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서비스/SW 아이패드 프로 10.5 액정 흰 얼룩?(점?) 수리기 32

1
2019-03-27 23:22:43 218.♡.122.103
대낮에뜬달

안녕하세요.


가입 이후 줄곧 눈팅만 하다가 거의 처음 글을 써봅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 에서 종종 발견되는 액정 홈버튼 윗쪽의 흰 얼룩(화이트 스팟이라고 하기도 하더군요..)으로 인한

애플 스토어에서의 간단 교환기 입니다.


2017년, 아이패드 프로 10.5 출시 직후 구매 하여 한동안 잘 쓰다가, 어느 순간 잘 안쓰게 되어 방치..

하다가 이직 이후 애플 펜슬을 활용하여 업무 상 작성해야 하는 노트를 잘 작성해보자~ 하고 다시 꺼내 든게 2018년 7월 입니다.


그렇게 아이패드를 꺼내서 열심히 필기하던 도중, 홈버튼 윗쪽 화면 4분의 3 지점에 흰 얼룩을 발견 했어요.

처음에는 액정 보호 필름에 뭔가 얼룩이 뭍었거나 변색되었다고 생각했었으나, 필름을 떼고 보아도 흰 얼룩은 그대로 였습니다.

신경 끄고 써보려고 했으나 사람 마음이라는게,,, 한번 눈에 띄기 시작하니 계속 눈에 띄고

특히나 회색 배경에서는 눈에 도드라지게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미 1년 보증 기간이 지난 시점이라 (애플 홈페이지의 워런티 조회에서 시리얼 조회 시) 포기하고 그냥 쓰자라고 마음 먹었습니다.나는 왜 애플케어 플러스를 먹이지 않았는가...ㅜ.ㅜ 한탄 하면서 말이죠..


그렇게 시간이 흘러 클리앙 눈팅을 하다 왠지 마음에 끌려 어느 아이패드 관련 글에 덧글을 달았고,

감사하게도 프랑지파니 님이 아이패드 액정과 메인보드의 경우 보증기간이 2년이라는 덧글을 남겨주셨습니다.


신나는 마음에 회사 끝나자 마자 지난 월요일(3월 25일), 신사동 애플스토어로 달려갔구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리퍼 받았습니다.


월요일 저녁시간(7시 20분경) 이라서 그런가 별도로 지니어스 바 예약을 하지 않고 갔으나, 15분 정도만 대기 하고

바로 케어가 진행이 됐구요, 케어 진행해 주신 직원분도 매우 친절 하였습니다.


다만, “아이패드 액정의 흰 얼룩(완전 밝게 티가 나지는 않았습니다.) 을 확인 하고 이정도 얼룩은 정상 범주로 판단 되고,

리퍼 받은 아이패드의 경우 되려 더 심하게 증상이 나타나는 기기를 받을 수도 있다. 그러나 같은 사유로는 더이상 수리가 진행되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도 진행 하시겠느냐?” 라는 질문에 동의 하고 교체를 진행 하였구요,

더불어 교체가 진행이 되면 다시 rollback  할 수 없다는 사실도 안내를 해 주셨습니다.

교체 받을 아이패드가 오기를 기다리면서 나눈 이야기로는, “태블릿 PC의 경우 아직 국내 법이 정확히 태블릿 PC의 수리 기간에 대해 명시를 하지 않아(PC, 또는 모바일 기기로만 분류) 회사에 따라서 어떤 기기는 PC로 분류되어 2년, 어떤 기기는 모바일 기기로 분류되어 1년만 수리 대상으로 되기도 한다. 아직까지는 한국 애플에서는 아이패드를 PC로 분류하여 2년 수리기간을 적용해주고 있으나 언제 바뀌게 될지 모른다. “ 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나누던 중 교체 받을 아이패드가 도착 했고, 다행이 교체 받은 아이패드를 살펴 봤을때는 지난 아이패드와 같은 흰색 멍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교체 받은 아이패드는 역시 리퍼제품이라 그런가 새것 같고 마음에 듭니다. 총 소요시간은 40분 정도 소요된 것 같네요~


