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백화점에 가봤습니다. 백화점 간다 해도 가는곳은 한정적이네요. 거의 유니클로 아니면 가끔 캡슐 사러 네스프레소에 가곤 합니다.
한정판 캡슐이 있어서 시음을 해보고 많이는 아니고 한줄만 구매합니다. 제가 3개중 1개. 그리고 1줄만 사니 담당 직원분이 '한정판'인데 한종류만 그리고 너무 적게 사시는거 아니에요? 하길래 아 시음 다 해봤고 다른 캡슐도 남아있는게 있어서 괜찮다고 하고 넘어갔습니다. 무튼 한정판이라 괜찮은 적도 있지만 별로인것도 꽤 있습니다. 그러니 시음을 꼭 해보세요. 특히 브라질 캡슐 같은경우는 별로라 3줄 한거 한줄정도 겨우 먹은거 같아요. 아 물론 맛은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결제 하고 나니 직원분이 U 머신 쓰시네요? 라고 묻습니다. 그래서 네 그런데요. 라고 하니 물통을 교환 해주겠답니다. 그래서 무슨 문제가 있어서 리콜하는거냐 했더니 리콜은 아니고 모양만 개선이 된거랍니다. 사용에는 아무 문제가 없어서 리콜은 아니라고 하더군요.
개인적인 생각이고 제 생각이 틀렸을 수도 있지만 이런 큰 기업이 '단순 미관상 개선의 여지'때문에 물통을 새로 교환해주는 손해보는 짓은 하지 않을겁니다.
궁금해서 찾아보니 하단부에 녹이 슬거나 물이 새는 문제가 있는분이 많아서 개선품을 만든 것 같습니다. 물통의 미관때문에 새로 제작한게 아니라는 것이죠. 미관이 바뀌었냐? 하면 바뀌지 않았습니다. 좌측이 개선품 우측이 원래 부품인데 전 운이 좋게도 녹이 나지 않았습니다.
리콜 까진 아니더라도 이런 문제가 있으면 전산에 등록된 U 머신 사용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해줘서 교환받을수 있게 처리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매장에 와서 캡슐을 구매할떄 U머신 사용자라는게 확인되면 교환해주는 방식은 너무 안일한 대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일로 네스프레소에 굉장히 실망을 하게 됬네요.
제가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작년인가 재작년에요.^^
물통 교환 이유도 녹 때문이라는 것도 설명해주더군요.
아마 그 전화를 못받고 넘어가신 것 같네요. ^^
전 그 전화 서비스에 감동받았는데요 ㅎㅎ
근데 저같이 연락을 못 받고 아예 모르고 있던 사람이 있다는게 문제 아닐까요?
그들은 그냥 외관상의 문제로 치부해버리고 있는 점에 굉장히 실망입니다.
안 그래도 최근에 보니까 약간 생기긴 했던데, 전화해서 보내 달라고 해야겠네요. ㅡ.ㅡ
그것도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마치 너는 참 운이 좋아~ 이런 뉘앙스로 이야기하는게요.. 정내미가 뚝 떨어지더라구요.
해당 현상 확인한 사람들에 한정해서 바꿔주고 퉁치려는 속셈 같습니다ㅎ
그니까 개 양ㅇㅊ 같다는거죠.
핑계라곤 미관상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 소리나 하고 있네여 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계정 정보에 등록된 U머신 이 있으면 되는거 같습니다.
내일 배송처리 해준다고 하네요
암튼 교환 해준다니 다행이네요.
공식적으로 리콜해야 할 문제를 이런 식으로 개별 연락된 사람들만 교체하는 건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솔직히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자기네들 db에 u 모델 쓰는 사람 필터링 해서 문자보내기만 해도 끝일텐데...
거기다 뭐 디자인 핑계는... 진짜 양ㅇㅊ 인증하는거죠.
정보 감사합니다
미리 말좀 해주지 이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