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두번 다시 하고 싶지 않은 데이터 복구기 44

2
2018-01-27 00:41:47 112.♡.39.181
모노노케

1516981151229.jpg

1516981167907.jpg

1516981209813.jpg

늦은 밤 퇴근하고 책상 정리를 하다 바스락 거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녀들의(?) 안식처를 철거하는 소리였습니다

장모님 딸 사진과 내 배를 너무나도 사랑하는 그녀의 딸 사진들이 한 숨 너머로 사라지는 소리였습니다

설마 망가졌을까? 하는 생각은 망각이었습니다

노트북에 그녀들의 방을 연결 했지만 1TB 방문은

열리지 않았습니다

끼릭 끼릭하는 소리와 함께 외장 하드는 멈췄습니다


아질게에서 폭풍 검색해 보니 데이터 복구 업체가

한군데 있더군요 명정보 기술! 뮈든지 다구해 준다던 명교수도 아니고 흠...

혹시나해서 네이년에게 물어보니 지식인에 우주신이 나오더군요 데이터 원이란 업체였습니다

친절한 답변과 함께 당황한 저의 마음을 위로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물리적인 복구비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주신인데라는 생각에 상담을

받으려 했으나 클리앙 분들의 외침이 저의 손을 때리기

시작했습니다

'데이터 복구는 명정보죠'

사이트에 가보니 역시나 만만치 않은 복구비용이 저를

기다리고 있더군요 '400,000원 vip 별도 단 복구 실패시 비용은 받지 않습니다'

아침 일찍 회사에 출근해서 사이트에 접속 실시간 상담을 받았습니다

'택배로 느그집 가까운 지점으로 보내라 그럼 살려는 드릴께' 전 촌놈이라 청주 본사에 보냈습니다

우리나라 주요 거점 시마다 각 지점이 있었습니다

편한신에 방문하거나 접수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추억은 쩐으로도 못산다'는 자기 암시를 통해 복구 요청 메일에 동의하였습니다 내무부 장관님이 아시면

제 인생이 복구가 안될거 같기에...

그뒤로는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사고난지 2일 후 데이터가 복구 되었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그녀들의 사진을 우선 순위로 복구하였고 애니 한두편이 복구가 안되었다고 하더군요

일단 이메일로 복구된 파일 리스트를 보내 주었습니다

이에 동의한다는 답장을 보내니 결재 연락이 왔습니다

막상 결재하려니 두렵고 떨렸습니다 다행히도 무이자

할부가 있어서 최대한 무이자 혜택을 누렸습니다

복구된 데이터를 백업하기위해 명정보 기술에서 판매하는 외장하드를 구입했습니다

피터팬의 요정 WD가 그녀들을 지켜주기로 했더군요

이벤트 기간이라 저렴한 가격에 나온듯 했습니다

합계 477,500원에 데이터 복구를 구입했습니다

백업하드는 택배로 받았습니다

포장은 이 추위에도 따뜻할 정도로 전자파 숼드 비닐에 뽕뽕이에 빵빵한 쿠션으로 포장되어 왔습니다

화요일에 신청해서 금요일에 받있네요


역시나 클리앙 분들의 말씀은 진리인걸 깨닫고 순종하기로 했습니다

명정보 기술 관계자분들 고맙습니다



모노노케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4]
erlendjay
IP 121.♡.201.98
01-27 2018-01-27 01:10:33
·
vip가 아니라 vat입니다 ㅠㅠ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2:15:17
·
앗! 다 그게 도깨비 때문입니다 내무부 장관님께서 재탕 다시보기를 권유하셔서 옆에서 보느라 ㅠㅠ 흠 오는도 봐야 허는디..... ㅜㅜ
sunshower
IP 128.♡.18.138
01-27 2018-01-27 01:26:09 / 수정일: 2018-01-27 01:26:17
·
명정보는 불난것도 복구해줘여..예전에 불탄거 복구해줬.. (완전탄건아니고 약간탄거였지만)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2:13:35
·
대박입니다 불탄것도 가능하나요?!! 거기서 복구기술 배우고 싶네요!
평양시청민원과
IP 175.♡.26.27
01-27 2018-01-27 01:54:38
·
피터팬 WD 무슨말이신가 했요ㅋㅋㅋㅠㅠ 위추드립니다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2:12:36
·
고맙습니다 어제 새벽에 내무부 장관옆에서 도깨비를 2번째 다시 보느라 정신이 없었네요 제가 그렇게 썼더군요 ㅋㅋㅋ
쿠쿠콰콰
IP 122.♡.198.25
01-27 2018-01-27 03:27:05 / 수정일: 2018-01-27 03:27:15
·
저는 명정보기술갔다가 너무비싸서 동네업체에서 1/8 가격에 해결했네요.. 외관상으로도 보이는 파손정도 아니면 명정보까진 안가도 될것같습니다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2:11:01
·
와~~그런 동네에 사시다니 부럽습니다 저희 동네엔 없더라구요 ㅠㅠ 좀 더 동네를 돌아다녀 봐야 겠네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2:09:11
·
넵 1Tb에서 1기가 빠지는 정도더라구요 세상이 좋아진 걸 느낀 순간이였습니다
덤스터베이비
IP 58.♡.110.220
01-27 2018-01-27 07:08:37
·
사진은 무조껀 클라우드에 넣어야죠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2:07:37
·
어쩐지 제가 구름없이 맑은 날은 싫더라구요 당장 알아봐야 겠네요
청계산
IP 211.♡.65.192
01-27 2018-01-27 07:34:29 / 수정일: 2018-01-27 07:35:58
·
돈은 깨져도 소중한 데이터를 복구했으니 다행이네요..
저도 한번 명정보에 보냈었는데 디스크가 긁혀서 안된다고..
결국 내데이터는 명복을 비는수 밖에 없었읍니다.
그래도 데이터 복구의 진리는 명정보입니다.

