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생활용품 아디다스 부스트를 품은 푸마 - PUMA NRGY 14

3
2017-12-26 09:37:50 124.♡.97.150
dus2



http://dus2dust.blog.me/221169026870



저에겐 신발은 두 종류입니다. 아디다스 부스트와 아니다스 부스트 아닌 것.

부스트를 영접한 이후로 신발은 오직 부스트입니다. 2014년 이후 7켤레의 부스트를 구입해서 신어 오고 있습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지긋지긋한 족저 근막염이 재발하지 않게 하는 운동화이기 때문에 Boost or Not!

그러다가 퓨마에서 부스트 폼을 채용한 신발이 나왔다고 해서 구입해봤습니다. 심지어 가격마저 착하다고! 정가가 89000원 구입 당시 할인가 6만 원대  17년 12월 현재 최저가  5만 원 후반대, 업어는 심지어 니팅! 비슷한 조건의 아디다스 퓨어부스트가 정가 10만원 중반대(...이것마저도 해가갈수록 비싸지는중)임을 고려해보면 가격메리트가 무척 큰제품입니다.

그렇게 받게 된 푸마의 빨간 상자~


니팅된 어퍼와 부스트 미드솔! 분명 퓨어부스트급 신발입니다. 그것도 저렴한!

일단 먼저 아디다스가 독점하던 부스트가 퓨마로 나올수 있었던건 부스트의 원소재를 개발한건 BASF라는 회사입니다. 아디다스독점 사용하던 원재료를 소송을 통해서 퓨마에서도 사용권을 얻어냈다고 합니다. 퓨마에서 짝퉁 부스트를 만든게 아니라 정당한 권리를 얻어내 만들어낸 퓨마의 NRGY입니다.


업퍼와 설포는 일체형으로 니팅된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발볼은 좀 좁은 편입니다.

발볼이 넓은 편이라 부스트 신을때 통상 285로 신고 발볼이 넓게 나온제품의 경우는 280으로 맞춰 신는편인데

PUMA NRGY는 발볼이 좁아보여 290사이즈를 주문했음에도 조금은 타이트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의아했던게 어퍼소재가 니팅임에도 불구하고 신발안쪽에 안감이 덧대어져있습니다.

타회사 제품들은 니팅소재의 구조때문에 통기성의 극대화를 추구하는데 PUMA NRGY는 안감을 더해서 통기성을 저하하는지 살짝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 사실 PUMA NRGY은 기능성 제품이라기 보단 스트릿 패션 스타일 제품이라 맨발 착용시에 착용감을 고려해서 그렇게 만든것 같긴 해보입니다.


뒷축에 퓨마라고 적혀 있지 않았다면 영락없는 아디다스 제품으로 생각할만한 부스트폼!



한가지 재미있는건 부스트 폼을 썼는데 제품 태그엔 소프트폼 인솔을 쓴다고 합니다?????..

퓨어부스트는 인솔(깔창)을 않쓰는데...비슷한 퓨어급 부스트인데  핏과 쿠셔닝을 위한 인솔이 또 들어 간건 살짝 이해가 가지 않긴 한데.... 암튼 퓨마의 소프트 폼은 쫀쫀한 젤리 느낌의 낮은 반발력을 가진 인솔입니다. 마우스 손목패드 느낌입니다.

직접 신어보면 두께는 있으나 생각보다 쿠셔닝에 도움이 되지 않는것 같고 발바닥에 약간더 피팅 느낌을 더합니다.

발 밑에 밀착하는 느낌을 주는건 좋으나 밀착 된 만큼 발에 열감이 나는건 함정..

개인적으로 매우 애매한 느낌입니다.


기능성 미드솔이지만 아웃솔 구조는 패션 스니커즈 처럼 거의 플랫합니다. 


바닥 부스트를 거의 덮은 형태는 맘에듭니다. 아디다스도 아웃솔 부분은 이것처럼 거의 덮어 줬으면 좋겠는데..

바닥 부스트폼 갈라지는 것 좀 아웃솔로 덮으면 좀 덜할것 같은데.....이번에 새로 나온부스트도 역시나 라서 ㅎㅎ;;;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입니다. 기능성 화라기 보다는 기능형 미드솔 장착한 패션스니커즈 입니다

부스트 폼은 퓨어의 그것과 보기에느 비슷합니다.  원재료 제조사가 basf인 만큼 다를건 없어보이나...

만지면 다릅니다. 아디다스의 부스트보다 좀 단단합니다. 뭔가 무지 밀도 높은 느낌.

