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사용기] 샤오미 로봇청소기2세대 VS LG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54

5
2018-08-21 13:54:04 수정일 : 2018-08-21 16:42:28 61.♡.128.177
Parkoz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후기를 써보는데 사진이 없는점은 죄송합니다 ㅠㅠ..


LG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에 대한 사용기나 정보들이 없어 샤오미 로봇청소기와 비교 후기 올립니다.


현재 로봇청소기를 사용중인 이유는 집에 고양이를 키우다보니 털날림으로인한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하고,


청소를 자주하지못해(귀찮아서요..) 로봇청소기를 구매함. 


첫구매한 샤오미 로봇청소기2세대는 LDS 레이저 모듈의 고장으로.. 방치중이고, 엘지 코드제로 R9을 새롭게 영입함.


1. 가격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 가격 ★★★☆☆(52만원대.._)

 ㄴ  샤오미 꺼라고하기에는 비쌋다....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 가격 ★★☆☆☆(120만원대..)

 ㄴ 자비 없는가격. (소비자가는 149만원 입니다)


2. 흡입력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 흡입력  ★★★☆☆

  ㄴ 흡입력이 2000Pa 라고는하는데 정확한 수치에 대한 느낌을전달하면 기본적인흡입력에는 충실함.(잘 흡입함)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 흡입력  ★★★★☆

  ㄴ 흡입력은 코드제로 청소기와 비슷할정도로 괜찮음.


3. 청소 능력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  청소 능력 : ★★★★★

 ㄴ 2세대는 물걸레 기능도 추가되 가끔 물걸레도 사용함. (단점이 있다면 물걸레 기능을쓰다 로봇청소기가 멈추거나 어딘가에 걸린경       우 걸레에 물이 흥건해집니다. 마루바닥이 강화마루인경우 물이 스며들어 안좋게되구요 이점은 주의가 필요함. 또한 걸레를 안빨고      계속 나두는경우 곰팡이냄새가 나기에 사용후에는 물걸레를 씻어서 말려주는게 좋습니다)

 ㄴ 구석 모서리부분에서는어쩔수 없지만(아래 이미지 참고) 청소할 구역을 정확하게 포지션을 잡고 라인을 그리듯  세밀하게 청소함

 ㄴ 몇번돌리고나면 청소통이 꽉참(그만큼 먼지통이 작아 금방금방 쌓임)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  청소 능력 : ★★★☆☆

  ㄴ 물걸레 기능 X

  ㄴ 현재 일주일 정도 사용했는데 먼지통이 커서그런지 기존 샤오미 먼지통보다 덜찬다는 느낌이듬..

  ㄴ 청소모드가 꼼꼼청소, 지그재그, 집중청소가 있고, 스마트 터보 기능이 따로있지만 샤오미처럼 라인을 그리며(각잡으며) 하는게

      아닌 자기마음대로 돌아다니면서 청소함.

     ※ 스마트 터보 기능은 먼지 감지 ,  구석 감지, 카펫 감지등 흡입력을 높여 빨아들이는 기능.


4. 움직임 성능?

 샤오미2세대 로봇청소기 

 - 청소시 장애물 반경하더라도 기본적인 센서로 인해 부딪혀 감지가되면 되돌아가서 식탁 밑이나 의자 밑 사물이 있는경우

  재빨리 벗어남

 - 충전모드로 변경시에도 LDS로 그린 레이저 지도를 통해 충전기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 충전하러 감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 의자 밑이나 식탁밑은 샤오미처럼 금세 빠져나오지만 근처 가까이 장애물이 많이 있는경우 빠져나오지를 못함.

   빠져 나왓다고 할지라도, 로직이 이상한건지 다시 그쪽으로 돌아가 청소후 빠져나올려고 노력중이지만 못나오는 경우도 발생함...

 - 바로앞에 충전기 위치가 있더라도 잠시 한바퀴 탐색후 충전위치로 돌아감.. 장애물이있다면 헤메어 빠져나오질 못함..


