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사자격 요건이 충족되어 기사자격증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동안은 기사자격이 되지않아, 기능사만 했엇는데..
필기.실기 합격후 겨우 3개 땃네요 하하...
물론 모두 전공관련 기능사자격증이고 ...
취업시즌에 맞춰서는 기사는 앞으로 기회는 많겠지만, 이제 막 자격요건이 충족된거라 한번 겨우 시험칠것같습니다.
인사관리 하는분들이나, 취업하신분들중에, 기능사는 어떻게 보시나요?
이제 기사자격 요건이 충족되어 기사자격증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동안은 기사자격이 되지않아, 기능사만 했엇는데..
필기.실기 합격후 겨우 3개 땃네요 하하...
물론 모두 전공관련 기능사자격증이고 ...
취업시즌에 맞춰서는 기사는 앞으로 기회는 많겠지만, 이제 막 자격요건이 충족된거라 한번 겨우 시험칠것같습니다.
인사관리 하는분들이나, 취업하신분들중에, 기능사는 어떻게 보시나요?
#CLiOS
그 이외에는 도움된 적이 없네요. 분야마다 다르겠지만요.
저번주에 취업 특강 듣고 오면서 확인사살 받았어요.
그럼에도 따시려면 인력공단 자격증만 따시랍니다.
+1
한전 서류 통과용 2기사 외에는 거의 무쓸모.
뭐 합격률 2-3프로 짜리도 공기업 갈때나 의미 있지 사기업은 뭐 그닥
#CLiOS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인것같네요 감사합니다
어학이나 더 올려야겠습니다.
#CLiOS
무선설비, 전자계산기, 정보처리 하나 더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무선설비는 이민 갈때 좋다고 해서 -_-;;
학교 학생들이 별로 기사에 도전하지 않는 이유가 있네요 ()
기능사는 직접 해야하는 업무에서는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입문자인 경우 이 기능사 있으면 가산점이 됩니다. 예컨대 전기일을 한다고 치면 전기기능사 있으면 그래도 얘가 전선은 까고, 릴레이는 만질 줄 알겠구나.. 하는거죠. 물론 그래도 다시 다 가르쳐야겠지만.. 최소한 뭔가를 직접 해본 사람이면 더 쉽게 배운다는 겁니다.
두번째로.. 기사는 '선임'이 핵심이죠. 다른거 다 떠나서.. 보통 기사급 되면 설계, 감리, 관리 쪽에 치우쳐져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렇구요. 그래서 기사를 따도 사실 기능적인 부분은 딸리는 사람 많습니다. ㅎㅎ;;
어쨌든 기능사를 가지고 여러해 동안 업무를 하셔서 기사자격증을 취득할 연수가 된다면.. 도전하시는게 좋긴합니다.
사무업무에서는 당연히 큰 필요가 없지만, 해당 업무가 주 업무인 회사에서는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특히 '선임'이 걸려있는 회사는.. 반드시 경력이 어느정도 되는 기사를 뽑아야하는거죠.
문제는 이쪽분야 자격증이 그렇게 많지 않네요..
산업기사를 보험으로 쳤는데 같은 회차에 동시에 합격했네요;;
시험때 가산점 받았고 급여에서 자격증때문에 추가수당 매달 나옵니다...
저는 이번에는 화공쪽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고압가스나 위험물관리 같은 건 해당하는 자격증이 있어야 운행 및 관리 취급이 가능하고,
용접, 선반이나 밀링 이런 건 기능직 채용에 도움이 되는 수준일 거구요.
굴삭기나 크레인 등도 필수 자격증이라 없으면 안 되는 쪽이고,
조리사 쪽도 한 두 명은 필수에 나머지는 있으면 좋은 수준이고 뭐 그렇잖아요.
그에 비해 IT쪽이나 비필수 자격증 쪽은 있으면 좋은 가산점 수준,
없어도 그만 이지 싶은 수준이니 이 쪽은 가능한 상위 자격증이 그나마 더 대우를 받지 싶은데요.
그만큼 열심히 준비허고 취업을 향한 갈망의 증거자료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