지금은 클라우드 NAS에 분산보관하며 대처중입니다.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2:04:57
·
위로를 드립니다 전 정말 운이 좋은거군요 저도 오늘부터 분산 작업을 준비 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gps군
IP 175.♡.33.108
01-27 2018-01-27 08:22:36
·
그래서 백업은 2중 3중으로 하는게 중요하죠..

구글 신을 영접하시면 그나마 좀 안심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2:02:13
·
구글 신이요?! 종교가 필요하군요 어제 치느님과 교감을 하긴 했는데 어서 그분을 만나야 겠군요 고맙습니다~~
토마토사진가
IP 220.♡.153.22
01-27 2018-01-27 08:49:48
·
이런 거 생각하면 구글이나 드롭박스 유료 플랜 사용하시는 게 결과적으로 훨씬 스트레스가 적을 수 있어요. 고생 많으셨겠습니다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1:58:14
·
아! 이런 것도 있군요 함 알아봐야 겠네요 고맙습니다~~
klin
IP 211.♡.120.150
01-27 2018-01-27 09:06:38
·
저도 몇년치 하드를 무심코 날린 적이 있어요. 딴 데 백업한 줄 알고 사진 전용 하드를 싹 밀고 다른거 백업했는데, 사진 백업본이 없었네요..ㅠㅠ 덕분에 처음 디카 산 후 찍은 몇년치가 싹 날라갔죠. 돈으로 복구할 수 있다면 참 감사한 일입니다.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1:57:24
·
아이고~~정말 마음이 힘드셨겠네요 그래서 마이너스 통장 쓰는 마음으로 복구 신청 했습니다 전 정말 감사한거군요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elfman
IP 39.♡.55.214
01-27 2018-01-27 09:40:04
·
제목 보고 긴장하면서 글을 읽어 내려갔는데... 다행이네요.
좋은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1:52:30
·
명정보에 대한 사용기가 없는 거 같아 두서 없지만 한 번 써봤습니다 고맙습니다
hanhomme
IP 73.♡.81.140
01-27 2018-01-27 09:42:46
·
제목만 보고는 복구 과정에 문제가 있었나 했네요.
자료 복구하셨다니 다행입니다. 백업이 참 중요하다는 건 알지만 백업을 하고 백업의 백업을 하고... 하기는 사실 어렵죠 ㅠ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1:51:35
·
어려운 걸 해야 되는데.... 그래서 아날로그가 더 좋은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ㅜㅜ
CissMe?!
IP 223.♡.234.201
01-27 2018-01-27 11:08:49
·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도 아내랑 애기들 사진 한 1tb정도 있었는데 어느날 부팅이 안 되는 바람에 멘붕 온 적기 있었지요 >.< (다행히 하드 문제는 아니었고 메인보드 문제였던걸로...)
다음날로 아내와 상의 후 NAS - cloud 이중 백업해놨습니다 초기비용이 좀 들긴 하지만 그래도 잘 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추억은 돈 주고 살 수 있는게 아니니까요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1:50:17
·
정말 다행이시네요 저도 그래서 NAS를 고려중입니다 이중 백업 정말 중요하더군요 복구된 사진을 보니 추억은 정말이지 돈주고 살 수 없다는 걸 절실히 느꼈던 기간이었습니다
김떡봉
IP 211.♡.217.140
01-27 2018-01-27 11:17:28
·
왜 날라간건가요? 바스락이면 밟아서 부서진가요 ㅜㅜ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11:47:17
·
넵 하드케이스가 움푹 들어가는 느낌이 들면서 머리카락이 쭈볏서는 느낌이었습니다 ㅠㅠ
데이엔드
IP 218.♡.97.60
01-27 2018-01-27 13:18:20
·
그래도 복구가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하드 복구에 많은 비용이 청구되지만 저렇게 복구만 된다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저장 매체들이 기술이 발전해도 급사나 사망 이슈가 끊이질 않기에 중요한 자료는 주기적인 백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22:51:12
·
넵 맞습니다 그래서 지금 NAS를 알아보고 있네요 시대를 쫓아가는게 쉽지는 않지만서도 ㅜㅜ
치바에리이
IP 121.♡.139.159
01-27 2018-01-27 14:24:21 / 수정일: 2018-01-27 14:24:27
·
제목만 보고 들어와서 하면 안된다는줄 알고 놀랬어요 크크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22:52:09
·
ㅋㅋ 많이 놀라셨군요 평안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하늘사랑-
IP 124.♡.208.119
01-27 2018-01-27 15:56:39
·
애들 사진 넣었던 하드 맛가서 복구한번 해봤습니다.
남부터미널 국전에 있는 업체인데 명보다 싸서 복구했습니다.
중요한 자료는 100% 복구 했구요.
그후 nas구매해서 백업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백업많이하는것이 유일한 방법인듯 싶어요.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22:53:24
·
저두 여기저기 분산 시키고 있네요 지금 NAS알아 보는데 이또한 신세계군요 ㅇ.ㅇ 어렵습니다 뭔가를 새로 익힌다는게 쉽지 않네요 ㅜㅜ
나만살래
IP 223.♡.180.85
01-27 2018-01-27 17:58:25
·
명정보 진짜 명성이 대단하죠. 주변분들도 다 칭찬일색ㅎㅎ 저도 1테라 맛 간적이 있는데 명정보는 너무 비싸서 복구프로그램(7만원정도) 구매해서 자가로 돌리니 대부분 복구 되더라고요.
/Vollago
모노노케
IP 112.♡.39.181
01-27 2018-01-27 22:54:25
·
정말이지 대단하신 분들입니다 복구 기술 학원 같은게 있다면 등록하고 싶을 정도 입니다 ㅠㅠ
jancook
IP 121.♡.173.212
01-28 2018-01-28 01:07:07 / 수정일: 2018-01-28 01:07:56
·
소프트웨어적으로 죽은거나 하드디스크 보드정도가 죽은거면 타 업체에서도 싼값에 되기야 하는데 (이미 보드쪽이 죽었으면 비용은 좀 올라가고요.) 아예 모터가 죽었거나 암이 고장났거나 하면 플래터를 완전히 꺼내서 전용기기에 박고 살려야해서 이쪽까지 가면 진짜 명정보가 필요하죠.