5. 기타 기능

샤오미2세대 로봇청소기 

-  물걸레 기능 (물통에 걸레를 부착하여  로봇청소기에 부착 하여사용)

- LDS 레이저 모듈을통한 집구조 인식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 홈뷰&홈가드기능(로봇청소기 조작 및 카메라 감시 기능)

  ㄴ 휴대폰 어플을통해 사용 가능하고, 주로 집을 비운경우 고양이들이 뭐하는지 보기위해 사용

  

6. 결론

 와이프는 로봇청소기 R9을 팔고 샤오미2세대 로봇청소기를 다시 재구매하라고함.(R9이 더비싸고 좋은건데 ㅠㅠ)

저또한 큰기대로 R9을 구매햇지만 깔끔한 외관디자인(비싸보임) 및 큰 먼지통 그리고 카메라로 고양이를 보는거 말곤 큰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 추가작성---

분명 제품마다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현재로서는 가격대비 성능 및 청소능력을보면 샤오미가 압도적이긴합니다.

아직까지 LG 코드제로 R9을 잠깐 1주일정도사용했던터라 제가 몰랐던 기능이 있을수도 있고, 제가 미쳐 확인하지 못한 부분도 존재할 것같습니다. 청소 능력 및 가격만 제외한다면 저는 코드제로를 계속 쓰고싶지만 와이프에게 어떻게 어필을 해야할지, 아님 숨겨진 새로운 기능 제가 미처 활성화 시키지 못한기능이 있다면 다시한번 제어를해봐야겟네요.

마지막으로, 왜엘지는 LDS 센서를 넣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


 ps. LDS 레이저모듈 교체 비용이 국내에서 12만원정도듬.. LDS 고장은 고질병이라함 

새로 사야하나 싶네요 ㅠㅠ 가격이 32만원까지내려와서..   정정합니다.. 42만원이네요.. 1세대 껄 잘못봣습니다..

 


중구난방으로 글을써서 죄송합니다.


Parkoz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CPU : I7-8700K
 - 주쿨러 : CORSAIR HYDRO SERIES H100i PRO RGB	
MAINBOARD : ASUS TUF Z390M-PRO GAMING iBORA	
GPU : GIGABYTE 지포스 GTX1080 Ti AORUS Xtreme D5X 11GB	
SSD : 960 PRO 512G
CASE : Phanteks Enthoo EVOLV MATX TG BK	
POWER : 시소닉 FOCUS PLUS Gold SSR-1000FX Full Modular	
모니터 : LG - 32UD99
키보드 : 저렴이 한성
마우스 : 서피스 프리시젼마우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4]
삭제 되었습니다.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4:15:11 / 수정일: 2018-08-21 14:18:03
·
⁠ 도움 되셧다니 감사합니다.
집값요정그녀
IP 116.♡.212.251
08-21 2018-08-21 14:13:48
·
R9은 레이저 모듈이 없는게 실망스럽더라구요. 정밀성이 떨어질수밖에 없어요. 가격은 더럽게 비싼데...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4:17:29
·
⁠ 말씀대 이가격에 LDS없이 카메라와 센서로만 한다는게 ..
ㅠㅠ 예전 일반로봇청소기와 다를바가 없어보입니다. 가격또한 넘사벽입니다..ㅎㅎ
factorial
IP 211.♡.3.139
08-21 2018-08-21 14:16:07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2126780CLIEN
lds 수리법이라고 하는데 나중에 고장나면 시도해봐야죠 ㅋ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4:19:23
·
