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기타 이수역 5번출구 애프x눈 안경원 후기 (안경 이백만원) 32

3
2019-07-11 01:02:18 221.♡.70.54
식섭아

안녕하세요 ^^

클리앙 첫 사용기 입니다 눈팅만 하다가 혹시 미립자 만큼 이라도 도움이 될 까해서...


안경사용 32년 입니다 ㅎㅎㅎ 국민학교(초등)부터 지금까지 

추가로 6급 시각장애입니다  오른쪽 눈이 아주 시력이 안좋습니다 


지금까지 아주 많은 종류의 테 +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클량에서 애프x눈 사용기가 종종 읽어 보면서 한번은 가봐야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예약 후 다녀 왔습니다 

첫 방문 느낌점 친절하다 매장은 깔금하다 뭐 이정도는 대부분의 안경 매장이 친절 과 청결을 유지하고 있죠 


방문 후 상담을 합니다 안경 사용목적 직업등 다양한 것에 대하여 질의 후 답변을 했습니다 

뭐 대략적 내용은 직업, 안경착용 시간 뭐 이런것 입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구요 

마지막에 안경을 하면서 지금까지 불편했던점 바라는점 요청합니다 이거는 항상 같습니다 잘보이면 좋겠다 테가 편하면 좋겠다 ㅎㅎㅎ


상담 후 안경테를 여러가지 보여주시고 그중에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정 전 린드버그 안경테로 

그 다음 시력검사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대부분은 안경점 과 비슷합니다 

이제 렌즈 선택의 시간 이 부분에서 아쉬움이 많습니다 비싼 렌즈를 추천 해주시면서 부담이 되시면 말씀해주세요 

다른 것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ㅎ 대부분은 여러가지 옵션을에 대하여 장단점을 설명해주시고 그 중에 초이스를 할 수 있도록 해주시만 여기서는 우선 최고급으로 전달을 해주시고 부담이 되시면 다른 선택 사항을 할 수 있도록 

그래서 렌즈를 추천해주는 최고급으로해서 토탈 비용이 2,000,000 발생 했습니다

글을 잘 못적어서 자세하게 말씀을 못드리지만 안경 32년 경험으로 볼 때 추천은 아닙니다 

요즘들어 안경 피팅 부분에 대하여 신경을 많이 써주시는 안경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변에 피팅 잘하는 안경점에서 안경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특별하게 이 곳에서 정말 잘한다 좋타라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잘 적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점 댓글 주시면 말씀드리겠습니다 

