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캐논 G3900 무한잉크젯 프린터 5B00 에러 수리기 39

1
2017-08-23 19:28:08 218.♡.13.138
그래뽕

갑자기 G3900 에서 5B00 에러가 발생하여 어떻게 해야하나 구글링 하니 클리앙에서 시리2님이 G2900 에러를 겪으셨더라구요.


링크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0667866CLIEN


위의 글을 참고해서 서비스센터에 갈려고 마음먹고 고객센터에 연락하니 기본 만원이 발생하며 부품이 교체가 되야한다면 부품비용이 발생한다고 하는게 아니겠습니까!!


이상해서 좀더 구글링을 해본 결과


링크  :


위의 동영상이 나오더군요.


위에서도 9.99 달러를 내면 펌웨어 초기화로 해결을 할수 있다는것을 보고


시리2님과 서비스센터 상담원이 만원을 내야한다라는 말이 일치하는것같아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위에 설명대로 결제를 해서 KEY 를 받아 초기화를 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5B00 에러가 고쳐졌습니다.


어차피 서비스센터 가도 돈이 발생하는거라서 시간이라도 아껴서 다행입니다.


혹시나 추후 저같은 일을 겪는 분들이 있을까봐서 게시판에 사용기로 남겨둡니다.


캐논 애들은 펌웨어 초기화 하는데에 돈을 받을 생각을 하다니..참 아트스트랄 한 회사이네요.

그래뽕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9]
샤크
IP 114.♡.231.165
08-23 2017-08-23 20:21:18
·
어제 g3900 구매했는데 이런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위즈덤
IP 110.♡.50.133
08-23 2017-08-23 21:27:40
·
저는 올 초에 G2900 구입했는데 벌써 AS 만 3번 받았어요. 다행히 1년 이내라 그런지 무상이라 다행인데, 1년 지나면 어떻게 될지 걱정이네요.
/Vollago
지노랜드
IP 211.♡.60.61
08-23 2017-08-23 21:48:08
·
잉크웨이스트는 모든 잉크젯 프린터에 있는것입니다. 인쇄량이 많다면 실제 잉크가 가득차지 않아도,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웨이스트에 누적된 실제량을 감지하는 센서는 없고 단지 인쇄 카운트로 산술적으로 계산하여 이정도면 잉크가 찼을것이라는 판단하에 오류메시지를 내고 교체나 센터 점검을 지시(?)하는것입니다.
만약 실제로 웨이스트가 가득 찬 상태에서 프린터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다가 프린터가 기울어 지거나하면 폐잉크가 프린터 밖으로 흘러나와 재산상의 손해를 끼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실제 이 웨이스트가 가득찰때까지 프린터를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실제적으로는 불편하죠..

그리고, 펌웨어를 초기화 하는것이아니라 웨이스트카운터를 리셋하는것입니다.
캐논 서비스툴이라는 S/W를 사용해서 작업을 하는데, 캐논 본사에서 인증한 대리점에서 사용할 PC의 ID파일을 생성해서 그 파일을 일본 본사에서 인증한뒤에 다시 사용할PC에 저장해야만 캐논 서비스툴을 사용할 수 있기에 일반인이 사용하는것은 불가능하답니다..

예전에 했던 일이라 생각나서 몇자 적습니다.
평범한낭만
IP 210.♡.41.89
08-24 2017-08-24 07:26:56
·
Waste cartridge Full 일 때에 조치라고 보이는데요.
Cartridge 를 교체하는데에 비용이 발생하는 건 당연히 비용이 발생해야 할 텐데,
실제로 채워지지 않은 Cartridge 인지 확인하는 절차도 없어보이고 (이럴 경우, 실제로 해당 Cartridge 가 넘쳐서 위에서 말씀하신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비정품 잉크를 사용하는 등의 문제가 아닌, 발생한 문제(센서가 없어서 실제 양을 측정하지 못한 것도 문제라고 보는 입장입니다.) 를 Reset 으로 처리하면서 비용을 받았다니 (직접 조치했으니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게 상식선이라고 봅니다.),

