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시술/수술기 일본 평범한 미용실의 남성헤어컷 후기 22

1
2018-05-18 00:45:27 수정일 : 2018-05-18 00:46:00 131.♡.77.34
퍼렁곰

안녕하세요 일본에 교환학생으로 와있는 남학생입니다.


한국에서는 3주~한달에 한번씩 머리를 자르는 편입니다....만

일본에 와서 한달하고도 거의 3주를 참다가 결국 처음으로 머리를 잘랐습니다.

일본의 헤어 커트 비용은 평균 4천엔 중후반대로 매우 비싼 편이라 자주 머리를 자르기 부담스러운 편입니다.

한국에서 자주 가던 미용실 남자 커트 비용이 만오천원에서 만팔천원으로 인상되었을 때 비싸다고 툴툴거렸던 적이 있는데

이 곳에서 1800엔이면 나이 지긋하신 분들이 가는 허름한 이발소도 가기 힘든 편입니다. 

 싼 이발소 커트비용이 2천엔 중후반대에서 형성되는 편인 것 같습니다.

(딱 한번 커트비용 1800엔 인 이발소를 본 적이 있긴 합니다. 그 안에는 할아버지들만 계시더군요.)


우리나라도 요즘 '담당 선생님'이 있고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문화가 발달했듯이

일본도 이런 점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저는 핫페퍼(hot pepper; ホットペッパー)라는 이름의 앱을 통해 동네 미용실을 검색해서

그 중 평이 괜찮은 곳에 가서 잘랐습니다.

한큐 이마즈선의 고토엔역 근처에 있는 조그만 미용실이었습니다.

정말 동네 미용실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흥미로웠던 점은 가격 뿐만 아니라 '커트' 그 자체에서도 한국과 일본 양 국가의 차이가 난다는 점이었습니다.

한국에서 저를 약 3년간 전담했던 미용사는 거의 10분~15분만에 내 머리손질을 끝냈었죠.

기다리거나 머리 감는 시간을 포함해도 20분~25분 정도로, 30분을 넘긴 적이 없습니다.

펌 같은 것 없이 워낙 단순한 투블럭컷이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


 반면에 오늘 내가 이 곳에서 머리를 자르는데 걸린 시간은 55분에 육박했습니다.

머리카락을 가위로 잘라내는데 정말 한땀 한땀 공을 들이시는 느낌이었습니다. 머리 깎는 장인같달까.

거짓말 조금 보태서 머리카락 한 올 씩 자르는 느낌이었습니다.


머리 감는 시간만으로도 5분 이상 길게 감았던 것 같습니다.

머리 감으면서 두피마사지만 세번 쯤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물 온도 괜찮냐고는 안물어보더군요.)


확실히 대접받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커트 결과물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어떤 친구는 한국에서 자른것보다 훨씬 낫다고....)

한국에 비해 2.5배 이상 비싼 가격도 이해는 갑니다.

한국에서 빨리빨리 손님 두 명을 받을 시간에 한 사람 머리카락을 자르고 있으니.


그래도 역시 나는 한국인인지라 빨리빨리(그리고 싸게) 깎아주는 쪽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퍼렁곰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이제는 수없이 많은 블로그나 웹사이트, 케이블 뉴스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선택권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은 좋은 민주주의나 나쁜 민주주의로의 이행(bad development for democracy)을 모두 가능하게 합니다. 만약 우리의 견해와 관점에 일치하는 것들에만 우리 자신을 노출시킨다면 우리는 더욱 편향된 생각으로 갈라지고 나라의 정치적 분열은 더욱 심화되고 악화될 것이 분명합니다. - 버락 오바마, 2010. 5. 미시간대에서의 연설中