백업의 명언으론 1은 0이며, 2는 1입니다. 중요한건 무조건 최소 분산! 이중백업해두셔야합니다 ㅠㅠ...
한군데다가 레이드1로 하는경우도 있지만 운 나쁘면 둘다 죽는경우가 생깁니다. 아는분이 그렇게 하드 8개를 통째로 날려먹었었거든요.
모노노케
IP 112.♡.39.181
01-28 2018-01-28 13:15:25
·
햐아~~~명언이네요 1은 0이고 2는 1이다 꼭 명심 하겠습니다! 좋은 말씀 주셔서 고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진짜메뚜기
IP 175.♡.48.209
01-28 2018-01-28 20:35:12
·
사람들이 추천하는데는 이유가 있군요
모노노케
IP 106.♡.129.50
01-29 2018-01-29 19:50:01
·
전 엄청난데서 복구 의뢰를 했군요 비싸도 잘했다는 생각이드네요 ㅋㅋ
보근이
IP 39.♡.58.64
01-28 2018-01-28 10:19:44
·
NAS MIRRORING이 괜히 있는.소리가.아닌게.당해보면 ㅡ.ㅡ
/Vollago
모노노케
IP 106.♡.129.50
01-29 2018-01-29 19:48:49
·
빨리사서 공부 좀 해야겠네요 ㅠㅠ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어서요 ㅜㅜ
삭제 되었습니다.
칼쓰뎅
IP 210.♡.41.89
01-29 2018-01-29 09:29:27
·
사진은 3중백업 하고있습니다. NAS에서 raid-1 + backup hdd. 구글 포토로 공짜 백업...
진짜 사진은 추억이라서 말이죠 ㅎㅎ
모노노케
IP 106.♡.129.50
01-29 2018-01-29 19:47:50
·
남는건 역시 사진 이더라구요 현상도 잘 안했는데 현상도 자주해서 앨범으로도 남길려고하네요! NAS가 백업엔 빠지지 않네요 빨리 알아봐야겠군요
agape
IP 175.♡.22.9
02-01 2018-02-01 06:47:19
·
데이타 살리셨다니 다행이네요.
소프트웨어 오류가 아닌 밟아서 생간 오류라면
잘 가셨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몇년전 시xx트 개복치 하드 1.5테라 하드에 사진 넣어두었다가 날렸었는데 명정보애서 복구한 경험이 있네요.
50여만원 들여 복구한 뒤로 다시는 핼게이트 하드 안씁니다.

지금은 하드 삼중 백업 해놓고 구글포토에 모두 올려서 아용중이네요.

구글 포토는 사진 리사이즈 가능하게 옵션 설정하면 용량 무제한이예요. 강추 합니다.
사진속에 있는 사람 얼굴별로 분류 해주고
사진 찍은 날짜, 메타데이터에 GPS정보가 있으면 지도에서도 볼수 있고
파노라마 만들어주고
애기 사진은 별도로 추억앨범이나 동영상도 별도로 만들어주고
연속으로 짝은 사진들을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무조건 올리는게 답이예요. ㅋ
/Vollag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