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HP 미니데스크탑 파빌리온 웨이브 사용기 17

2016-12-05 17:13:07 203.♡.43.1
gear

설치2.jpg

01.jpg

02.jpg

개봉3.jpg

  

*블로그에 올린 사용기에서 일부 내용 올려봅니다. 자세한 것은 링크에서.

 사진은 미니스튜디오에서 작업했어요 ^^

 

 

HP 파빌리온 웨이브 (Pavilion Wave) 사용기

  

애플 맥프로 이후로 잠잠하던 실린더형(원통형) 데스크탑은 최근 삼성 ArtPC Pulse, HP 파빌리온 웨이브가 소리소문없이 국내 출시되면서 다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기둥형 모양새만 비슷하지 세 대 모두 다른 컨셉과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도 몇 배씩 차이나지요. 

 

그 중 제일 제 취향을 자극한 세련된 디자인의 HP 파빌리온 웨이브를 소개합니다.

HP 파빌리온 웨이브는 겉면을 패브릭으로 감싼 삼각기둥 디자인 미니PC로 스피커를 빼닮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외관]

전면에는 USB3.0 x1, 헤드폰&마이크 콤보 단자가 보입니다.

무려 HP제품인데도 B&O 로고만 있습니다. HP로고는 윗뚜껑쪽에 커다랗게 있지만요. 의외입니다. 그만큼 오디오 제품다운 느낌이 강해져서 좋습니다.

 

모서리에 인텔 스티커가 이 제품이 그저 스피커가 아님을 나타내고 있군요. 아래쪽 좌우 내측에는 스테레오 디지탈 마이크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스카이프라던가, Win10에서 지원하는 코타나를 위한 용도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는 요원하니.. 

 

전면 단자에는 게임패드, 외장하드, 외장 CD-ROM 연결할때 편리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전원버튼을 뒤에 숨겨 전원을 켤때마다 뒷쪽을 더듬어야 한다는 점. 전원 LED도 전원버튼에 같이 있어 전면만으로는 켜진상태인지 모니터를 보지 않으면 확인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파빌리온 웨이브의 컨셉으로 추측되는 최대한 심플하고 이쁘게 만들기 위한 디자인 요소로 보이지만, 불편한것은 맞아요. 

최소한 LED는 뒤에 그냥 두더라도 전원버튼은 앞으로 옮기고 - B&O로고에 네모낳게 버튼만들면 딱 일텐데. - 기왕 스피커 모양이나볼륨조절 노브를 전면이든, 후면이든 달아주었어야 했어요.

 

패브릭 끝단도 올이 풀리거나 하는 일 없이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뒷쪽 포트부분을 위에서 부터 보면

전원버튼(LED장착), 멀티카드리더, USB Type-C x1, USB3.0 x2, 유선랜, Display포트, HDMI, 전원포트가 있고 맨 아래는 도난방지용 캔싱턴락입니다. 포트구성도 그렇고 딱 노트북이 생각나지요?

다만 유선 키보드, 마우스를 쓰면 USB포트가 모자릅니다.. 현재는 USB허브 연결 중이예요.

 

카드 리더기는 카메라를 자주 쓰는 입장에서 아주 반갑습니다. 매번 리더기 본체에 연결했다, 떼었다 하는것도 번거로웠거든요.

모니터 단자는 HDMI, DP만 있으므로 주의. DVI모니터는 젠더가 필요하겠네요. 듀얼 모니터 및 4K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쉬운 점은 모두 뒤에 있어서 자주 쓰는 포트나 슬롯은 더듬어야 한다는 거...

 

구성을 생각해 보면 파빌리온 웨이브는 노트북에서 모니터를 떼어낸 후 삼각형으로 접어 세우고, 속에 스피커를 채운 느낌이죠.

 

위쪽에는 은은하게 광택처리된 HP로고가 보입니다. 여기에 무광 표면의 커버가 꽤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아래쪽 틈새에는 사운드가 나오는 홀이 보입니다.

 

로고는 그냥 은색으로 반짝거리는 것이 아니라 블랙크롬 처리되어 촌스럽지 않습니다.

 

받침부분도 심플하네요. 3개의 고무지지대를 벗기면 안에 나사가 들어있어 이것을 풀면 제품 분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HP 애플리케이션]

대기업 메이커 완성품 PC의 장점은 세련된 디자인, 말끔한 완성도, 검증된 부품사용, 고유 애플리케이션에 있습니다. 단점은 아시는대로 사양대비 비싼 가격, 낮은 업그레이드 편의성 등이 있죠.

