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고민)좋은 사람이라는 게 매력일 수 있을까요? 41

2016-06-09 01:19:20 61.♡.8.128
스탠스미스
무슨 소리인고...하면

-달라지는 건 없겠지만.. 글이 잘못 이해되는 것 같아 수정하면요 소개팅 등 자리에서 듣는 얘기가 아니라 지인들에게 듣는 얘기입니다-


제가 최근 몇 년 동안 주변 여자분들에게 거의 매번 듣는 얘기가 있는데요 그게 뭐냐면

"오빠는 정말 착한 사람 같아요 배려심도 많고 정말 좋은 사람이라는 게 느껴져요 같이 얘기하면 편안해지고요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이런 류의 얘기입니다

오늘도 스터디 모임 회식자리에서 여자 두 분께 저 말을 또 들었어요


근데 저게 처음 한두 번이야 좋은데 자꾸 저 이야기만 들으니까 내가 그렇게 매력이 없는 사람인가...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저는 자존감도 높은 편이고 현재 자신에게 창피함도 없고 스스로 좋은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근데 그거랑 별개로 뭐랄까 다른 매력이 없으니까 자꾸 저런 얘기만 듣는 게 아닐까 싶어요


사실 나쁜 사람보다 당연히 좋은 사람이 훨씬 많은데 저게 과연 칭찬일까 싶기도 하고 ...


주변 지인들은 그런 점을 좋게 봐주는 여자를 만나면 된다고 하는데 대부분은 저건 기본으로 깔고 추가적인 매력을 보니까요

여튼 그렇습니다

이 새벽에 긴 뻘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CLiOS
스탠스미스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소소한 것에 행복을 느끼며 감사하게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wooha
IP 125.♡.116.68
06-09 2016-06-09 01:20:04 / 수정일: 2017-04-30 23:09:51
·
동지여!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0:23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안녕킴밥님
반갑습니다
#CLiOS
삭제 되었습니다.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39:41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친절한양탈씨님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뭔가 이해가 되네요

#CLiOS
seperater
IP 175.♡.10.182
06-09 2016-06-09 01:21:45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이성에게 좋은 사람이라는건 .. 보통 안좋은 의미지않나요?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1:29 / 수정일: 2017-04-30 23:09:51
·
Evergreen님
그렇군요
#CLiOS
삭제 되었습니다.
고향의맛
IP 182.♡.56.162
06-09 2016-06-09 01:21:56 / 수정일: 2017-04-30 23:09:51
·
반대로 여자들 볼때 좋은 사람이 매력인가 생각해보시면 답이....ㅠㅠ
from CV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2:05 / 수정일: 2017-04-30 23:09:51
·
고향의맛님
제 첫사랑은 사람이 좋아서 만났었어요 외모는 제 스타일이 아니었지만 세상에서 가장 착하고 좋은 여자 같이 느껴졌었거든요..
#CLiOS
삭제 되었습니다.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2:39 / 수정일: 2017-04-30 23:09:51
·
Anarchist님
자연스럽게 섞는 건 어려운 게 아닙니다 고로 사귀는 것도 그리 어려운 건 아니에요

눈물 좀 닦고요..
#CLiOS
청보라
IP 182.♡.70.189
06-09 2016-06-09 01:22:32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저런 말을 해 줄 사람이 있음 좋겠습니다..
from CV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3:14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청보라님
그냥 평소 아는 여자사람? 들이 늘 저런 말을 해주더라고요
#CLiOS
revanp90
IP 121.♡.10.40
06-09 2016-06-09 01:22:50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오빠는 좋은 사람< 요건 참 단골 거절멘트입니다.
그리고 매력이 없으신게 맞습니다. 저도 비슷한 얘기를 많이 듣고 그랬거든요 ㅎㅎㅎ
from CV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5:05 / 수정일: 2017-04-30 23:09:51
·
프로죽창러님
근데 소개팅에서 들은 얘기가 아니라 흔히 여자사람이라고 불리는 지인들에게 들은 거라 거절 멘트는 아니었어요... 라고 위안해보지만 흐흐르르흑
#CLiOS
revanp90
IP 121.♡.10.40
06-09 2016-06-09 01:48:06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스탠스미스님//
저랑 비슷하네요. 저도 주변 지인에게도 꽤 들었거든요..
거절멘트 혹은 좋은사람은 맞는데 연애하기는 애매한 사람이라는 멘트입니다.
=매력없다.
이 매력이라는게 뭔지 모르겠어서 다 포기하고 그냥 사는 중입니다.