처음 쓰는 사용기라 두서가 없지만, 혹시나 아이패드 프로 10.5 사용하시면서 흰 멍 있는데 워런티 기간이 지나서 저처럼 고민중이신 분은 신사동 애플 스토어에 일단 한번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낮에뜬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2]
하느리
IP 1.♡.10.234
03-28 2019-03-28 00:21:05 / 수정일: 2019-03-28 00:22:14
·
저도 1년 지나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가봐야겠네요. 청주라 애플스토어는 없는데 Tuva에서도 해줄지 걱정입니다.
대낮에뜬달
IP 218.♡.122.103
03-28 2019-03-28 01:06:46
·
교환 후기 검색해보면 애플스토어 외에는 안된다고 하는곳도 더러 있는 모양이더라구요~ as 되길 기대합니다 :)
하느리
IP 1.♡.10.234
03-28 2019-03-28 11:04:05
·
청주 TUBA와 대전 앙츠에 문의했더니 안된다고 하네요. 앙츠에서는 가로수길 엔지니어가 잘못처리한 거라고 단호하게 얘기하더군요. -.-;; 1년지나면 생기기 시작하는게 제품 자체 문제 같은데 리콜이라도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시디아
IP 180.♡.63.102
03-28 2019-03-28 01:05:36
·
헉 저랑증상이 똑같으시네요 ㅠ 1년지나 포기하구있었는데 혹시 동부대우에서도 가능할까요 ㅠ 스팟이 점점여러개가 생기고있어서요
대낮에뜬달
IP 218.♡.122.103
03-28 2019-03-28 08:22:01
·
애플 스토어 말고 다른곳에서는 셀룰러/와이파이 버전에 따라 모바일 기기라고 판단해서 거절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 같더라구요
포이에마
IP 121.♡.83.94
03-28 2019-03-28 02:09:39
·
헐 저도....애플스토어 가야겠어요...
대감마
IP 81.♡.69.242
03-28 2019-03-28 06:08:49
·
현직 영국입니다. 여긴 이미 잘 알려져있는지 애플스토어 가서 흰 점 보여주니 한 5mm 정도 크기인데도 별말없이 바로 교환해주네요. 재고 확보에 한 2일 걸린것 같습니다만 메일로 도착안내 받고 가서 교환받으니 편안하네요. 1년 반정도 쓴 10.5 셀룰러였습니다. 유상일경우 한 50만원돈 되는거 같았습니다만 10.5는 대부분 2년 안됐을테니까요..
대낮에뜬달
IP 218.♡.122.103
03-28 2019-03-28 08:21:08
·
신사동 애플스토어는 다행이 재고가 바로 있어서 그자리에서 교환 받고 왔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대낮에뜬달
IP 218.♡.122.103
03-28 2019-03-28 08:23:17
·
덕분에 잘 리퍼 받아서 불편했던 마음이 정화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꿈의세공사
IP 112.♡.142.122
03-28 2019-03-28 08:19:07
·
헐... 액정은 2년이었군요?? 1년 지나 포기하고 있었는데, 한 번 가봐야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베베곰지
IP 211.♡.46.89
03-28 2019-03-28 08:49:05
·
안녕하세요. 동일 증상을 갖고 있는데요. 혹시 와이파이 모델인지 셀룰러 모델인지 알 수 있을까요?
대낮에뜬달
IP 223.♡.165.47
03-28 2019-03-28 08:52:15
·
셀룰러 모델이었습니다 :)
베베곰지
IP 211.♡.46.89
03-28 2019-03-28 09:02:45
·
@대낮에뜬달님 저와 동일한 상황이네요. :) 지역 AS 센터에서 시도해보고 안되면 가로수길로 가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베베곰지
IP 211.♡.46.89
03-28 2019-03-28 09:22:15
·
@대낮에뜬달님 유선상으로 문의해보니 그런 규정은 없다고, 보증은 1년이라고만 하는데 아무래도 지니어스 재량인가봅니다. 방문 후 다시 후기를 작성해봐야겠네요.
대낮에뜬달
IP 223.♡.165.47
03-28 2019-03-28 09:52:27
·
@잔치국수님 무사히 리퍼 받으시길 기원할게요!
VT
IP 106.♡.218.59
03-28 2019-03-28 09:38:58
·
애플이 아이패드는 컴퓨터다! 하고 광고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비스할 때도 그 신념(?) 을 계속 적용하는건 좋네요..
g4cube
IP 211.♡.73.129
03-28 2019-03-28 09:47:51
·
아.. 이런 한줄기 빛 같은 정보가...ㅠㅠ
감사합니다!!
MobbDeep
IP 117.♡.12.147
03-28 2019-03-28 10:54:00
·
당연히 홍콩판은 안되겠죠?