 

 

HP ePrint는 무선으로 인쇄할 수 있는 기능으로 HP프린터에서만 된다는군요.. Pass~

 

HP 서포트 어시스트는 장치 정보, 드라이버 및 앱 업데이트, 기타 정보를 볼 수 있는 제일 유용한 앱입니다.

 

업데이트, 보안설정, 진단툴, 사양 살펴보기, 스토리지 상태, 보증기간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치된 HP 애플리케이션 목록

 

HP 점프스타트는 동영상으로 제작된 간단 매뉴얼입니다. 뭐 윈도10 처음 쓰는 사람 아니라면 별 볼일은 없네요.

 

리커버리 매니저는 백업/복구용 툴입니다.

 

 

*핵심적인 B&O Play 애플리케이션들

 

일반: 스피커와 마이크 볼륨조절

 

디지털 마이크에는 노이즈캔슬레이션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퀼라이저와 기본적인 3대 사운드 조절기능 BASS, TREBLE, CLARITY가 있습니다. 

성향은 조금씩만 바꿔도 음색이 확 달라지는 민감한 타입이네요.

 

이퀼라이저는 대역별로 세부 조절이 가능하며, 프리셋된 이퀼라이저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기는 딱 오디오 느낌이죠? B&O Play의 기술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B&O가 자사 인증 로고를 허투루 주지 않았다면 나름 튜닝을 했다던가 뭔가 손이라도 댔겠죠?

 

HP오디오 스위치는 오디오 입/출력 전환기능입니다. 자주 쓸일은 없어보여요

 

 

[사양]

HP파빌리온 웨이브는 작은 본체 크기 유지를 위해 모바일용.. 그러니까 노트북용 부품을 대거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최신형 PC이긴 하지만, 일반형 데스크탑 보다는 작은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 모델명 : HP Paviilion Wave 600-a051kr 

 

* 프로세서: 인텔 코어 i5-6400T (2.2GHz) 

'15년08월 출시한 14nm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플랫폼

코어 4스레드, 6MB L3 캐시, 기본 클럭 2.2GHz, GT2 48개 실행 유닛의 내장 그래픽, TDP 35W

코어 i5-6400T CPU는, 노트북용도와 동급 저전력 저발열 프로세서로, 데스크탑 i5 모델 대비 성능이 30%가량 낮고 4세대 하스웰 i3-4170 모델과 수치상 성능이 동일하다고 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전에 쓰는 1세대 i5보다는 엄청 빠르니까. T_T

 

*그래픽: AMD Radeon R9 M470 (2GB DDR5) 

최대 4GB 메모리까지 지원하지만 파빌리온 웨이브에는 2GB모델로 탑재.

성능은 GTX960M급 또는 GTX750ti, GTX950급 전후라고 합니다. 이 정도면 오버워치 풀옵이 가능합니다.

 

* 메모리: 8GB DDR4 2133MHz 

다만 본체 크기 상 듀얼체널이 아닌 슬롯이 한개가 아닐까 싶어요..

 

* SSD: 128GB M.2PCIe NVMeM.2 SSD + 1TB 7200rpm HDD 

SATA규격보다 엄청 빠른 삼성제 SSD를 장착 (SM951의 OEM제품), 다만 용량이 128GB라 유틸리티 + 게임 한두개 설치하니 아슬아슬합니다. 해당 모델 256GB가 15만원 정도하니 나중에 업글해도 좋을 듯

성능향상 때문인지 NAS연결 후 COPY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더군요

 

* HDD: 도시바 DT01ACA100 , 1테라, 7200rpm 

C드라이브의 부족한 용량을 커버해 주는 1테라 하드입니다. 속도도 무난.

 

* 네트워크: 듀얼밴드 무선랜 AC3168 (1x1) 블루투스 4.2 

무선랜을 쓰면 뒷면의 복잡한 케이블 하나를 더 줄일 수 있겠네요. 저는 안정적인 사용 + 속도보장을 위해 유선으로 연결.

 

* 사운드 : B&O Play 360도 전방향 스피커 

전방향 스피커라고 하지만 방향성은 느껴집니다. 출력은 충분하구요. 

파빌리온 웨이브도 오디오 제품이니만큼^^ 에이징이 필요할지도 모르겠지만, 어지간한 중급형 블루투스 스피커 느낌입니다. 

 고요한 밤에 글 쓰면서 재즈 틀어 놓으니 너무 좋네요..

 

* 듀얼 디지털마이크 

* USB3.0 x1, 헤드폰&마이크 콤보 단자 

* USB Type-C x1, USB3.0 x2, HDMI, Display, 멀티카드리더 

* 180W A/C어댑터 

* 173 x 158 x 259mm  / 2.9kg 

* OS는 윈도10 Home 64비트 버전 탑재.

