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제주항공 이용기(필리핀행) 52

2017-10-20 00:51:23 수정일 : 2017-10-20 10:02:31 223.♡.10.57
jay-

필리핀 세부 가족여행을 하기 위해 제주항공을 이용하며 느꼈던 사용후기입니다.


1. 이용동기

  • 국적기 대비 저렴한 항공료
  •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특가운임
  • 한국인 직원의 응대를 받을 수 있는 믿음


2. 단점

  • 전화를 받지않는 고객센터 

1. 문의가 있어서 수차례 전화를 했지만 대기안내 멘트만 나오고....영원히 연결되지 않습니다. 


2. 1:1 문의에 신속한 답변을 해주지도 않습니다.  귀국 전 필리핀에서 문의글을 남긴 건은 한국으로 돌아온 아직도 '미처리'



  • 친절함이 느껴지지 않는 응대

1. 새벽 비행이었습니다. 발권 시 아기가 비행 중에 깨면 민폐가 될까봐 엔진 소음이 덜한 앞쪽 자리로 배정을 부탁했습니다. 절대 비상구석을 요청한건 아니고 배정가능한 가장 앞자리를 요청했는데...출발하고 보니 제가 받은 좌석의 바로 앞이 그냥 아얘 텅 비어있더군요...

(덧붙이자면 유료로 판매되는 좌석이 절대 아니었습니다. 유료좌석은 좌석에 별도로 적혀있는거 알고있구요....무료좌석들 사이의 동일한 좌석의 한 라인이 비어있었다는 겁니다.)


2. 탑승 시 유모차에 자고있는 아기와 기내수하물이 있어서 제가 먼저 들어가서 수하물을 실은 뒤 유모차를 들고오기 위해 와이프를 도와주로 나가려고 했더니 저지합니다. 문 바로앞에서 자는 아기 안고 유모차를 접어야하는 와이프가 있는데 못가게합니다...그렇다고 직원들이 도와주지도 않습니다. 결국 뒤에 들어오던 승객이 도와주셔서 탑승했네요. 

통로를 지나서 나가겠다는것도 아니고 바로 눈앞에 유모차 가져오겠다는데 그것도 못하게하는건지...



  • 너무 비싼 수하물

1. 항공료가 16만원인데  수하물이 편도 9만원입니다. 물론 특가운임이라 이해는 하지만 저가격이면 그냥 좌석하나 더 예매하고 기내수하물 하나 추가하는게 나을 가격이네요. (알아보니 사전예약?을 하면 40%할인을 해주더라구요. 그래도 왕복 약 10만원입니다.)



