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소시당 ·안드로메당 ·디아블로당 ·AI그림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이륜차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냐옹이당 ·개판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스팀한당 ·소셜게임한당 ·달린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야구당 ·e북본당 ·물고기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시계찬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WebOs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나도 써보는 iptime A9004M 공유기 사용기 34

5
2019-03-29 00:25:25 수정일 : 2019-03-29 08:58:24 223.♡.8.138
천사표악마

20190328_234414.jpg

20190329_082908.jpg

밤이라 그런지 글이 오락 가락하네요.

사진도 얼마 없고 해서 텍스트 위주 의식의 흐름대로 적어보겠습니다.


얼마 전 올려주신 iptime의 기함A9004M 사용기를 읽고

기존 사용하던 공유기의 짧은 무선 커버리지에 불만이 많았던 저에게 적지않은 뽐뿌질이 되더군요.

퇴근 후 애들 다 자고 나면 욕조에 앉아 반신욕하면서 유트브보고 

하는게 낙인데 무선이 자꾸 끊겨 짜증이 났었거든요.

그래서 iptime 익스텐더도 사서 달았었는데...

이게 거실에선 메인 공유기의 더 좋은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야 하는데

화장실에서 거실로 옮긴 후에도 화장실의 무선 익스텐더 와이파이를

그대로 붙잡고 있어 무선 품질이 쭉 떨어지더군요...


그리고 무슨 이유에선지

오래된 기기(초딩 딸의 아이폰 3gs)에선 익스텐더를 꼽아놓으면 접속이 안되는 일도 잦았구요.


암튼 불만을 잔뜩 갖고 하루하루를 살아가던 중

A9004M 사용기를 봤는데, 무선 커버리지가 더 넓다는 이야기에 혹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의식 한 쪽에선 남들 싸다고 다 직구하던 asus도

안 샀는데 iptime 공유기를 20만원 넘게 주고 산다는 건

허락이 안되었습니다.


그런데...

마나님이 샤오미 로봇청소기가 연결이 안된다고 고쳐내라고

카톡을 보내네요.

집에 와보니 원래쓰던 공유기의 2.4Ghz 와이파이가 안 뜨네요.

무선 설정페이지도 계속 튕기고...

그래도 나름 iptime의 과거 하이엔드 급이었던 a5004ns 였는데...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에서도 찾아보니 로장이라는 결론에 다다르고... 공유기 바꿀 생각이 점차 들뜨기 시작합니다.


난 클리안이니깐 당연히 asus나 넷기어 아니면 티피링크 c3150정도를 생각했는데... 과거 버팔로 공유기 펌웨어질 하다가 벽돌 만들고 짜증이 났던 생각이 나며 다시 고민이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근데 찾아보니 공유기사용자모임 카페의 공유기 38종 비교 글을 보니

의외로 무선 품질에 iptime a8004ns가 꽤 상위권으로 꼽히더군요...


며칠전 클리앙 사용기도 봤겠다... a8004와 같은 하드웨어에

안테나도 더 많이 달렸으니 더 좋겠지란 단순한 생각으로

A9004m을 지릅니다. 역시 쿠팡이 좋네요. 하루만에 배달...


복잡한 설정은 잘 모르니 대충 공유기 관리자 계정 암호 바꾸고 

무선 설정만 한 뒤 제일 먼저 한게 화장실 욕조에서 무선 속도 테스트를 합니다.


이건 트라이밴드라 5G 영역이 두개가 뜨는데 채널 때문인지 1번이 훨씬 세네요.

2번 5G는 예전보다 조금 더 좋은 수준인데, 1번 5G wifi는 훨씬 쎄네요. 욕조에서도 무선속도 160Mbps 수준이 나오네요.

이 정도면 영상 보는데는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네요.


노트북도 주로 랜선 없이 무선으로만 쓰는데...

1번 5G wifi 사용시 방에서도 470Mbps 정도는 뿌려주네요.


일단 45평대 집은 커버가 가능한 듯 합니다.


iptime을 그 돈 주고 사는가에 대한 의문은 아직 확실히

가시지는 않았지만...


인터넷 안될 때 느끼는 스트레스 대비해서는 싼 게 아닌가 해서 질렀는데, 일단은 커버리지 부분에서는 맘에 드네요.