문제를 더 키울 수 있다는 면이나, 비용 청구면에서 서비스의 질이 좋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업다운힐은과속방지턱
IP 211.♡.218.43
05-28 2018-05-28 16:02:16
·
18년 5월 미래 입니다..
같은 에러 메세지로 혹 해볼까 하다 그냥 센터 들고 갔습니다. 입고후 다음날 연락 왔습니다. 고객님 보드 사망입니다.
보드 6만원 기술비 어쩌고 해서 ...일단 보드 사망이란 소리가 공감이 안가더군요. 중간 통화 녹음 했습니다.
앞뒤 두서 없는 기술(점검) 내용 보드사망이지 흡수 패드 문제와 카운터 문제는 아니다... 도대체 이해가 안가는 말이었습니다. 수리 거부 한다고 했습니다. 수거 방문...단도직입적으로 말했습니다. 보드 사망이라고 했는데 혹 입고시 보드가 사망이 아니다면 일부러라도 사망시키겠다, 상식적으로 그렇지 않나? 우선 확인후 수거 하겠다. 역시나 전원 꼽자 즉시 붉은불이 깜빡... 입고시 이런 상태가 아니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인쇄 관련 명령어를 실행 했을시 에러 메세지가 떴다... 그 부분은 자기들도 모른다고 합니다. 다만 현 상황은 자기들이 할말있다고 합니다.
서로간의 언성은 일 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에 수거 운선 본사 고객센터에 민원 접수하였습니다. 담당하시는 최전방분이 무얼 결정하겠습니까. 일단 진땀내며 상황설명 내부절차에 따라 처리하시고 통보해달라고 했습니다.
상식적인 수리를 원하고 안된다면 입고 상태로 해달라고 했습니다, 거부시 약한 소비자의 힘으로는 소비자 민원센터 접수밖에 없으니 그리 진행하겠다고 했습니다.
솔직히 5b00에러(소프트웨어적일경우) 무상 방문 수리해줘야 하는 상황아니예요?

*와중에 센터 담당자분은 아닌것 같고 다른분이랑 낄낄 거리며 G2910 이야기 하다 왔습니다.
추천하더군요. 2900에서 많이 보완되었다 합니다. 아~`` 다시 캐논인가요...ㅠㅠ

*서비스센터는 거리가 멀어도 직영~ (아~애증의 X성이여....)


harrykorea
IP 110.♡.174.93
07-18 2018-07-18 13:55:21 / 수정일: 2018-07-18 14:02:57
·
⁠ 18년 7월입니다~먼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음슴체 양해부탁합니다
- 오늘 아침에 인쇄를 아주 오랜만!!!에 하는데 제대로 출력이 안됨(관리 못한 내잘못)
- 노즐청소 실행후에도 안되고 만지작 거리다 에러램프 시작( 중지 전원 버튼 번갈아가며 7번) 5b00
- 잉크는 있는데 노증 4줄중 2줄이 텅비어있음
- 폭풍 검색중 잉크 펌프 정리 정렬?하는 간편한 방법이 있었음...젠장(중지버튼 길게 누르기 램프 5번 )
- 에러 발생후에 시도 불가, 리셋하는 방법은 없고 센터가라고만 안내함...그리고 검색중 현재글 발견
- 10불주고 코드를 산다고 하는데 어디서 사는건지 안내가 없어서 조금 방황함
- 저 유투브 링크 가면 프로그램 링크 클릭 - 설치 - 실행 - usb 프린터 연결 - 프로그램안에서 자동 안내
- 영어 조금만 이해하시면 정말 쉽고 간단함
- 재부팅후 중지버튼 길게 램프5번 (잉크 관련 재정렬 - 잉크통에 공기방울 보글보글함...)
- 펌웨어 전부를 리셋하는게 아닌 잉크 관련 카운터만 리셋하는거라 네트워크 세팅등 전부 유지되는듯

업체 홈페이지 정말 믿어주기 힘들게 생겼는데 믿어도 될만한 회사였네요ㅎ
호주에서 사용중이라 문제생기면 답도 안나오는데 현재까지 올해 최고의 도움이었습니다
건강하고 행복 하세요!!!

교훈 : 잉크젯은 하루 한페이지라도 인쇄하기!!!!!!



