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연애]남자는 항상 먼저 사과를 해야하나요? 44

2016-04-15 09:28:46 211.♡.22.150
stillw

여친은 항상 먼저 제가 사과를 해서 여친마음을 풀어줘야 여친도 제 얘기를 듣고 사과를 하겠다 말을 합니다.

 

이번에 싸우게 된 계기는 저녁늦게 서울에서 술먹고 여친과 통화하면서 춤추면서 들어가요??라고 장난스럽게 말을 하자

여친이 전화를 끊어버리고는...두번 정도 전화하니까 강제로 끊어버리더군요

(예전 싸웠을때 수신차단 당해서 이렇게 또 끊기니까 기분이 나쁘더군요)

 

 걱정되는 마음 반 화가 나는 마음 반이었습니다 (제가 술먹고 들어가면 집에 도착해서 연락안했다고 몇 번 싸워서 여친도 해야지 않나 생각했습니다)

 

다음 날 아침출근할때까지 연락이 없길래 제가 전화를 따졌습니다 왜 멋대로 전화를 끊어버리냐? 집에 들어가면 연락해야지 않냐? 걱정되게라고말하자

 

여친은 자기가 화가 났는데 왜 연락을 하냐.. 오빠같으면 연락을 하겠냐...그렇게 걱정이 됐으면 카톡이나 전화를 더 하지 그랬냐? 이러곤 화가 난 이유가 제가 춤추면서 들어가요??라고 말을 한게 비꼰거랍니다. (이미 전화 두번시도해서 강제로 끊긴이후 기분이 상해서 거기까지 하고 싶지않았네요 또 씹히면 더 상처받을거 같아서..)

 그래서 제가 아니라고 말을하면서 약간 답답함과  화를 섞어서 얘기했습니다. 그렇다고 전화를 끊고 강제로 끊냐고..

그리고나서 문자로 이차저차 얘기하다가 제가 아침부터 짜증내서 미안하다고하고 여친은 제가 먼저 사과를 해서 자기 기분을 풀어야 되는거 아니냐고 하더군요..

 

집에 있는 개도 여친이 기분이 안좋으면 애교도 부리고 기분 풀어주려고 하는데 하물며 개도 그러는데 저는 개보다 못하지 않냐고 그럽니다.... 여기서 기분나빴지만 개를 욕설적인 의미로 썼다고 생각안하고 넘겼습니다.. 저는 장난스레 건넨말로 싸울거란 생각이나 짜증을 낼거란 생각조차 못했지만.. 우선 화해해야겠다는 생각에 알았다고 미안하고 잘못했어라고 얘기 했습니다

 

그리고 미션을 주겠다며 미션Emotion Icon이라고 말하면 저는 미안해 잘못했어라고 말을 하랍니다 2일동안......처음 하루는 여섯번정도? 맞춰줬지만 기분이 안좋았습니다...미안해 잘못헀어.. 이러면 옳지~ 이러고 아이 예쁘다~ 오구오구 이러는데... 애완견같은 느낌? 빵!하면 구르는 개같은 느낌? 내가 그렇게 잘못헀나 이런느낌?

그러다가 이튿날 아침 피곤한날 여친이랑 통화를 하고 회사도착했다고 카톡을 하는데 미션 이러는데 적당히좀 하자고 했습니다

 미션Emotion Icon이러면  미안해 잘못했어, 미안해 잘못했어 이 얘기를 하는데 자존심도 긁히고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어서 존중해달라

동등한 관계아니냐? 애완견같이 날 대하는것 같다라고 얘기하면서 꼭 니 화가 풀리는 방법이 그것밖에 없냐고

난 그걸 하면서 기분이 상당히 안좋다고 다른 방법없냐니까 없답니다.

 

여친은 이번 한번만 요구하려고 했었다고.. 더이상하지 않으려고 했었고 그걸 한번을 못 참냐고

오빠한테 저걸 요구한 이유는 오빠가 먼저 사과를 하지 않아서 알려주려고 시킨거랍니다... 

제가 그렇게 잘못했는지... 제가 먼저 사과를 안해서 그런건지 싶네요

 

막상 쓰니 길어지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stillw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4]
또하나의가족
IP 39.♡.133.238
04-15 2016-04-15 09:29:40 / 수정일: 2017-04-30 23:00:13
·
동등하게 생각하지말고 애 키운다고 생각하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모오오닝
IP 121.♡.156.163
04-15 2016-04-15 09:30:05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저도 항상 먼저 사과했었는데요... 제가 잘못해도 먼저 사과, 여친이 잘못해도 먼저 사과 ..


그래서 이제는 한마디 하고 연락끊어버립니다.