3. 총평

  • 다음에 또 이용하고 싶지않은 항공사
  • 낮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합당하지 못한 비용을 지불한 느낌
  • 저렴한 가격에도 메리트를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jay-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2]
삭제 되었습니다.
cathay
IP 59.♡.59.18
10-20 2017-10-20 01:03:34 / 수정일: 2017-10-20 01:03:55
·
LCC라 불리는 저비용항공사는 승객 입장에서 저비용이라기보단 회사 입장에서 저비용이죠.
고객 입장에서는 뺄것 다 빼고 필요한건 구입을 해야하는 항공사가 되겠구요. 그나마 특가로 건진분들이야
괜찮겠지만 정가 구입하는 분들 보면 그정도 효용이 있나 싶은 경우가 상당합니다. 그냥 그 값에 맞는 서비스라고 봐야죠.
jay-
IP 219.♡.76.250
10-20 2017-10-20 03:22:02
·
특가로 갔는데도 아깝다고 느껴지는데...정가 내신분들이라면 진짜 별로일 것 같네요
빨간대낮
IP 110.♡.249.23
10-20 2017-10-20 01:09:21
·
그래서 국적기가 비싸도 싸다고 느껴지더군요....
Nao
IP 125.♡.227.33
10-20 2017-10-20 01:09:57
·
제주가 워낙.. 뺄건 빼고있어서.. 피치급으로 가고 있죠.. 현재..
AK 그룹꺼라.. 음.. 별 좋아하지않는 항공사라는..
그리고.. 제주.. 고객센터 엄청 유명해요.. 연락 안되는걸로 ㅎㅎㅎ
jay-
IP 219.♡.76.250
10-20 2017-10-20 03:18:21
·
아 그런가요! LCC는 이번에 처음 타본거라....가까운 거리라 사실 별로 걱정안했는데 실망이 컸네요 ㅠㅠ
arsherlhl1
IP 210.♡.160.170
10-20 2017-10-20 02:24:24
·
제주항공빼고 이스타 티웨이 진에어( 기억이 가물가물) 다 타봤는데 제주항공 앞으로 이용하지 말아야겠군요. 여기저기서 안 좋은 소리가 들리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종순몬
IP 211.♡.132.221
10-20 2017-10-20 02:32:06
·
전 피치,홍익,제주는 무조건 제외합니다
보고싶은밤
IP 121.♡.112.250
10-20 2017-10-20 02:38:30
·
진에어, 제주, 티웨이 타봤는데.. 제주가 제일 맘에 안듭니다...ㅠㅠ
bcplace
IP 58.♡.48.95
10-20 2017-10-20 02:49:26
·
제주항공 정말 황당한 일을 경험한 기억이 있어서 쳐다도 보지 않는 곳 입니다.
jay-
IP 219.♡.76.250
10-20 2017-10-20 03:20:51
·
그나마 한국항공사라 비상 상황시에 그나마 도움이 되지않을까 해서 선택했는데 사실 별로 소용 없을 것 같더라구요
끌어내
IP 211.♡.248.157
10-20 2017-10-20 03:20:07
·
아기있고 위탁수하물 많으시면 무조건 FSC가 좋죠.. LCC를 이용하는 이유는 이런저런 서비스 비용이 빠져서 항공권 값이 싼건데 서비스를 추가하셔야 하는 상황이니 비용 메리트가 전혀 없었던 거죠.. LCC는 정말 항공기를 이용해서 내 몸만 옮긴다고 생각하시고 타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유럽이나 미국 LCC에 비하면 국내 LCC 서비스는 좋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그냥 서비스 더 빼고 가격좀 더 낮춰줬으면 하네요 전..
끌어내
IP 211.♡.248.157
10-20 2017-10-20 03:27:32
·
그리고 2번 탑승후 다시 나가는 걸 저지하는 건 규정이 있을거예요. 그 상황이 어떠했든 융통성이 없다거나 배려가 없다고 하시면 안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만 탑승을 도와주던 직원들의 도움을 못받은 부분은 아쉬운 마음이 드셨을 수도 있겠네요.
도시
IP 49.♡.201.69
10-20 2017-10-20 04:22:50
·
2번 사항은 제주 항공 뿐만 아니라 다른 국적기에서도 금지 하더군요. 불만 ? 화? 내려다 탑승거부 조치 당할 뻔한 분을 본 적 있네요.