⁠ 수리법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찾던거였는데 ㅎㅎ . LDS 모듈을 직구해 통으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옥똥자
IP 115.♡.123.82
08-21 2018-08-21 14:22:14
·
2세대 가격이 32만원까지 내려왔나요? ㄷㄷㄷㄷ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4:26:57 / 수정일: 2018-08-21 14:32:57
·
⁠ 1세대 정보를 잘못보고 ㅠㅠ 말씀드렷습니다. 본문내용도 수정하였습니다.
..현재 42만원이네요..ㅎㅎ
IDEOTAPE
IP 39.♡.53.31
08-21 2018-08-21 14:29:17
·
32만원요? 링크 좀 부탁드립니다...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4:32:16
·
⁠ 다나와에서 봣던건제 잘못본것 같습니다 ...
잘못된 정보를 드려 죄송합니다. 1세대걸 봤네여;;;ㅎㅎ
IDEOTAPE
IP 39.♡.53.31
08-21 2018-08-21 16:52:47
·
SELL말고BUY님// 구매하고싶었는데 아쉽네요...
쾰른
IP 211.♡.171.138
08-21 2018-08-21 14:35:14
·
저가형 LG로봇청소기를 사용중인데 흡입력만 빼면 별 차이가 안나나봅니다...ㅠㅠ
단점들이 똑같네요 ㄷㄷ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4:44:13
·
⁠ 네 그런거 같습니다.. 코드제로라는 타이틀을 가지면서 가격만 더올라간.. 집에 가전제품들이 전부 엘지사용중이지만 로봇청소기만 잘못산것 같습니다 ㅠㅠ . 와이프도 한마디하더군요 다른건 다잘삿는데 애만 왜이러냐고 ..ㅋㅋㅋ
WTD
IP 1.♡.166.59
08-21 2018-08-21 14:55:56
·
잘봤씁니다 감사합니다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5:20:45
·
⁠ 저도 감사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5:21:26
·
⁠ 그렇죠 1세대와 2세대는 차이가 크게없고 부품들도 대부분 공유하는형태라
저도 LDS 만 모듈새로사서 교체 할 예정입니다.
구렁텅이
IP 118.♡.147.5
08-21 2018-08-21 15:16:28
·
고민하고 있었는데 자세한 리뷰 감사합니다.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5:21:54
·
⁠ 혹시나 더추가적인궁금증 있으시면 쪽지주세요 ㅎㅎ
아에이오우영우
IP 211.♡.76.22
08-21 2018-08-21 15:26:35
·
샤오미. 짧은 머리카락이나 마른밥풀도 잘 빨아들이나요?
Parkoz
IP 106.♡.130.89
08-21 2018-08-21 16:21:50
·
⁠ 네 고양이 털도 그렇게 길지않은편이고 와이프가 미용을해서 정말 작은 머리카락도 떨어졋는데 잘 빨아 들입니다 ㅎㅎ . 흡입력도 조절이 가능해서 최대로 해서 사용하시면 왠만해서는 다빨아 들이는거 같습니다
맨동
IP 118.♡.185.251
08-21 2018-08-21 15:30:37
·
고민하고 있었는데 '가전은 엘지!'라는 것에 혹해 엘지꺼를 보고 있었는데 너무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arkoz
IP 106.♡.130.89
08-21 2018-08-21 16:23:18
·
⁠ 그렇죠 저도 혹햇다가 삿지만 샤오미와 비교햇을때는 부족 한점이 많이 보엿습니다. 다만 흡입력이나 마감 먼지통 같은 부분은 정말 마음에 들엇고 내부 청소도 간편하 할 수 있어서 좋은 점도 잇엇습니다 . 내부청소는 샤오미도 동일합니다 ㅎㅎ
gamaman
IP 118.♡.165.167
08-21 2018-08-21 15:37:19
·
저도 2세대 쓰는데 5개월만에 lds센서가 안돌아서 고장났네요...

