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음식/맛집 KFC 닭껍질튀김 시식 후기 : 기대가 너무 컸나봐요 36

10
2019-06-19 12:21:27 수정일 : 2019-06-19 12:27:56 175.♡.80.178
왕왕이돌이

2019년 6월 19일, 인터넷에서 입소문을 탄 닭껍질튀김이 KFC에서 출시하였습니다.


전국 6개 매장에서만 한정 판매하고 있고 판매 매장 중 집 근처에 한국외대점이 있어서 한번 다녀왔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11시쯤 도착 후 5분가량 키오스크앞에서 줄서서 대기 후 주문을 완료하였습니다.

가격은 2,800원이며 많은 사람들이 닭껍질튀김을 먹으려고 매장에 있었기에 저는 포장주문을 선택하였습니다.

영수증을 보시면 주문 시간은 11시 06분이며 실제로 음식을 받은 시간은 11시 46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출시 첫날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시간이 많이 걸린 듯 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클리앙 하면서 기다리고 있으니 JTBC에서 취재를 온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언론사에서 취재를 다 나올 정도니... 인터넷의 입소문이 TV까지 퍼지는건가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드디어 40분만에 음식을 받았습니다.

방금 튀긴 음식이어서 그런지 내용물은 따뜻하군요. 식기전에 빠르게 집으로 이동하여 시식하였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구성물은 닭껍질튀김과 소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닭껍질튀김이 사진에서 보던 그것과는 많이 다르군요...

소스는 조금 맵고 짠 소스입니다. 불닭보다는 스리라차스러운 맛이랄까요.

스리라차소스에 양파같은것이 추가된듯 한데 정확이 무엇이 추가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닭껍질 튀김을 먹어보았습니다.

'어... 이거 내가 기대를 너무 많이 했나...?'
'너무 짜고 느끼한데...? 원래 껍질부분이 느끼한건 맞지만 이건 조금 심하다?'

라는 느낌이 오는군요.

다시 한번 더 먹어보았습니다.

'그냥 닭껍질튀김이네...'
'마케팅은 성공하였으나 맛은 별로..'

라는 느낌입니다.

소스와 찍어먹으면 어떨까 싶어 찍어보니 맵고 짜고의 조합

개인적으로는 탄산 없이는 먹기 힘들다고 판단됩니다.


(내용추가)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사진의 초점이 잘못잡혔습니다만 닭껍질이 있긴 있습니다

바삭함을 물어보시는 분이 있는데

그냥 집에서 치킨 시켜먹을때의 바삭함보다 오히려 못한 것 같습니다.

차라리 치킨 시켜먹은 후 껍질만 발라 먹는것이 나은 듯 합니다.


<총평>


마케팅은 승리하였으나 맛은 실패한듯 하다.

탄산음료 없이 먹기는 조금 거북하다.


그리고..


'굳이 줄 서서 먹을 필요는 없다. 집에서 치킨 시킨 후 껍질만 뜯는것과 비슷하다'


이상 지금까지 동대문구 이문동 거주중인 클리앙 특파원이었습니다.

왕왕이돌이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요즘 푹 빠져 삽니다//
춘식, 향수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Apple iPhone 13 Pro Silver, Apple Watch Series 7 Starlight 45mm Aluminum
Apple Airpods Pro, BEATS PowerBeats3 Wireless
Apple HomePod Black * 3

Ver. 211009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차갱군
IP 223.♡.219.11
06-19 2019-06-19 12:27:09
·
이전에 평을보니, 단품으로 먹을것은 아니고 맥주랑 궁합이 좋다고 하더군요.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2:28:16
·
저는 술을 못해서 콜라 필수였습니다
kimganu
IP 222.♡.218.48
06-19 2019-06-19 12:27:19
·
사진상으로는 전혀 바삭함이 느껴지지 않네요.. 저도 오늘 먹으러가려고 했는데 ㅜㅜ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2:28:24
·
바삭함은 기대하시면 안될 듯 합니다 ㅠㅠ
딩굴댕굴
IP 211.♡.19.131
06-19 2019-06-19 12:31:49
·
훌륭한 리포트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2:33:40
·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뽐뿌대마왕
IP 203.♡.84.60
06-19 2019-06-19 12:34:10
·
흠... 한국이랑 인도네시아랑 많이 다른가 보네요. 여긴 진짜 바삭함이 과자같던데~~~~
튀김옷 자체가 좀 많이 두꺼운 느낌이네요~
그리고 인도네시아에서는 소스 따로 안주더라구요~
게다가 2800원이라니;;;;; 15000루피니깐 1200-1300 정도인데;;; 두배이상을 받다니;;;;
왕왕이돌이
IP 1.♡.103.155
06-19 2019-06-19 12:36:48
·
뽐뿌대마왕님// 역시 한국패치 당한건가요 ㅠㅠ
/Vollago
꿈의세공사
IP 112.♡.142.122
06-19 2019-06-19 12:51:58
·
이게 인도네시아의 닭껍질 튀김이라던데... 좀 많이 차이나네요 ㄷㄷ..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2:53:56
·
뭐.. 지점마다 퀄리티는 다르겠습니다만 저건 완전히 다른제품 같군요 ㅠ
뽐뿌대마왕
IP 203.♡.84.60
06-19 2019-06-19 13:37:02
·
제일 위 두개의 사진은 태국 같구요 아래 사진들은 인도네시아 맞습니다. 그런데 인도네시아 꺼도 그렇게 들고 있는것 만큼 큰 사이즈는 없어요 ㅋㅋ 전체적인 사이즈는 한국이랑 비슷한듯 합니다.
olllllo
IP 124.♡.165.10
06-19 2019-06-19 17:10:15
·
유투브에서 인도네시아 껍질 리뷰 보면, 저렇게 안생겼습니다.. 그냥 그래요. 국내 파는거랑 비슷한듯하네요.



