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https://media.gaonmaru.kr/30에 올라간 글입니다.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댓글하나 남겨주시면 크게 힘이 됩니다.
가온마루 몰을 오픈하고 물류 처리를 하다보니 물류 처리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택배를 보내는 것 자체는 조금 비싸게 이용하면 그만이였지만, 송장처리가 문제였습니다.
송장 스티커는 우체국에서 구할 수 있었는데, 거기에 인쇄하는 프로그램은 따로 제공을 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엑셀을 이용해 직접 만들었습니다.
파일을 다운 받아 주문 내역표 시트에는 주문 내역을 입력하고 프린팅 시트에는 출력할 주문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내역이 불러오게 되어있습니다. 이용하시기 전에 보내는 분 정보도 입력하셔야합니다.
우체국에서 구할 수있는 송장 스티커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다른 회사 택배를 이용할 경우 해당 택배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주문번호 등이 인쇄 될 경우엔 인쇄 영역을 확인하여 다시 설정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 저희 사이트에서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작성해서 파일 회신하여 주면 됩니다.
요새는 이거 준비해가면 우체국 현장에서 출력해주기는 합니다.
바코드 보여줄 필요도 없이 휴대폰번호만 불러주면 다 뽑아주더라고요.
쓰진않지만...감사합니다ㅎ
우체국에서 송장 여러장 안준다고 하면 불쌍한 직원과 싸우지 마시고 그냥 발송인 주소는 위에 수취인 주소는 아래만 맞춴 임의양식이면 되니 적당히 출력하셔서 쓰세요. 우본 욕 좀 하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