천사표악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삭제 되었습니다.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07:52:25 / 수정일: 2019-03-29 07:53:07
·
그쵸. 가정집에서 트라이밴드까지 쓸 필요는 없었는데,
걍 더 비싸니 더 좋을 거라는 근거없는 믿음으로 질렀습니다. 비슷한 하드웨어에 트라이밴드만 아닌 a8004ns 도 괜찮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soggori
IP 61.♡.90.81
03-29 2019-03-29 04:49:14 / 수정일: 2019-03-29 05:03:48
·
(수정) 저도 2.4가 연결이 잘안되서 문의했더니 인터넷연결설정에 맥주소변경에 체크를 하라고 하더군요. 일단 그렇게 해서 지금은 잘쓰고 있네요. 커버리지는 해결안되지만 워낙 집이 작아서 ㅎㅎ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07:55:03
·
아... 그런가요? 저는 아예 2.4ghz wifi가 아예 안 떴거든요. 공유기 설정 페이지에서도 무선쪽은 접근도 안되고,
무선모듈이 없다는 문구가 나오네요.
알카서스
IP 223.♡.24.67
03-29 2019-03-29 07:48:09
·
가격이 비싸지만 확실히 커버리지만 좋다면... 2개살꺼 하나만 사면돼니... 나쁘지 않겠네요... 어뎁터문제와 한 2년쓰면... 슬슬 이상해지는부분는 확인이 필요하지만요..ㅡ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07:59:52
·
그러고 보니 저도 A5004ns 대략 2년 쓴 듯 하군요.
과거 소니마냥 타이머가 달린건지...
그래도 일단 고장 나면 고칠 수는 있다는 생각에
새 공유기로도 커버 안되면 고친 공유기까지 2대 연결하자라는 생각으로 질렀는데, 1대로 커버 가능할 거 같아요.
그리고 a9004m은 공유기 크기랑 어댑터 크기도 과거 대비 무지 큽니다. 안테나도 크고, 다커요.
큰 게 내구성이 좋단 이야기는 아니겠지만, 일단 심적으로는 믿음이 더 가네요.
바투바투
IP 1.♡.67.92
03-29 2019-03-29 08:06:45
·
천사표악마님 // iptime거는 좀 이상해졌다 싶으면 어댑터부터 교체해봐야해요.
두돈이
IP 14.♡.196.236
03-29 2019-03-29 08:12:19
·
AC1900 쓰고있는데 진짜 에이씨입니다.. 24평집인데 커버가 안되네요.
사용기보니까 질러야되나 고민이네요 ㅠ
subway
IP 106.♡.129.215
03-29 2019-03-29 08:15:21
·
전 7004m 질렀는데 만족합니다 :)
호구상사
IP 223.♡.150.207
03-29 2019-03-29 08:39:36
·
skb에서 주는 머큐리 공유기 생각보다 속도는 좋은데 안정성이 떨어지내요 고민되는 시점입니다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08:55:56
·
아주 듣보잡 공유기만 아니면 신호만 잘 터지면 속도는 잘 나오니 속도보다는 무선 커버리지에 중점을 두고 질렀습니다. 제가 KT 기가 콤팩트(500Mbps) 회선을 쓰는데, 놋북 무선 약 450Mbps 나오니, 속도도 괜찮은 듯 하네요.
알카서스
IP 223.♡.24.67
03-29 2019-03-29 08:42:13
·
여담인데... 트라이밴드라 안테나를 착탈식으로 하고...
필요없으면 빼놓고 안쓰면 좀더 나을것 같네요..ㅡ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08:53:41
·
음... 그렇긴 한데... 두개의 5ghz 도 커버리지가 다르네요. 기술적으로 차이가 없다면 채널 차이일 듯 한데...
채널이 잘터지는 쪽으로 골라 쓰면 되니, 남아서 나쁜 건 없는 듯 합니다. 대신 인테리어는 망...
알카서스
IP 223.♡.24.67
03-29 2019-03-29 09:10:43
·
@천사표악마님
그렇긴한데... 스팩상으로 하나의 5g는 안테나 2개라... 최대속도가 좀 떨어져서.. 어차피 예비용일것 같아서요... 거미처럼 안테나가 보기 좀 그렇네요...
RyanRyan
IP 112.♡.117.202
03-29 2019-03-29 09:16:49
·
저도 동일 모델 사용 중인데, 커버리지 말고는 장점을 아직 못 찾았습니다..교체 이후, 샤오미 로봇 청소기처럼 IoT 기기 연결 안된 적 없구요..ㅎㅎ중요한 건 제가 돈주고 구입하지 않았다는 팩트에 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ㅋㅋ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10:44:50 / 수정일: 2019-03-29 10:45:01
·
네. 저도 일반 커버리지만 생각하고 지른거라 만족합니다.
근데, 전 제돈 주고 구입한거라... ㅠ-ㅠ
로아미니
IP 123.♡.153.22
03-29 2019-03-29 09:18:06
·
아빠!! 벽에 하얀 왕거미가 붙어있어.....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10:45:32
·
전 게 같다고 생각했는데...
게 같은 공유기... ㅜ-ㅜ 벽에 달자니 방법이 없네요.
동그리2
IP 58.♡.182.30
03-29 2019-03-29 15:37:05
·
다리가 8개면 게보다는 왕거미에 한표요. ㅋㅋ
elbum
IP 223.♡.173.182
03-29 2019-03-29 09:38:43
·
원래 음영지역은해당없지만
되던게 안뜬다면
아답터바꾸면 거진해결됩니다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10:47:35
·
어댑터 주문배송 시간이나 공유기 주문 도착이나 똑같을 것 같아서 걍 공유기로 샀습니다.
차 살 때 처럼, 마티즈가 그랜져 되 듯이...
고르다보니 젤 비싼걸 지르게 되네요.
그 전꺼는 어댑터 바꿔보고 되면 예비용으로 써야죠.
날라리산적
IP 117.♡.18.65
03-29 2019-03-29 10:06:11
·
일단 IPTIME은
어뎁터가 병맛이라서
본체가 고장나는일은 거의없지만
어뎁터는 2년지나면 한번씩 고장나는것으로
생각하시고
어뎁터만 사셔서 쓰시면 됩니다.
제가 공유기, 허브 해서 아이피타임 몇개쓰는데 모두 그래요 ㅠㅠ

