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한국(우리나라)은....꽤 잘 사는 나라이네요.. 36

2016-05-30 14:24:34 221.♡.165.201
roienta

http://statisticstimes.com/economy/projected-world-gdp-capita-ranking.php

 

28 Korea 28,101 28,338 2.75 Asia

 

우리보다 잘 사는 나라는..

독일, 영국, 프랑스, 미국...정도이고요..

 

나머지는

자원부국( 북유럽, 중동산유국, 캐나다, 호주 등)이나 소규모 국가 (싱가폴, 룩셈부르크 등등...)이네요..

 

전체적으로 보면,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 정도 급이네요....

 

한국전쟁 직후....거의 소말리아급에서....스페인, 이탈리아급으로 경제성장 했으니...

나름....대단한 국민..나라라는 생각이 드네요...

roienta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Beluminary
IP 168.♡.98.65
05-30 2016-05-30 14:25:21 / 수정일: 2017-04-30 23:08:04
·
잘사는 사람이 정해져있죠
sunshower
IP 61.♡.74.139
05-30 2016-05-30 14:25:31 / 수정일: 2017-04-30 23:08:04
·
하지만 나라만 잘살고 국민질은 전세계 최하위권 수준..(이건 제가 장담) 못사는 동남아(11국 모두 130~180위권) 다녀왔지만 모두 행복해보였습니다. 돈은 적게벌더라도 .사소한것에 아주 행복해 해더군요 ..오죽하면 사진 같이 찍는데도 ..다들 너무 행복해서 놀랐;;
이민들레
IP 183.♡.17.130
05-30 2016-05-30 14:28:05 / 수정일: 2017-04-30 23:08:04
·
동남아는 관광이 주수입원중 하나라 관광지에선 누구나 다 잘 웃고 관광객에게 어린아이들도 스스럼없이 대하고... 관광지 아닌곳으로 조금만 깊이 들어가면 안그럽니다 ㅎㅎㅎ 관광지에서의 추억은 추억일뿐
yenmiwow
IP 1.♡.112.254
05-30 2016-05-30 14:30:55 / 수정일: 2017-04-30 23:08:04
·
이민들레//
행복지수만 봐도 우리나라보다 더 행복하다고 느끼는 나라인데,
그렇게 정신승리 하면 뭐가 남아요?

관광지라서 다 친절하다고 생각하는게 정말 단순하게 생각하는 거죠.
그리스만 봐도 전혀 안 그런데..
우연이아니야
IP 210.♡.41.89
05-30 2016-05-30 14:31:34 / 수정일: 2017-04-30 23:08:04
·
그냥 밖에서 보기가 그런거지
전 배트남만해도 눈물날것 같던데.
현지인들도 우리나라 부러워하면 부러워했지 ㅎ
그냥 관광객의 시선인것 같네요
from CV
sunshower
IP 61.♡.74.139
05-30 2016-05-30 14:32:50 / 수정일: 2017-04-30 23:08:04
·
관광객의 시선이 아닙니다 .직접가보시면...느끼실겁니다..그래서 제가 1~2군데말고 여러군데 다녀본 이유도 있구요...(날씨는..한국이 좋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연이아니야
IP 210.♡.41.89
05-30 2016-05-30 14:48:40 / 수정일: 2017-04-30 23:08:05
·
저도 일이나 여행등으로 유럽 아프리가 북미 아시아 등등 많이가보고 길게도 가봤는데

그냥 열대지방 특유의 낙천적인 성격은 있지만 이야기하다보면 진짜 팍팍해요.
필리핀은 먹고사는것부터 걱정해야하고 배트남은 대학교 나와도 받는 초봉보면 진짜 빈부격차심하고

재미진것 북유럽 갔을때 참 여유롭고 편해보였는데
학생들과 이야기했을때는 불만이 많더군요. 정체되었다고 하나? 그런 느낌을 많이이야기 하구요

예상보다 우리나라정도면 살만해요
from CV
나무크
IP 116.♡.224.200
05-30 2016-05-30 14:51:52 / 수정일: 2017-04-30 23:08:05
·
실제.삶은 너무 팍팍해서 그냥.자포자기로 차부터 사고 즐기며산다던데요. 네팔.방콕지인. ⓣ
kohyss
IP 1.♡.97.87
05-30 2016-05-30 14:25:53 / 수정일: 2017-04-30 23:08:04
·
국가가 잘사는거지 국민은 아니죠.
macro
IP 220.♡.107.10
05-30 2016-05-30 14:28:26 / 수정일: 2017-04-30 23:08:04
·
+1
from CV
Fortitude_Creed
IP 223.♡.163.117
05-30 2016-05-30 14:25:53 / 수정일: 2017-04-30 23:08:04
·
개인의 삶은 과연...
TISE
IP 163.♡.35.146
05-30 2016-05-30 14:26:17 / 수정일: 2017-04-30 23:08:04
·
더 잘할수 있을것 같은데. 생각보다 너무 못합니다
가재깡
IP 165.♡.5.132
05-30 2016-05-30 14:26:39 / 수정일: 2017-04-30 23:08:04
·
한국이 잘 살긴 합니다. 충분히 살기 좋은 나라구요.

