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28살이.. 아무래도 신입으로 지원하면 채용담당자도 좀 그렇겠죠?? 35

2010-07-04 21:33:46 220.♡.35.136
분실

 

사회생활하다가 디자인공부를 하고싶어서

26살에 전문대 들어가서 28살에 졸업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조금 빨리 실무경험을 쌓고싶어서 2학년땐 낮엔 알바하고 밤엔 공부하고 했는데...

 

취업하기가 힘드네요. 물론, 제 실력도 부족한거는 인정합니다..

 

 

근데 오늘 문득 생각드는게...

내가 채용담당자라도 이왕 신입 뽑을꺼면 어린 친구들 뽑을꺼 같아요..

 

 

얼마전에, 면접을 보고 왔는데 보기는 했는데 막상 면접보니 제가 원하는거랑 약간 틀려서 고심을 하고 있는데..

여기 잘되면 일단 그냥 들어가서 경력을 쌓아야 하나 vs 아니면 조금만 더 찾아보고 배우고 싶은곳에 가서 배울까...

 

뭐 이런 생각을 하는데.. 위에 문득 든 생각때문에 너무 갈등되네요..

분실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http://hellotomorrow.co.kr/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나만의색깔
IP 112.♡.171.25
07-04 2010-07-04 21:33:05 / 수정일: 2017-04-30 02:11:41
·
28살 남자 신입은 나이 때문에 하등 지장 받을 이유는 없을 것 같은데요;;
Alchem
IP 61.♡.61.205
07-04 2010-07-04 21:33:25 / 수정일: 2017-04-30 02:11:41
·
28이면...한창 구직활동 하고 있을 때 아닌가요...???
그닥 많은 것 같진 않은데요..........;;;;;;;;;;;;;;;;

뭐.. 딱히... 제가 28이라서 그렇게 생각하는건 아닙니다..;;;
godpwh
IP 221.♡.117.81
07-04 2010-07-04 21:33:27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요즘은 30살도 신입으로 가는세상인데;;
만렙삼촌
IP 211.♡.65.83
07-04 2010-07-04 21:33:34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여자분이신가요?? 여자분도 28살이면 빠른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저런 생각을 가질정도로 늦은 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남자분이면 더더욱 말할것도 없구요.
skyingray
IP 112.♡.14.39
07-04 2010-07-04 21:33:43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제 동기가 29살에 여자신입이었습니다 ^^
미친공대생
IP 112.♡.66.77
07-04 2010-07-04 21:33:46 / 수정일: 2017-04-30 02:11:41
·
그러면 32의 신입은...;;
워커
IP 125.♡.54.4
07-04 2010-07-04 21:34:46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제가 28살에 첫직장을 구했습니다~ :)
tortoise
IP 61.♡.157.103
07-04 2010-07-04 21:35:00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저는..29살에..^^
ind4
IP 61.♡.199.68
07-04 2010-07-04 21:35:01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여자분이면 다른 이유가 없다면 28~30에 첫 직장이라는건 문제가 안되죠...
남자라면 군대 다녀오고 하느라... 전... 첫 직장을... 학교 휴학하고 다녔던 지라...
졸업하고 경력직원으로 입사했습니다..
*Category*
IP 211.♡.243.32
07-04 2010-07-04 21:35:08 / 수정일: 2017-04-30 02:11:41
·
-_-);; 28 신입이 어떻기에..
캐슬오너
IP 110.♡.238.180
07-04 2010-07-04 21:35:24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요즘 남자 28이면 최적의 나이 인데요!!
FreeStyle™
IP 118.♡.32.221
07-04 2010-07-04 21:35:25 / 수정일: 2017-04-30 02:11:41
·
남자는 군대 때문에 28은 그리 많은 나이도 아니지요.
삭제 되었습니다.
ursula
IP 220.♡.161.104
07-04 2010-07-04 21:35:59 / 수정일: 2017-04-30 02:11:41
·
남자라면 28이면 정상적이고 여자라도 4년제에 휴학 좀 하고 그러면 27살 정도에 졸업할 듯한데요. 음 ⓑ
knicks
IP 112.♡.45.14
07-04 2010-07-04 21:36:05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여성분이라도 28이면 별 문제 없어 보이는데요.
남성분들도 30에 신입인 분도 의외로 많더라고요.
eiie
IP 222.♡.109.62
07-04 2010-07-04 21:36:42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전 25살인데 왜 취업이 안될까요-_-?
골뱅이하우스
IP 124.♡.63.153
07-04 2010-07-04 21:36:47 / 수정일: 2017-04-30 02:11:41
·
남자라면 정상입니다.;;;
shg0111
IP 221.♡.60.235
07-04 2010-07-04 21:37:51 / 수정일: 2017-04-30 02:11:41
·
현실적으로...한국에서는 남자는 대졸은 28세에 첫직장을 가질수 밖에 없을껀데요...

