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실내 공기질 측정기 uHoo air 사용기 11

2019-01-04 09:06:30 210.♡.72.119
젤리곰

35B5F06D-2226-4ACB-B147-BA3704F59213.png

927A7EB4-6EA6-4C98-8F8F-E3CC62354EBA.png

4DA88FA9-5731-44D8-B58E-E6800A07F4F2.jpeg

안녕하세요. 


흔히 공기질을 언급할 때 대두되는 요소인 미세먼지나 CO2를 센싱하여, 환기가 필요한 타이밍을 즉시 알고 싶어져 표제의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당연히 이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동종 유사한 제품을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만, 저는 단일기기로 센싱할 수 있는 요소가 가장 많은 제품을 갖고싶어서 uhoo로 결정하였습니다. 


일단 전원을 인가하고 wifi에 연결해주는 과정만 거치면 그 다음부터 제품에 손이 갈 일은 없으며, 모든 정보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 저녁 막 택배를 수령하였기 때문에 심층적인 정보는 추후 글 수정을 통해서 덧붙이겠습니다. 지금은 첫인상에 가까운 정도의 후기만 공유해보려 합니다. 


1. 앱이 조금 불친절하다(?)

오직 온도단위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섭씨/화씨) 그 외의 모든 요소에 대해서는 단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섭씨로 나와주니 다행이긴 한데, 설정을 만지면 바로 앱이 다운되어버립니다. (ios기준)

다시말씀드리지만 어떻게 섭씨로 나와주니 다행이지만 사용자 경험에 있어서는 마이너스 요소인 것 같습니다. 


2. 왜 몇가지 요소는 꿈쩍도 않을까?

현재 공기청정기 위에 올려두었음에도 미세먼지 농도가 200을 넘은 채로, 일산화탄소는 0을 유지중입니다. 아마도 기기 안정화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동종 기기들도 그런 시간이 필요한 것 같더군요.

그치만.. 나머지는 다 잘 움직이는데 왜 저 두개만...


3. 보조배터리로도 구동할 수 있다. 

물론 지속적인 센싱을 위해서는 콘센트에 꽂아 전원을 줘야겠지만 보조배터리로도 구동할 수 있어 더욱 좋게 느껴지네요. 


그 외에는 또 사용하며 변동되는대로 내용 추가해볼까 합니다. 아니면 댓글로도 또 새로운 사실을 배울 수 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젤리곰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
리누
IP 223.♡.130.138
01-04 2019-01-04 09:13:20
·
awair를 쓰고 있는데 다른 건 다 괜찮은데 미세먼지 센서 오염으로 바닥 값이 점점 높아지는 현상이 있네요. 에어건 불어서 청소해도 다시 0으론 잘 안 떨어지고, as 보내면 분해해서 닦아 주긴 하는데 시간 지나면 다시 같은 현상 반복이라 센서를 신뢰할 수가 없어요 다른 제품은 장기 사용시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젤리곰
IP 210.♡.72.119
01-04 2019-01-04 09:15:54
·
그런 부분도 나중에 이야기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공기질 측정기가 대중적으로 큰 시장이 형성된 것 같지 않아 저조차도 정보 검색하는데 애를 먹었거든요.
둥굴레차
IP 129.♡.30.25
01-04 2019-01-04 14:17:24 / 수정일: 2019-01-04 17:33:11
·
어웨어 1세대는 가장 흔하게 쓰이는 저가형 샤프 센서를 쓰는 걸로 아는데
plantower사 센서는 내부에 먼지가 쌓이긴 하지만 측정값이 변하는 문제는 적다고 합니다.
https://aqicn.org/sensor/pms5003-7003/
흰그림자
IP 211.♡.82.243
02-22 2019-02-22 14:58:43
·
어웨어 1세대가 그런 문제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2세대는 좀 더 개선된거 같습니다.. 공기홀 부분이 없어졌더군요. 센서들도 계속해서 ??? 개선되고 있는 것 같고...

문제가 생기면 AS 보내면 무상으로 점검해서 수리해줍니다..
제가 1세대 쓸때 여러번 보내고 무상기간 지났는데도 점검 수리 해주시더군요... 그래서 2세대로 넘어 왔습니다 ㅠ.ㅠ
링링
IP 119.♡.223.250
01-04 2019-01-04 10:50:36
·
저도 애들때문에 제대로된 co2 측정하는 장비를 마련하고 싶은데..살만한게 없네요. 뭐 좀 괜찮은게 있을까요?
젤리곰
IP 210.♡.72.119
01-04 2019-01-04 10:53:08
·
제가 알아본건 uhoo / awair / airvisual pro / 세스코 에어(렌탈식) 네가지였습니다. co2정도는 모든 기기에서 측정 가능합니다.
오라질
IP 117.♡.11.70
01-04 2019-01-04 11:01:37 / 수정일: 2019-01-04 11:02:29
·
co2는 co2meter.com 에서 나오는 usb 연결형 제품 추천합니다. 정확하고 pc 연결해서 데이터로깅도 됩니다. 사셔서 셀프 캘리하는거만 끄고 쓰면 됩니다.

https://www.co2meter.com/products/co2mini-co2-indoor-air-quality-monitor
sanyas
IP 223.♡.216.13
01-04 2019-01-04 12:29:11 / 수정일: 2019-01-04 12:30:57
·
netatmo제품도 있죠. 이게 그나마 제일 저렴한 제품이 아닐까 해요. uhoo는 찾아보니 엄청 비싸군요. ㄷㄷ
https://www.amazon.com/dp/B00D89YKBK/ref=cm_sw_r_cp_awdb_t1_ZmTlCbJ1KEQSMamazon
둥굴레차
IP 129.♡.30.25
01-04 2019-01-04 13:53:31
·
저는 미지아 앱에 연동되는 아래 제품이 좋아보이더군요. 은솔이아빠님 사용기에 잠깐 나옵니다.
https://www.aliexpress.com/item/Xiaomi-Youpin-Clear-Grass-Intelligent-Air-Detector-Monitoring-Temperature-and-Humidity-PM2-5-TVOC-Carbon-Dioxide/32962363909.htmlAliExpress
젤리곰
IP 210.♡.72.119
01-04 2019-01-04 17:02:45
·
@sanyas님 맞습니다. 가격적으론 비싼게 맞습니다 ㅠ
그러나 제가 알아보던 다른 제품들 또한 그렇게 싸다고만 말할 수는 없었습니다.
-에어비주얼 프로 : 299,000원
-uhoo : ($50할인하여) $279
-어웨어 민트 (?) : 약 21만원
-세스코 에어 : 구매불가능, 월 5만원선 36개월 렌탈 후 소유권 이전

알려주신 netatmo도 참고하겠습니다. 집 바깥에 센서를 설치해서 온습도, 미세먼지농도정도만 알려줄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요.
흰그림자
IP 211.♡.82.243
02-22 2019-02-22 15:01:50
·
CO2는 뭐... 공기가 답답하다 싶으시면 환기가 답입니다... Voc도 그렇고

아무리 공기청정기를 돌린다고 해도 일정값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창문 열고 바람 통하게 하면 수치가 쑥쑥 떨어집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