....죽창이나 열심히 깎아야죠. 모공의 커플이 전멸할 때까지.. *
hyunst
IP 58.♡.83.163
06-09 2016-06-09 01:25:01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오빤 참 좋은사람이야 = 이성으로 괜찮긴한데 내가 끌릴만한 매력(or이유)는 없다...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5:41 / 수정일: 2017-04-30 23:09:51
·
hyunst님
저런 얘기를 해준 지인들이 다들 남친이 있는 사람들이라 끌리면 큰일나는 상황이에요 ㅋㅋㅋ...
#CLiOS
rnosong
IP 223.♡.3.99
06-09 2016-06-09 01:27:45 / 수정일: 2017-04-30 23:09:51
·
매력없음=착함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6:04 / 수정일: 2017-04-30 23:09:51
·
fiora님
착한 게 매력이라는 건 없다는 뜻이군요
#CLiOS
용리아
IP 122.♡.179.2
06-09 2016-06-09 01:27:57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연애상대가 아니란겁니다 ㅠㅠ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6:35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용리아님
연애상대에게 들은 말은 아니긴 한데.... 뭐 비슷하겠죠 ㅎㅎ
#CLiOS
DrTanzania
IP 180.♡.91.242
06-09 2016-06-09 01:28:43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좋은(good)사람과 사귀는게 아니라
좋아하는(like)사람과 사귀죠..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7:00 / 수정일: 2017-04-30 23:09:51
·
DrTanzania님
맞는 말씀이네요
#CLiOS
움니아
IP 175.♡.30.130
06-09 2016-06-09 08:25:40 / 수정일: 2017-04-30 23:09:52
·
DrTanzania님
상당히 명쾌하십니다.
이민들레
IP 112.♡.245.161
06-09 2016-06-09 01:30:48 / 수정일: 2017-04-30 23:09:51
·
그냥 매너 거절멘트입니다. 본인한테는 안좋으니 다른사람 찾아보라는 얘기의 완곡한 표현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7:46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이민들레님
지인에게 얘기를 들은 건데 그래도 같은 의미겠죠 그럼?
#CLiOS
Typhoon7
IP 110.♡.52.137
06-09 2016-06-09 01:31:06 / 수정일: 2017-04-30 23:09:51
·
누가 제 얘기를 하는듯한 느낌...T.T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47:58 / 수정일: 2017-04-30 23:09:51
·
Typhoon7님
ㅜㅜ...
#CLiOS
삭제 되었습니다.
chaisy
IP 110.♡.26.33
06-09 2016-06-09 01:33:58 / 수정일: 2017-04-30 23:09:51
·
대쉬를 전혀 안하시는 것 아닌가요? 좋은 사람이란건 가능성이 있다는 거고, 가능성 있는 사람은 쌍방간에 뭔가 액션이 있어야 다음단계로 넘어가는 것 아닌가요
#CLiOS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1:38:32 / 수정일: 2017-04-30 23:09:51
·
chaisy님
아... 최근 대쉬를 해본 적이 없긴 합니다 취준생 신분이라서 연애를 하고 싶은 생각이 안 들더라고요
#CLiOS
라기
IP 180.♡.2.135
06-09 2016-06-09 01:53:56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사람으로는 좋지만 남자로는 안끌린다는 이야기 입니다.

조만간 오빠는 너무 오빠같아요. 오빠로 남아줘요 같은 이야기 들으시겠네요.

ps... 김재동씨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cocon
IP 175.♡.36.158
06-09 2016-06-09 02:04:08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왜 좋은 도끼를 들고 찍지를 않는거냐라는 말과 비슷합니다.
여자를 친구로 두고 보겠다는 욕심보다 미련한건 없습니다. 좋은 사람을 보면 왼전 편안한 친구로 굳어지기전 가능성이 많을따 대쉬하세요
w.ClienS
돼블리
IP 223.♡.172.22
06-09 2016-06-09 02:05:42 / 수정일: 2017-04-30 23:09:51
·
그런 사람한테 빠져서 오랫동안 짝사랑했던 적이 있었어요. 그에게 빠진 이유가 정말 "좋은 사람"이어서였습니다. 딱 그거 하나요. 결국 고백했다 차였는데 ㅎㅎ 좋은 사람이라는 것은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lllilliliilillilll
IP 125.♡.32.76
06-09 2016-06-09 02:08:54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오빠는 정말 착한 사람 같아요 배려심도 많고 정말 좋은 사람이라는 게 느껴져요 같이 얘기하면 편안해지고요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의 속뜻은 모르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
spreadmesh
IP 220.♡.175.53
06-09 2016-06-09 02:12:52 / 수정일: 2017-04-30 23:09:51
·
좋은 사람은 매력적입니다. 왜냐하면 좋은 사람은 생각보다 드물거든요.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되어도 막상 뜯어보면 아닌경우가 많아요.