군대갔다오면, 휴학안하고, 빠른년생이어봐야..졸업하면 26인데...ㅡ_ㅡ;
dodandy
IP 175.♡.96.137
07-04 2010-07-04 21:38:09 / 수정일: 2017-04-30 02:11:41
·
3수하고 군대다녀왔다고 가정해보면

22살에 1학년
23살에 입대
25살에 제대 및 복학
27살에 졸업

칼복학해도 이런데요... 외국물이라도 잠깐 먹고오면 뭐;;;;
papercut
IP 114.♡.47.50
07-04 2010-07-04 21:38:34 / 수정일: 2017-04-30 02:11:41
·
남자는 27살이 일반적인 것 같지만, 28살도 적지 않습니다. (26살도 좀 있고..) 29살, 30살도 보기 어려운 것은 아니구요. 신입기준으로요.
여자는 27살 이상은 그리 많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없다고 할 정도는 아닙니다.
나이가 많아서 취업이 안되는 것은 아니고, 늦게 취업한다면 늦은 것에 대한 이유가 있으면 되는 겁니다. 허송세월하느라 늦은 거라면 확실히 마이너스가 되겠지만 그 시간만큼 경험 혹은 무언가 득이되는 활동이 있었다면 오히려 플러스가 될 수도 있겠지요.
재우
IP 121.♡.17.159
07-04 2010-07-04 21:38:54 / 수정일: 2017-04-30 02:11:41
·
되게 슬프네요 = =).. 몇 살이라도 능력만 있으면 뽑아주는 것이 옳은 사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분실
IP 220.♡.35.136
07-04 2010-07-04 21:38:55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아... 여러분들의 많은 댓글 감사합니다.
괜히 생각이 많으니깐 별 희안한 생각까지 막 하네요... ^^;
더 노력해서 구직을 위해 노력해야겠어요! ㅎㅎ

남자나이 28이면 딱인거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구직중인 분들 모두 힘내자구요!
C130
IP 122.♡.205.6
07-04 2010-07-04 21:39:30 / 수정일: 2017-04-30 02:11:41
·
29신입도 많은데요!!
만렙삼촌
IP 211.♡.65.83
07-04 2010-07-04 21:39:49 / 수정일: 2017-04-30 02:11:41
·
헉 분실님 정말 남자군요. 남자 나이 28에 신입이면 딱 적기인 겁니다;
어디서였는지 기억 안나지만 대졸자 평균 나이가 26.x(물론 만으로)이니 거기에 보통 취업 1년 걸린다 쳐도 27.x(물론 이것도 만으로)니까요. 28~29이면 평균이란 소리죠.
옥탑방곰
IP 118.♡.26.98
07-04 2010-07-04 21:40:00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지난달에 30살 친구가 신입으로 CJ 입성했습니다. 힘내세요~
저도 이직 하고픈 욕망이 스멀스멀...ㅋ
사이다
IP 211.♡.242.107
07-04 2010-07-04 21:41:11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올해 28...
내일 신입 첫출근입니다 ㅎ
삭제 되었습니다.
제이슨
IP 112.♡.143.136
07-04 2010-07-04 21:45:53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전 29에~
분실
IP 220.♡.35.136
07-04 2010-07-04 21:46:28 / 수정일: 2017-04-30 02:11:41
·
댓글들 감사합니다. 한분한분 소중한 댓글들 잘 읽어보았어요.
내일부터 더욱더 힘내서 일자리도 찾고 해야겠네요.
감사하게도 힘을 또 얻고 갑니다. ^^;

괜한 조바심만 느끼고 있는거 같네요.

만성수면부족님 / 저 남자입니다 ^^; 댓글 감사드려요 ^^
사이다님 / 축하드려요~^^ 저도 곧! 출근한다는 글 쓰고 싶네요!
region
IP 112.♡.183.105
07-04 2010-07-04 21:47:25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요즘 신입 평균이 28~29입니다. 결코 늦은 나이가 아닙니다.

저도 30에 신입으로(다른 쪽에서 일하긴 했지만 어쨋든 간에요...;;;) 입사했습니다.

그런데 또 퇴사했습니다 -_-.........................

힘내세요!!
Another
IP 121.♡.16.67
07-04 2010-07-04 21:51:39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신입으로 28이면.. 나이는 별로 문제 없습니다.
요새 다들 28~30정도에 졸업하기 때문에.. (물론 더 어린 친구들도 있기야 합니다만.. 극소수..)

졸업하고 1.5년 이내라면 어디든 내 보셔도 상관 없습니다~
ilona
IP 211.♡.60.65
07-04 2010-07-04 21:53:26 / 수정일: 2017-04-30 02:11:41
·
다른쪽에서 일 했지만 35에 신입 들어왔습니다. 힘내세요.
cubix
IP 121.♡.149.93
07-04 2010-07-04 21:55:22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저도.. 29살에 취업했습니다^^
noaizumi
IP 112.♡.187.224
07-04 2010-07-04 21:55:41 / 수정일: 2017-04-30 02:11:41
·
32에 올해 신입 입사했습니다. 석사긴 하지만...
근데 또 딴데 신입으로 넣어서 담주 면접보러 가야되는데
뭐라 구라쳐야할지 고민중이랍니다. (결론적으로.. 그정도 나이면 별 문제 없다는)
clienet
IP 221.♡.40.79
07-04 2010-07-04 22:13:42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저 입사했을때 동기들 평균 나이가 27.5였습니다. 28이 가장 많았고요. 석사는 10%정도 있었습니다.
saintss
IP 115.♡.237.41
07-04 2010-07-04 22:15:36 / 수정일: 2017-04-30 02:11:41
·
28살 신입이 전혀 부끄러울 이유가 없지요.
저도 개인적으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라는 말을 믿지 않지만
나이에 너무 연연하면 제대로 뜻을 이루지 못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도전하세요~!
Javer
IP 218.♡.241.240
07-04 2010-07-04 22:16:28 / 수정일: 2017-04-30 02:11:41
·
저도 10년 전 첫직장 공채로 29살에 들어갔습니다. 남자중 동갑이 4명, 더 어린애들도 몇몇 있었는데 저도 막내급 취급 받았습니다. 28살 딱 좋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