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거주중이며 프라임 회원입니다.
계속 회원이었는데 거진 택배 초고속배달용으로만 인식하고 쓰다가 작년말에 처음으로 프라임 비디오가 이리 볼게 많다는걸 깨닫고 (...)
뒤늦게 연말세일 끝나기 전에 파이어 티비스틱을 구입했습니다. 3천엔 조금 넘게줬네요
TV랑 hdmi 링크? 를 지원해서 티비가 꺼진 상태에서 파이어 리모콘을 눌러서 슬립에서 깨우면 티비가 알아서 켜지고 외부입력도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프라임 비디오는 화질 정말 좋습니다. 집 인터넷 회선이 12M급인데 1080p로 자동설정되서 끊김없이 잘 나오네요. 제 기준에서는 볼것도 많고 대만족입니다
리모콘도 블루투스인것 같은데 나쁘지 않고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단축버튼같은게 있으면 좋겠는데 그게 하나 아쉽습니다.
어플은... 듣던대로 스토어에 진짜 뭐 없더군요. 안드폰에 App2Fire라는 앱으로(폰에 깔린앱을 파이어에 옮겨줌) 이것저것 설치해서 나스 영상 재생해 봤는데, Kodi, Dice, MX 뭘 쓰든 1080p 용량 좀 큰것들은 성능이 못 따라가는지 끊기더군요.
노트4 미러링으로 하면 잘나오는거 보니 회선은 아니고 성능 문제같습니다.
나스 재생 자체도, Webdav에 접속하려면 Es탐색기나 Kodi를 사용해야하는데(다른방법 있으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Es탐색기 리모콘 조작이 진짜 욕나옵니다. 원하는 위치로 커서 옮기기가 정말힘들고 왠진 몰라도 정렬 설정이나 작은아이콘보기 등을 바꿔도 끄고 다시실행하면 뒤죽박죽 초기화 되더군요...
그래서 요샌 Kodi 쓰는데 얘도 이유를 모르겠지만 파일 많은 폴더에 들어가면 굳어버리네요... 썸네일 만드는거 과부하인걸까요 -_-;;
미러링으로 보려고 했는데 ios는 파이어스틱은 미러링이나 에어플레이 지원안하고, ios 최신버전 기준 에어플레이 무료앱은 제대로 작동하는게 없는것 같더군요. (미러링앱 매출1위 하는 유료앱은 되나보던데 왠지 무료앱들이 죄다 안되다보니 유료앱도 불안해서 못사고있습니다)
일단은 서브로 쓰는 안드폰 미러링시켜서 사용중입니다. 파이어 리모콘 재생버튼을 길게 누르면 미러링 토글이 가능합니다.
성능이 좀 안좋긴 한데 아마존 프라임 컨텐츠를 자주 즐기시는 분이시라면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이제 전 아마존 프라임을 공짜로 쓸수있는 아마존 골드카드만 만들면 완전체 아마존빠가 될듯 합니다 (...)
#CLiOS
ES 파일 탐색기는 확실히 거지 같을 때가 있고... 알리에서 만원 근처의 usb리시버 있는 리모콘을 샀는데 마우스 워킹 성능이 떨어지긴 해도 도움이 되더군요. 아프리카 같은것도 리모콘만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추가) spmc도 재생 잘 안되기는 마찬가지네요 ㅜㅜ 설정을 좀 알아봐야겠네요
원래 Smart TV라면 상관 없겠지만 저희 TV는 일반이라서요.
집에 꼬맹이들이 있다보니 리모컨을 자꾸 잃어버려서 App Store에서 리모컨 앱 받아 쓰는데 매 번 재연결 시켜주는 것이 조금 귀찮습니다.
확실히 근데 영화(무료)는 별로 없더라구요...
40불 정도만 줘도 아마존 스틱은 찜쪄먹는 것들 수두룩합니다. 저도 M8S mini 하나 사서 주력으로 쓰고 있습니다. 아주 좋네요. 골치 썩이던 스틱은 어디 서랍에서 뒹굴고 있네요. 누구 주기도 뭐해요...
오래전부터 원스토어(티스토어)에서 영화를 구매해서(대략 3천편정도) 가지고 있는데
TV에서 볼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가 없네요.
넥서스플레이어에서는 일부 대여vod만 지원하고
아마존스틱에서는 apk설치는 되는데 실행하면 튕깁니다.
중국쪽 TV박스를 고려해보고 있는데 가능한지 궁금해서요^^
설치 간편하고 아마존제품이다 보니 품질이나 수리가 보장되서 티비스틱으로 왔습니다 ^^);
사실 이 제품이 약간 계륵일 수 있는게, 미국처럼 프라임 비디오가 있지 않으면 효용성이 확 떨어지지요. 반대로 미국에서 프라임 계정이 있으면 꽤나 편리해 집니다
근데 저번에 2세대가 나오면서 업글이 된 이후로 확 느려져서 영 안좋지만요
from CV
1세대에 비해서 어떨지 모르겠네요...
한방에 쉴드로 가야 되는걸 자꾸 뺑뺑이 도는거 아닌가 싶고...-_-;
알리발 스마트 셋탑도 몇개 써봤지만 리모콘이 방향도 타고 openelec 올리지 않으면 버벅이기도 하고, 전원도 따로 필요하고 해서 불편하더라구요. 파이어TV 스틱은 따로 충전기 없이 전원을 TV나 프로젝터에 usb포트에만 연결해도 전원이 공급되서 여행갈때나 휴대용으로도 괜찮습니다. 리모콘은 방향 타지 않고 조작감도 좋구요. 2세대는 알렉사도 포함이어서 알렉사 딜로 핫딜로 뜬 상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구분해야 하나요? 조금 찾아보니 스틱은 2세대가 아직 없는것같은데 맞나요?
from CV
우연히 M8S mini 소개를 보고 한 40불 하길래 그냥 한번 사 봤죠.
그냥, 헐~ 입니다. 기존에 고민하고 짜증났던 거 그냥 한방에 해소...
빠릿빠릿한 반응, 이게 정말 40불짜린가?
최근엔 M8S mini II도 나왔더라구요. CPU가 달라진 것 같던데...
10 bit codec가 지원되는 모델이 개발되서 나오면, 그때 업글하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손바닥만하고, 무게도 거의 없어서 TV 뒷판에 붙여도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TV box는 고민할 것도 없이 중국산으로 가시면 됩니다.
둘다 사용해보면 2세대 all new가 빠릿합니다. 1세대는 다소 답답하죠.
#CLiOS
2세대 작년 블프때 $19 에 샀는데...끊김없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