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소니 A7R3 체험 후기. 23

2017-12-29 12:28:02 수정일 : 2017-12-29 12:52:23 59.♡.143.252
팝카드있으세요



어제 남대문에서 열린 소니 A7R3 신제품체험회에 다녀왔습니다. 

전시된 기종은 주로 A7R3였고, Rx10M4와 Rx0도 있었습니다. (만져보진 못했습니다)

역시 신제품인 A7R3 + 24-105 F4를 주로 전시해놨었습니다.




나쁜점 위주로 우선 간략한 평을 말씀드리면 



1. 쓰기 95MB/s짜리 SD카드를 가져갔는데 쓰기속도가 느립니다.

읭? 하고 봤더니 사진 한당당 80MB가 넘습니다, 

뭐 A7R2를 써보신 분들은 이미 경험해보셨겠지만...

다행히도 캐시를 비우는동안 다른 작업을 못하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메뉴나 펑션에서 일부 설정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연사 관련 설정이 좀 치명적이었는데, 연사로 찍고 나서 펑션에서 단일촬영으로 변경이 불가능했습니다. 아쉬운점입니다.




2. 해상도

찍을땐 정말 몰랐습니다. 이런 고해상도 바디를 돈주고 사본적이 없었거든요. A7R2를 쓰셨던 분들은 다들 아시는 문제일겁니다.

EVF상으로는 멀쩡하게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집에 와서 열려보니 꽤 많은 사진에 핸드블러가 있었습니다. 5축손떨방이 있으니 커버가 어느정도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보다는 고해상도의 힘이 더 컸던것 같습니다. 

사전에 어느정도 듣기는 했었고, 이 사진이 특히 심한 사례이긴 합니다. 하지만, 만약 이 바디를 사용해야 한다면 일상적인 스냅 촬영에서 셔터속도 확보가 매우 중요해질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불행중 다행인건, 이 감도를 어느정도 올려도 꽤 볼만하다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감도를 올리고 셔속을 확보한 사진은 실제로 괜찮았습니다. 



이런 단점이 반면에, 장점이 훨씬 큰 바디임에는 분명합니다. 

AF가 빠를뿐만 아니라 정확하고, 연사도 크게 좋아졌기 때문에 촬영시 A컷을 더 많이 뽑아낼수 있습니다. 

듀얼슬롯 덕에 raw와 jpeg를 동시에 저장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HLG가 추가됐으며, 듀얼슬롯으로 바로 프록시파일을 저장 가능합니다.



만약 지금 카메라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고려해볼만한 제품입니다. 





라이트룸에서 렌즈교정, 리사이즈 제외 무보정 

팝카드있으세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삭제 되었습니다.
팝카드있으세요
IP 59.♡.143.252
12-29 2017-12-29 13:12:34
·
저도 돈벌어서 사고싶습니다 ㄷㄷㄷ
RoundWon
IP 210.♡.16.41
12-29 2017-12-29 13:25:06
·
가격 하락만 기다립니다ㅋ
그립이 두꺼워져서 쥐는법이 조금 달라져야 할것 같았습니다.
팝카드있으세요
IP 59.♡.143.252
12-29 2017-12-29 13:45:28
·
실제로 그립감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제가 손이 그리 큰 편이 아니었는데 부담스럽진 않은 그립이었습니다.
origins
IP 147.♡.148.152
12-29 2017-12-29 13:31:43
·
고화소 핸드블러라.. 사진이 1/50으로 나와 있는데 흔들리는 사진이 쫌 있으면 1/125 정도는 잡아야 안전할라나요?
팝카드있으세요
IP 59.♡.143.252
12-29 2017-12-29 13:46:46 / 수정일: 2017-12-29 13:46:54
·
보통 초점거리만큼 셔속을 확보하라고 많이 얘기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50mm면 1/50초를 확보하라고 합니다.