인간은 자기가 보고싶어하는 현실밖에 보지않는다.
ㅡ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 내전기 中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DARREN
IP 211.♡.75.69
05-18 2018-05-18 01:05:49
·
한국에서도 그가격 받고 그렇게 자르시는 선생님들 계십니다.
퍼렁곰
IP 131.♡.77.34
05-18 2018-05-18 01:08:00
·
그렇군요. 적어도 저나 제 주위 남성들이 펌 없이 머리자르는데만 4만5천원 쓰는 것을 못봤습니다.
로제라
IP 122.♡.197.242
05-18 2018-05-18 01:10:28
·
압구정동이나 청담동가면 꽤 있습니다. 궁금해서 한번 잘라봤습니다 .물론 돈이 아까워서 두번다시 가지는 않지만요. 지금 드는 생각은 그냥 그동네 월세가 비싸서 커트비도 비싼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왜냐면 저렴하게 받으시는 분들 중에서도 정말 잘자르시는 분들 많거든요.
xero
IP 121.♡.92.59
05-18 2018-05-18 13:32:10
·
한국에서도 홍대쪽 1인미용실 가서 자르면 남성 기준 3만원 정도는 나오죠.
Sop,L.
IP 180.♡.119.75
05-18 2018-05-18 01:36:24 / 수정일: 2018-05-18 01:36:48
·
QB하우스 가세요. 천엔이면 됩니다.
동네 미용실에서도 커트만이라면 1000엔에 해결되는 곳 많더군요.
다카쓰
IP 218.♡.86.5
05-18 2018-05-18 09:56:00
·
완전 블루클럽 스타일 + 10분시간제한이 있고, 스스로라도 머리를 감을 수가 없고, 품질 좋지 않았습니다.
아이러브유
IP 122.♡.215.223
05-18 2018-05-18 02:23:20
·
전 원하는 스타일을 한국식으로 얘기했다가 깜짝 놀란 기억이 있네요...
"앞은 살짝 정리만 해주시구요...옆하고 뒤는 지금스타일로 깔끔하게 쳐주세요" 라고 했더니..."앞머리는 몇센치 자를까요? 라고 반문이 왔었네요. 그리고 깔끔하게라는 표현도 구체적으로 묻더군요...여기를 몇센치 할까요 라인을 이렇게 할까요...등등...아주 구체적이더군요..
ksw0333
IP 210.♡.250.1
05-18 2018-05-18 09:36:52
·
저도 후쿠오카 동네 미용실 가서 대충 정리만 좀 해달라고 했더니... 엄청 당황하시면서 스타일북? 들고와서 어떤 스타일을 원하는지 고르게 하고 뒷머리 짜를 때는 스탭이 펼치는 거울 펴서 계속 보여주고 머리 감겨 줄때도 엄청 신경써서 해주더군요
강민군
IP 39.♡.15.138
05-18 2018-05-18 03:27:36
·
한국에서 3만원 내고 깍아요 ㅠㅜ
wwttdy
IP 182.♡.186.46
05-18 2018-05-18 04:07:48 / 수정일: 2018-05-18 04:11:55
·
컥 역과 쓰신 글보니 저희 학교로 교환학생 오셨네요..고토엔역 맥도날드 위에 있는 미용실에 가셨나요..
퍼렁곰
IP 131.♡.77.34
05-18 2018-05-18 08:06:32
·
넵 KGU입니다. 맥도날드 건너편으로 건너가서 5분쯤 더 걸어가 잘랐습니다!
갼이
IP 167.♡.103.54
05-18 2018-05-18 04:54:07
·
일본에서 여기저기 미용실을 다녀봤지만, 잘 자른다 못 자른다의 개념이 우리랑 많이 달랐습니다.
한국은 잘라놓고 다음날 머리를 감고 말려보면 반듯한 편이고 깔끔하게 자릅니다.
일본은 아무리 깔끔하게 반듯하게 잘라달라고 해도 다음 날 머리를 감고 말려보면 반듯하지 않아요. 라인이 삐뚤삐둘하고 목이나 귀 뒤에 잔털 정리가 의외로 엉성합니다.
아무리 깔끔해도 샤기컷 본고장 혼까지 버릴 순 없는건가 싶어요.
자르는 모습을 보면 하나하나 꼼꼼하게 한다는 생각이 처음에 들었는데 계속 자르다보니 "어차피 저 만큼 자를 거 어느 정도 잘라놓고 다듬지 왜 시작부터 다듬으면서 잘라가는거지.." 싶습니다.
은유주유
IP 112.♡.97.31
05-18 2018-05-18 06:16:51
·
무릉도원은 한국에만 있는 문화인가요 ㅎㅎ
FFnavi
IP 61.♡.218.66
05-18 2018-05-18 09:23:45
·
무릉도원 아놔... 저도 떠올랐;;;;
달을걷고있어
IP 218.♡.244.125
05-18 2018-05-18 09:36:44
·
저는 윗 댓글에 있는 것처럼 qb하우스에서 투블럭컷만 1000엔 정도에 하고, 가끔 펌하고 싶을 때 미용실 예약해서 8-9000엔 사이에 하고 있네요. 펌이 넘 비싸서 한국에 있을 땐 3-4개월에 한 번 하던게 5-6개월에 한 번으로... ㅠ
별빛바람
IP 223.♡.11.82
05-18 2018-05-18 09:39:43
·
싸게 머리 자르세여. 일본서 6년 살았네요
동남아리
IP 121.♡.245.123
05-18 2018-05-18 09:40:31
·
한국에선 커트 비용과 작업 시간이 비례하진 않더라고요. 결과물도 마찬가지고. 좋은 미용실 찾는 건 좋은 집 고르는 것 만큼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Panthers
IP 218.♡.189.69
05-18 2018-05-18 10:54:19
·
실력이야 차이가 있겠지만
정성면에서는 확실히 일본 서비스가 뛰어나긴 합니다.
kanyuki
IP 126.♡.165.86
05-18 2018-05-18 12:44:26 / 수정일: 2018-05-18 12:45:05
·
히가시이케부쿠로 살고있고 집 근처에 샴푸까지 1500엔인 곳을 다니고 있습니다. 연세가 조금 있으신 분이 가위 잡으시는데, 사진과 함께 어느정도 설명해드리니 한국과 다를거 없이 자르고 있습니다.. 제가 그냥 투블럭 하고다니는것도 있지만 ㅎㅎㅎ;;; 이런 곳도 샴푸할때는 두피마사지도 해주고 면도칼로 잔털정리도 해주시고 그러더군요
-양파양파-
IP 106.♡.166.64
05-18 2018-05-18 13:22:05
·
할아부지 미용실이나 심플한 스타일은 1000엔컷이... ㅎㅎ 슈퍼 시골 아닌 이상은 동네마다 하나씩 다있으니까요

