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클리앙 첫 사용기 입니다 눈팅만 하다가 혹시 미립자 만큼 이라도 도움이 될 까해서...
안경사용 32년 입니다 ㅎㅎㅎ 국민학교(초등)부터 지금까지
추가로 6급 시각장애입니다 오른쪽 눈이 아주 시력이 안좋습니다
지금까지 아주 많은 종류의 테 +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클량에서 애프x눈 사용기가 종종 읽어 보면서 한번은 가봐야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예약 후 다녀 왔습니다
첫 방문 느낌점 친절하다 매장은 깔금하다 뭐 이정도는 대부분의 안경 매장이 친절 과 청결을 유지하고 있죠
방문 후 상담을 합니다 안경 사용목적 직업등 다양한 것에 대하여 질의 후 답변을 했습니다
뭐 대략적 내용은 직업, 안경착용 시간 뭐 이런것 입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구요
마지막에 안경을 하면서 지금까지 불편했던점 바라는점 요청합니다 이거는 항상 같습니다 잘보이면 좋겠다 테가 편하면 좋겠다 ㅎㅎㅎ
상담 후 안경테를 여러가지 보여주시고 그중에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정 전 린드버그 안경테로
그 다음 시력검사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대부분은 안경점 과 비슷합니다
이제 렌즈 선택의 시간 이 부분에서 아쉬움이 많습니다 비싼 렌즈를 추천 해주시면서 부담이 되시면 말씀해주세요
다른 것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ㅎ 대부분은 여러가지 옵션을에 대하여 장단점을 설명해주시고 그 중에 초이스를 할 수 있도록 해주시만 여기서는 우선 최고급으로 전달을 해주시고 부담이 되시면 다른 선택 사항을 할 수 있도록
그래서 렌즈를 추천해주는 최고급으로해서 토탈 비용이 2,000,000 발생 했습니다
글을 잘 못적어서 자세하게 말씀을 못드리지만 안경 32년 경험으로 볼 때 추천은 아닙니다
요즘들어 안경 피팅 부분에 대하여 신경을 많이 써주시는 안경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변에 피팅 잘하는 안경점에서 안경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특별하게 이 곳에서 정말 잘한다 좋타라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잘 적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점 댓글 주시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딱히 비추일 이유는 없어 보이네요..
반대로, 기존에 다른 안경원에서 피팅하시는데 딱히 불만이 없으셨다면 굳이 방문을 하셨을 필요도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비추가 아니라 추천을 안한다 입니다 비추천 이라고 한적 없습니다ㅎㅎ 그리고 클량이 글이 많아서 제가 방문 한다고 적었습니다 다른 안경점이 불만족이 아닙니다
테를 선택하신 것에 맞춰서 렌즈 가격대를 권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뭐 다른 가격대가 없다거나 하다고 한 것도 아니고 원하신다면 다른 선택지를 권할 수도 있다고 한 것 같은데요..
그리고 다른 분들이 추천한 이유가 대부분 다른 곳에서 적절한 피팅 서비스를 받지 못한 경우에 이 곳에서 받을 수 있어서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추'천을 '안'하는 것이 비추 아닌가요? '아닐' 비, '밀' 추.
말 장난 같지만, 추전 안해라는 의미는 보통은 부정으로 쓰입니다. 보통 이런 글에서는 추천, 비추천, 판단 유보 정도로 하지 않나 싶습니다.
의미 전달은 제대로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판단 유보 정도로 받아들여지네요.
역시 안경원이란게 좀 그렇습니다....
전 그냥 남대문에서 저렴하게 맞추고 피팅 영 안맞으면 알려진 곳에서 피팅 정도 받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한 번 정도 다른 것 말고 린드버그 에어림 종류는 피팅을
해볼만 한 것 같았습니다. 십년 가까이 린드버그 쓰면서
피팅은 가장 만족입니다.
다만, 모든 후기가 기승전 다초점이라...
저는 따로 검안을 하지 않고, 그냥 안과 처방대로 했습니다.
가까운 위치라면 한 번 정도 예약해서 피팅
지방이면 상당히 심사숙고 해서 다른 일정과 맞춰서
가는 것이 좋죠.