그래뽕
IP 220.♡.88.220
07-18 2018-07-18 15:03:50
·
해결되셔서 다행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흐니코
IP 222.♡.232.190
08-24 2018-08-24 23:00:03
·
18년 8월입니다. 구글링하다 여기까지 들어오게 되었네요..
꽤 오랜기간 잘 쓰던 프린터였는데.. 같은 증상이었으며, g3000 씨리즈 및 2000 까지도 동일한것 같습니다.
https://resetkey.net/the-best-way-to-reset-canon-g3900-code-5b00-waste-ink-counter-error.html
이 링크를 타고 따라했으며, 원격지에 있는 프린터를 고친지라.. 물리적인 작업은 하지 못했는데


이 동영상을 보시면 absorber 를 교체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아마 absorber 까지 교체한다면 굳이 센터 방문은 필요 없는것으로 보이네요
카슈밀
IP 125.♡.36.114
10-15 2018-10-15 20:25:19
·
감사합니다. 이거보고 수리했네요. 서비스센터에서 5천원 받는다고 했는데 들고 왔다갔다하는 돈과 시간, 노동력포함해서 그냥 키 사서 했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꾸욱
IP 112.♡.8.23
10-25 2018-10-25 09:45:00
·
감사합니다.. 밤 11시에 잘 고쳤 사용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클리앙을 먼저 검색해 보게 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사미짱
IP 222.♡.237.195
12-23 2018-12-23 22:12:13
·
정말 감사합니다 ㅠ
인쇄를 하면 계속 가로줄이
가고 잉크 공급이 제대로 안되서 카트리지
교체를 했는데 해당 에라가 뿜뿜 ㅠㅠ
검색해보다가 이 글 발견하고 8.99불에 해결했습니다.
기사님 부르고 평일에 시간 빼고 그거 자체가 스트레스인데 덕분에 해결 잘했습니다.
이제 무조건 이틀에 한번은 인쇄할겁니다 ㅠㅠ
Nasacort
IP 220.♡.30.153
12-30 2018-12-30 22:35:47
·
https://resetkey.net/thankyou

저는 여기서 키 구입 했네요 여기가 1달러 싸긴 합니다... 사긴가 싶어서 긴가민가 했는데 되네요 ㄷㄷㄷ

그리고 저도 뒤에를 열어보니 흐니코님 께서 올리신 영상만큼 흡수재에 잉크가 묻어 있네요...

그냥 이렇게 쓰다가 잉크 넘치면 새로 사려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해물순두부
IP 220.♡.81.210
01-12 2019-01-12 19:44:10
·
19년 1월입니다. 잘 고쳤습니다.
G3900 은 서비스 모드로 들어가니 와이파이 불이 안 들어오네요. 무선 연결은 안되나봐요
USB로 연결해서 카운터 리셋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젠틀레인
IP 117.♡.172.113
03-05 2019-03-05 21:29:11 / 수정일: 2019-03-05 21:32:37
·
2019년 3월 5일입니다.
1. 캐논 프린터 Pixma G3900 인쇄상태가 안 좋아서 노즐 청소를 여러 번 시도.
2. 인쇄 상태는 완벽히 해결되지 않던 중에 갑자기 5B00 에러 메시지가 나오며 프린터 사용불가 상태.
3. 구글에서 5B00 검색해서 여기 들어와서 동영상 보며 고민.
4. 아래 링크를 따라함.
https://resetkey.net/the-best-way-to-reset-canon-g3900-code-5b00-waste-ink-counter-error.html
5. 리셋키 구입 - 결제할 때 입력한 이메일로 리셋키를 받음.
6. WIC Reset Utility 프로그램으로 오류 해결. (펌웨어 초기화는 아니고 그냥 카운터 리셋인 것 같아요)
7. 다시 인쇄는 가능하지만 여전히 인쇄 상태는 깔끔하지 못함.
어쨌든 인쇄는 다시 되네요.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Nellu
IP 211.♡.240.57
05-22 2019-05-22 09:21:30
·
2109년 5월 22일입니다.
사용 프린터는 G2900입니다. 오랫동안 사용도 하지 않았고, 잉크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정품잉크 사서 밥도 주고 전원 넣고 시스템청소(중지버튼 누르고 깜빡임 5회)를 진행해도 잉크가 빨리지 않고 있었습니다. 몇회나 전원 끄고 다시 키고 반복을 하니 위처럼 5B00 에러 발생으로 아무것도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찾다찾아 이글 보고 초기화 진행으로 해결했습니다.
테스트 삼아서 사진 한장 인쇄하니 이전 그대로 동작합니다.


도움 글 감사합니다.
더블숏
IP 211.♡.251.150
07-12 2019-07-12 14:54:06
·
저도 이글보고 결제해서 겨우 리셋해서 사용중입니다. ㅠㅠ 다음부터는 캐논 무한잉크쪽은 안사야겠네요.
장천씨
IP 121.♡.179.207
08-04 2019-08-04 14:38:14
·
오래된 글이지만 다른분들의 참고를 위해 적어둡니다.
프린터 리셋 방법입니다.


