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본문에 등장하는게 갤럭시탭 S4 2대 갤럭시 S10 5G 2대 임을 밝힘니다.
1. KT에서 5G폰 기변하면서 KT에서 7년째 쓰고 있는 태블릿회선을 결합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2. SK에서도 폰에 결합해서 태블릿회선을 쓰고 있었습니다.
3. SK 태블릿회선을 해지하고 sk 번호를 또 KT에 번호이동 했습니다.
4. 기존에 쓰고 있던 번호 구성처럼 이번에 옮기는 세컨드 번호도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스페셜에 가입하면서 50GB 무료 용량을 쓸
목적으로 같이 요금제를 구성해달라고 했습니다.
5. 폰 영업점에서 문제가 있다며 갤럭시탭 S4를 개통이 안된다고 해서 KT 지사건물에 있는 플라자에 가서 갤탭 개통요청했습니다.
6. 역시나 안된다고 원래 개통했던 SK에 문의해보랍니다.
7. SK에선 정상해지된건 다른데가서 문제없이 잘 쓸 수 있다고 합니다.
8.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플라자에서 못하는건 고객센터에서 도움을 줄 수 없다고 합니다.
OMD 문제인거 같은데 예전에 클량인가 어디선가 본게 KT에서 구입안한 단말기는 뭐가 안된다고 하는거 같은데
제가 SK에서 개통한 갤럭시탭 S4에다가 KT 폰 유심을 끼워서 OMD로 KT에 정보가 잡혔던게 계속 유지가 되어 같은 IMEI로는 개통이 안되는거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올해초부터 결합하고 또 요금도 만원짜리를 할인해줘서 사실상 태블릿 요금제 0원짜리 쓰는 꼴이죠.
그렇게 쓰다가 5G폰으로 기변하면서 묶여있던 갤탭도 그대로 따라왔습니다.
(물론 10만원짜리 요금제부터 쉐어링 됩니다)
그래서 10만원짜리 요금제 폰 2대에서 각각 쓰고 있어서 먼저 되니까 넘어오는 것도 sk에서 쓰던 그대로 쓸려고 그런건데....
포기한게 상담원 아이패드에서 꼽으니 잘되더군요..
고로 OMD폰으로 잡혀있을 경우 개통이 안됩니다.
기기명 확인하시고 OMD폰으로 잡혀있을 경우, 타블렛 모델명으로 바꾸시면 잘 될겁니다.
그냥 IMEI 번호만 입력해서 하는걸로 보이는데 IMEI에 뭔가 문제가 있다고하는거 같은데 타블렛 모델명으로 바꾸는게 전산상으로 불가한거 아닐까요?
아니 그런 사소한걸 놓치는 KT 지사에 있는 플라자 직원이나 고객센터 VIP 상담원은 대체.....
네. 감사합니다.
심카드 바꿔끼워보고 앱에서 가입정보를 보니 똑같이 T835N0으로 잘잡혀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 있다고 뜬다면.. 개통 안되는 기기를 기존 회선에 유심기변 하시고 KT회선 쓰시던걸로 재가입을 시도해보세요.
유심기변이 유심만 바꿔끼는게 아니라 단말 정보를 바꾸는 플라자가서 하는 작업인가요?
네. 바꿔서 망에 잘물리고 잘 작동했습니다. 그러면 그냥 유심을 서로 바꿔서 써야겠네요.
계속 개통 안된다고 그러면 개통 안된다는 기기는 기존 KT타블렛 심카드 물리시고,
기존 KT망에 물려있던 것으로 개통 요청해보셔요..!
동네 있는 플라자가 3자리에 한명이 휴가였던가 6월에 갔을때 그랬는데 2자리 상시 근무중이면 또 그사람만날지도 모르니 광화문 KT 가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