a7r 시리즈는 1.5~2배는 확보해주는게 좋을듯 합니다. 실제로 105mm에서 찍은 사진도 1/160정도에선 핸드블러가 잘 안보였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팝카드있으세요
IP 59.♡.143.252
12-29 2017-12-29 13:47:04
·
저도 사고싶습니다 ㄷㄷㄷ
velcro
IP 125.♡.254.25
12-29 2017-12-29 13:44:43
·
a6500 우려먹을때까지 우려먹다가 다음 카메라는 이놈입니다 ㅠㅠ
/Vollago
팝카드있으세요
IP 59.♡.143.252
12-29 2017-12-29 13:47:19
·
우려먹을때까지 우려먹으시면 r4가 나와있을지도 모르죠 ㅎㅎ
마루나래
IP 10.♡.83.45
12-29 2017-12-29 13:48:06
·
예판 구매자입니다. A7 1세대 쓰다가 넘어왔는데 참 좋네요. 매우 만족스러운데 불만인 점이 있다면 소프트 스킨 기능이 빠졌다는 점, 무거워졌다는 점 입니다.
팝카드있으세요
IP 59.♡.143.252
12-29 2017-12-29 13:48:57 / 수정일: 2017-12-29 13:49:19
·
전 기존 a7이 너무 가벼운게 불만이었기 때문에 이정도 무게는 괜찮은것 같습니다.
바디가 너무 가벼우면 찍을때 안정감이 떨어지더라구요.
jswon82
IP 203.♡.3.245
12-29 2017-12-29 14:02:18
·
A7R2를 쓰고있지만.. 흔들린 사진보니 A9로 넘어가고싶네요
팝카드있으세요
IP 59.♡.143.252
12-29 2017-12-29 14:44:22
·
제가 특히 똥손이어서 그런것도 있긴 합니다 ㅋㅋㅋㅋ
gabikko
IP 182.♡.151.229
12-29 2017-12-29 14:14:21
·
배터리 하나때문이라도 넘어갈만한 이유가 충분한 놈입니다.
근데 사실 렌즈가 더 떙겨요... ㅎㅎㅎ 24-105라니...
팝카드있으세요
IP 59.♡.143.252
12-29 2017-12-29 14:44:41 / 수정일: 2017-12-29 14:44:51
·
24-105 정말 좋습니다.
특히 인물사진 찍을때는 24-70보다 70-105 화각이 더 필요해지죠
화각만으로도 좋은 렌즈입니다.
예하예하
IP 211.♡.139.61
12-29 2017-12-29 14:58:42 / 수정일: 2017-12-29 15:01:00
·
2번은 카메라문제가 아니라 셔터속도가 너무 느려요
셔터속도를 화각에 맞추는건 피사체가 움직임이 없을때 핸드블러로부터 안전한거고 저건 피사체가 움직여서 저렇게 찍힌거같네요
칼쓰뎅
IP 210.♡.41.89
12-29 2017-12-29 15:03:52
·
그러게요. 모델님이 좀 움직이시고 + 고화소라 티가 확 나는거 같은데요.
뒷배경 보면 그냥 뭉개진정도 봤을떈 막 흔들림이 많아보이는거 같진않아요.

24-105 F4 가 이번에 새로나온건가요? 화각이나 조리개 수치가 꽤 맘에 드는뎅...
팝카드있으세요
IP 49.♡.71.137
12-30 2017-12-30 01:27:40
·

셔속이 느린편인건 맞는데 유난히 핸드블러가 심하게 난 사진이기도 했습니다. 바로 앞사진과 비교해서 배경의 글씨를 보시면 모델님의 움직임 문제가 아니라는걸 아실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팝카드있으세요
IP 49.♡.71.137
12-30 2017-12-30 01:30:08
·
바로 앞사진은 건졌는데 저 사진은 못건졌습니다.
사람이 많은 체험회 특성상 안정적인 자세를 쉽게 취할수 있는 환경이 아니었는데, 그 과정에서 놓친 컷이 조금씩 나왔습니다.
JAYSgraphy
IP 211.♡.46.54
12-29 2017-12-29 18:55:01 / 수정일: 2017-12-29 18:58:26
·
잘못된 부분이 있네요
용량이 80메가 되는건 비압축으로 해서 그렇고 압축으로 하면 반으로 줄어듭니다
보통 다 압축으로 쓰는데 왜 기본 셋팅을 비압축으로 해놨을가요

사진이 흔들린건 고화소가 아니라 1/50초 셔속 문제죠 아무리 잡아주고 내가 잘 버텨도 피사체가 움직이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고화소랑 전혀 관련 없어요

듀얼슬롯 덕에 raw와 jpeg를 동시에 저장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이말도 안맞는게 메모리 하나로도 raw+jpeg 동시에 가능하죠
메모리 별로 raw jpeg 각각 따로 저장가능 하다고 하는게..
듀얼슬롯은 데이터손실을 방지 할 수 있다는게 가장 커요
팝카드있으세요
IP 49.♡.71.137
12-30 2017-12-30 01:36:14
·
- 압축raw의 존재를 몰랐던건 아닌데, 현장에 되어있던 셋팅이 그랬습니다. 바디를 잡자 마자 메모리 꽂고 다이얼만 A로 돌리고 연사한 사진중 하나입니다.
- 모델님이 움직인건 아니었습니다. 바로 위에 사진 첨부했습니다.
- 기존 a7r2의 경우, raw+jpeg로 저장하면 jpeg의 화질이 제한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말씀드린겁니다.
JAYSgraphy
IP 211.♡.46.54
12-30 2017-12-30 02:18:55
·
사람인이상 안움직일수가 없습니다
인물사진인데 1/50초인것은 기본조건부터가 맞지 않습니다
기존 a7r2에는 화질 선택 기능이 없었고 이번 a7r3에 jpg만 선택가능하게 추가되었습니다
롱스롱스
IP 10.♡.96.61
01-13 2018-01-13 03:10:00
·
2222 물체가 아닌 사람에야...미세하게 움직이니...1/50 는 어느 바디에서나 인물 사진에서는 좋은 조건은 아닌것 같네요. 더군다나 소니 바디에서 굳이 ㅎㅎ...

데굴
IP 175.♡.39.151
12-31 2017-12-31 19:27:43
·
내장어플기능을 빼버려서 아쉽습니다ㅠ A7R2에서 넘어가지 않고 다음을 기다려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