간헐적으로 됐다가 안됐다가 ..

찾아보니 모터 고장이 많더라구여..부품 주문한 상태인데 고쳐졌으면 좋겠군요..

lds 센서 통째는 너무 비싸고..모터만 교체시 6천원 정도더군요
Parkoz
IP 106.♡.130.89
08-21 2018-08-21 16:25:18
·
내부 뜯어거 하기에는 납땜 해야할수도 잇고 해서 그냥 통째려 사려 합니다 ㅠㅠ
생각보다 비싸네요 ㅎㅎ모터가 아예 돌지 않더군요 ㅎㅎ
pluto248
IP 61.♡.54.79
08-21 2018-08-21 15:39:05
·
LG도 나름대로 맵을 그리면서 청소를 하는데 샤오미랑 그렇게나 차이가 나나요?
저도 사고 싶은데 와이프가 이런류를 싫어해서 아이가 완전히 큰 다음에나 가능할듯 합니다 ㅠㅠ
Parkoz
IP 106.♡.130.89
08-21 2018-08-21 16:29:37 / 수정일: 2018-08-21 16:29:52
·
네 엘지도 동일 하게 맵을 그리지만 lds 센서와는 격차가 큰듯 합니다. 샤오미는 실제로 내부를
스캔해서 만든다 하지만 엘지는 카메라로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자세하게그리지는 못하더라구요 ㅎㅎ 딱 청소 가능한 부분만 스캔 한다고 해야 할까요? 이정도 인것 같습니다
바이트
IP 210.♡.41.89
08-21 2018-08-21 15:42:54 / 수정일: 2018-08-21 15:43:11
·
저는 2세대 글로벌판 37에 구입했구요 얼마전에 한글음성 세팅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엘지꺼 보다 성능도 더 좋고 값도 1/3가격인데 고민할 이유가 없을듯 합니다. ^^;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6:32:42
·
⁠ ㅎ성능과 가격을 본다면 샤오미가 압승인듯합니다. 와이프말을 들어야할것 같습니다 ㅠㅠ
빨간기타
IP 110.♡.54.63
08-21 2018-08-21 16:07:33
·
사실 수십년 뒤에는 로봇청소기 같은 ai 제품이 주력으로 전부 개편될텐데 lg 이번꺼는 실망스럽네요.. 결혼하면 all lg로 셋팅하려고 했는데 중간에 샤오미가 하나 들어오겠군요 ㅎㅎ 글 잘봤습니다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6:35:45
·
⁠ 아마 코드제로 R9 이후 버전에서는 좀더 섬세하게 바뀌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직까지 이전 로봇청소기에서 흡입력과 디자인 카메라 부분이 좋아졌지만 다른부분은 아직도 미흡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샤오미 공기청정기도 사용중이며 엘지 공기청정기도 같이사용중이네요. ㅎㅎ
제가잘못했어요
IP 59.♡.142.98
08-21 2018-08-21 16:10:19
·
로봇청소기는 니토가 최고입니다.
샤오미, LG 아무리 좋다지만 가격이 많이 비싸죠
니토 청소기가 각져서 구석까지 깔끔하게 청소하고
거기다 흡입력도 현존 최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니토 + 브라바(물청소) = 청소 끝판왕
입니다. 샤오미 / LG / 일베전자 뭐든 니토 + 브라바 파밍을 추천합니다. 2대 가격도 샤오미 2세대 글쓴분 가격이랑 비슷합니다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6:37:31
·
⁠ 물청소는 브라바가 좋다고 들었습니다. 니토 제품은 제가 처음 봐서 한번 찾아봐야겟네요 ㅎㅎ
샤오미 2세대도 현재 물청소는 잘안쓰게되더라구요. 니토+브라바도 한번 고려해봐야겟네요
제가잘못했어요
IP 59.♡.142.98
08-22 2018-08-22 09:58:46
·
샤오미가 니토 카피 제품이며, 로봇 청소기 끝판왕 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6:51:12 / 수정일: 2018-08-21 16:51:25
·
⁠ 샤오미1세대랑 2세대가 큰차이라면 흡입력조금더 올라간거, 물걸레 기능추가, 충전스테이션이 좀더 작아졋다는 부분 세부적인 디자인변경 말고는 동일합니다.ㅎㅎ 그래서 1세대 성능도 출중합니다~
제가잘못했어요
IP 59.♡.142.98
08-22 2018-08-22 09:59:19 / 수정일: 2018-08-22 10:00:42
·
샤오미 1세대 출동하면, 니토도 출동하죠 이미 만든지 5년되었는데도 샤오미 1세대보다 좋죠
카피캣이 원조를 이기기 힘들죠
니토 따라서 만든게 샤오미니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7:16:38
·
⁠ 샤오미 청소기가 가성비는 최고입니다ㅎㅎ 단점이 LDS 라는 레이저 모듈이 잘고장난다는거 외에는 좋은거 같습니다.
예원이 아빠
IP 218.♡.245.66
08-21 2018-08-21 17:25:42
·
샤오미 1세대 초창기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중이네요.. 거의 3년차인가요.. ㅎㅎ
와이프는 고장나면 또 산다고.. ㅎㅎ
Parkoz
IP 61.♡.128.177
08-21 2018-08-21 17:43:40
·
ㅎㅎ 다행입니다. 고장나시면 이제 2세대로 ㅎㅎ
CaTo
IP 39.♡.53.146
08-21 2018-08-21 17:46:03
·
샤오미 1세대 + 380t조합이 제일 무난한거 같습니다
Parkoz
IP 182.♡.155.88
08-21 2018-08-21 20:04:06 / 수정일: 2018-08-21 20:04:26
·
⁠ 그런것 같습니다. 가격대로 봤을때는 저만한 조합은 없는거 같네요 ㅎㅎ
CaTo
IP 218.♡.177.4
08-21 2018-08-21 22:05:34
·
지금 이순간에도 380t가 일을!!!
Parkoz
IP 182.♡.155.88
08-21 2018-08-21 23:37:07
·
저도 지금 샤오미는 죽어잇지만. ㅋㅋㅋ 코드제로 R9가 열일중인데.. 충전하러갈 생각을 안하네요 ㅋㅋㅋㅋㅋ
박건영
IP 117.♡.24.146
08-21 2018-08-21 18:06:14
·
대부분 동감합니다.
정말 샤오미 2세대는 짱입니다.