아이피타임이 20만원대라면
그다지 .. 메리트가 없겠군요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10:51:48
·
그러게요. 저도 20만원 넘게 주고 iptime을 지르는게 맞나란 생각이 들긴 하는데... 무선 커버리지 넓어졌고, 어댑터 좋아졌단 소리에 질렀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외산 공유기 대비 무선 커버리지 좁은 거 하고 어댑터 허접하단거 외에는 딱히 단점은 없었다 생각했거든요.
정인_
IP 125.♡.81.70
03-29 2019-03-29 10:37:56
·
개인적으로는 고성능 공유기 필요없고 커버리지 넓은게 갑인데.. 보통 고가모델로 가야하는게 단점
지금 쓰는 저가 티피링크 공유기가 그 요구조건에 부합되서 쓰는데 커버리지는 매우 만족
단종되기전에 하나 더 구입해둘걸...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10:56:18
·
그러게요. 저도 무선 커버리지 킹왕짱이라는 C3150으로 지르려다, 의외로 iptime a8004 무선 커버리지가 많이 차이나진 않는다는 리뷰에 사후 지원이나 잘되는 거 사자는 생각으로 a9004m으로 선택했습니다.
나이가 드니 펌웨어질 하는 것도 구찮고... 예전에 버팔로 공유기 펌웨어질 하다 벽돌 만들고 했던거 생각나니 외산은 좀 고민되더라구요.
푸른잔디
IP 203.♡.145.136
03-29 2019-03-29 10:47:18
·
아이피타임의 ns모델들은 나름 어댑터가 12V 2A라서 예전보다는 내구성 문제가 덜하다고 합니다.
제 경우엔 유선은 멀쩡한데 어느 순간 무선이 완전 불통이 되는 문제가 발생했고, 어댑터 교환으로 해결이 안되어서, 콘덴서 문제가 아닐까 의심하고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제품의 발열관리가 문제가 꽤 있다보니, 콘덴서의 내구성이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10:58:41
·
저도 2년 전쯤 ns는 어댑터가 내구성이 좋다해서 구입한건데... 2년 만에 고장나네요. 그때 약 10만원 가량 한 듯 한데... 일단 저도 어댑터 문제는 아닌 듯 해요.
a9004m은 나름 쿨링팬도 달려있어서 조금은 더 믿음이 가긴 합니다.
우비나라
IP 59.♡.76.99
03-29 2019-03-29 10:47:48
·
A8004NS-M 쓰는데 정말 만족하면서 씁니다. 어댑터도 고가형은 어댑터도 신경쓰고, 부가 기능이나 펌업등을 고려하면 좋은 선택이긴합니다..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11:03:31
·
저도 A8004ns 로 갈 껄 그랬나봐요. 트라이밴드 외엔 다른 거 없는 거 같던데...
살찐곰
IP 218.♡.161.56
03-29 2019-03-29 12:17:08
·
38종 비교한거 링크좀 주세요...검색해도 못찾겠네요..
천사표악마
IP 223.♡.8.138
03-29 2019-03-29 12:22:35
·
https://m.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27334440&menuid=65&articleid=12794&query=Jay
Nickels
IP 211.♡.142.75
03-29 2019-03-29 13:15:54
·
7004부터는 좀 좋더군요. 9004는 그렇지 않아도 어제 고민 중이었는데... 축하드려요. 잘보고 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혀기짱
IP 220.♡.225.52
03-30 2019-03-30 12:48:51 / 수정일: 2019-03-30 14:44:17
·
사무실 팀 공유기로 같은 A9004M 로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캐논 복합기와 샤오미 팡이 연결되지 않습니다. 둘다 2.4G 고요.

복합기는 유선으로 연결했고, 샤오팡은 회사 범용 wifi 에 물렸는데, 둘다 이상하게 ssid 를 찾지 못하거나(복합기) 붙지 못하더군요(샤오팡). 특이한건 SSID 를 입력해도 AP 와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신호 강도는 확실히 강한듯.
hello
IP 182.♡.80.168
03-30 2019-03-30 22:02:03
·
구원 받으셨군요. ㅎㅎㅎ
확실히 고가모델 (8004이상) 부터는 아답터도 신경쓰고 좋아진듯해요.

lamp2k
IP 175.♡.49.73
03-31 2019-03-31 07:52:30 / 수정일: 2019-03-31 07:55:24
·
저는 49평에 사는데 이 아파트 벽이 통신사에서도 신호가 잘 통과하지 못한다고 하는 곳인데 asus ac3200으로 바꾸고 커버리지 해결했습니다. IPTIME은 가성비와 펌웨어 업데이트가 좋죠. 편하게 쓸 땐 좋은 것 같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