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전작업
- 인터넷 검색 및 홈페이지 정보 이용하여 사전 정보 습득, 제품 기능 확인 등 공부 마침
- T520HLDA 구입하기로 결정함
- 특징 : 등판/좌판 듀퐁사의 airskin mesh, headrest, lumbar support, syncronized tilting 등
2. 구입
- 시디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표모델을 구매함 (T50 AIR, T520HLDA, black)
- 구입가격은 인터넷 최저가보다 1만원 정도 저렴
-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을 위해서 특가로 판매한다고 설명함
3. 배송
- 약 4일 후 배송완료
- 배송팀이 떠나고 5분 정도 뒤 이상함을 발견함
- 등판 메쉬의 재질이 좌판과 다름을 발견
4. 문의
- 시디즈 본사에 문의함
- 시디즈 본사의 공식 답변
: 제품 품번이 같아도,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장의 구매처따라 공장출하코드(?)가 달라 재질이 다를 수 있다.
: 재질이 다른 이유는 오프라인에서 파는 T50 AIR 의 등판은 단가가 저렴한 것을 쓰기 때문임.
: 단가 차이가 4배, 1/4 차이가 난다고 본사 상담원이 설명함.
(정리 : 본사 홈페이지의 제품 설명상 좌판/등판이 듀퐁사의 메쉬로 설명되어있으나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경우에는 등판이 4배 저렴한 일반 메쉬로 배송이 되는게 본사 방침이라고 함.)
5. 분노
- Airskin mesh와 일반 mesh는 소재부터 다르고, 일반 메쉬는 약간 거친 느낌에 짜임새가 다름.
- 그러나 색상이 동일하여 '둔감한 소비자'는 모르고 넘어갈 우려가 매우 큼.
- 본인도 민감한 성격으로 의아한 마음에 눈을 부릅뜨고 살펴본 다음 발견함.
- 무엇보다 제품코드가 동일하고, 제품 설명과 다른 제품을 배송해놓고 정상이라고 우기는 것이 말이 안된다고 봄.
6. 처리결과
- 시디즈 본사는 이 문제를 직접 처리할 의사가 없음.
- 구입처로 문의하도록 계속 안내함.
- 본인들의 판매는 정상이라고 함. - 그러면서 고객이 오해할 수 있다는 점은 인정한다고 함. 뭥미.
- 구입처에서 '홈페이지에서 설명된 스펙의 정상제품'으로 금일 교체 처리 완료 진행함.
7. 정리의 말
- 시디즈 제품을 구매할 때는 제품코드가 같더라도 자기들 단가문제로 저렴한 소재로 바꿔서 출고하고 그걸 당연하게 여기는 회사 방침이 있음을 명심하고 유의할 것.
- 시디즈 본사는 AS 건이 발생하고 제품하자에 대해 문의해도 구입처로 전화를 돌림.
사진 비슷해보이죠?
둘다 똑같은 T520HLDA BLK 입니다.
위가 먼저 배송받은 제품, 아래가 교환받은 제품입니다.
사진을 같이 놓아서 이렇게 티가 나고, 빛을 받아서 뭔가 차이가 나보이지만,
실내광에서 대충 보면 거의 차이가 안납니다.
그리고, 같은 의자를 다른 구입처에서 동시에 구매해서 비교해보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하나만 놓고 보면 이상한지 모릅니다
대놓고 차이가 나는 제품을 코드를 다르게 팔면 당연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마트/백화점의 전자제품에서 액세서리의 차이 같은 것, 코드가 다르지요)
하지만 코드 동일하게 만들어 놓고 이렇게 하나만 단독으로 놓고 보면 이상한지도 모르게 만들어서 팔고
고객 알기 도대체 얼마나 우습게 보길래 이런 식으로 영업을 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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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T50AIR의 제품소개 페이지와, T50AIR의 메쉬소개를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 입니다.
에어스킨메쉬에 대해 설명해놓은 것과
제품 이미지 참고해보세요.
집에 T50 AIR 쓰시는 분들은 전부 확인해보세요.
오프라인이 비싼데신 좋은제품을 파는데.
여긴반대군요 ㄷㄷ
K 로 구별도 못하거든요
non-k도 k 들어가니 문제 없다고 2500 non-k 주는 꼴 ㅋ
저런 쌩 양아치가 있나....
명시된 재질과 다른 제품을 파는 것은
제품 교환을 받았지만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글 삭제요청 들어오는건 아닌지 걱정될 정돈데요
다시는 시디즈 의자 살일 없을것 같아요...
기본중에 기본인 좌판이 밀려나가는거보고 어이가...
그레이 메쉬는 심지어 색도 차이가 좀 나는데...
산지 오래되서 뭐라 하기도 그렇고, 참...
어쩐지 오프라인이 훨씬 싸더라니....
제 의견
01. 등판과 좌판의 소재가 다르다. 사전 설명없이 판매한 것은 문제의 소지가 있지 않겠냐. 온라인 모델과 오프라인 모델의 상세 스펙이 다르다는 것을 설명안한 부분은 이해 못하겠다.
답변
01. 매장에 직접 오셔서 앉아보시고 구매한것이 아니냐? 매장에 전시된 것과 같은 것이니 문제가 될 것이 없다고 판단된다.
제 의견
02. 당시 판매자분께서 온라인 최저가 검색 후, 그 보다 1만원 정도 차감한 금액으로 판매해주겠다고 하여 결제를 하였다. 그렇다면 구매자 입장에서는 사실상 온라인 모델과 동일한 스펙의 모델을 저렴하게 구매했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 아니냐
답변
02. 그 부분은 내가 직접 판매한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답변이 어렵다. 매장 책임자와 연결시켜줄테니 기다려달라.
이런 상황입니다.
좌판도 밀리고 등판도 밀리고 요추 지지대도 고정 안되고 팔지지대도 흔들리고 이게 무슨 수십만원짜리 의자인가 싶습니다.
이건 뭐 유황오리를 비싼돈주고 시켰는데 다리는 닭고기를 준거나 마찬가지네요.
소보원은 뭐하는 곳인데 이런 양아치들 가만히 냅두고 있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