부스트만 몇년 신어본 사람이 만져 봤는데...이 부스트는 뭐지 하는 느낌을 줄정도로 좀 다릅니다.

신으면 실제로도 단단한 느낌입니다. 부스트 계열의 쫀뜻한 반발감이 아니라 EVA재질의 하드한 신발을 신는 느낌...

그 단단한 느낌 가운데 저멀리서 부스트의 반발력이 야리야리하게 느껴집니다 ㅎㅎ

장시간 신어 봤는데 단단하긴 하지만 부스트는 맞는것 같습니다. NRGY신으면서 아직 족저근막염 올꺼 같은 느낌은 들지 않아서 ^^;; 하지만 단단한 쿠션느낌은 아디다스부스트에 비해 좀더 피로감을 주는 느낌입니다.

아디다스 부스트를 저렴하게 대처하기엔 좀 무리가 있고 일상화로써는 나쁘지 않은 쿠션감을 가진 신발 정도의 인상입니다.

결론... 부스트이긴 한데 부스트는 아니고... 쿠셔닝이 좀 하드해서 피곤함. 가격은 착함.



https://dus2dust.blog.me/


dus2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
하하소사이어티
IP 116.♡.154.104
12-26 2017-12-26 09:53:02
·
검색해보니 가격 착하네요. 오픈마켓 4~5만원대. 구매충동이 생기네요.
mjsmk2
IP 210.♡.7.173
12-26 2017-12-26 10:20:24
·
저도 퓨어부스트 애용자인데 겨울에 못신고 있어서 너무 아쉽습니다.
이거는 겨울에 신을 만할까요? 보아하니 힘들거 같긴 한데 ^^
삭제 되었습니다.
Smashed Pie
IP 121.♡.159.114
12-26 2017-12-26 11:12:34
·
저도 소송 관련 얘기듣고, 가격보고 혹해서 실착하러 가봤는데 생각보다 딱딱하고 디자인도 썩 이쁘지 않아서 포기했습니다;
timeburglar
IP 175.♡.16.25
12-26 2017-12-26 11:30:05
·
왜 nrgy가 누룽지라고 읽혀질까요
/Vollago
클리양
IP 39.♡.55.224
12-26 2017-12-26 13:05:10
·
저는 족저근막염은 아니고 평발인데 이거 싱어도 괜찮을까요?? 그냥 서있기만해도 불과 얼마지나지않아 발바닥이 아파서리....ㅜ.ㅠ
adrianking
IP 165.♡.5.20
12-26 2017-12-26 14:34:42
·
근데 색깔은 그다지.. 좋지 않긴하네요..
unos
IP 174.♡.159.146
12-26 2017-12-26 15:35:03 / 수정일: 2017-12-26 15:35:12
·
저도 아디다스 부스트 신다가 같은 재질이라해서 샀는데..
완전 달라요..쫀쫀한 느낌 제로...
막신을 신발이라면 모를까 추천은 못하겠네요
유디모니아
IP 110.♡.205.240
12-26 2017-12-26 16:32:05
·
성능은 신어보지 못해서 모르겠지만 디자인은 아주 예쁜데요
choochooo
IP 211.♡.74.79
12-26 2017-12-26 16:56:51
·
디자인도 예쁘고 딱 제 취향인데 발볼이 좁다니 아쉽네요.
chabull
IP 221.♡.132.19
12-26 2017-12-26 19:11:18
·
디자인이 이쁘네요 ㅋㅋ 끌린다

mastery
IP 180.♡.241.118
12-26 2017-12-26 19:16:52
·
저도 족저근막염 때문에 아식스만 신는데요
겨울이 문제입니다
천으로 된것은 발이 시려워서
/Vollago
봉봉1
IP 114.♡.86.166
12-29 2017-12-29 00:53:19
·
저도 부스트 너무 좋아해용 족저근막염 있어서 부스트만 신어요 ㅎㅎㅎㅎ
오동규
IP 211.♡.191.117
12-29 2017-12-29 17:08:36
·
저도 부스트 너무 좋은데... 푸마는 어쩌려나요
veriwide
IP 47.♡.98.138
01-05 2018-01-05 04:54:49
·
디자인이 이뻐서 일단 질렀습니다
울트라부스트를 주로 신는데 이건 NMD 느낌이 좀 나려나요? 암튼 가격이 아디다스에 비하면 많이 저렴한 편이라 부담이 없네요
/Vollag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