그 한마디가 "적당히 해라"
유리왕자
IP 106.♡.227.114
04-15 2016-04-15 09:30:24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여친과 이성적으로 싸우시면 100% 집니다...

그리고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진다는 진리도 있죠...

바로 이기려하지말고.. 시간이 흐른뒤에 대화로 해결하세요.

좀 지면 어때서요~~ 사랑하는 사람인데.. 오케이? ^^
베로나콩
IP 211.♡.69.63
04-15 2016-04-15 09:33:49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지면 어때서요? ㄷㄷ
사랑한다면 이러지 않죠.
삭제 되었습니다.
볶은양파
IP 118.♡.36.43
04-15 2016-04-15 10:36:17 / 수정일: 2017-04-30 23:00:14
·
흠.....유부남입니다.
맘먹고 이성적으로... 일하듯이 싸우면 대의명분이 있는쪽이 이깁니다.

잘못하고 어해를 한쪽이 사과하면 되는거죠. 그걸로 남녀를 가르는건 좀 아닌거같네요..
from CV
대잉여
IP 223.♡.204.43
04-15 2016-04-15 09:30:29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성비가 안맞으니 어쩔수 없죠
부모세대를 원망하세요
from CV
hepal
IP 221.♡.82.108
04-15 2016-04-15 09:30:35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암걸릴것 같다는 말 별로 안좋아 하는데 이런거 보면 진짜 쓰고 싶어요...
임펄스트리거
IP 39.♡.1.210
04-15 2016-04-15 09:30:39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연애 관계에서 남자가 "을" 인게 현실이죠
멍멍ㅋ
IP 1.♡.83.250
04-15 2016-04-15 09:31:02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와이프나 여친이 아니라 딸이라고 생각하는 게 속 편합니다. 우쭈쭈 해주세요.
#CLiOS
삭제 되었습니다.
PSPuser
IP 122.♡.156.89
04-15 2016-04-15 09:31:21 / 수정일: 2017-04-30 23:00:13
·
몸과 마음이 편하고 싶다면 일찌감치 자신을 버리고 먼저 사과를 하는게 좋습니다.
중요한건 져주는게 아닙니다. 진심으로 지는척 하는겁니다.
evan
IP 118.♡.8.17
04-15 2016-04-15 09:31:23 / 수정일: 2017-04-30 23:00:13
·
노예를 하지말고 연애를 하세요.
e63amg
IP 210.♡.41.89
04-15 2016-04-15 09:42:04 / 수정일: 2017-04-30 23:00:13
·
+1
볶은양파
IP 118.♡.36.43
04-15 2016-04-15 10:36:46 / 수정일: 2017-04-30 23:00:14
·
+1
from CV
wachowski
IP 175.♡.17.132
04-15 2016-04-15 09:31:31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첫 4줄 읽고 느낌 오는데 결론적으로 수동적인 여자와의 연애는 많이 피곤한 건 사실입니다
knightdoe
IP 211.♡.157.41
04-15 2016-04-15 09:31:43 / 수정일: 2017-04-30 23:00:13
·
비슷한가봐요
100번 잘해주고 1번 못해주면 1번이 100번 보다 커지죠
이야기 해보고 안되면 그러려니 해야 합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으면 본인이 결정해야겠죠
그냥 그런일이 생기면 애기랑 이야기 한다 하고
오냐오냐 해주는 편입니다 저는
knightdoe
IP 211.♡.157.41
04-15 2016-04-15 09:32:13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저만 그런줄 알았더니 대부분 댓글이 애기 다루듯하라네요 ㅋㅋ
와이어액션
IP 220.♡.203.4
04-15 2016-04-15 09:32:43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연애할 때 조차 이성적으로 대화가 안통해서 매번 저주니까 혹은 저준다고 생각하니까.

결혼해서도 대화가 안통해서 이혼을 하는 것입니다.

말이 안통할 것 같으면 조속히 때려치우세요.

이성적으로 대화안되는 사람과 연애질하는거 아닙니다.
hideia
IP 118.♡.227.157
04-15 2016-04-15 09:33:25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정식적으로도) 성인을 사귀십시오
Guile
IP 116.♡.226.13
04-15 2016-04-15 09:34:53 / 수정일: 2017-04-30 23:00:13
·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44273788CLIEN

덧붙이자면, 본문 사례는 단순히 사과를 먼저 안한다는게 문제가 아니네요. '미션' 이야기는 몇번이라도 그걸 해주셨다는게 오히려 충격입니다.

그리고 이런글 올라올때마다 마치 연애고수인양, 무조건 맞춰주고 져주라고 얘기하는 분들, 매저키스트라서 그런지 자존감따위 없어서 그런지 이유가 뭐가됐든 본인이 그런 연애하는건 누가 뭐랄문제 아니지만 그걸 훈수라고 두진 마세요. 그렇게 비굴하지 않아도 충분히 연애할수 있습니다.
g_b
IP 152.♡.203.211
04-15 2016-04-15 09:34:55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얼러 가면서 계속 관계를 유지하라는 분들이 많군요...