국내 구입만 적용되는 내용이겠죠 ㅠ
/Vollago
대낮에뜬달
IP 1.♡.23.37
03-28 2019-03-28 14:38:47
·
워런티 규정에 대해서는 저도 자세히는 몰라서 다른 분이 답변 해주시길 바랍니다. ^^;
한번 애플스토어에 전화 등으로 문의해 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해요~
이오공이
IP 51.♡.35.129
03-28 2019-03-28 20:01:21 / 수정일: 2019-03-28 20:01:32
·
홍콩판 케어플 있으시면 상관없이 받을 수 있을겁니다.
에티카
IP 175.♡.48.20
03-28 2019-03-28 10:56:34
·
앙츠 가보니 안된다네요. 들어본 적도 없다고..
jjune7
IP 121.♡.122.209
03-28 2019-03-28 11:03:49
·
전 한달전쯤 가로수 애플스토어가서 리퍼 거부 당했습니다. 화이트스팟은 확실히 맞지만 워런티 기간 1년이라고.. 10.5인치 256G 셀룰러였습니다. ㅠ.ㅠ
대낮에뜬달
IP 1.♡.23.37
03-28 2019-03-28 14:36:15
·
같은 애플 스토어에서도 지니어스 마다 기준이 다른가보네요?? 흠..
하느리
IP 1.♡.10.234
03-28 2019-03-28 11:23:37 / 수정일: 2019-03-28 11:23:51
·
구글로 ipad pro white spot을 검색해보니 유튜브에도 있고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많네요. 제작 결함인것 같은데 1년 지나서 발견한 사람만 바보가 되는 상황이군요. 이런 문제는 AS기간에 상관없이 리콜이라도 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애플도 참 뻔뻔하네요.
대낮에뜬달
IP 1.♡.23.37
03-28 2019-03-28 14:37:06
·
애플이 보통 소송 걸리기 전까지는 입닫고 조용히 처리하는 경우가 꽤 많아서요.. ㅜ.ㅜ 뻔뻔하죠.. 쩝
SnowFlower
IP 106.♡.88.87
03-28 2019-03-28 11:28:01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저도 화이트스팟으로 1년되기 전에 한번 리퍼를 받았는데, 어느날 보니깐 또 생겨있더라구요... 그래서 1년 지났으니 그냥 써야겠다라고 생각했는데, 한번 애플스토어가서 시도를 해보아야겠습니다 !
대낮에뜬달
IP 1.♡.23.37
03-28 2019-03-28 14:39:35
·
교환 받았는데 또 생겼다니 참 무섭네요... ㄷㄷㄷ 공통적인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 것을 보면 확실히 설계 결함이 있는거 같네요
깨깨모
IP 211.♡.252.241
03-28 2019-03-28 13:02:35
·
홍콩에서 구매한 제품도 혹시가능할까요? ㅠㅠ 구매대행으로 구매했는데 ㅜㅜ
SnowFlower
IP 49.♡.104.24
03-29 2019-03-29 01:08:13
·
@깨깨모님 홍콩판이시더라고 1년 안지나셨으면 가능하십니다 !! 저도 홍콩판이였는데 받았습니다 ~ 1년이 지나셨다면 한번 도전을 해보시고 결과공유좀...
PokerFace
IP 223.♡.8.143
03-29 2019-03-29 11:06:07
·
저도 받긴 했는데.
국내법상으로 해주는거라고.. 해외판은 안된다고 들었어요.
근데 이번엔 액정이 접착이 잘 안된 기기인지.. 누를때 찌그덕 소리가 나네요
하느리
IP 118.♡.78.68
04-22 2019-04-22 19:11:22
·
가로수길 지니어스바를 예약하고 지난주 토요일 찾아가서 리퍼를 받긴 했습니다. 교체 프로그램이 현재 종료된 상태인데
입력은 가능해서 예외적으로 해준다고 하더군요. 해외 시리얼은 안된다고 했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이것도 전부 해주는 건 아닌 것 같네요. ;;
대낮에뜬달
IP 218.♡.122.103
04-22 2019-04-22 21:42:47
·
와~ 늦게나마 후기 감사합니다! 해외 시리얼은 안되는군요 ㅠ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