식섭아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2]
삭제 되었습니다.
식섭아
IP 221.♡.70.54
07-11 2019-07-11 01:22:22
·
저두 백만원 이상은 처음 입니다 ㅎㅎ
카브릴로
IP 14.♡.107.109
07-11 2019-07-11 01:52:32
·
다른 제품 선택지가 없었나요? 아님 정가보다 비싸게 받던가요?
그게 아니라면 딱히 비추일 이유는 없어 보이네요..
반대로, 기존에 다른 안경원에서 피팅하시는데 딱히 불만이 없으셨다면 굳이 방문을 하셨을 필요도 없어 보입니다..
식섭아
IP 221.♡.70.54
07-11 2019-07-11 02:00:16
·
먼가 오해를 하신것 같습니다 제가 글에도 적었습니다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우선 장담점 비교 후 보여주고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면 좋다라고 제 의견을 적었습니다
그리고 비추가 아니라 추천을 안한다 입니다 비추천 이라고 한적 없습니다ㅎㅎ 그리고 클량이 글이 많아서 제가 방문 한다고 적었습니다 다른 안경점이 불만족이 아닙니다
카브릴로
IP 14.♡.107.109
07-11 2019-07-11 02:07:52 / 수정일: 2019-07-11 02:14:20
·
@식섭아님 안경알못이라서 이런 말씀 드리기 뭐합니다만, 린드버그 테가 가격이 높은 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테를 선택하신 것에 맞춰서 렌즈 가격대를 권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뭐 다른 가격대가 없다거나 하다고 한 것도 아니고 원하신다면 다른 선택지를 권할 수도 있다고 한 것 같은데요..
그리고 다른 분들이 추천한 이유가 대부분 다른 곳에서 적절한 피팅 서비스를 받지 못한 경우에 이 곳에서 받을 수 있어서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추'천을 '안'하는 것이 비추 아닌가요? '아닐' 비, '밀' 추.
식섭아
IP 221.♡.70.54
07-11 2019-07-11 02:14:09
·
추천을 누가 물어 안경점을 물어본다면 추천을 안하는 것입니다 비추천이 아닙니다 중간자적 입장이죠 비추천도 아니고 추천도 아니고 ㅎㅎㅎ 비추천은 부정적 의미가 있어서 전 추천을 안할 뿐입니다린드버그 고가의테입니다 제가 누차 말씀드린 것과같이 안경점에서 조금더 세심하게 다양한 선택지를 알려주고 장단점을 설명을 해주면 좋다는 말씀입니다 이제품에는 이것을 추천합니다가 아니라 이제품 어울리는 것들은 이런이런 것들이 있고 어떤 장점 과 단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전 이제품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이런습니다 뭐 이런 것을 바란다는 것입니다
카브릴로
IP 14.♡.107.109
07-11 2019-07-11 02:24:15 / 수정일: 2019-07-11 02:25:30
·
@식섭아님 누구에게 물었을 때 '응, 거기 추천 안해' 이런 답을 듣는다면 중간자적인 입장이라기보다는 부정적이라고 받아들일 것 같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테의 가격대에 맞춰 식섭아님의 성향을 어림짐작해서 추천한 것으로 보이고, 이점은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그렇게 받아들이실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요즘 한창 유행하는 AI 추천 알고리즘도 보면 이전 선택의 결과가 추천에 영향을 주지 않나요 ㅎㅎ
식섭아
IP 221.♡.70.54
07-11 2019-07-11 03:13:41
·
추천 안해는 와 비추천은 제 생각에는 확실한 차이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비추천의 경우 제의지로 다른 사람에게 하지말라는 경고를 하는 것입니다 추천은 하지않는다 다른 사람에게 제의지로 제지를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에 판단에 따라 결정 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I 추천 알고리즘은 여러가지 가상의 데이터를 조합하여 최상의 결과를 도출해주는 것이 아닐까요 ? 이전 결과에 따라 최종 산출같에 영향을주는 것이 아니라 ?
삭제 되었습니다.
헤에
IP 203.♡.8.208
07-11 2019-07-11 13:33:25
·
@식섭아님
말 장난 같지만, 추전 안해라는 의미는 보통은 부정으로 쓰입니다. 보통 이런 글에서는 추천, 비추천, 판단 유보 정도로 하지 않나 싶습니다.
의미 전달은 제대로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판단 유보 정도로 받아들여지네요.
맥날
IP 117.♡.14.228
07-11 2019-07-11 02:01:28 / 수정일: 2019-07-11 02:07:30
·
마찬가지로 피팅으로 알려진 이수역 근처 안경원에서 난생처음 사위로 프리즘 처방 받았는데 안과 갔더니 의사가 웃더라구요. 자기는 사위 더 심한데 프리즘 안쓴다고 안경원에서 렌즈 얼마 달라그랬냐고....
역시 안경원이란게 좀 그렇습니다....
전 그냥 남대문에서 저렴하게 맞추고 피팅 영 안맞으면 알려진 곳에서 피팅 정도 받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카브릴로
IP 14.♡.107.109
07-11 2019-07-11 02:11:11
·
사실 믿을만한 안과에서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이 바탕이 되야죠..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식섭아
IP 221.♡.70.54
07-11 2019-07-11 02:15:32
·
왠지 안과를 믿지 못하시는 것 같습니다 안경점 보다는 안과의 처방이 조금 더 신빙성이 있지 안을까요 ? ㅎㅎ
도장
IP 223.♡.11.223
07-11 2019-07-11 09:17:39 / 수정일: 2019-07-11 10:39:40
·
저도 이수역에서 외사위때문에 눈이 피로할거라고 다초점 추천 받았었는데... 안과에선 이정도는 그냥 정상이라면서 사위와 다초점의 연관성을 의아해 하더라구요. 결국 여러 이유로 단초점으로 다시 맞췄네요.
맥날
IP 117.♡.14.228
07-11 2019-07-11 10:48:22
·
식섭아님 // 물론 저는 안과를 훨씬 신뢰하기에 단 댓글입니다 ㅎ
삭제 되었습니다.
베로나콩
IP 221.♡.127.197
05-13 2020-05-13 22:40:15
·
@맥날님 저도 프리즘 해야 한다고 해서 안했습니다..
一期一會
IP 223.♡.11.86
07-11 2019-07-11 07:15:28
·
추천과 비추 그 사이가 애매하지만,
한 번 정도 다른 것 말고 린드버그 에어림 종류는 피팅을
해볼만 한 것 같았습니다. 십년 가까이 린드버그 쓰면서
피팅은 가장 만족입니다.
다만, 모든 후기가 기승전 다초점이라...
저는 따로 검안을 하지 않고, 그냥 안과 처방대로 했습니다.

