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과연 스킨이 필요한걸까? 제 논리적인 상식으로는 아무리 생각해도 필요가 없어서요. 20

2016-08-28 16:20:15 121.♡.222.151
lasermax

일단 화장품 비전문가 입니다.

 

이번에 문득 이해가 안가서 스킨의 필요성을 찾아봤는데 만족할만한 정보를 얻을수가 없더군요. 그냥 피부 정돈이라는 수식어구로 요약되는데, 피부정돈이라는 이 애매한 수식어는 몰까요? (메이크업 화장의 경우 말구요. 관련해서 아는것도 없지만)

 

피부가 영양을 받아들일 준비를 한다? 

어차피 스킨 바르고 바로 로션 바르는데? 그 짧은 시간동안 피부를 정돈시키면서, 그렇다고 로션에 함께 넣어서는 안되는 그런 특수한 성분이 스킨에 들어있는건가?

 

제품 정보 봐도, 스킨과 로션에 들어있는 성분들 보면 절대 다수가 겹치고, 제가 봤을때 성분끼리의 농도 차이 정도로 요약됩니다.

로션을 받아들일수 있도록 피부를 정리한다는 말은 지극히, 허언스럽고 미신적인 수식어구로 느껴지고요. 

 

스킨 바르면 로션이 잘 발리는건 사실입니다. 얼굴이 젖어있으니깐 당연히 잘 발리죠.

그런데 그런 효과라면 그냥 얼굴 물기 있는 상태에서 로션을 좀더 바르는게 더 효율적일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을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lasermax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AXZYBHWHSH
IP 124.♡.123.73
08-28 2016-08-28 16:21:23 / 수정일: 2017-04-30 23:24:38
·
저는 스킨이 씻고 나서 남아있는 이물질 밀어내는거라고 알고 있어요. 그래서 화장솜에 스킨을 발라서 얼굴을 닦기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lasermax
IP 121.♡.222.151
08-28 2016-08-28 16:24:40 / 수정일: 2017-04-30 23:24:38
·
메이크업용 리무버 용도 스킨이라면 이해가 됩니다. 실제로 닦는 솜도 있고요.
그런데 그런 리부버 스킨말고, 일반적인 스킨은 바르고 따로 솜으로 겉어내는것도 아닌데, 그 이물질이 어디로 갈까요? 그냥 얼굴에 남아 있는거죠. 실제로 스킨 성분봐도 이물질 걷어내는 리무버성 성분은 없는것으로 보이고요.
냐냐냣
IP 210.♡.239.194
08-28 2016-08-28 16:33:58 / 수정일: 2017-04-30 23:24:38
·
뭔가 스킨에도 종류가 있는 것 같아요. 크리니크 스킨 같은 경우가 이물질을 닦아내는 스킨아닐까요?
글쓴분께서 말씀하시는 일반적인 스킨은 존재이유가 뭘까요 진짜 궁금하긴 하네요..
어그로아
IP 221.♡.61.72
08-28 2016-08-28 16:21:55 / 수정일: 2017-04-30 23:24:38
·
수분이 가장 큰거같은데 물기를 적당히 주기엔 애매하니까 겸사겸사 쓰는거 아닐까요?

제가 생각해도 그럼 물을 찍어바르면 될거같긴한데
이요후
IP 223.♡.184.243
08-28 2016-08-28 16:22:03 / 수정일: 2017-04-30 23:24:38
·
스킨과 로션의 차이는 유분과 농도 차이뿐이라하더라고요. 피부 상태에 따라 하나만 발라도 된다고 합니다. 근데 따지고보면 그렇지 않은 화장품이 없다는게.......
tomatoto
IP 220.♡.246.123
08-28 2016-08-28 16:22:21 / 수정일: 2017-04-30 23:24:38
·
화장솜 이용해보세요.
lasermax
IP 121.♡.222.151
08-28 2016-08-28 16:35:39 / 수정일: 2017-04-30 23:24:38
·
화장솜은 리부버용 스킨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화장은 한번도 안해봐서 잘 모름..)
프로모솔
IP 112.♡.23.114
08-28 2016-08-28 16:22:34 / 수정일: 2017-04-30 23:24:38
·
상술 같단 느낌이 들긴 합니다.