 

 

[장점]

1. 예쁜 디자인, 세련된 재질감

2. B&O Play 기술 탑재 스피커, 사운드

3. 대기업 메이커 PC만의 무상 방문 보증, 완성도

4. 최신 기술 탑재: 스카이레이크 코어 i5 (이미 한세대 뒤지고 있지만..뭐), 

   NVMe M.2 SSD (비록 128GB지만),  엄청빠른 I/O속도, 빠른 부팅

5. 다양한 포트: USB Type-C포트, 전 USB포트는 3.0지원, 카드리더기 내장

6. 무선 지원: Wi-Di(물론 지원하는 모니터가 별로 없지만..), Wi-Fi, 블루투스 기본 내장. 선 없는(적은) 깔끔한 책상을 쓸 있습니다.

7. 기본적인 업그레이드 가능: SSD, HDD, 메모리

 

[아쉬운점]

1. 성능 대비 비싼 가격 (+해외 대비 비싼 가격): 노트북급의 프로세서, 비디오카드 (다만 오버워치 풀옵은 돌아간다고)

2. 자꾸 더듬게 되는 후면에 있는 전원 버튼

3. 전원표시 LED가 뒤에 있어 상태확인 어려움

4. 살짝 들리는 팬소음: 심하지 않습니다. 쓰다보면 잘 들리지 않는 수준인데, 한 밤중에 고요할때는 들려요. 음악이라도 듣는다면 다 묻히지만요... 

뭐 일반 데스크탑은 팬소음이 더 크니까 대단한 것은 아닌데, 아무래도 오디오 기능 + 책상 위에 가깝게 두고 쓰는 제품인만큼 더 신경쓰인 듯.

 

5. 적은용량의 128GB SSD드라이브: 필수 앱을 제외한 게임은 D에 설치하는 등 관리가 필요해요.

6. 부족한 USB 포트 갯수 (번들 키보드, 마우스 쓰면 확보가능)

 

[결론]

1. 파빌리온 웨이브의 컨셉이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이나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 위한 목적보다는, 집에서나 사무실에서 인테리어 효과도 겸하면서 가볍게 사용하는 목적이 강한지라 성능을 추구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성능을 위해서라면 같은 가격의 조립PC가 훨씬 낫긴하죠.

 

2. 제 구입동기는 디자인이 이뻐서, HP니까?, 책상을 깔끔하게 쓰고 싶어서 였습니다. 커다란 덩치의 데스크탑이 사라지니까 그만큼의 공간 확보, 지저분한 케이블이 줄어들고 보기만 해도 예쁜 디자인이 방안 분위기도 바꾸어 주네요.

여기에 가끔 엑스박스 패드 연결해서 게임도 하게 되면, 본체 모양과 크기덕에 마치 콘솔게임기를 쓰는 느낌이라서 즐겁습니다.

 

3. 기본 번들된 키보드, 마우스는 제 취향에 안 맞을 뿐이지, 충분하게 본체 디자인과 잘 어울립니다. 저는 따로 블루투스 키보드랑 마우스를 구하려고 합니다. 

별도의 볼륨 조절버튼이 없어서 아쉽다고 했는데, 멀티미디어 키보드로 해결 할 수도 있겠어요

 

4. 메모리는 8기가면 자주 쓰는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에서 당장 아쉽지 않구요. SSD는 업그레이드를 고려중입니다.

 

5. 파빌리온웨이브와 비교되는 삼성 ArtPC Pulse는 고사양 프로세서와 그래픽등과 편의기능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만, 240만원의 높은가격도(물론 커브드 모니터를 준다지만) 신경쓰였지만, 실물 디자인과 질감을 보고서 말끔히 포기했어요. 성능랑 가격은 둘째치고 제게는 안 이쁘더라구요.

  

점차 줄어들고 있는 PC시장에서 고사양 하이앤드 뿐만아니라, 이렇게 틈새를 공략하는 재미있는 제품이 계속 나와준다면 좋겠어요.