neopage
IP 218.♡.252.2
10-20 2017-10-20 15:06:32
·
기디리니디님//
전에 제주도행 비행기에서 탑승객중 한명이 사정이 있어 내렸는데 모든 승객 내린 후 기내 검사 후 다시 탑승시키더군요. 관련 조항이 있어 그랬겠죠.
중무장
IP 58.♡.152.94
10-20 2017-10-20 21:49:41
·
neppage님// 항공테러 위험 때문에 관련 조항이 있을 겁니다
모닝N
IP 211.♡.130.211
10-26 2017-10-26 12:45:07
·
공감합니다. lcc에 fsc같은 서비스를 바란다는게 말이 안되져.
엠엠
IP 220.♡.117.4
10-20 2017-10-20 03:28:38
·
서비스는 뭐 그럭저럭 괜찮은데 고객응대에 학을 떠서 혼자 가는게 아니면 좀 돈 투자해서 국적기 이용하려고 합니다.
윤갯동
IP 94.♡.99.77
10-20 2017-10-20 04:43:38
·
수하물 현장 구매하셨나 보네요. 현장구매 비싸죠...어느 항공사든 마찬가지ㅜ 제주항공은 가끔 비교해보면 특가+수하물 보다 할인운임(수하물 포함)이 싼 경우가 있더라구요. 다음에 이용하실땐 잘 조합해보세요!
우리의편은누구인가
IP 175.♡.44.17
10-20 2017-10-20 06:46:01
·
비어있던 앞자리 부분은 아마 돈을 내야 배정받을 수있는 좌석 아니었나 싶네요. 전에 이용했을 때 보니 앞자리들은 추가로 돈을 내야하는 좌석들이 있었습니다.
jay-
IP 223.♡.10.57
10-20 2017-10-20 09:46:54
·
우리의편은누구인가님// 아 100%확실한건 유료좌석은 아니었습니다~
유료좌석은 적혀있었거든요. 그리고 무료열과 무료열 사이였습니다.
/V
낄끼빠빠
IP 61.♡.123.132
10-20 2017-10-20 06:47:42
·
2번은 규정상 안되는겁니다.
jay-
IP 223.♡.10.57
10-20 2017-10-20 09:48:18
·
낄끼빠빠님// 그렇군요...근데 통로를 통과해서 나가는것도 아니고 바로 승무원 앞의 비행기문이었는데 도와주지도 않고 사람 손은 하나인데 유모차라도 받게해줘야되는건 아닌지 규정이 너무 빡빡하네요
/V
RWA-
IP 210.♡.10.26
10-20 2017-10-20 09:59:08
·
jay-님// 항공법이 빡빡할 수 밖에 없습니다... 테러와 희생이 생기고 만들어진 법들이라서요
TrueBlue
IP 121.♡.105.235
10-20 2017-10-20 07:00:36
·
lcc란 개념과 항공보안에 관해 잘 모르셔서 생긴 일 같네요...
일단 좌석 앞이 텅텅 비었다면 그건 비행기 운항시 최적화된 무게중심을 위해 일부러 비워둔 것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수화물등 각종 서비스를 생각보다 비싼 비용을 받아서 수익을 확보하는게 LCC 운영방식입니다...
그래서 LCC(저가 항공사)는 비행기 이용이 많고, 불편함을 감수하고라도 저렴하게 이동하는 사람들을 위한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걸 전혀 이해못하시더군요...
Rainmaker
IP 110.♡.255.144
10-20 2017-10-20 07:55:41
·
제*항공은 진짜 쓰레기입니다
리눅써
IP 223.♡.178.5
10-20 2017-10-20 07:56:47
·
ㅎㅎ 제대로 경험하셨네요. 저는 제주로 직장만 옮겨진 상태라 서울에서 주말마다 4년째 출퇴근하고 있는데 첨에 두세번 제주항공의 수수료와 친절함에 딘 담부터는 절대 다시 이용할 생각도 안 합니다~
없어요흑
IP 119.♡.116.43
10-20 2017-10-20 07:59:36
·
항공보안 규정상 탑승후엔 못나가는 게 맞습니다. 전에 캐세이퍼시픽 타고 호주 갈 때 실수로 카메라가방을 대기하던 의자에 두고 탑승했는데 짐 정리하다 생각이 나서 나가려고 하니 제지하더군요. 일단 탑승 후엔 나갈 수 없다면서 대신 색상과 크기를 묻더니 직원을 통해 찾아다 주었습니다. 테러 등 문제 때문에 이렇게 엄격한 걸 거예요.
jay-
IP 223.♡.10.57
10-20 2017-10-20 09:54:24
·
없어요흑님// 저는 진짜 승무원 바로앞이었거든요. 통로 나가는거면 당연히 안되는건 알지만 비행기 문앞에서 애기안고 유모차를 못들고오는걸 같이 뻔히 보면서 도와주지도 않는건 너무한게 아닌지...
