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기능사 자격증이 취업할시 도움이 되셨나요? 17

2016-07-19 15:44:40 155.♡.94.176
두부렌츠

이제 기사자격 요건이 충족되어 기사자격증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동안은 기사자격이 되지않아, 기능사만 했엇는데..

필기.실기 합격후 겨우 3개 땃네요 하하...

 

물론 모두 전공관련 기능사자격증이고 ...

취업시즌에 맞춰서는 기사는 앞으로 기회는 많겠지만, 이제 막 자격요건이 충족된거라 한번 겨우 시험칠것같습니다.

 

인사관리 하는분들이나, 취업하신분들중에, 기능사는 어떻게 보시나요?

두부렌츠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비밀아이디
IP 110.♡.47.110
07-19 2016-07-19 15:46:18 / 수정일: 2017-04-30 23:17:18
·
2기사인데 쓸데가 별로 없네요(정보처리, 정보 보안 기사)
#CLiOS
두부렌츠
IP 155.♡.94.176
07-19 2016-07-19 15:46:38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이것도 역시 전공을 타는건지, 아니면 그냥 그런건지, 저는 기계/금속 관련이네요 하하...
교강용
IP 175.♡.116.89
07-19 2016-07-19 15:46:33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지금은 다르겠지만 예전에는 병특 인정 자격증 중 하나여서 요긴하게 잘 써먹었습니다.

그 이외에는 도움된 적이 없네요. 분야마다 다르겠지만요.
SEVEN_STARS
IP 61.♡.4.18
07-19 2016-07-19 15:46:42 / 수정일: 2017-04-30 23:17:18
·
면허성이 아닌 자격증은 국가기관 취업 아닌바에야 소용없다는게 중론입니다.
저번주에 취업 특강 듣고 오면서 확인사살 받았어요.

그럼에도 따시려면 인력공단 자격증만 따시랍니다.
비밀아이디
IP 110.♡.47.110
07-19 2016-07-19 15:48:08 / 수정일: 2017-04-30 23:17:18
·
LK_Strike님
+1
한전 서류 통과용 2기사 외에는 거의 무쓸모.

뭐 합격률 2-3프로 짜리도 공기업 갈때나 의미 있지 사기업은 뭐 그닥
#CLiOS
두부렌츠
IP 155.♡.94.176
07-19 2016-07-19 15:48:34 / 수정일: 2017-04-30 23:17:18
·
공기업같은 경우는 도움이 될수도 있겠지만, 별로 가산점 요인은 없군요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인것같네요 감사합니다
어학이나 더 올려야겠습니다.
peterforclien
IP 183.♡.186.189
07-19 2016-07-19 15:46:44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생산직은 필수고요 대졸 관리직은 기사급가야하구요
두부렌츠
IP 155.♡.94.176
07-19 2016-07-19 15:47:33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역시 대졸은 기사군요 한방에 합격해야겠습니다.
전자파파
IP 210.♡.237.69
07-19 2016-07-19 15:47:05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생산쪽은 기능사 있으면 좋구요 기사는 가끔 쓸대가 있긴한데 별로 취업에 도움이 된 느낌은 없네요
#CLiOS
GoldLabel
IP 211.♡.163.250
07-19 2016-07-19 15:49:08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전혀요. 심심해서 땄는데 역시나 쓸모 없어요 ㅋㅋ
무선설비, 전자계산기, 정보처리 하나 더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무선설비는 이민 갈때 좋다고 해서 -_-;;
두부렌츠
IP 155.♡.94.176
07-19 2016-07-19 15:50:51 / 수정일: 2017-04-30 23:17:18
·
그렇군요 ㅋㅋ
학교 학생들이 별로 기사에 도전하지 않는 이유가 있네요 ()
MentalisT
IP 211.♡.162.101
07-19 2016-07-19 15:49:29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어떤 일을 하느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기능사는 직접 해야하는 업무에서는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입문자인 경우 이 기능사 있으면 가산점이 됩니다. 예컨대 전기일을 한다고 치면 전기기능사 있으면 그래도 얘가 전선은 까고, 릴레이는 만질 줄 알겠구나.. 하는거죠. 물론 그래도 다시 다 가르쳐야겠지만.. 최소한 뭔가를 직접 해본 사람이면 더 쉽게 배운다는 겁니다.

두번째로.. 기사는 '선임'이 핵심이죠. 다른거 다 떠나서.. 보통 기사급 되면 설계, 감리, 관리 쪽에 치우쳐져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렇구요. 그래서 기사를 따도 사실 기능적인 부분은 딸리는 사람 많습니다. ㅎㅎ;;

어쨌든 기능사를 가지고 여러해 동안 업무를 하셔서 기사자격증을 취득할 연수가 된다면.. 도전하시는게 좋긴합니다.

사무업무에서는 당연히 큰 필요가 없지만, 해당 업무가 주 업무인 회사에서는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특히 '선임'이 걸려있는 회사는.. 반드시 경력이 어느정도 되는 기사를 뽑아야하는거죠.
두부렌츠
IP 155.♡.94.176
07-19 2016-07-19 15:52:06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어떤업체에 제가 갈지는 아직 모르겠으나, 반도체관련 직종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하..
문제는 이쪽분야 자격증이 그렇게 많지 않네요..
hide1217
IP 211.♡.98.18
07-19 2016-07-19 15:52:02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지금 직장 다니기 직전에 전기공사 산업기사랑 기사 동시에 취득했습니다.
산업기사를 보험으로 쳤는데 같은 회차에 동시에 합격했네요;;
시험때 가산점 받았고 급여에서 자격증때문에 추가수당 매달 나옵니다...
두부렌츠
IP 155.♡.94.176
07-19 2016-07-19 15:54:01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아 그러고보니 추가수당이 나온다고 하던데, 직장다니면서도 계속 도전해야겠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화공쪽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lips
IP 125.♡.73.153
07-19 2016-07-19 15:54:10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업종과 직무에 따라 아주 많이 다르죠.
예를 들면 고압가스나 위험물관리 같은 건 해당하는 자격증이 있어야 운행 및 관리 취급이 가능하고,
용접, 선반이나 밀링 이런 건 기능직 채용에 도움이 되는 수준일 거구요.
굴삭기나 크레인 등도 필수 자격증이라 없으면 안 되는 쪽이고,
조리사 쪽도 한 두 명은 필수에 나머지는 있으면 좋은 수준이고 뭐 그렇잖아요.

그에 비해 IT쪽이나 비필수 자격증 쪽은 있으면 좋은 가산점 수준,
없어도 그만 이지 싶은 수준이니 이 쪽은 가능한 상위 자격증이 그나마 더 대우를 받지 싶은데요.
미항여수
IP 110.♡.51.123
07-19 2016-07-19 16:07:23 / 수정일: 2017-04-30 23:17:18
·
소용 없다는 분은 있어도 못써먹는 겁니다.
그만큼 열심히 준비허고 취업을 향한 갈망의 증거자료에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