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최고의 욕설이 왕빠딴(王八蛋)이라고 하죠.
이게 뭣때문에 욕설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얼마전 비정상회담에서 장위안이 왕빠딴은 거북이라고 알려주면서 중국사람에게 거북이를 선물하면 안된다고 했었죠.
하지만 왜 욕설인지 자세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죠.
왕빠딴에서 왕은 용왕을 뜻하며 팔은 여덟을 말하고 딴은 알 즉 아이를 말한다고 합니다.
즉 용왕의 여덟번째 아들이라는 뜻으로 중국에서는 용왕의 여덟번째 아들이 거북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그 거북이는 외부의 위협이 오면 머리와 팔 다리를 오므려 위기를 피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그런 행동을 비겁하다 라고 본다고 하더군요.
자신이 피해를 봐도 찍소리 못하고 숙이는 인간을 왕빠딴이라고 욕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고의 욕이라고 하네요.
#CLiOS
씹+할놈, 개+새끼 등 아주 간결한 단어의 조합!
from CV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LiOS
0 + 팔놈의 어원에서는 이게 본인의 그것이 아니라
" 돈을 준다면 제 어미의 ㅇ이라도 팔 놈" 의 약자로 ㅇ+팔놈 인걸로 압니다.
국가적인 통제정책 차원에서 삼강오륜행실도를 출판>해서 배포할정도의
유교국가인 조선에서 금지하는 거의 모든 것을 한방에 깡그리 박살내는 패륜행위의 극치로서
...... -_-;; ( 이하 생략 )
엄마의 성기를 판다는게 아니라 근친상간을 나타내는 말로 알고 있습니다.
뭐 어느쪽이 더 패륜인지는...
어쨌거나 뜻을 안다면 절대 함부로 쓰지 못할 말이죠.
from CV
니미 씨팔놈
왕빠딴이 심한 욕이라고 느끼진 못했네요.
저두요.. 중고딩때였지만 왕빠단, 뻔딴 이런건 뭐.. 최소 '차ㅇ니ㅁ' 정도는 써야 욕하는 구나.. 했는데 하긴 방송에서 그걸 구사하면 안되겠지요..;;
#CLiOS
from CV
헛 저 위에 자체 검열하여 차ㅇ니ㅁ라고 해놨는데 여기에 시원하게 중국어 욕을 써주셨네요ㅋㅋㅋ 차오나 마정도는 들어가야 중국욕이죠..
#CLiOS