/V
텐지로
IP 106.♡.243.219
10-20 2017-10-20 08:54:27 / 수정일: 2017-10-20 08:54:43
·
LCC의 불친절함, 불편함을 몇번 겪은 후로는 해외 나갈때 LCC는 무조건 거릅니다. 주변에서는 부르조아니 어쩌니 하는데 완전 특가 아니면 가격차이도 얼마 안나요.
jay-
IP 223.♡.10.57
10-20 2017-10-20 09:49:49
·
텐지로님// 사실 가까운거리라 LCC이용해본건데 장거리 이용했으면 후회했을것 같네요
/V
Typhoon
IP 115.♡.43.173
10-20 2017-10-20 09:22:38 / 수정일: 2017-10-20 09:27:49
·
LCC에 FSC수준의 서비스를 바라셨던거 같군요...
2-2는 위의 분들이 말씀하셨지만 글쓴분이 탑승후에 이유불문 기체바깥으로 나가면
원칙적으로는 그순간 탑승한 모든 승객 하기하고 짐 다 내리고 승객들 보안검색 다시해야합니다.
cathay
IP 59.♡.59.18
10-20 2017-10-20 09:28:01
·
가성비(?!)라는 조건으로 보면 성토가 안나오긴 어렵습니다.
FCS도 20만원 중후반부터 운임이 검색되니까요. LCC 특가에 화물 편도 추가해도 FCS와 같은 운임이 나옵니다.
확실히 LCC를 타는 장점을 가격이라는 포인트에 둔다면 장점이 사라지죠. 물론 그러한걸 꼼꼼히 따지는게 똑똑한 소비이긴 하겠지만요.
Typhoon
IP 115.♡.43.173
10-20 2017-10-20 09:35:18 / 수정일: 2017-10-20 09:35:51
·
LCC의 특가가 그 모양 그꼴이 된게 다 이유가 있죠뭐....
온갖 제약(구매후 환불 불가부터 시작해서)을 걸고 싸게 파는건데 그런걸 못하게 하니
FSC랑 엄청나게 가격차이 낼래야 낼수가 없는.
jay-
IP 223.♡.10.57
10-20 2017-10-20 10:05:10
·
복도통과 안하고 승무원 있는 문 바로앞도 안되는건 제가 몰랐네요~!
그런데 그러면 적어도 다른 승무원이 도와주기라도 했다면 어땠을까 싶은데 와이프 혼자 애 안고 유모차 못접어서 낑낑대다 뒷 승객이 보다못해 도와주는건 사실 좀 아쉽더라구요
로린더와이즈디너
IP 58.♡.140.34
10-20 2017-10-20 09:48:30 / 수정일: 2017-10-20 09:54:55
·
제주항공은 앞좌석 2열을 프리미엄 좌석이라고해서 따로 '추가요금'을 결제해야 앉을 수 있어요.
자리 비었다고 맘대로 못 앉아요.
그리고 항공보안법 중에 항공기 내 보안규정 및 승객의 협조의무가 있는데 항공기 출입문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문 앞이라고해서 맘대로 나가거나 못합니다.
고객센터는 원래 말 많으니 공감되는데 나머지는 별 문제 없어 보이네요.
jay-
IP 223.♡.10.57
10-20 2017-10-20 09:56:19
·
로린더와이즈디너님// 거기 말하는거 아닙니다....위에도 적었지만 가능한 앞자리라고 요구했구요. 제가 6열 배정받았는데 5열이 비어있었습니다.
/V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jogook
IP 39.♡.217.141
10-21 2017-10-21 21:40:41
·
jay-님 // 5번 열과 6번 열로 뭐라고 할 건 아닌 것 같습니다. 5번 열에 좌석 지정한 예약자가 노쇼해서 비어있을 수도 있구요. 탑승 후 하기는 항공법상 매우 엄하게 다스리고 있습니다. 코앞이라고 봐주면 누구나 다 해달라고 합니다. 법이고 규정이고 의미가 없죠
하하소사이어티
IP 211.♡.141.232
10-20 2017-10-20 09:53:05
·
고객센터 문제빼고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요구사항 다 들어주고 규정대로 되고 있는거 아닌가요??
Five_Hana
IP 211.♡.143.115
10-20 2017-10-20 10:25:47 / 수정일: 2017-10-20 10:25:55
·
일본노선의 경우엔 예전에 인터넷예약으로 수화물 결제할땐 1PC당 20,000원이던데 어느샌가 29,000원으로 올랐더군요....
현장은 4만원인가... 하고... 그래도 다른 LCC보다 수화물이 싸서 전 자주 애용하네요...