물론 문제도 많지만 ㅠ
이민들레
IP 183.♡.17.130
05-30 2016-05-30 14:26:42 / 수정일: 2017-04-30 23:08:04
·
평균... 통계의 오류...ㅎㅎㅎㅎ

100억버는 사람 1명과 100만원버는 99명이 있을때 평균은 한사람당 1억..
그리메
IP 121.♡.140.52
05-30 2016-05-30 14:26:52 / 수정일: 2017-04-30 23:08:04
·
조단위로 뻘짓해도 나라가 견디는거 보면 ㅋㅋㅋ
Drum
IP 1.♡.189.115
05-30 2016-05-30 14:29:59 / 수정일: 2017-04-30 23:08:04
·
+1

00조단위 누적000조 단위 뻘짓을 해도 나라가 버티는게 대단한거죠....
cliendev
IP 1.♡.29.39
05-30 2016-05-30 14:27:00 / 수정일: 2017-04-30 23:08:04
·
다른나라 가보시면 저 수치상 잘사는것이 얼마나 부질없는 것 아실것예요
저도 외국 가보기전에 우리나라 잘사는줄 알았어요
그냥 왠만한 나라는 개개인의 삶을 소중히 여기면 살드라고ㅛ
sung_dan_sy
IP 49.♡.218.7
05-30 2016-05-30 14:27:11 / 수정일: 2017-04-30 23:08:04
·
국가는 국민이라는게 통하지않는 표인 듯합니다.
개인의 질은 나쁩니다.

국가로 보면 잘 사는 듯한데..

국민은 곧 국가다.(성립)
국가는 곧 국민이다(성립하지않음)
눈팅만삼년째
IP 39.♡.232.9
05-30 2016-05-30 14:27:13 / 수정일: 2017-04-30 23:08:04
·
여기까지 올라온건 대단한 것 맞습니다. 서서히 나빠지고 있지만.
믹네코이
IP 175.♡.236.223
05-30 2016-05-30 14:27:17 / 수정일: 2017-04-30 23:08:04
·
미국이 잘사는 나라인가? 생각해보면 케바케 자나요?

한국도 지표상으론 잘사는 나라지만 실제로 살고있는 사람중 난 잘살고 있어는 얼마나 느낄까요??

사람은 의식주가 필수라고 하지만 의식주만 있으면 자살합니다 -ㅅ-;
doyouknowkimchi
IP 112.♡.188.84
05-30 2016-05-30 14:27:55 / 수정일: 2017-04-30 23:08:04
·
대한민국!!!
비글K
IP 211.♡.159.136
05-30 2016-05-30 14:30:36 / 수정일: 2017-04-30 23:08:04
·
신기하게 잘사는거 맞죠.