ecosave
IP 211.♡.202.130
06-19 2019-06-19 13:11:10
·
진짜 궁금했는데 이런 세심한 리뷰 대단히 감사합니다. 굳이 찾아가서 먹지는 말고 살다 기회되면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3:20:12
·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D
굳이 찾아가지 마시고 지나가는길에 있으면 들리는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라이온사자
IP 223.♡.34.72
06-19 2019-06-19 13:23:55
·
리뷰감사합니다... 한국 패치인건지 첫날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기대가 컸는데 기대감을 좀 낮춰야겠네요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4:15:19
·
맛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큰 기대는 안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N_Tesla
IP 210.♡.250.1
06-19 2019-06-19 13:24:58
·
솔직한 리뷰 감사합니다 저도 윗 사진 비쥬얼을 기대했는데 말이죠....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4:15:27
·
저두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4:13:00 / 수정일: 2019-06-19 14:14:03
·
본문에 적지는 않았지만 집에서 KFC매장까지 걸어서 5분거리입니다
그 5분동안에 튀김이 저렇게 되긴 힘들지 않을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6:17:57
·
@새웃깡님 사진속의 종이봉투(?)를 닫은상태로 왔습니다만 정말 집과 매장의 거리가 가까워서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혼마
IP 14.♡.199.212
06-19 2019-06-19 15:35:58
·
그렇군요. 후기 감사용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6:18:03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Jokersmile
IP 1.♡.148.70
06-19 2019-06-19 15:44:56
·
한국에서 먹은 KFC매장 치킨들이 이상하게 다 기름이 느끼한맛이라 잘안가게되더라구요.
이건 혹시나해서 기대했는데 아닌가보네요.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6:18:57
·
원래 껍질의 느끼함과 튀김의 조합이니 느끼하지 않을 수 없긴 합니디만... 너무 느끼하고 짰어요 ㅠㅠ
byulgirl
IP 182.♡.206.83
06-19 2019-06-19 16:11:20
·
튀김옷이 얇게 그리고 빠샥하게 튀겨야 안주로 딱인데요...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6:19:16
·
저건 튀김옷 잔뜩에 안빠삭이라...
그래도 술안주로는 좋을 듯 하네요 ㅎㅎ
비읍
IP 182.♡.107.157
06-19 2019-06-19 16:39:17
·
닭 껍질을 빼고 했을 경우와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 싶른 정도네요
/samsung family out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8:51:59
·
그냥 치킨시켜서 껍질만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케헤헥
IP 68.♡.168.71
06-19 2019-06-19 18:50:04
·
상당히 눅눅히 보이네요...
그냥 대충만든것처럼 보여요. 인도네시아 꺼는 완전 달라보이던데

아 그리고 스리라차가 아니고 시라차 라고 읽으시면 됩니다. 시라차다큐멘터리를 (넷플릭스였나 아마존 프라임이었나...) 봤는데 소스 만든 사람이 그렇게 읽는 거라고 하더군요.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8:51:36
·
시라차군요 ㅋㅋㅋ 맨날 스리라차라고 읽다보니...
눅눅하지는 않았는데 그렇다고 해서 바삭하지도 않았습니다 ㅠㅠ

케헤헥
IP 68.♡.168.71
06-19 2019-06-19 18:59:22
·
@왕왕이돌이님 어떤지 알것 같습니다. 눅눅은 아니지만 튀김옷이 과해서 바삭하지 않은 그런거 맞죠?
한국 kfc는 한번하고 장사접을려는건지.. 전혀 다른거 만들어 놓고 입만살아서...

Sriracha 로 표기하지만 첫번째 R이 묵음이라더군요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19:09:51
·
@케헤헥님 네 맞습니다. 그냥 한번 먹어봤다.. 그런대 다시 찾아서 먹고싶지는 않다...로 정리됩니다 ㅎㅎ
똑똑한타조
IP 119.♡.49.95
06-19 2019-06-19 21:36:02
·
해외에서 한창 화제? 일때 보던 퀄리티랑은 확실히 차이가 있네요;;;; ㄷㄷㄷㄷㄷ 그래도 한번은 도전해보고싶어집니다 ㅎㅎ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19 2019-06-19 22:00:01
·
집과 매장이 가깝지 않으시다면 굳이 찾아가시는건 말리고 싶군요 ㅎㅎ
blueryoko
IP 220.♡.184.107
06-20 2019-06-20 14:02:30 / 수정일: 2019-06-20 19:21:02
·
5분이라도 충분히 눅눅해 질수있습니다 ㅇㅅㅇ
신뢰성이 사알짝 부족한 느낌이 있네용 ㅠ
역시 직접 도전해보는게 좋겠네여
왕왕이돌이
IP 175.♡.80.178
06-20 2019-06-20 17:52:16
·
궁금한건 직접 도전해보셔야지요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