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5개월 전쯤 이베이에서 199달러에 다이슨 V6를 살 기회가 생겨서 구입 했습니다.
3개월 정도 사용하던 중 배터리가 고장 났습니다.
배터리에 빨간불이 점멸되길래 검색해보니 같은 문제를 겪은 글을 여럿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권장하는 해결 방법은 가격이 저렴한 사제를 구입하거나 용산 어딘가에 배터리 수리하는 곳에 맡기는 것이었습니다. 3개월 밖에 안된건데.. 뭔가 아까웠습니다. ㅜㅜ
그래서 배터리 문제에 대해 다이슨 사이트에서 support@dyson.com 메일로 문의를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어리둥절한 답장을 받았습니다.
<원문>
Thank you for contacting Dyson.
Dyson products are designed specifically for the countries they are sold in, and machines manufactured for the United States are designed for 110-120v electricity.
A power converter would be needed to use the machine in different countries; and we do not recommend using a converter, as it will damage the motor.
However, Dyson products are available for purchase in many countries around the world. Please click on the country on the bottom of the Dyson.com site to choose your country.
We are unable to provide any product support, or replacement parts, aside from troubleshooting steps unfortunately for machines that were made for use in the United States and are being used outside of the U.S. We do apologize for any inconvenience that this may cause.
If you have any additional questions, please feel free to email us at questions@dyson.com
<파파고 번역>
다이슨에게 연락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이슨 제품은 특히 그들이 판매하는 국가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미국을 위해 제작된 기계는 110-120V 전기용으로 설계되었다.
다른 국가에서 기계를 사용하려면 동력 변환기가 필요합니다. 모터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변환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Dyson products 사이트 하단에 있는 국가를 클릭하여 해당 국가를 선택하십시오.
미국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계의 문제 해결 단계 외에는 어떠한 제품 지원이나 교체 부품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questions,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뭐라고..!? 110-120V 라고..!?
그래서 아답터를 확인 해봤더니 100~240V 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대로 그냥 써도 되는건지.. 110V 변압기를 둬야 하는건지 혼란스럽네요. (지금도 팩트가 궁금합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어쩌다 미국 본토에 여행을 갈 일이 생겼습니다.
3개월 밖에 쓰지 못한 청소기를 포기하자니 너무 아쉬웠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미국에서 다이슨 A/S를 받은분의 글을 보았습니다.
쪽지로 궁금한 것들을 여쭙고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지만 외국인이라고 혹시 안해주면 어쩌지.. 이것 저것 따지면 어쩌지.. 잘 찾아갈 순 있을까.. 걱정이 됐습니다.
잘 될거란 말씀에 걱정을 덜고 다이슨 서비스 센터를 찾아 갔습니다.
<핵심 포인트>
1. 다이슨 사이트에서 S/N을 등록하여 워런티 2년중 4개월이 경과된 상태를 확인 했습니다.
2. 본체와 배터리만 챙겨 갔습니다.
서비스센터가 클거라 상상 했는데 굉장히 작았습니다. 게다가 보이는 직원은 한명이었습니다.
두명의 손님이 있었고 잠깐 기다리며 제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제 차례가 되어 '배터리가 고장났다. 사이트에서 S/N을 등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직원은 접수증 같은걸 하나 내밀었습니다. 양식에는 주소 등 여러 정보의 기입란이 있었습니다.
설마.. 다 적어야 하나.. ㄷㄷ .. 하지만 이름과 전화번호만 적어도 된다고 했습니다. 휴~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었고 직원은 본체와 배터리를 들고 문 안쪽으로 들어갔습니다.
잠시 후 직원은 본체와 배터리를 연결한 상태로 들고 나왔고 새 배터리라며 다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곤 위잉~ 하고 작동되는 것을 보여 줬습니다. ㅎ
걱정 했던것 보다 정말 간단하게 교체 받아서 기분 좋았습니다 ㅎㅎㅎ
저녁에 메일이 하나 도착 했습니다.
We've fixed your machine !!
가격도 싸 as는 걍 교체해줘 ㅠㅠ 나도 미국인으로 태어날래 ㅠ.ㅠ~
V6 이후로 워런티 안되는 전자제품은
가격이 파격적으로 저렴하지 않으면 무조건 패스!!
A/S 글들 보니까 제법 길경우는 1년6개월? 정도 이상 지나면 배터리에 문제가 생기는것으로 보이더라고요
저는 아직 9개월째니까 아직 제쪽 배터리가 얼마나 더 갈지는 모르겠는데
이 글 포함으로 후기들 보면 진짜 배터리에 하자 있는것처럼 보이긴 하네요.
이번에 V10 싸게 나오면 하나 더 사고 싶네요.
마음은 LG인데 너무 비싸네요.
넉달만에 배터리 사망
본사 메일 보내니깐 배대지 주소로는 배터리 안보내준다고ㅜㅜ 딱히 방법이 없을까요?
네 LA예요.
저도 이 사례보고 가서 교체받았습니다. 이제 고장나면 새로사야죠 ㅎㅎ 감사합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니 뿌듯합니다 ㅋㅋㅋㅋ
설마 이것 때문에 미국 가신건 아니겠죠? ㅎ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