일단 한쪽이 자존심 상하고 피곤하면 그런 관계는 계속 유지되기 어렵습니다.
계속 유지된다고 해도 두고두고 스트레스를 줄 거구요.
영원군
IP 125.♡.223.149
04-15 2016-04-15 09:35:06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전 유뷰입니다만..실제로 그런 (말도 안되는) 단계를 많이 넘으셔야 될 겁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펭귄이라귄
IP 114.♡.56.227
04-15 2016-04-15 09:35:54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일부 여자분들은 남친이 대형견(욕이 아니라, 일종의 여성판타지라고 보심 될 거 같습니다)이었으면 하더라고요. 괄호에도 썼지만 일단 전 이 부분에 대해 나쁘다, 괜찮다 가치판단을 하자는 게 아니라 "판타지"처럼 가지고 있는 게 있다는 겁니다. 아마 그런 경향이 있으신 거 같은데.. 모든 연애에 정답은 없죠. 한두번이 아니라 반복되는 부분이라면 좀 다시 고민해보실 필요도 있어보입니다.
행복하고즐거운인생
IP 211.♡.97.143
04-15 2016-04-15 09:36:53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어려운 문제인데요...

그나마 연애중에는 내가 불합리하다고 생각되면 같이 삐칠 수도 있는데

같이 살면 그게 안됩니다. 한 공간에서 너무 불편해서... ㄷ

그래서 드라마에서 나오는 짐 싸서 친정가고 하는 일이 생기는 것 같아요 ==;;;;;;;;;;;;;;;;;;;;;;;;;;;;;;

결혼까지 가시려면... 지금 기싸움 좀 해야할 것 같아요.
azmaria
IP 211.♡.121.79
04-15 2016-04-15 09:37:07 / 수정일: 2017-04-30 23:00:13
·
그 사람과 감정적으로 이기건 지건... 그걸 떠나서
문제는 칭얼거리지 않는 이성을 찾기가 쉽느냐인데...
저는 그 확률이 50% 이하라고 봅니다. =ㅅ=)a
graytails
IP 125.♡.150.68
04-15 2016-04-15 09:37:40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케바케... 이긴 합니다만...

이 글에서의 여친분은 남자친구 기분 살피는 것보다 자기 기분이 우선인거 같네요.
글을 읽었더니 급 피곤합니다... ㄷ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e63amg
IP 210.♡.41.89
04-15 2016-04-15 09:40:50 / 수정일: 2017-04-30 23:00:13
·
보니까 버릇 잘못 들이신듯..

남자가 무슨 호구예요?

칭얼대고 불평불만인 여자가 자기 친구들한테도 그럴까요?
닥터링컨
IP 203.♡.212.26
04-15 2016-04-15 09:42:27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일단은 받아들이십시오..
그리고.. 약간 시간이 지난 다음에.. 다시한번 진지하게 이야기하시지요..
왜 기분이 나빴는지.. 입장바꿔 내가 너한테 애완견다루듯 했다면 어땠겠냐..
서로 존중하는게 사랑이다..
서로 어떤생각을 갖고 있는지를 나눠보자..
이렇게요...
당장 이런말을 꺼내면 또 싸우게 됩니다...
쿨쿠리
IP 59.♡.242.231
04-15 2016-04-15 09:44:39 / 수정일: 2017-04-30 23:00:13
·
빨리 정리하는게 정산건강에 이로울수있습니다. 여자분이 어느 남자분을 무척 좋아한다면 과연 저렇게까지 할까요?
Ashu
IP 211.♡.148.47
04-15 2016-04-15 09:44:49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제 속이 다 쓰리네요
고구마백만개 먹은 기분이에요 ㅠㅠ
연애는 동등해야합니다
그 한마디가 뭐 얼마나 잘못했다고 사람을 개 취급하나요;;;;

#CLiOS
welfare06
IP 175.♡.44.89
04-15 2016-04-15 09:47:10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서로 사랑하자는거지 노예가 되자는게 아니에요. 감정 소모하며 상하관계를 지속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은 여자를 만나시면 될 듯.
from CV
갱아
IP 61.♡.11.230
04-15 2016-04-15 09:47:46 / 수정일: 2017-04-30 23:00:13
·
흔한 나쁜 사람 되기 싫어하는 부류네요.
잘못을 지적하면 '그렇게 나를 나쁜 사람으로 만들고 싶냐?' 라고 생각하는 여성들 많아요.
답이 없습니다. 헤어지세요.ㄷㄷ
macro
IP 110.♡.47.150
04-15 2016-04-15 09:51:28 / 수정일: 2017-04-30 23:00:13
·
누적되다보면 결국 폭발하게 됩니다.
from CV
규규 :)
IP 219.♡.48.67
04-15 2016-04-15 09:52:19 / 수정일: 2017-04-30 23:00:13
·

저런식으로 여성을 맞춰주는건 여성을 평등한 인격체로 대하는게 아니라 오히려 나약한 존재를 다루듯이 무시하고 기만하는 태도입니다.

