘 될겁니다.
stereo
IP 1.♡.229.126
08-05 2019-08-05 23:36:32
·
그러면 제가 본문 마지막에 쓴 OMD가 폰으로 등록된거라서 문제라는건데

그냥 IMEI 번호만 입력해서 하는걸로 보이는데 IMEI에 뭔가 문제가 있다고하는거 같은데 타블렛 모델명으로 바꾸는게 전산상으로 불가한거 아닐까요?
파미
IP 175.♡.35.203
08-05 2019-08-05 23:45:50 / 수정일: 2019-08-05 23:46:41
·
@stereo님 전산상으로 기기명 변경이 가능합니다. 외산단말 HD보이스 때문에 기기명 변경하는 것과 자급제로 잡힌 애플 기기를 VoLTE와 전용 부가서비스 때문에 기기명 변경하는 것처럼 처리하시면 됩니다. 기기명 변경은 114 고객센터로도 가능해요.
stereo
IP 1.♡.229.126
08-05 2019-08-05 23:46:40
·
@파미님

아니 그런 사소한걸 놓치는 KT 지사에 있는 플라자 직원이나 고객센터 VIP 상담원은 대체.....
파미
IP 175.♡.35.203
08-05 2019-08-05 23:49:26 / 수정일: 2019-08-05 23:56:14
·
@stereo님 데이터쉐어링은 제한이 없어서 헷갈렸거나, OMD로 안잡히고 국내 정발 모델명으로 잡혀있는 것으로 착각한게 아닐까 싶은데.. 현재 사용중인 KT회선 심카드로 기변하셔서 모델명 뭐로 잡히시는지 보시고, 갤탭이 아닌 OPENMODEL로 뜨시면 고객센터 전화하셔서 기기명을 갤럭시탭S4(SM-T835N)나 PTA-TYPE4처럼 타블렛 모델로 변경 요청하시면 됩니다.
stereo
IP 1.♡.229.126
08-06 2019-08-06 00:14:12
·
@파미님
네. 감사합니다.
stereo
IP 1.♡.229.126
08-06 2019-08-06 11:04:47
·
@파미님

심카드 바꿔끼워보고 앱에서 가입정보를 보니 똑같이 T835N0으로 잘잡혀 있습니다.
파미
IP 175.♡.20.169
08-06 2019-08-06 16:51:36
·
@stereo님 그러면 혹시 현재 KT타블렛 회선의 심카드로 개통 안되는 기기로 유심기변이 되는지 확인해보시겠어요..? 만약 유심 기변이 된다면 데이터투게더 개통에 아무런 문제 없는 기기가 됩니다.
그래도 문제 있다고 뜬다면.. 개통 안되는 기기를 기존 회선에 유심기변 하시고 KT회선 쓰시던걸로 재가입을 시도해보세요.
stereo
IP 1.♡.229.126
08-07 2019-08-07 02:23:29
·
@파미님

유심기변이 유심만 바꿔끼는게 아니라 단말 정보를 바꾸는 플라자가서 하는 작업인가요?
파미
IP 175.♡.18.192
08-07 2019-08-07 03:19:48
·
@stereo님 아뇨. 유심기변은 심만 바꿔 끼우는 것입니다. 이미 사용중이신 KT타블렛 회선의 심카드를 개통 안된다는 기기에 끼워 망을 잡고 사용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해당 회선이 타블렛 전용 요금제이거나 데이터투게더 회선임에도 문제 없이 유심 기변이 되었다면, 해당 기기는 데이터투게더 개통에 문제 없는 기기가 됩니다.
stereo
IP 1.♡.229.126
08-07 2019-08-07 03:20:42
·
@파미님

네. 바꿔서 망에 잘물리고 잘 작동했습니다. 그러면 그냥 유심을 서로 바꿔서 써야겠네요.
파미
IP 175.♡.18.192
08-07 2019-08-07 03:25:50
·
@stereo님 잘된다면 문제 없는 기기인데 개통을 못했다니.. 아마 직원의 미숙한 일처리가 원인 아닐까 싶네요..
계속 개통 안된다고 그러면 개통 안된다는 기기는 기존 KT타블렛 심카드 물리시고,
기존 KT망에 물려있던 것으로 개통 요청해보셔요..!
stereo
IP 1.♡.229.126
08-07 2019-08-07 03:26:55
·
@파미님

동네 있는 플라자가 3자리에 한명이 휴가였던가 6월에 갔을때 그랬는데 2자리 상시 근무중이면 또 그사람만날지도 모르니 광화문 KT 가봐야겠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