딴애들은 거의다 금수저에요.
땅부자, 마당에서 석유나는놈, 가스나는놈....
울나라 위치는 괜찮으니 강남에 14평아파트 있는거랑 비교해도 될듯?
2리터
IP 175.♡.27.195
05-30 2016-05-30 14:34:45 / 수정일: 2017-04-30 23:08:04
·
비글K님
프랑스 독일 일본은 금수저라고 하긴 뭐하죠. 거기도 자원같은건 우리나라랑 별반 다를바 없으니까요.
w.ClienS
g_b
IP 152.♡.203.211
05-30 2016-05-30 14:31:20 / 수정일: 2017-04-30 23:08:04
·
이정도 경제수준인 국가 중에서 삶의 질은 바닥일 거라고 봅니다.
Austinwin
IP 211.♡.132.229
05-30 2016-05-30 14:31:30 / 수정일: 2017-04-30 23:08:04
·
잘사는것에 대한 정의가 다시되어야합니다. 미국이 잘산다지만 서민~중상위층이 잘사는 나라가 아닙니다. 표면적인 지표는 전체를 대변하기에 수백억대 임금을 받는 상위층들이 포함되어서 의미가 떨어지죠..
from CV
amjason
IP 223.♡.16.60
05-30 2016-05-30 14:32:27 / 수정일: 2017-04-30 23:08:04
·
생활의 질적 수준은 높기야하죠. 그렇지만 국민들한테는 헬조선으로 인식되는게 현실
from CV
avoc103
IP 175.♡.34.219
05-30 2016-05-30 14:32:58 / 수정일: 2017-04-30 23:08:04
·
뭐... 해외 출장 200일씩 여기저기 나가는 사람으로써 공감합니다.. 문제는 최 하위 소득자하고 50대 중반 이후이지요..
먹고하자
IP 223.♡.169.7
05-30 2016-05-30 14:33:30 / 수정일: 2017-04-30 23:08:04
·
진짜 싱가폴 같은데 보면 우리나라가 좋긴 좋구나를 느껴요
아리아리션
IP 125.♡.111.106
05-30 2016-05-30 14:36:12 / 수정일: 2017-04-30 23:08:04
·
세계적으로 보면 잘 사는거 맞고 폄하할 필요 없죠.
개선해야할 부분이 너무 많아서 그렇지...
나무크
IP 116.♡.224.200
05-30 2016-05-30 14:52:24 / 수정일: 2017-04-30 23:08:05
·
+1 ⓣ
아테나GT
IP 175.♡.120.41
05-30 2016-05-30 14:41:30 / 수정일: 2017-04-30 23:08:04
·
눈높이가 높아져서 그렇지 잘살긴합니다.
stevland
IP 14.♡.94.130
05-30 2016-05-30 14:44:34 / 수정일: 2017-04-30 23:08:05
·
평균의 함정이 포함되어 있긴 합니다만 그건 다른 나라들도 마찬가지죠....

객관적으로 적당히 잘 사는 나라인 건 맞습니다. 먹는 것, 입는 것, 누리는 문화 등등...

치안, 여러 사회적 인프라 시설들....뭐 이 정도면 얼핏 보기에는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 자세히 들어여다보면 소수가 부와 권력을 독점하고 있는 나라....

계층 간의 이동이 매우 제한된 나라....

정당하게 일해서는 내 집 한 채 사기도 어려운 나라인 것도 사실입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서 고쳐나가야 할 일이죠...

그런데, 과연 그게 우리 힘으로 될까 하는 것이 유일한 고민이고요...
carcir81
IP 175.♡.21.63
05-30 2016-05-30 14:46:58 / 수정일: 2017-04-30 23:08:05
·
slystone님
+1
w.ClienS
깍꿍이당
IP 125.♡.115.5
05-30 2016-05-30 15:03:04 / 수정일: 2017-04-30 23:08:05
·
GDP로 판단할 것이 아니라 그 부가 어떻게 분배되었냐가 중요하죠. 그리고 노동자의 삶을 보세요. 그런 나라들 처럼 자기 생활이 있고 사는 맛이 있는지요. 또 정치적, 사회적 불의에 대응하는 자세도 아직 선진국 따라가려면 쉽지 않아요. 교육을 통해서 그런걸 가르쳐야 하는데 노예를 만들기 위해서 비중을 덜 두고 있어요.
편대장
IP 39.♡.58.28
05-30 2016-05-30 15:46:05 / 수정일: 2017-04-30 23:08:05
·
눈높이가 너무 높아지긴 했습니다.
상대적인 박탈감도 그래서 더 심해졌죠.
나름 잘사는데 잘사는걸 못 느낍니다.
초급속도로 경제성장하다가 최근 십수년동안은 그 속도의 한계에 다다르며 발전속도가 확 떨어지면서 세대별 괴리감과 느껴지는 속도감이 유난히 달라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대충 현 30~40대부터는 그래도 우리나라 그나마 살만하다가 좀 비율이 높다면 그 이하는 그런 의견의 비율이 많이 줄어들거에요.
그들이 태어났을때부터 어느정도 수준되는 상태에서 태어났기때문에 그 이상의 성장이나 기대치에 충족이 안되는게 받아들이기 어려우니까요.
윗 댓글들의 의견들에 추가해봅니다.
빨간소금
IP 1.♡.216.250
05-30 2016-05-30 17:31:07 / 수정일: 2017-04-30 23:08:07
·
저희 부모님 세대들은 금수저가 아니어도 결혼해서 외벌이로 3남매, 4남매를 다 키우시고 집도 소유하셨는데 현재 30, 40대 세대들은 그게 가능할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