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아마존 Fire TV Stick 사용기 42

2017-01-16 23:35:29 27.♡.77.148
-양파양파-

ohln510_20170116233512.jpg

ohln510_20170116233513.jpg

일본 거주중이며 프라임 회원입니다.

계속 회원이었는데 거진 택배 초고속배달용으로만 인식하고 쓰다가 작년말에 처음으로 프라임 비디오가 이리 볼게 많다는걸 깨닫고 (...)

뒤늦게 연말세일 끝나기 전에 파이어 티비스틱을 구입했습니다. 3천엔 조금 넘게줬네요

TV랑 hdmi 링크? 를 지원해서 티비가 꺼진 상태에서 파이어 리모콘을 눌러서 슬립에서 깨우면 티비가 알아서 켜지고 외부입력도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프라임 비디오는 화질 정말 좋습니다. 집 인터넷 회선이 12M급인데 1080p로 자동설정되서 끊김없이 잘 나오네요. 제 기준에서는 볼것도 많고 대만족입니다

리모콘도 블루투스인것 같은데 나쁘지 않고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단축버튼같은게 있으면 좋겠는데 그게 하나 아쉽습니다.

어플은... 듣던대로 스토어에 진짜 뭐 없더군요. 안드폰에 App2Fire라는 앱으로(폰에 깔린앱을 파이어에 옮겨줌) 이것저것 설치해서 나스 영상 재생해 봤는데, Kodi, Dice, MX 뭘 쓰든 1080p 용량 좀 큰것들은 성능이 못 따라가는지 끊기더군요.
노트4 미러링으로 하면 잘나오는거 보니 회선은 아니고 성능 문제같습니다.

나스 재생 자체도, Webdav에 접속하려면 Es탐색기나 Kodi를 사용해야하는데(다른방법 있으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Es탐색기 리모콘 조작이 진짜 욕나옵니다. 원하는 위치로 커서 옮기기가 정말힘들고 왠진 몰라도 정렬 설정이나 작은아이콘보기 등을 바꿔도 끄고 다시실행하면 뒤죽박죽 초기화 되더군요...
그래서 요샌 Kodi 쓰는데 얘도 이유를 모르겠지만 파일 많은 폴더에 들어가면 굳어버리네요... 썸네일 만드는거 과부하인걸까요 -_-;;

미러링으로 보려고 했는데 ios는 파이어스틱은 미러링이나 에어플레이 지원안하고, ios 최신버전 기준 에어플레이 무료앱은 제대로 작동하는게 없는것 같더군요. (미러링앱 매출1위 하는 유료앱은 되나보던데 왠지 무료앱들이 죄다 안되다보니 유료앱도 불안해서 못사고있습니다)
일단은 서브로 쓰는 안드폰 미러링시켜서 사용중입니다. 파이어 리모콘 재생버튼을 길게 누르면 미러링 토글이 가능합니다.

성능이 좀 안좋긴 한데 아마존 프라임 컨텐츠를 자주 즐기시는 분이시라면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이제 전 아마존 프라임을 공짜로 쓸수있는 아마존 골드카드만 만들면 완전체 아마존빠가 될듯 합니다 (...)