피부는 타고 나는게 반 이상이고 나머지는 피지와 보습 관리만 잘해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diffstar
IP 61.♡.101.153
08-28 2016-08-28 16:23:01 / 수정일: 2017-04-30 23:24:38
·
진정 작용 정도'_'?;;; 뭐 그런거 아닐까요 ㅋㅋ
냐냐냣
IP 210.♡.239.194
08-28 2016-08-28 16:23:09 / 수정일: 2017-04-30 23:24:38
·
저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추측해보자면...
갑자기 아무것도 없는 얼굴에 고농축의 무언가를 바르면 피부가 당황(?)해서 역효과가 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thebykal
IP 116.♡.117.184
08-28 2016-08-28 16:24:35 / 수정일: 2017-04-30 23:24:38
·
세안을 하면 피부가 염기성으로 바뀌는데 이기 피부에 안좋다더군요. 모낭충이라던가.. 그래서 산성으로 바꾸는 역할이라던데;
lasermax
IP 121.♡.222.151
08-28 2016-08-28 16:30:41 / 수정일: 2017-04-30 23:24:38
·
딱히 스킨에 피부를 산성으로 바꾸는 성분이 있는거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바르자바다 바로 피부가 산성이 되서, 직후에 바르는 로션을 받아들일 준비가 끝나는것도 판타지스럽고요.
니히리
IP 59.♡.37.68
08-28 2016-08-28 16:25:03 / 수정일: 2017-04-30 23:24:38
·
로션만 발랐었는데 별 문제가 없던 거였군요.
행복나누기
IP 218.♡.64.206
08-28 2016-08-28 16:29:05 / 수정일: 2017-04-30 23:24:38
·
.
lasermax
IP 121.♡.222.151
08-28 2016-08-28 16:34:17 / 수정일: 2017-04-30 23:24:38
·
스테로이드나 화학 성분 화장품처럼 즉각적인 반응성을 지닌 물질 아니면, 성분이 비슷한 스킨과 로션에서 스킨만 제외했다고, 개인이 몇일만에 그 차이의 실체를 피부로 판별 비교하는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런 효과는 플라시보가 절대적이지요.
두리
IP 223.♡.178.177
08-28 2016-08-28 16:31:33 / 수정일: 2017-04-30 23:24:38
·
롤 스킨 말씀인줄...
alchi2000
IP 175.♡.30.123
08-28 2016-08-28 16:32:09 / 수정일: 2017-04-30 23:24:38
·
그냥 상술
콘헤드
IP 211.♡.143.141
08-28 2016-08-28 16:37:34 / 수정일: 2017-04-30 23:24:38
·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피부는 땀을 발산하는 곳이지 외부의 물질을 흡수하는 기관이 아니잖아요?
from CV
돼블리
IP 14.♡.123.227
08-28 2016-08-28 16:39:06 / 수정일: 2017-04-30 23:24:38
·
유럽에서는 물이 좋지 않아서 세수 대신 닥아내는 스킨으로 피부 정돈하는 게 일반적이란 소릴 들은 적이 잇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psd4209
IP 115.♡.50.24
08-28 2016-08-28 22:04:58 / 수정일: 2017-04-30 23:24:40
·
화장솜과 함께 사용하면서 세안후 잔여물 제거 및 각질을 정돈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음단계의 보습제의 흡수를 돕습니다.
화장솜과 함께 쓰는 닦아내는 토너를 권장하며, 말씀하신대로 일반적으로 '스킨'이라 부르는 제품은 잔여물 제거 보다는 부스팅 효과가 있는 제품 입니다.
두가지 타입 모두 실제로 각각의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별 효능 없는 물타입 스킨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구입하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