가까운 위치라면 한 번 정도 예약해서 피팅
지방이면 상당히 심사숙고 해서 다른 일정과 맞춰서
가는 것이 좋죠.
breeze
IP 39.♡.15.143
07-11 2019-07-11 07:16:46
·
테가 린드버드 혼정도인가요? 가격이 ㅎㄷㄷ 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은유주유
IP 219.♡.206.212
07-11 2019-07-11 08:00:59
·
모든 고객에게 다초점 토가이... 고급 피팅 장비를 활용해서 고가의 테, 렌즈를 파는 곳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내가 그 핫한 안경원에 예약까지 해서 어렵게 와서 비싼장비로 한시간 이상 시간을 투자해서 피팅하고 검안했으니 비싼 돈 투자하는 것도 합리적이라는 판단을 하기 쉬운 상태인거죠.
다초점도 그렇고 프리즘 처방도 그렇고 자동차 옵션처럼 다다익선이 아닌데
좀 무분별하게 추천하는 건 아닌지 아주 우려되네요
김우측
IP 10.♡.6.215
07-11 2019-07-11 13:01:14
·
제 경우에는 적어도 이건 아니었습니다. 저는 시력이 0.7이고 난시 때문에 안경을 쓰는데, 시력검사등을 해보더니 이정도면 굳이 고급렌즈를 쓸 필요가 없다고 거의 최저가 렌즈를 추천받고 그걸로 했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소으
IP 124.♡.185.159
07-11 2019-07-11 08:19:11 / 수정일: 2019-07-11 08:23:03
·
안과에서 처방받아서 검안하고 그걸 바탕으로 아무 안경원(해외 포함)에서 맞춰도 별 불만이 없었는데 그런 입장에서는 저기는 피팅 하나로 마케팅포인트로 잡은 걸로 보이는데.. 검안은 그냥 '이름난' 안과에서 하면 되지 않나요?

피팅이 매우 중요하시면 모르겠으나.. 다른건 심적 평안이면 모를까 다른 고가 안경을 다루는 안경원보다도 가격이 꽤 높은 것으로 보이는데 그런 심적 안정이 꼭 필요한 분이 아니면 뭐.. 모르겠네요.
노해피
IP 222.♡.204.253
07-11 2019-07-11 08:28:41 / 수정일: 2019-07-11 08:31:04
·
저도 클리앙 후기보고 방문해서 첫 안경 구매 했는데요
난시로 인해 고생 하다가 안경을 써보려고 방문 하였습니다.
안경테는 다행히(?) 린드버그가 잘 어울리지 않아 구매하지 않았지만
렌즈는 고급사양으로 추천하고 점점 옵션이 붙게 되며 가격이 올라가게 되더라구요
결국 토카이에 루티나 양면 비구면....
제가 잘 몰라서 막연히 고급사양이 좋지 않을까 구매하였는데
안경 수령후 한동안 과도한 렌즈를 구매한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은 들더라구요
운동용으로 막(?) 사용할 안경구매하러 선배 단골 안경점으로 가볼까 합니다
선배 사돈에 팔촌까지 다 데리고 간 곳이라 싸게 할 수 있다니 속는셈 치고 가보려구요
코끼리공장장
IP 1.♡.252.58
07-11 2019-07-11 09:35:23 / 수정일: 2019-07-11 09:35:47
·
유독 클리앙에 자주 언급되는 것이 어느순간 조금 의심스럽더라구요.
물론 이 안경원을 직접 이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느낌상 글을 쓰면 할인을 해주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개인의 생각이며. 합리적 의심에 지니지 않습니다.
一期一會
IP 223.♡.10.206
07-11 2019-07-11 15:49:29
·
글 쓰면 할인은 없는 것 같구요.
처음에는 좋다하니 다 가보자 했는데...
모두가 다. 친절하지만 기승전 다초점.으로만
거의 귀결이 되니... 살짝 그런 부분도 있더라구요.
망고
IP 223.♡.162.107
07-11 2019-07-11 18:37:46
·
@코끼리공장장님 글쓴다고 할인 해주는 건 전혀 없구요.ㅎㅎ 다른 안경점에선 경험해보지 않은 친절함 때문에 다녀오신 분들은 저절로 글 쓰는 것 같아요. 전 면세점에서 린드버그 구입하고 피팅 받아서 잘 쓰다가 자면서 깔아뭉개는 바람에 2번 더 가게 되었는데 갈 때마다 실리콘 코받침 안경 다리 말도 안했지만 교체해 주셔서 고맙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구름터
IP 211.♡.71.192
07-11 2019-07-11 09:48:44
·
전 이런 솔직한 후기가 좋습니다. 개인마다 어떤 대상에 대해 호불호가 있는 건 당연하고 이런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이는 게 열린 공간이니까요. 전 무조건 안과 후 안경점입니다. 안과 검진이 별로 비싸지도 않고, 안경점과 비교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안경은 잠자는 시간 빼고는 거의 끼고 살아야하는 거라서 비싼 돈 투자해도 되겠지만, 본인의 만족감이 최고이지요. 200만원.. 비싸긴 하네요 ^^;
milenia
IP 61.♡.88.236
07-11 2019-07-11 10:51:45 / 수정일: 2019-07-11 15:16:43
·
저도 안경을 비슷한 기간동안 쓰고 있는데 이 의견에 많이 공감합니다. 피팅의 특별함? 이외에는 오히려 다른 안경원에 비해 테의 종류나 가격 면에서는 오히려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렌즈 선택의 부분에서는 아예 실망도 많이 했구요. 저라도 글쓴 님처럼 굳이 추천은 안할거 같지만, 혹시 피팅이 필요하다면 그것만 비용내고 하라고 하고 싶네요.
beenjoy
IP 221.♡.89.24
07-11 2019-07-11 11:11:54
·
피팅 두 번, 안경렌즈 한 번 맞춰 본 경험자로 무슨 말씀을 하고 싶으신지 알 것 같고 공감합니다.
ader
IP 110.♡.70.2
07-11 2019-07-11 12:27:31
·
후기가 많은 곳 중 하나인데... 그래서 인기가 있는 안경점인데
비싼 테와 비싼 렌즈쪽으로 추천을 하는 느낌이더군요.
테에서 엄청난 필요가 없다면 렌즈는 적당한 선으로 해서 자주(1년에 한 번 정도?)
점검하고 교체해주는 게 좋다고 알고 있네요.