#CLiOS

-양파양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2]
지리산언저리
IP 125.♡.77.6
01-17 2017-01-17 00:08:40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저도 사용중입니다. 주로 kodi로 나스 영화감상용으로 사용중인데 1080P정도는 원활히 돌아갑니다.(kodi 설정문제 인듯...) es탐색기는 가끔 파일 설치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정말 욕나오는 거 맞아요(파이어앱에서도 정식으로 판매하는데 이모양이네요~) 요즘 한가지 짜증나는건 3시간정도 영화 보고 있으면 자동으로 sleep해버리는 겁니다.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27:24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오 정말인가요? 설정 좀 만져봐야겠네요 -.-;;
bluejini32
IP 122.♡.234.253
01-17 2017-01-17 00:26:02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저 3만6천원짜리 중국산 샀는데 그냥 그 자체가 많이 느리지만(...) kodi 에서 1080p 용량 큰거 잘 돌아가던데 희얀하네요. kodi 대신 spmc 써보면 안드용 코덱이 조금 늘어난 듯 한데 혹시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ES 파일 탐색기는 확실히 거지 같을 때가 있고... 알리에서 만원 근처의 usb리시버 있는 리모콘을 샀는데 마우스 워킹 성능이 떨어지긴 해도 도움이 되더군요. 아프리카 같은것도 리모콘만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27:40 / 수정일: 2017-05-01 00:14:30
·
spmc...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spmc도 재생 잘 안되기는 마찬가지네요 ㅜㅜ 설정을 좀 알아봐야겠네요
Solly
IP 219.♡.147.119
01-17 2017-01-17 00:52:30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저는 NAS 동영상 재생과 Netflix 재생용으로 사용하는데 상당히 만족합니다.
원래 Smart TV라면 상관 없겠지만 저희 TV는 일반이라서요.
집에 꼬맹이들이 있다보니 리모컨을 자꾸 잃어버려서 App Store에서 리모컨 앱 받아 쓰는데 매 번 재연결 시켜주는 것이 조금 귀찮습니다.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28:01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저도 아무 기능없는(usb외장하드 꽂아서 녹화만 가능..) 일반티비입니다. ㅜㅜ
삭제 되었습니다.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28:31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저는 애니메이션 메인으로 보다보니 그래도 볼게 많은 편이네요.

확실히 근데 영화(무료)는 별로 없더라구요...
arexdmc
IP 222.♡.191.167
01-17 2017-01-17 01:31:34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저는 29달러 할인할때 사서 옥수수, 다음팟 전용으로 쓰는데 좋아요.
cutecat
IP 118.♡.78.2
01-17 2017-01-17 11:15:33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옥수수나 다음팟 앱은 화면비가 정상으로 나오나요? TV앱들 설치해서 보려면 미러링하는게 편하더군요.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29:00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오호 옥수수라는것도 있네요. 감사합니다
arexdmc
IP 222.♡.191.167
01-17 2017-01-17 16:20:31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저거 말고 2세대라 그런걸까요 잘 나와요..
dopa
IP 192.♡.158.166
01-17 2017-01-17 01:55:28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이거 그냥 이쁜 쓰레기입니다. 그 돈으로 중국산 안드로이드 TV 박스 하나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40불 정도만 줘도 아마존 스틱은 찜쪄먹는 것들 수두룩합니다. 저도 M8S mini 하나 사서 주력으로 쓰고 있습니다. 아주 좋네요. 골치 썩이던 스틱은 어디 서랍에서 뒹굴고 있네요. 누구 주기도 뭐해요...
사막여우
IP 223.♡.234.106
01-17 2017-01-17 07:04:36 / 수정일: 2017-05-01 00:14:30
·
혹시 원스토어vod도 바로 재생이 가능한가요?
dopa
IP 24.♡.59.203
01-17 2017-01-17 07:15:22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원스토어를 안 가봐서 모르겠습니다만, 안드로이드 aosp이고, 구글플레이 스토어가 기본으로 깔려서 판매됩니다. kodi도 기본으로 깔리구요.
사막여우
IP 221.♡.173.59
01-17 2017-01-17 07:33:07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오래전부터 원스토어(티스토어)에서 영화를 구매해서(대략 3천편정도) 가지고 있는데
TV에서 볼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가 없네요.
넥서스플레이어에서는 일부 대여vod만 지원하고
아마존스틱에서는 apk설치는 되는데 실행하면 튕깁니다.

중국쪽 TV박스를 고려해보고 있는데 가능한지 궁금해서요^^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30:22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안그래도 저도 예전에 안드셋탑 써본적이 있어서 고민하긴했는데...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랑 나스영상재생 외엔 안쓰는지라...