다른 LCC 수화물추가 자체가 더 비싸더군요...ㅠㅠ
별입니다
IP 210.♡.208.46
10-20 2017-10-20 11:45:12 / 수정일: 2017-10-20 11:46:27
·
단점들이라고 주신이야기들..
자주 여행가는입장에서 해석해보면

1.전화 안받는다..(이건 제주항공의 문제점)이건 정말 제주항공에 아주 유명한 문제점입니다..다른저가 항공사는 그냥 승객들이 전화문의 별로 없다고해요(다른항공사들보다 통화 콜수랑 통화시간이 길다고 들었어요..)
근데 문제는 고객센터인력은 별로 차이가 안난다는..
아마 애네가 LCC보다는 제3의 국적항공사라고 밀어서 그런듯합니다..

2.앞자리비우고 배정안하는경우 많습니다..(원래 풀페어도 이런식으로 운영하기도합니다.)탑승률이 저조하면 앞자리를 비워두는데 그이유가 항공기 무게중심때문에요..
유료판매하는좌석말고 앞자리를 배정해줘버리면 누군해주고 누군안해준다고 하고 크레임많아서..
아예 앞몆열자체를 오픈 안한다고 하더라고요..--그냥 가운데를 중심으로 자리배정
(혹시 않아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분은 돈주고 그자리 미리구매하신분들입니다..)
이건 제주항공말고 다른 저가항공사 동일할겁니다..
(자주타보고 승무원이나 티케팅하는직원한테 많이물어보는편이라서
최대한 앞자리달라고 했는데 11열줘서 4열이나 5열엔 자리가 없나요 이런식으로 물어보면.
티케팅때 좌석자체가 오픈이 안되서 11열이 드릴수 있는 가장 앞자리라고 이야기하더라고요..)

3.상황을 잘 모르겠지만
게이트에서 탑승하는중간쯤에 잠시나간다고 하신거면
지상직직원이 내보내줄수 없는게 맞고.
도와줄수 없는게 맞아요..(기내에서 승무원들이 안도와준거면 불친절한게 맞는건데.)

일단 게이트에서는 직원들이 보안관련된 작업을 하는거라 친절보다는 빨르고
정확하게 탑승자들정보를 넘겨야하기때문에 도와주기힘들어요..

만약 맨 나중에 탑승하고 대기승객이 없는상황에서 안도와준거면
(널널한 상황에서)문제가되는데 글에 다른승객이 도와줬다는 이야기를 보니..
다른승객도 대기중이였으면 못도와줘도 뭐라고 하긴힘들어보입니다..
참고로 맨나중에 타도 직원이 탑승승객수랑 항공권 다 스캔했는지 파악해서 마무리져야하기때문에
도와주지 못할수 있어요...(예전에 이거 확인안해서 언론에서 항공사들이 여러번 깨진적있어서)
주로 맨나중에 타고(보통 앞자리배정받아서.) 게이트앞에서 지켜보는 편이라 다태우고나서도 바쁘더라고요..

4. 원래 특가요금은 위탁수하물없이 갈때 특가라고 생각하시는게..
그래도 제주항공은 위탁수하물 저렴한편이예요..
저가항공사라고 그냥 저렴하겠지 생각하신게
불편하고 별로 안저렴한 여행을 하신게 된 원인일겁니다..
그냥 재네규정확인하고 그거에 랑 나랑 맞으면 싸고 저렴하게 갈수있지만..
아니면 그냥 불편하고 별로 안싼게 LCC거든요..