여자들이 "오빠는(너는) 좋은 사람이야"라고 이야기 하지만 나를 남자로 선택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고민이라고 생각하던 때가 있었죠. 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들은 나를 갖고싶은 남자로 생각하지 않았을 뿐이였다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다른 매력이 없다고 조바심 내지 마시고 글쓴분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여자분 만나길 바랍니다.

 제가 좋은 사람이여서 매력을 느낀다는 여자를 만나니 왜 그런 고민을 했었나 싶습니다.
도치엄마
IP 223.♡.163.63
06-09 2016-06-09 02:23:21 / 수정일: 2017-04-30 23:09:51
·
그냥 그 말 그대로 믿으셔도 좋을텐데... 달리 듣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봐요... 그저 그대로 글쓴이님께서는 시간가는줄도 모를만큼 함께 있으면 좋은 사람이에요.... 좋은 마음으로 하는 칭찬이 아닐까요? (물론 누군가에게 대쉬를 하셨는데 이런 말을 들었다면 조금은 다르겠지만... )
도치엄마
IP 223.♡.163.63
06-09 2016-06-09 02:24:35 / 수정일: 2017-04-30 23:09:51
·
그리고 다른 매력 발산하려 노력하시지말고 ( 갑자기 나쁜남자 코스프레 하려 하시기보다는 ) 자신의 장점을 충분히 수용하고 인정해서 뿜어대세요 ㅎㅎ 여자들은 좋은남자에게 충분히 매력을 느껴요.
스탠스미스
IP 61.♡.8.128
06-09 2016-06-09 02:28:34 / 수정일: 2017-04-30 23:09:51
·
뒤늦게 추가 댓글 확인했습니다
ㅎㅎ 그냥 말 그대로 제가 가진 매력(?)을 알아보고 좋아해줄 사람이 있을까 싶어서 올렸던 겁니다

저는 제 스스로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해서(자뻑은 아니고..) 크게 좌절스럽다거나 걱정되진 않아요 다만 다른 매력보다는 발산하기 어렵다보니.. 알아주는 사람을 찾기도 힘들겠구나 하는 생각은 드네요

소중하고 진심어린 댓글들 감사드립니다! 저도 여유 좀 생기면 적극적으로 나서볼 겁니다 하핳하
#CLiOS
핑소년
IP 175.♡.23.168
06-09 2016-06-09 06:39:12 / 수정일: 2017-04-30 23:09:51
·
그런 사람도 있어요. 단정은 금물이고 모든건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 좋은 사람이어야 소개팅도 시켜줄거고, 모든 사랑이 한번에 확 끌려서 시작되는게 아니듯이 좋은 사람이어야 다시 만나볼 기회도 생기지요.

아직 한창 연애하고 하실 나이같은데 (취준생이라고 하시니) 끌리는 사람 생기면 들이대시고, 차이기도 하시고 활기찬 연애생활 하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움니아
IP 175.♡.30.130
06-09 2016-06-09 08:31:53 / 수정일: 2017-04-30 23:09:52
·
전 잘 모르지만 아무나 잘 해주시면 그렇게 보이는 것 아닐까요?

예를 들면 1:1로 듣는게 아니라
여러명 있는데에서 참 착하다 좋은 사람이다를 말해주는 것과 1:1 단 둘이 있는 자리에서 말해주는 것은 달라 보입니다.

적어도 자기에게만 잘해주길 원하는 것 같더군요. 그냥 관계든 이상사람이든 특별한 관계든..


아 그리고 그냥 해보는 말이 아니고 앞으로도 계속 잘해주고 부탁하면 들어주고 뭐 그렇게 계속 서비스? 해달라는 것이기도 하고 더 잘 해달라는 뭐 그런 것도 있어 보입니다 ㅎㅎ
파솔레
IP 210.♡.39.120
06-09 2016-06-09 08:52:19 / 수정일: 2017-04-30 23:09:52
·
제가 볼 땐 좋은 사람이라는 이야기는 정말 순수하게 글쓴이님이 좋게 느껴져서 하는 말입니다. 글쓴이님이 누군가에게 고백을 했는데 그 사람이 그렇게 말했다면, 윗분들 중 일부처럼 남자로서의 매력이 없다거나, 거절의 의미로 생각할 수 있지만, 지금 그런 관계가 아닌 지인들이 한 말이니까요. 그러니 전혀 부정적으로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오히려 좋은 사람으로 느껴지는 매력이 있다는 이야기니까 자부심을 가지셔도 될 것 같습니다.
도치엄마
IP 122.♡.228.204
06-09 2016-06-09 13:16:12 / 수정일: 2017-04-30 23:09:55
·
+1111111
사우스브로드
IP 106.♡.194.44
06-09 2016-06-09 15:39:16 / 수정일: 2017-04-30 23:09:57
·
파솔레님
+1
#CLiOS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