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굿에서 라이트를 구입했습니다. 나름 메이커 제품이고 가격대가 있는 제품인데 운 좋게 쿠폰 구해서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입을 했습니다.
뱅굿도 알리와 같이 기본 배송은 국제등기라 2월2일 주문해서 3월2일날 받았는데..
한 달 기다려 받은 물건 포장을 뜯어 보니 박스 봉인씰은 뜯아져 있고 구성품으로 들어 있어야 할 배터리도 없고 메뉴얼도 들어 있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의심이긴 한데 할인 판매라 의도적으로 그런 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바로 페이팔에 분쟁신고 하고 뱅굿 라이브챗으로 얘기하니 양식에 맞춰 신고하라더군요. 그리고 하루 지나 온 메일에는 개봉품이란 얘기는 쏙 빼고 정상제품이고 배터리만 누락 되었다면 10$ 환불 해 준다는데 이 말을 듣고 불안한 맘에 배터리를 따로 구해서 테스트 해 보니 아니나 다를까 모드버튼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상제품이 아니다 불량품이고 개봉되어 있었고 중요 구성품도 빠진 물건이니 환불 해 달라고 메일을 보내니 이번엔 영상을 찍어서 보내랍니다. 어떡합니까 아쉬운 상황이니 영상을 찍어서 보내야죠. 그랬더니 이번에는 배터리가 안 맞는 것 아니냐고 트집을 잡네요.
이젠 화가 날 때로 난 상태라 어떤 배터리 사용 했는지 쓰고 불량품에 개봉된 상품 보내고 당신들이 원하는 것들 모두 해서 보냈는데 너무 하는 것 아니냐 전액환불이나 새 제품을 보내지 않으면 페이팔 통해서 중재 요청 하겠다고 하니
이번엔 이틀 지나서 미안하다며 새 제품 보내주겠다고 메일이 왔네요. 이 후 어떻게 해 줄지 몰라 라이브챗으로 상담원과 얘기하니 새 제품 발송 후 트래킹이 가능하게 메일로 송장번호 알려 주겠다고 해서 정리가 되었습니다.
재밌는건 이 모든게 정리 되는 것 같으니 하루에 한번 보내던 메일을 오늘은 늦은 저녁에 페이팔 분쟁신고 한 것 닫아주면 안 되겠냐고 보냈더군요. 모 당연히 물건 제대로 받을 때까진 안 되겠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알리던 뱅굿이던 이런 일이 없었는데 이렇게 처음 격어 보니 제일 짜증나는게 바로바로 연락이 안 된다는 점입니다.
영어를 잘 한다면 전화라도 걸어볼텐데 그게 안 되서 메일로만 하려니 게다가 답신을 바로 해도 그에 대한 답이 오는건 무조건 그 다음 날입니다. 이러니 오래 걸리고 답답해 죽을 것 같았습니다.
다행히 저 같은 경우 누가 봐도 문제인 경우라 나름 수월하게 처리가 된 것 같은데 애매한 경우라면 생각도 하기 싫어지네요.
이번 일을 격으면서 배운 점이 있다면
1. 페이팔로 결제 하자
이전에 다른 해외 몰에서 구입한 건도 그렇고 이번 일도 그렇고 페이팔을 통하니 분쟁이 생겨도 맘이 좀 편합니다. 그리고 판매자 입장에서도 이런 일이 생기면 페널티 같은 것이 있는지 빨리 닫아주길 원하더군요.
카드사를 통해서는 지급이 되기 전이면 지급보류 신청을 할 수 있지만 대금 결제가 된 경우 분쟁신청 후 조정이 되는 것이라 최대 3개월까지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국제등기로 받는 경우 한 달이 넘을 수도 있으니 페이팔로 결제하는 편이 그나마 낫지 싶습니다.
2. 개봉 시 증거 영상을 남기자
개봉품이라고 얘기 하니 뱅굿에서 믿어줘서 다행이지만 믿어주지 않았다면 속 좀 썩일 뻔 했습니다. 다음 부터는 잘못 온거 버려도 되는 가격대가 아니라면 영상으로 남겨두려 합니다.
처음 격어 보는 일이라 불량품 받고 바로 어떻게 해야 되나 검색을 해 봐도 이후 어떻게 처리가 될지 몰라 검색을 해 봐도 별로 나오는 내용이 없어 작성 해 봅니다.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