이 영상을 보시고 따라하세요 따로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케이K
IP 39.♡.58.53
08-15 2019-08-15 00:06:53 / 수정일: 2019-08-15 00:08:04
·
2019년 8월 14일
덕분에 별도로 소프트웨어 설치없이 리셋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기종은 G4900 입니다
고라파
IP 125.♡.174.20
08-17 2019-08-17 19:06:31
·
2019년 8월17일
전 G3900 입니다. 알려주신 방법으로 해보니 잘 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루각
IP 1.♡.57.197
08-20 2019-08-20 00:25:10 / 수정일: 2019-08-20 00:38:50
·
장천씨님 //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검색해봤더니 서비스센터 아니면 유료 결제로 카운터 초기화해야한다고 해서 짜증이 났는데..진짜 시원한 유투브 영상 하나 보고 고쳤네요 대박입니다..그리고 앞으로 캐논 불매합니다..와 진짜 너무하네요..
delta
IP 27.♡.231.107
10-11 2019-10-11 11:54:18
·
2019년 10월 11일 G4900 덕분에 수리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마이더어스
IP 211.♡.39.89
10-20 2019-10-20 20:15:29
·
*** 이게 정답이네요 ****
JERin
IP 112.♡.95.200
05-09 2020-05-09 02:16:49
·
2020년 5월에서 왔습니다. 됩니다ㅏㅏㅏㅏㅏㅏㅏ
같이먹어야지
IP 210.♡.203.230
07-21 2022-07-21 13:48:33
·
2022년 7월에서 왔습니다. 3900됩니다.
양철BOOK
IP 39.♡.58.247
10-17 2022-10-17 23:00:21
·
초기화 성공했습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리스토포로
IP 211.♡.61.113
08-20 2024-08-20 20:15:20
·
24년 8월..G3900에서 안되네요
여너니
IP 210.♡.216.8
08-21 2019-08-21 01:39:07 / 수정일: 2019-08-26 09:06:32
·
지난번에는 돈주고 키 구입해서 해결했는데..
이번에는 돈주고 키 구입했는데..
막힌거같습니다.. -_-;

www.2manuals.com 에서 리셋키 필요하신 분은 반값에 팝니다. ㅎㅎㅎ
해피보이
IP 221.♡.101.130
11-03 2019-11-03 09:15:28
·
19년 11월 3일입니다.
g4900인데 검정색 잉크라인이 공기가 찼는디 비어서 검정안쇄가 안되길래 노즐청소나 시스템청소하다가 5B00 에러를 만났습니다 -_-.

폭풍검색해서 위에 알려주신 유툽링크로 5B00문제는 별도 비용 지출없이 해결했구요
다만 검정색은 여전히 라인에 공기가 빠지지 않는 형국이네요.. ㅠㅠ 이건 다시 연구해봐야겠습니다.
정보를 주신 모든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케케로
IP 220.♡.22.84
03-21 2020-03-21 14:51:53
·
20년 3월 21일입니다 저는 위에 영상대로 하니 두번째 중지버튼 누르는게 안되서 키를 구입해서 활성화 했네요
Demo
IP 175.♡.187.193
04-21 2020-04-21 23:34:20
·
20년 4월 21일입니다.
저도 위의 영상대로 하니 두 번째 중지 버튼 누르는 곳에서 반응이 없네요. 키를 구입해야 할 것 같은데 고민입니다.
쥬스n
IP 210.♡.107.164
02-09 2023-02-09 09:17:05 / 수정일: 2023-02-09 09:23:45
·
23년 2월 9일입니다.
EPSON L3150 WIC에러 초기화도 추가합니다
정품수리는 5만원~, 사제수리도 3~ 이상이라고 하고
과자들도 만원정도 주고 키를 받아서 초기화 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좀 더 찾아봤습니다.
https://youtube.com/watch?v=37Fvc-PIadg&si=EnSIkaIECMiOmarE
더보기란에 깨진거 있습니다 (압축 비번 : tech-cher)

잉크패드 교체는 알리에서 2~3천원 하는데, 4월 10일 발송이랍니다
그래서 국내호환용으로 만원짜리 주문했어요. (당일 출발)
mindal75
IP 121.♡.225.79
06-29 2023-06-29 08:49:42
·
23년 6월 29일입니다.
EPSON L385 이베이에서 WIC key 8달러 주고 구입해 reset했습니다.
잉크패드는 호환으로 배송비 포함 만원정도에 주문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