 

gear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http://hoon73.blog.me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둥이2
IP 1.♡.229.52
12-05 2016-12-05 18:44:12 / 수정일: 2017-04-30 22:03:16
·
이 데탑? 사용기가 드디어 올라오네요 ㅎㅎ 가격이 제일 단점이라면 단점이네요 흑흑
#CLiOS
gear
IP 61.♡.82.36
12-05 2016-12-05 20:16:48 / 수정일: 2017-04-30 22:03:16
·
책상 위, 아래가 깔끔해져서 좋아요.. 사운드도 기대보다 괜찮구요.. 비싸다는게 문제지만 ^^;
Memphis
IP 124.♡.170.26
12-06 2016-12-06 09:12:37 / 수정일: 2017-04-30 22:03:17
·
잘봤습니다. 근데 사진보니 프린터가 책상위에 있는데, 아래로 내려두시는게 좋습니다. 오존이 나오거든요(=1급발암물질이자 살균제) 맨바닥보다는 30cm정도 뛰울수 있게 낮은 서랍장같은데 두면 좋을듯 합니다.
muggs
IP 61.♡.111.54
12-05 2016-12-05 22:57:38 / 수정일: 2017-04-30 22:03:17
·
B&O부분과 원통형이라는 매리트를 제외하면 아 SSD+HDD 구성이 가능하다는거(교체가능하겠죠?)
이외엔 매리트가 느껴질부분이 많이는 없어보이는군요.
원통과 B&O를 제외하고 베어본중에 그가격대에 더 좋은녀석들도 있는편이라서요(사양부분)
NUC6i7KYK라든가 Alienware Alpha 같은것들이 당장 떠오르는군요
sejun801
IP 124.♡.120.178
12-05 2016-12-05 23:11:47 / 수정일: 2017-04-30 22:03:17
·
가성비가 많이 떨어지나요?
기존 베어본 피시와 비교했을때 메모리와 ssd가 포함되어있다는 점,
어느정도의 소리인지는 모르겠으나 괜찮은 수준의 스피커도 따라온다는 점 등을 보면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은데..
Cabrio
IP 39.♡.58.172
12-05 2016-12-05 23:59:58 / 수정일: 2017-04-30 22:03:17
·
B&O의 카오디오 부문만 하만 그룹 내에 있는 것으로 압니다
gear
IP 203.♡.43.1
12-06 2016-12-06 13:04:47 / 수정일: 2017-04-30 22:03:17
·
맞습니다. 본글에는 ---마크로 장난했는데, 여기에 옮겨지지 않았네요.. ^^;
상수리나무
IP 184.♡.107.111
12-06 2016-12-06 06:49:00 / 수정일: 2017-04-30 22:03:17
·
이제품 업그레이드 가능한가요?? 캐나다 사이트는 그래픽카드가 AMD가 아니고 인텔꺼가 들어가서요
gear
IP 203.♡.43.1
12-06 2016-12-06 13:06:12 / 수정일: 2017-04-30 22:03:17
·
일단 메모리랑 디스크는 가능하다고 하고요
그래픽카드는 모델이 두종류가 있는데 (국내발매기준) 제가 산 모델은 AMD외장이랑 인텔내장이랑 둘 다 있는 넘입니다. 교체가능한지는 모르겠어요
티쇽
IP 211.♡.77.53
12-06 2016-12-06 08:24:40 / 수정일: 2017-04-30 22:03:17
·
삼성그룹 B&O 아닙니다. 일반 오디오 분야 B&O는 하만과 별개의 회사입니다~
gear
IP 203.♡.43.1
12-06 2016-12-06 13:05:45 / 수정일: 2017-04-30 22:03:17
·
맞습니다. 본글에는 ---마크로 장난했는데, 여기에 옮겨지지 않았네요.. ^^; 오해를 살까봐서 지웠어요~
모카초코
IP 222.♡.50.54
12-06 2016-12-06 16:57:30 / 수정일: 2017-04-30 22:03:17
·
게임 구동 시 소음은 어떤가요 ? 신경 쓰일 정도인가요 ??
gear
IP 203.♡.43.1
12-06 2016-12-06 17:03:44 / 수정일: 2017-04-30 22:03:17
·
팬소리가 좀 더 커지는데 게임사운드도 나오고 하니, 신경 안쓰입니다. ^^
CPS-
IP 210.♡.53.201
12-06 2016-12-06 17:34:27 / 수정일: 2017-04-30 22:03:17
·
되게 괜찮아 보이네요

요즘 HP 제품들 상당히 잘 나오는 듯 싶습니다.
gear
IP 203.♡.43.1
12-08 2016-12-08 08:46:28 / 수정일: 2017-04-30 22:03:17
·
실물을 직접보니 더 마음에 들었어요~
hanguri
IP 112.♡.94.92
12-07 2016-12-07 13:10:06 / 수정일: 2017-04-30 22:03:17
·
저도 이거 구매할까 하는데.. 그래픽카드 성능이 신경쓰여서...ㅎㅎ
오버워치 해볼려고 하는데..궁금하네요.
gear
IP 203.♡.43.1
12-08 2016-12-08 08:46:05 / 수정일: 2017-04-30 22:03:17
·
스토어에서 포르자 apex 설치했는데, 플레이할만 합니다.. 간혹 프레임이 부자연스러울떄가 있긴한데..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