어머님 말씀이
말 안듣는 둘째 아들보다
이 놈이 백배는 효자라고 하시네요 아...

추가로 1세대 쓰다
2세대 쓰는데

물걸레 그냥 허접하게 있는게 아닙니다.
물걸레 진짜 좋아요
/Vollago
Parkoz
IP 182.♡.155.88
08-21 2018-08-21 20:06:06
·
⁠ 저도 물걸레 기능은 좋았습니다. 다만 청소기가 걸리거나 하는경우 계속 걸레가 물에 젖어 물기가 생각보다 많이생겨서 이부분들만 주의하고, 사용하고 난뒤 세척후 말려주면 더좋은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계속 끼워 두니 냄새가 스물스물 올라와서 ㅎㅎ . 샤오미 고장난뒤에 다이슨으로 집전체를 청소할려니.. 너무힘들었어요 그동안 참 샤오미 청소기가 열일 해줬구나 했습니다 ㅋㅋ
REF
IP 210.♡.41.89
08-21 2018-08-21 18:15:46
·
현재 로빗청소기는 샤오미가 답이긴합니다.
너무 만족하고있어요 머리카락에서 해방!
Parkoz
IP 182.♡.155.88
08-21 2018-08-21 20:06:27
·
⁠ 맞습니다. 저는 고양이 털에서 해방되었습니다.ㅋㅋ
제가잘못했어요
IP 59.♡.142.98
08-22 2018-08-22 10:01:41
·
로봇청소기의 답은 니토입니다.
니토 따라한게 샤오미인데 니토가 가격이 더 쌉니다
멍미
IP 210.♡.41.89
08-21 2018-08-21 18:48:04 / 수정일: 2018-08-21 18:51:34
·
저는 1세대 사용중인데 6개월만에 메인보드 고장 판정 받았습니다.
중국에서 부품이 없다고 해서 2개월 기다렸습니다.
부품이 이제 수급이 되는데 알리에서 부품비가 15만원이고 사설 수리비까지 하면 17만원이더군요.
망했어요.
Parkoz
IP 182.♡.155.88
08-21 2018-08-21 20:07:11
·
⁠ .. 그정도돈이라면 새로사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아직 샤오미 A/S 인프라가 많이 부족하고, 보증기간도 짧아 아직까진 제품도 뽑기운이 좀잇는거 같습니다.
멍미
IP 210.♡.41.89
08-21 2018-08-21 18:51:51
·
지금 고민중인데 다시 사라고 하면 아마 오즈모 930을 살거 같습니다.
Parkoz
IP 182.♡.155.88
08-21 2018-08-21 20:07:35
·
⁠ 오즈모도 제가 처음들어보는데 한번 찾아봐야겟네요 ㅎㅎ
풀잎소년
IP 211.♡.26.104
08-21 2018-08-21 23:08:26
·
물걸레를 장착안하고도 사용가능한가요?
Parkoz
IP 182.♡.155.88
08-21 2018-08-21 23:36:43
·
⁠ 네. 파츠별로잇어서 안쓰실때는 분리하시면되고 그냥나두시고 하셔도 됩니다.ㅎㅎ

팬티기술자
IP 121.♡.119.11
08-22 2018-08-22 21:35:49
·
애초에 샤오미의 라이다 방식이랑 LG청소기 카메라 방식이랑 비교 자체가 안되죠;

카메라 방식은 그 어떤 카메라라도 못따라가요...

그냥 유치원생이랑 대학생수준이나 매 한가지라서;


게다가 LG청소기는 다이슨 완전 카피해서 그것도 어설프게 카피해서 높이도 높아서

쇼파 밑으로도 못들어가죠;


샤오미꺼를 배꼈어야되는데 다이슨껄 잘못배낀거죠...

무선청소기 한번 배껴서 성공했다고 로봇청소기를 잘못배낌;
Parkoz
IP 182.♡.155.88
08-22 2018-08-22 22:42:52
·
⁠ 시작부터 기술자체가 다른거 같습니다. 엘지는 예전방식대로 카메라로 채택한거고,
샤오미는 레이더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장애물이나 사물위치를 더 정확하게 감지하는거 같습니다.ㅎㅎ말씀대로 엘지 로봇청소기는 쇼파밑으로 다닐수가없죠 크기가 잇다보니 ㅎㅎ 샤오미는 어느정도 낮은 포지션으로 인해 선반 밑이나 쇼파밑에서도 청소가 가능하죠 .
ㅋㅋㅋ 청소기는 정말 성공한듯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