(참고로 저는 위탁수하물 없이 특가운임으로 예약하고 자주 타서 직원들에게 꼼꼼히 물어보고 탑승하는편이라..
크게 불편한건 없었어요..다만 연착되거나 이상생기면 풀페어보다 처리가 늦고 불편하단정도만...)
jay-
IP 223.♡.8.230
10-20 2017-10-20 13:34:50
·
별입니다님// 아...구렇군요 전 제 바로앞을 비워둬서 한자리차이야 큰상관없지만 이유를.몰랏는데 그런 이유가 있었군요 ㅠㅠ

문밖에 나가면 안되는거는 복도를 지나서 비행기 문 그쪽이었거든요.
그래서 승무원이랑 저랑 한 네다섯걸음 앞?거기에서 낑낑대고있는걸 보고있는데도 뭘 할수가없으니까...그게 황당하더라구요.
수속직원은 유모차는 그냥 들고타면 된다고 얘기했는데 그 과정이 좀 아쉬웠네요.

위탁수하물이나 이런 부분은 제가 lcc에 대해서 정확히 몰랐네요~
그래도 이번에 큰 도움이 된거같습니다 ㅎㅎ
카미
IP 112.♡.158.199
10-20 2017-10-20 13:47:16
·
LCC는 내가 기존에 항공사에서 받은 모든 서비스가 다 옵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차를 살때 깡통만 사신거죠... 파워핸들이면 파워핸들, 선루프면 선루프 딱 필요한거만 지정하고 감수할수 있으면 LCC지만 그게 아니면 그냥 일반항공 특가 찾아봐야죠
리키EL
IP 223.♡.21.192
10-20 2017-10-20 12:20:32
·
그래도 국내 lcc는 양반인데...
totorowon
IP 117.♡.198.18
10-20 2017-10-20 13:03:55
·
lcc가격에 Fsc를 생각 하셨군요. 유럽 lcc는 더 가관이더라구요. 싼건 다 이유가 있죠.
라그나
IP 118.♡.98.52
10-20 2017-10-20 13:17:23
·
아무래도 lcc를 처음 타보신 것 같네요. 이게 안맞으면 돈 좀 더내고 국적기 타는 게 낫죠..
jay-
IP 223.♡.8.230
10-20 2017-10-20 13:35:18
·
웰코님// 네 이번에 처음 타봤네요 lcc를
별멍멍멍
IP 14.♡.53.53
10-20 2017-10-20 16:46:08
·
라이언에어에 비하면 제주항공은 FSC수준입니다
정하(Jeong_Ha)
IP 182.♡.147.19
10-20 2017-10-20 19:45:25
·
필리핀갈때는 lcc보다 필리핀 국적기가 더 싸요. 필리핀에어도 가격 비슷할꺼에요.
jay-
IP 219.♡.76.250
10-20 2017-10-20 21:58:03
·
정하(Jeong_Ha)님// 아 제가 이번에 알아보다 LCC이용을 안해봐서 아무래도 국내항공사라 좀더 믿을만할거같아서 이용해봤습니다 ㅎㅎ
담에는 좀 더 확실히 알아보고 이용해야겠네요~
/V
성당기사단장
IP 211.♡.119.98
10-20 2017-10-20 20:57:40 / 수정일: 2017-10-20 21:05:26
·
고객센터 외국인 영어던가 그걸로 하시면 중간에 전화 안끊기고 전화 받으실 수 있긴합니다. 앞좌석도 지정좌석 돈 받는데 그걸로 지정해서 앞자리하셔도 됩니다. 제가 가끔 그러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주너니
IP 221.♡.235.236
10-21 2017-10-21 19:53:21
·
제주항공으로 몇번 이용해 본 경험으로는..
위탁수화물이 필요하면 특가대신 할인운임으로 구입하는게 더 낫더라구요..
전 나름 만족하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은개미
IP 118.♡.222.22
10-22 2017-10-22 11:54:27
·
저도 대체로 만족하고 타고 다닙니다. 스쿠버다이빙하러 세부쪽으로 몇번가는데 제주항공은 스포츠팩 끊어서 특가 항공나오면 다니고 있구요. 전.싼가격에 목적지까지 가는게 목적이라. 서비스 이런거 신경 끊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