다초점도 그렇고 프리즘 처방도 그렇고 자동차 옵션처럼 다다익선이 아닌데
좀 무분별하게 추천하는 건 아닌지 아주 우려되네요
피팅이 매우 중요하시면 모르겠으나.. 다른건 심적 평안이면 모를까 다른 고가 안경을 다루는 안경원보다도 가격이 꽤 높은 것으로 보이는데 그런 심적 안정이 꼭 필요한 분이 아니면 뭐.. 모르겠네요.
난시로 인해 고생 하다가 안경을 써보려고 방문 하였습니다.
안경테는 다행히(?) 린드버그가 잘 어울리지 않아 구매하지 않았지만
렌즈는 고급사양으로 추천하고 점점 옵션이 붙게 되며 가격이 올라가게 되더라구요
결국 토카이에 루티나 양면 비구면....
제가 잘 몰라서 막연히 고급사양이 좋지 않을까 구매하였는데
안경 수령후 한동안 과도한 렌즈를 구매한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은 들더라구요
운동용으로 막(?) 사용할 안경구매하러 선배 단골 안경점으로 가볼까 합니다
선배 사돈에 팔촌까지 다 데리고 간 곳이라 싸게 할 수 있다니 속는셈 치고 가보려구요
물론 이 안경원을 직접 이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느낌상 글을 쓰면 할인을 해주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개인의 생각이며. 합리적 의심에 지니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좋다하니 다 가보자 했는데...
모두가 다. 친절하지만 기승전 다초점.으로만
거의 귀결이 되니... 살짝 그런 부분도 있더라구요.
비싼 테와 비싼 렌즈쪽으로 추천을 하는 느낌이더군요.
테에서 엄청난 필요가 없다면 렌즈는 적당한 선으로 해서 자주(1년에 한 번 정도?)
점검하고 교체해주는 게 좋다고 알고 있네요.
ps)글쓴 분 의도처럼 저도 딱히 추천할 마음은 없다는 게 비추천은 아닌 거 같습니다.
다만... 이런 곳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지금 까지 안경점에서 당한 사람이 너무 많아서
거품을 기대비용으로 지불하고서도 갈 가치가 많다고 생각하는거 같습니다.
저는 대전 사람인데 대전에서 나름 유명하다는 겔러리아 타임월드 앞 모 안경원에서 했던 린드버그가 진짜 너무 불편했는데
피팅하고 참 편하게 써서 이래서 돈주고 피팅하나 싶었습니다.
지방은 뭔가 안경점 수준이 좀... 곤란한 곳이 많은데 서울에서는 딱히 저기 가야할 필요는 없는거 같습니다.
렌즈를 좌우 바꿔 놓은 사태도 있어서...
경험을 했는데...
린드버그 에어림 정도만 가봐야 좋겠더라구요.
아 맞아요 가끔 그런 짓도 하죠
린드버그 안경은 진짜 가볼만 한거 같습니다.
제가 매장을 방문 해보지는 않았지만 분명히 다른 안경원 보다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피팅이라든지 검안이라든지 ...
사실 같은 안경렌즈라도 바로 옆 매장을 가더라도 가격이 다릅니다. 공식 판매가가 있더라도 매장마다 할인율이 천차 만별이지요.
그만큼 가격을 받는건 더나은 검안과 피팅에 따른 만족도라 생각 됩니다.
ps. 요즘은 안경원들이 힘들어요 ㅜㅜ
워낙 가격경쟁이 심해요.
안경을 맞추실때는 전문안경사와 충분히 상담하시고 신뢰가
가는 안경사와 함께 하세요.
인터넷 최저가만 검색해봐도 한참 저렴한 싸구려 테에 가격 덕지덕지 붙여서 고급품인것 마냥 파는 안경점들, 매장 임대료는 나오나 싶을 정도로 입구에 들러리 직원까지 세워놓는 모 안경점들의 실태와 비교해보면 저는 개인적으로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어짜피 좋은 테와 렌즈로 안경 하나 하려면 수십 드는게 현실입니다. 비교적 가격대가 높지만 그만큼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가진 물건을 파는 안경점과, 거품 덕지덕지 붙여서 직원 인건비와 마케팅 비용 충당하는 안경점 체인 중 어디를 선택할까 하면 저는 당연히 전자를 택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