설치 간편하고 아마존제품이다 보니 품질이나 수리가 보장되서 티비스틱으로 왔습니다 ^^);
니케니케
IP 122.♡.145.80
01-17 2017-01-17 02:32:58 / 수정일: 2017-05-01 00:14:30
·
혹시 plex는 없나요?
소나기
IP 119.♡.112.242
01-17 2017-01-17 03:18:25 / 수정일: 2017-05-01 00:14:30
·
plex 앱 하나 보고 구입했는데 자막이 들어가면 트랜스코딩을 하는 경우가 있고, 사운드도 툭툭 튀고 영 시원치 않네요. 아직은 비추합니다.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31:02 / 수정일: 2017-05-01 00:14:30
·
플렉스 있긴하던데 써본적이 없습니다. 소나기님 말씀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하늘아이
IP 50.♡.87.136
01-17 2017-01-17 03:35:00 / 수정일: 2017-05-01 00:14:30
·
20불에 처음 나왔을 때 프라임 할인으로 사서 잘 쓰고 있습니다
사실 이 제품이 약간 계륵일 수 있는게, 미국처럼 프라임 비디오가 있지 않으면 효용성이 확 떨어지지요. 반대로 미국에서 프라임 계정이 있으면 꽤나 편리해 집니다
근데 저번에 2세대가 나오면서 업글이 된 이후로 확 느려져서 영 안좋지만요
from CV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31:29 / 수정일: 2017-05-01 00:14:30
·
맞아요. 프라임비디오 안쓰면 이거 어따쓰나 싶긴 하더라구요 ㅋ; 외장메모리를 편하게 꽂을수 있는것도 아니고...
삭제 되었습니다.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31:41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제가 소파나 좌식의자에 푹 퍼지고 앉아서 쓰는지라 마우스는 불편하더군요 ㅜㅜ
궁시렁
IP 103.♡.16.4
01-17 2017-01-17 09:25:18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저는 거의 plex 전용으로 사용중인데 대 만족입니다. plex 보다는 kodi 쪽이 좀 더 기능면이나 재생의 원활함에서 낫긴한데 iphone으로 외부에서 시청용도로는 plex가 여러가지로 편의성이 많더군요. 집에서도 물론 TV에서 아이들 프로그램 녹화후에 보여주는 용도로도 최고입니다. 블투 마우스나 블투 스피커 헤드셋도 붙으니 괜찮구요. 나중엔 fire TV로 (stick에서) 옮겨볼까 생각중입니다.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32:25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전 사용용도가 이정도면 딱 되겠다 싶습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34:53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전 1080p 프레임이 뚝뚝 끊기던데 설정 만져봐야겠군요 ㅜㅜ
삼포
IP 14.♡.139.233
01-17 2017-01-17 10:08:44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주문한 2세대 스틱이 지금 쉽 준비중인데(21일 쉽 예정...)
1세대에 비해서 어떨지 모르겠네요...
한방에 쉴드로 가야 되는걸 자꾸 뺑뺑이 도는거 아닌가 싶고...-_-;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34:36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이게 2세대인지 1세대인지 모르겠습니다 --;;; 일단 가끔 쓰면서 답답하게 느린느낌이 있긴한데...
하루여행
IP 61.♡.254.130
01-17 2017-01-17 11:35:22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성능에 대한 부분은 파이어TV스틱 2세대로 가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구동속도나 메뉴 이동속도 등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알리발 스마트 셋탑도 몇개 써봤지만 리모콘이 방향도 타고 openelec 올리지 않으면 버벅이기도 하고, 전원도 따로 필요하고 해서 불편하더라구요. 파이어TV 스틱은 따로 충전기 없이 전원을 TV나 프로젝터에 usb포트에만 연결해도 전원이 공급되서 여행갈때나 휴대용으로도 괜찮습니다. 리모콘은 방향 타지 않고 조작감도 좋구요. 2세대는 알렉사도 포함이어서 알렉사 딜로 핫딜로 뜬 상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34:11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제일 최근에 산건데 이게 2세대 아닌가요? 아닌가...? -.-;;;