전 다운펌이 필수라 매월 한인미용실에서 컷+다운펌 5천엔씩 내고 합니다...
DAGARN-X
IP 175.♡.88.45
05-18 2018-05-18 14:40:14
·
헤어쪽은 일본이 더 뛰어나잖아요~ 공부하러 일본에 유학 많이들 가는거 같은데요? 저 담당하시던 선생님도 일본에 몇년 공부하고 오셨다고 하더군요
저도 일본 살던 큰고모네 놀러가서 한번 경험해보자는 생각에 시부야에 있던 미용실 갔었는데 사촌형이 계산해줘서 가격은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5000엔에서 6000엔 했던거 같아요 사촌형이 통역해줘서 의사소통은 잘 되었구 퍼렁곰님처럼 정성스럽게 해주더군요 철저한 예약제여서 그런지 다른 손님 응대하는거 없이 저한테만 집중해서 해주더군요 그게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한국 샵은 아무리 단골이고 예약을 해도... 중간 중간에 다른 손님 응대하는건 어쩔수가 없나봐요
Kirby
IP 172.♡.30.85
05-20 2018-05-20 09:28:04
·
자도 주로 천엔짜리 가긴하는데
처음 갔을따 머리에 청소기? 갖다다길래 응? 했었네요.
그리고 너무 물어보는게 많아요 여긴 어떻게? 저긴 어떻게? 몇센티? 바리깡? 가위? ㅠ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