ps)글쓴 분 의도처럼 저도 딱히 추천할 마음은 없다는 게 비추천은 아닌 거 같습니다.
zephone
IP 14.♡.80.148
07-11 2019-07-11 12:28:59
·
이거 리얼입니다. 저도 여기서 했는데 테나 렌즈를 지나치게 비싼걸로 추천해주는 경향이 있더군요.
다만... 이런 곳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지금 까지 안경점에서 당한 사람이 너무 많아서
거품을 기대비용으로 지불하고서도 갈 가치가 많다고 생각하는거 같습니다.
저는 대전 사람인데 대전에서 나름 유명하다는 겔러리아 타임월드 앞 모 안경원에서 했던 린드버그가 진짜 너무 불편했는데
피팅하고 참 편하게 써서 이래서 돈주고 피팅하나 싶었습니다.
지방은 뭔가 안경점 수준이 좀... 곤란한 곳이 많은데 서울에서는 딱히 저기 가야할 필요는 없는거 같습니다.
一期一會
IP 223.♡.10.206
07-11 2019-07-11 15:51:19
·
저도 지방이라... 가끔.
렌즈를 좌우 바꿔 놓은 사태도 있어서...
경험을 했는데...
린드버그 에어림 정도만 가봐야 좋겠더라구요.
zephone
IP 175.♡.48.154
07-11 2019-07-11 16:09:12
·
@一期一會님
아 맞아요 가끔 그런 짓도 하죠
린드버그 안경은 진짜 가볼만 한거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eyemi
IP 223.♡.10.175
07-11 2019-07-11 14:11:26
·
현직안경사입니다.
제가 매장을 방문 해보지는 않았지만 분명히 다른 안경원 보다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피팅이라든지 검안이라든지 ...
사실 같은 안경렌즈라도 바로 옆 매장을 가더라도 가격이 다릅니다. 공식 판매가가 있더라도 매장마다 할인율이 천차 만별이지요.
그만큼 가격을 받는건 더나은 검안과 피팅에 따른 만족도라 생각 됩니다.
ps. 요즘은 안경원들이 힘들어요 ㅜㅜ
워낙 가격경쟁이 심해요.
안경을 맞추실때는 전문안경사와 충분히 상담하시고 신뢰가
가는 안경사와 함께 하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호이잉
IP 59.♡.102.203
07-11 2019-07-11 20:56:15
·
사실 이미 무수한 후기들이 있어서 어느 정도 가격의 제품들이 있는지는 다들 아실테니, 가격대 있는 렌즈/테 구입하실 분들은 그렇게 하시고, 피팅만 받으실 분들은 그렇게 하면 됩니다. 최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맞춰주시려 끊임없이 노력하십니다. 비용이 부담된다고 하면 바로 원하는 가격대로 확 내려서 얘기해주시고, 이걸 꼭 구매해야 한다는 식의 대화 전개는 일절 없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만 검색해봐도 한참 저렴한 싸구려 테에 가격 덕지덕지 붙여서 고급품인것 마냥 파는 안경점들, 매장 임대료는 나오나 싶을 정도로 입구에 들러리 직원까지 세워놓는 모 안경점들의 실태와 비교해보면 저는 개인적으로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어짜피 좋은 테와 렌즈로 안경 하나 하려면 수십 드는게 현실입니다. 비교적 가격대가 높지만 그만큼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가진 물건을 파는 안경점과, 거품 덕지덕지 붙여서 직원 인건비와 마케팅 비용 충당하는 안경점 체인 중 어디를 선택할까 하면 저는 당연히 전자를 택할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