어떻게 구분해야 하나요? 조금 찾아보니 스틱은 2세대가 아직 없는것같은데 맞나요?
삼포
IP 211.♡.157.182
01-17 2017-01-17 13:11:05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양파양파-님// 리모콘에 마이크 표시 있는(alexa) 애가 2세대일겁니다...
리누
IP 223.♡.72.233
01-17 2017-01-17 12:28:46 / 수정일: 2017-05-01 00:14:30
·
kodi 프리징은 압축파일이 방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폴더 색인을 하는데 압축파일에 사진 수천장짜리 이런거 하나 있으면 그렇더라고요
from CV
-양파양파-
IP 211.♡.249.210
01-17 2017-01-17 12:32:54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오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한번 정리해볼게요. 잡파일 죄다 때려박은 폴더라서 --;
YOU_>
IP 223.♡.8.12
01-17 2017-01-17 13:25:47 / 수정일: 2017-05-01 00:14:30
·
2세대 사용중입니다. WDTV사용하다 넘어왔는데 대만족중입니다. Plex머신으로 왕벽합니다. 전원도 별도 전원필요없이 TV USB로 되고, 티비 켜질때 같이 켜지고 꺼질때 같이 꺼져서 최고입니다. 왠지 가끔 플렉스 연결이 끊어져서 다시 싱크하는게 귀찮을때가 있지만 만족중입니다.
삼포
IP 223.♡.173.197
01-17 2017-01-17 14:36:24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제가 지금 wdtv에서 넘어가려고 2세대 주문한건데...다행입니다...^^
dopa
IP 192.♡.158.166
01-18 2017-01-18 00:26:32 / 수정일: 2017-05-01 00:14:31
·
저도 WDTVLive 쓰다가 아마존 스틱 1세대를 사서 셋팅해서 썼었습니다.
우연히 M8S mini 소개를 보고 한 40불 하길래 그냥 한번 사 봤죠.
그냥, 헐~ 입니다. 기존에 고민하고 짜증났던 거 그냥 한방에 해소...
빠릿빠릿한 반응, 이게 정말 40불짜린가?
최근엔 M8S mini II도 나왔더라구요. CPU가 달라진 것 같던데...
10 bit codec가 지원되는 모델이 개발되서 나오면, 그때 업글하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손바닥만하고, 무게도 거의 없어서 TV 뒷판에 붙여도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TV box는 고민할 것도 없이 중국산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어리
IP 110.♡.55.141
01-17 2017-01-17 13:36:05 / 수정일: 2017-05-01 00:14:30
·
1,2세대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Kodi 머신으로 이만한게 없습니다.
둘다 사용해보면 2세대 all new가 빠릿합니다. 1세대는 다소 답답하죠.
-양파양파-
IP 211.♡.249.210
01-25 2017-01-25 15:23:44 / 수정일: 2017-05-01 00:14:33
·
어쩐지 1세대를 팍팍 할인하더라니 2세대가 나온걸 몰랐네요... 일본엔 아직 발매 안한것 같기도 하고요
주사위내기
IP 175.♡.21.87
01-17 2017-01-17 13:59:27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아마존 비디오는 한국어자막 없죠?ㅠㅠ
-양파양파-
IP 211.♡.249.210
01-25 2017-01-25 15:23:25 / 수정일: 2017-05-01 00:14:33
·
넵 안타깝게도 없습니다.
gaiago
IP 39.♡.18.249
01-17 2017-01-17 15:48:38 / 수정일: 2017-05-01 00:14:30
·
전에 쓸때 mx로 hw가속 물려서 1080p도 잘 돌아갔습니다
#CLiOS
-양파양파-
IP 211.♡.249.210
01-25 2017-01-25 15:23:16 / 수정일: 2017-05-01 00:14:33
·
전 왜 뚝뚝 끊길까요 ㅜㅜ 코덱을 타는건가...
기웃기웃
IP 116.♡.70.166
02-03 2017-02-03 23:46:03 / 수정일: 2017-05-01 00:14:35
·
위 사진에 보이는건 1세대네요...
2세대 작년 블프때 $19 에 샀는데...끊김없이 좋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