저라면 절 개로 비유하는 시점에서 관계를 끝냈을것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군필기요밍
IP 125.♡.80.129
04-15 2016-04-15 10:01:28 / 수정일: 2017-04-30 23:00:14
·
진짜 많이 사랑하시나봐요.. 저걸 감내하면서도 계속 만나는걸 보면;
#CLiOS
marane
IP 14.♡.77.81
04-15 2016-04-15 10:09:51 / 수정일: 2017-04-30 23:00:14
·
여친의 애완견 놀이를 즐기신다면 모를까..본인 기분나쁘신 것도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얘기하세요. 안그럼 매사 시시콜콜 쭉~자기 입맛대로만 휘두르려고 하고 늑대님은 끌려다니시겠죠. 서로 이해하고 맞춰가는 게 맞는 거 아닌가요?
화났으니 풀어달란 것까진 이해되지만..며칠 내내 미션 거리는 거 짜증나네요.
IKnowNothing
IP 61.♡.66.61
04-15 2016-04-15 10:11:38 / 수정일: 2017-04-30 23:00:14
·
수신차단이라니;;;;;;;;;;;;;;;;;; 여친분이 정신적으로 많이 어린거 같네요;;;;
저라면 헤어집니다..
사우스브로드
IP 106.♡.194.44
04-15 2016-04-15 10:13:22 / 수정일: 2017-04-30 23:00:14
·
뭐 하러 만나요 그러면 ...
전 여잔데 제가 잘못한 거 사과 잘 하는데요
상대방 잘못 상대방이 사과해도 내가 더 배려해주지 못한 점도 가끔 미안해하고
성질부리러 연애하는 거 아니잖아요
#CLiOS
땅콩촤클릿
IP 183.♡.227.83
04-15 2016-04-15 10:51:19 / 수정일: 2017-04-30 23:00:14
·
+1저도 그러합니당
제조감귤
IP 147.♡.201.198
04-15 2016-04-15 10:20:08 / 수정일: 2017-04-30 23:00:14
·
어린 여성 분들은 살짝 억지를 부려도 받아주는 게 사랑이라고 많이 생각하시더군요.
물론 그 분들도 나이 들어가면서 다 부질없음을 깨닫지만...

이걸 참느냐 마느냐는 결국 글쓴이께서 용납할 수 있는 선이 어디까지이신지에 달렸네요.
대화로 어느 정도 선을 조절할 수는 있겠지만 여자친구를 '바꾸려고는' 하지 마세요. 사람 절!대! 안 바뀝니다.
anita
IP 121.♡.237.178
04-15 2016-04-15 10:23:33 / 수정일: 2017-04-30 23:00:14
·
왜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을 자기 맘대로 하려고 하죠?
저도 여자인데 이건 아니죠. 니가 먼저 사과하는 걸 들어야지만 내가 사과하겠다,는 조건이 왜 붙나요. 아는 동생도 이런 여자앤데 남편이 다 감내하고 사는데 정말 불쌍해요..
#CLiOS
잉쿤
IP 125.♡.127.221
04-15 2016-04-15 10:23:45 / 수정일: 2017-04-30 23:00:14
·
여자라고 다그러진 않을것 같은데요.. 이 사연이 당연하단 분위기 ㅎㄷㄷ 나는 잘 만나야지 ㅠㅠ
animalboy
IP 223.♡.173.206
04-15 2016-04-15 10:33:48 / 수정일: 2017-04-30 23:00:14
·
사연도 댓글들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 아무래도 제 공감능력이 부족한 느낌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애완견과 비교하면서 모욕감을 주다니요 위에 한 댓글처럼 고구마 열개쯤 삼키다 목에 걸린 기분입니다
from CLiOS
blueglasses
IP 203.♡.147.131
04-15 2016-04-15 10:45:31 / 수정일: 2017-04-30 23:00:14
·
버르장머리를 고쳐주세요. 한두번 그러다보면 그냥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거란족이란다
IP 1.♡.46.146
04-15 2016-04-15 11:09:07 / 수정일: 2017-04-30 23:00:14
·
남자와 여자의 문제라기보단 걍 사람과 사람의 문제이고 사과를 잘 안하는 것은 그 사람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